한참 슈로대 쉬었다가 VXT했을 때는 알파시리즈에서 연출이 좀 바뀌었다는 정도의 느낌밖에 없었습니다만
이번 시리즈는 시스템 면에서 상당히 신경썼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인터미션 부분에서의 변경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냥 센 전함이 나오는 건 이미 알파에서 마크로스 참전할때부터 겪었던 일이라 그런지 VXT는 그냥 알파시리즈 진행하듯이 깼습니다.
'전함 = 센 유닛'이라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이번에 추가된 저 AOS를 통해, 1회차에서 진정한 의미로 전함 중심의 플레이와 유닛 중심의 플레이가 구분되는거 같아 좀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일 호평하고 싶은 부분이 여기의 에리어 셀렉트 부분입니다.
VXT할때 좀 실망했던게 슈로대시리즈의 분기선택은 그냥 '우주로간다/지구로간다'수준의 단순 선택지만 제공하는 수준이라 정말 이양반들은 윙키에서 발전이 없구나 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스토리를 따라가는게 아닌 뭔가 전장을 옮긴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점에서 좋네요.
중간에 슈로대를 꽤 오래 안했던지라 비슷한 시도를 했던 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단순히 연출이 좋아진 것 뿐만이 아니라 기본 틀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한
재미있는 변화를 시도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T할때까지만 해도 그냥 4차 하듯이 유닛 EN부터 키웠습니다만, 이제 슬슬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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