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입시스템 생각해봤습니다!ㅋ
기량치랑 엮던지 아니면 따로 난입치를 둬서
지휘관 적용효과범위처럼 격투/원거리 유닛나누어
범위안에 들어오면 공격을하든받든 난입을 당한다는 걸로
대신 한케릭당 1턴당 난입은 1회? 뭐 횟수는 적당한게 좋을것 같구요
원호공격이나 원호방어처럼 비슷하게 적용되는걸로 하면 조금더 전술적이지 않을까하네요
또 한가지는 옛날 세턴ps판 멋모르고 할때 피하길 기원하면서 버튼연타하던게 생각이 나서요
너무 길진 않게 비트매니아 처럼 2~3단계 템포로 버튼누르는걸 성공시키면
약간의 보너스 능력치를 주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생각합니다(모든 키조합 연타나 비트매니아처럼 길게누른다거나 ㅋㅋ/회피시 연타/방어시길게누름/기타 내맘대로 조합!)
물로 스킵기능은 온전히 주고 대신 보너스치는 크지않게
방어 했을시 100뎀에서 90뎀이라던가
50%회피일때 40~45회피라던가 뭐 약간만 이득을 취할수 있게한다면
스킵도 많이 줄어들것 같구요
스킵이 생긴후로 한두번만 보고 거의 안보는 상태라
뭐 똑같은거 계속 보는것도 스트레스니 않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약간은 이런저런 시스템으로 조금은 전투화면을 살리는게 나을꺼 같다고 생각을 하는 편이라
요지는 스킵은 평소처럼 가능하되 리셋도 귀찮은 유저(저 포함!)에겐 조금이나마 나을듯 해서
뻘글 같지만 주저리 적어봅니다
끝으로 이제 40을 바라보는 나이지만 로봇혼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곧 나올 작품이 마지막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