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실험한 작품은 슈퍼로봇대전 V로 이전 작품들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밝힘.
일단 자금 추가 획득 특수 스킬(파일럿 스킬, 이하 스킬)에는 격추시 자금을 1.5/1.2배 획득하는 강운, 강운과 같은 배율의 파라메일 1중대용 전용 스킬인 메일라이더
기력이 높을 수록 배율이 커지는 스파이크 스피겔 전용스킬 카우보이나 격추시 획득 TacP도 같이 늘리는 캡틴 하록 전용스킬인 우주해적이 있고
그 외에 슈로대 AP부터 에이스 보너스로 격추시 자금을 추가 획득하는 캐릭터들이 많음.
우선 스킬이나 에이스 보너스로 추가 획득하는 자금은 중첩시킬 수 있음.
스킬과 에이스 보너스가 둘다 자금 추가 획득인 캐릭터는 쥬도/초반 리디/로자리 등이 있고
테레사 테스타로사(텟사)는 에이스 보너스로 지휘 범위 내의 아군의 경험치/자금 획득량이 1.2배 늘어나므로 이것도 같이 중첩시킬 수 있음.
다만 해당 스킬이나 에이스 보너스는 최우선 적용 스킬인 '행운'이 있다면 미적용되고 중첩될 수 없음.
실험 대상은 브라마그. 진 드래곤의 고우와 강운이 있는 소스케로 확인한 모습인데 둘다 행운이 있고 소스케는 강운이 있지만
강운이 적용되지 않고 행운만 적용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음.
따라서 스킬이나 에이스 보너스등으로 얻을 수 있는 자금 배율은 행운이 없을 때만 적용되며 행운이 있다면 행운을 우선 적용해서 2배까지만 적용됨.
다만 스킬이나 에이스 보너스가 미적용된다고 해서 자금 획득량을 더 늘리지 못하는 건 아닌데 강화 파츠를 사용하면 됨.
위의 스크린샷은 행운이 적용된 마이토가 자금/TacP를 1.25배 추가 획득하는 위저드 오퍼레이터를 장착한 채 동일한 적을 격추했을 때 얻은 양으로
보다시피 행운을 썼을 때보다 자금 획득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행운이 적용된 상태로 기력 150 이상일때 자금/TacP획득량을 2배로 늘리는 플래너(플라나) 컨버터를 장착한 료마로 실험한 결과
행운과 플라나 컨버터가 둘다 적용되어 자금 획득량이 4배까지 상승한 걸 확인할 수 있음.
스크린샷은 따로 올리지 않았지만 텟사의 에이스 보너스를 적용받는 소스케로도 다른 녀석에게 실험해봤는 데 행운만 적용되는 걸 확인했음.
결론을 말하면 스킬/에이스 보너스는 중첩시킬 수 있지만 행운이 있다면 행운이 최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행운만 발동되며
강화 파츠는 스킬/에이스 보너스/행운등과는 별개로 적용되므로 강화 파츠가 있다면 자금 획득량을 추가로 늘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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