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정보 1.0.0.1(2022/01/14)
・혜택을 입수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네 정말 놀랍게도 이게 끝이에요.
아마 일부 유저들에게 특전 보옥 같은게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있던거 같은데 급하게 그걸 고친거 같아요.
다만 1.0.0.1 패치라는걸 보면 이후 주기적인 패치 역시 기대해도 될 거 같습니다.
8본편이 처음 나왔을때도 실망이 컸는데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관리를 해줬으니 믿어봐도 될 거 같아요.
물론 시즌패스의 경우는 이후 더 나올지는 북미판 출시후 판매량에 달렸다고 봐야겠지만요...
뭐 당장 저도 이 패치 보고 실망 안 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이번 패치는 정식 패치라고 하기에도 애매해서 실망하기엔 좀 이른거 같아요.
큰 패치는 이후 지급될 시즌패스 아이템이나 추가로 판매할 것들 생각하면서 기다리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후 지속적인 패치가 된다고 가정했을때 원하시는 패치 내용이 있으신가요?
혹은 엠파8 시작한 이후 겪어보신 버그가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 버그를 본 적이 없어서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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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확실히 필요해요!! 7엠파에서는 아군 세력 병사들 체형도 고를수있어서 좋았는데 8엠파도 이후에 자세력 색깔이나 병사 커스텀 가능하게 해주면 좋겠네요. | 22.01.14 1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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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모드 좋죠!! 그리고 이번 작품은 전작에 비해 자유도가 너무 부족한거 같아요. 재야 플레이도 한정되있는데 그나마 8의 장점인 오픈월드도 제대로 활용이 안 되서 산책때 할 수 있는게 인물 만나는거랑 산적/동물 잡기 밖에 없으니 재야 플레이 / 산책시의 컨텐츠를 채워주면 좋겠네요. | 22.01.14 1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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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으로요!! 10명까지는 바라지도 않으니 업로드 3명만 되도 정말 좋을거 같아요. 나중에 공유할 생각하면 1개 제한은 정말 치명적이에요. 스팀에 커스텀 올리는 일본 8엠파 유저분 있어서 친추했는데 이 분도 신무장 여럿 공유하시는데 매일 자정마다 캐릭터 바꿔서 공유하시더라구요... 되게 불편하고 힘들어보여요. 추가되면 서로 업로드/다운이 수월해져서 좋을텐데 말이에요. | 22.01.14 11: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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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시나리오 편집이 가능하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컨셉 잡고 플레이하기 딱 좋은 게임이니 그야말로 호랑이에 날개를 달아주는 격이죠. 본가 삼국지처럼 이벤트 같은것도 에디트 가능하게 해주면 좋겠어요. | 22.01.14 11: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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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북미판 출시 이후로 바삐 움직일테니 2월 이후로 패치해줄거 같긴 하네요. 그전까지는 순서대로 지급되는 시즌패스 구성품과 소규모 패치 정도 기대해야겠어요. | 22.01.14 1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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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네요. 같은 옵션의 경우 한계를 정하고 일정 옵션까지 강화가 가능하게 해준다거나 합쳐서 특정 불필요한 옵션은 사라지게 해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덤으로 보옥 장착했을때 말고도 잠금 같은 기능을 추가한뒤에 불필요한 보옥 / 낮은 등급 보옥 자동 판매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 매번 보옥 파는것도 너무 힘들고 귀찮네요 ; ㅅ ; | 22.01.14 1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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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 쳐서 세력 멸망 시키는건 옵션으로 ON/OFF만 해줘도 정말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영토를 늘리기보단 호로관 같이 활용 가능한 곳을 쓸 수 있게 해주면 좋겠어요. 일종의 영토를 공격하기전 넘어야할 전진기지 같은 개념으로요. 또는 방랑군으로 그런곳을 공격해 피해를 주는 식으로 자유도를 늘려주는것도 좋을거 같구요... 7엠파때는 용병 개념으로 세력들 오가면서 임무 수행도 했는데 8엠파는 오픈월드면서도 7엠파보다 자유도가 낮은거 같아요 ; ㅅ ; | 22.01.14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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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바라는건 많지만 딱 2가지만 골라야한다면 저는 무쌍무장에게 8본편처럼 의상을 입혀주고싶고 신무장의 외형 및 의상이 늘었으면 좋겠어요. 이게 첫번째. 그리고 두번째는 오픈월드를 활용한 자유도 높은 플레이... 진짜 많은거 안 바라고 7엠파때의 자유도만 줘도 8의 오픈월드과 병합하면 시너지가 어마어마할텐데 왜 안 해줬는지 모르겠어요. | 22.01.14 1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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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스위치가 열악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어요. PS4 경우에도 7엠파 시절 구조물 같은거 치면 프레임이 갈려나갔는데 패치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라면 아마 패치해주지 않을까요? | 22.01.15 0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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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능력 유형은 편집 가능하게 패치해주진 않을거 같아요. 이 게임 최종 컨텐츠 중 하나가 자식 농사라 그게 가능해지면 게임사 입장에서는 유저들 게임 플레이 타임이 대폭 줄어들게 뻔해서... 다만 무쌍 개별 설정은 정말 솔깃하네요. 확실히 신무장의 개성이 잘 들어날거 같아요!! | 22.01.15 00: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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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파 자체가 하는 사람만 해서 ... 엠파7 판매량이 처참했다고 하죠 ; ㅅ ; 북미판 출시 이후 판매량에 따라 이 게임에 더 투자할지 다음 게임에 전념할지 정할거 같아요. | 22.01.15 0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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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로딩이 너무 빈번하고 이벤트라도 뜨면 지형이 찰흙이 되서 불편하네요. 인공지능 답답한것도 맞구요. 특히 아군 장수들이 너무 일을 안 해요... 예를 들어 내정에 4포인트 쏟으면 좀 내정이라도 알아서 잘 올려주던가... 사실상 군주 플레이든 장수 플레이든 유저 혼자 다 해야되는게 사실이라 AI가 너무 일을 못하긴 하죠. 그리고 말씀하신 혈연도 아쉽긴 해요. 가족인데 C랭크인것도 웃기고 대사도 아쉬운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서 마등과 결혼해 낳은 마운록으로 마초를 만났는데 조우대사는 혈연이라 그런지 '너를 이렇게 만나다니 이게 우리 숙명인가 하지만 우리 대의가 다른 이상 넌 내 적이다!!' 이러더니 격파시 대사는 '네놈의 얼굴을 기억하겠다!!' 이러더라구요. 좀 확실하게 적용해두면 좋을거 같은데... 아쉬워요. 물론 엠파이어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해야하기에 본가처럼 고증이 잘 적용되면 자유로운 플레이 제약이 생기니 어쩔수없을테지만요. | 22.01.15 0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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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엠파7은 이곳저곳 용병생활하면서 의뢰하는게 맛이 있었는데 오픈월드가 됬는데도 그런게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소규모 영지전으로 호로관 같은게 활용하고 용병으로 난입 이런것만 되도 재야로 가능한게 많아질텐데... 오픈월드를 잘 이용해줬으면 좋겠어요. | 22.01.15 00: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