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삼국무쌍 8이 오픈월드인지 처음 알아서 구매해보려고 하는데요. 풍경 보는 위주로 플레이해서 엠파이어스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그냥 8을 살지 엠파이어스를 살지 결정하려고 합니다.
1. 8보다 엠파이어스가 들어갈 수 있는 장소가 더 추가됐나요? 예를 들면 엠파이어스에 나오는 왕이랑 장수들이 모여있는 메인 궁전을 걸어서 돌아다닐 수 있다든지 하는 식으로 약간이라도 더 장소 추가가 있는지, 아니면 맵 자체가 아예 8과는 다르게 전부 수정됐는지 궁금합니다.
2. 8에는 있는 오픈월드 요소가 엠파이어스에서는 삭제된 게 있다고 들었는데(낚시 등등?), 만약 궁전이나 여러 장소를 좀 더 들어갈 수 있다면 오픈월드에서 할 게 없어도 그냥 엠파이어스를 구매하고 싶은데요. 오픈월드 요소가 줄어든 게 플레이에 꽤 많은 차이가 있을까요?
3. 엠파이어스에서는 그냥 액션 말고 다른 내정 시뮬레이션 같은 요소가 많은가요? 그게 전투 전에 양념처럼 있는 건지 아니면 내정을 제대로 못하면 게임 오버가 되어버리는 건지, 그런 요소들이 플레이 타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4.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전 지역 모든 맵과 건물을 그냥 돌아다닐 수 있나요(적이 있어도 어쨌든 들어갈 수 있다면 OK)? 아니면 궁전 같은 곳은 이벤트 때만 들어갈 수 있고 평소에는 막혀있는지, 올 클리어하고 나서 돌아다닐 수 있는 자유도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5. 유비식 오픈월드처럼 맵에 표시를 전부 없애려면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지 궁금합니다.
(IP보기클릭)1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