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좀 하다가, 스틱을 사게되었고,
스틱을 샀으면, 스파6도 해줘야지 하고..
막 입문했습니다.
철권 배우던 가오가 있어서,
격투는 콤보지 빠샤 했는데,
콤보 가이드가 되어 있는건 좋은데,
겁나 빡세네요.(클래식 모드 중입니다.)
켄 기준 강킥 멕이고 날라가는걸 강화된 승룡권커맨드킥(기술명은 모르겠습니다.)
으로 쫓아가서 멕이고, 자리 바뀐 상태에서 승룡권 강을 멕인다.
오케이 두뇌 각인 완료!!!
왠걸....
10판에 한번 되나,
겁나 빡세네요.
하다보니, 느낀게..
아 철권의 콤보는, 리듬게임 하는 것 마냥,
오른어퍼, 뒤왼손 원투!! 소레똥.. 쫓아가서 소레똥
캐릭터가 부피감(?)이 있어서,
부피감이 있는 정육면체를 공중에 띄워서 샌드백을 때리는 기분이라 치면,
2D 게임은 애초에, X축, Y축으로 이뤄진,
짧은 시간에 잠깐 나오는 그 타이밍을 캐치해서 친다라는 느낌이랄까요??
설명하기 드럽게 거지 같은데, 아무튼 감각이 다르더라고요.
일단은 지금은 콤보랄건 딱히 안떠오르고,
켄기준 점프 강킥, 아래 강펀치, 장풍 요 패턴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콤보 위주 보다는, 그냥 적제 적소에 큰거 한방한방,
페인트 촥 뿌리는, 패리 타이밍만 재면서 접근하고 있어요.
철권8(잘하는건 아닙니다. 철권 제대로 하는건 이번 시리즈가 처음)을 깔딱댔던 뉴비에게,
스파6는 게임 접근을 어떤식, 어떤 감각, 어떤 위주로 접근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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