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격을 막는 방법
패링(튕기기)
적이 공격할 때 칼을 잡아라!
다가오는 적의 공격 직전에 칼을 잡고 방어하면 됩니다. 항상 칼을 손에 들고 있으면 패링를 할 수 없습니다.
2. 패링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패링는 적을 놀라게 할수도 있지만, 레온도 무기를 들고 있을 시간을 걸립니다. 최적의 타이밍에 패링를 할 수 있다면 적의 공격을 격퇴하고 근거리 킥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3. 던지는 공격도 막을 수 있습니다.
적이 가지고 있는 무기뿐만 아니라 던져진 무기의 공격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적들이 있을 거예요 대부분은 스키테스가 당신에게 무기를 던집니다.
4. 중앙 화면에 버튼이 나타날 수 있음
쇠톱이나 다른 대형 무기의 공격을 받으면 버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 무기보다 크기 때문에 타이밍 맞추기가 쉽고, 휘두르기에도 훨씬 무거워서 공격을 충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를 통해 들어오는 공격을 쉽게 방지하여 대미지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패링팁]
적의 공격 패턴 기억
각각의 적들은 다른 공격 동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으므로 각 적의 공격 패턴을 기억하고 타이밍을 기록하십시오.
위치 버튼을 연속으로 누릅니다
RE4에서는 칼 잡는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빠르기가 더 쉽습니다. 적의 공격을 잘 맞추기가 어렵다면 연타로 패링를 시도합니다.
[패링 공격에 대한 주의사항]
칼의 내구성 감소
칼의 내구성은 패링를 할 때마다 감소합니다. 칼의 내구성이 0이 되면 더 이상 잡을 수 없게 되고, 패링 또한 동시에 불가능하게 됩니다. 당신은 상인에게 가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적이 당신을 붙잡았을 때 당신은 싸울 수 없습니다.
어떤 적들은 무기가 있든 없든 잡고 공격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없다면, 반격하기 위해 권총과 같은 다른 무기를 사용하세요.
1. 인벤토리 가이드
아이템 케이스 사용자 지정 및 확장 방법
타자기에서 사용자 정의
각 사례에서 폐기율 증가
부속 케이스는 무기 및 회수 물품의 용기로 사용되지만, 이번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케이스마다 "XX 드롭률 UP"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타이프라이터에서 첨부 케이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부착할 수 있는 매력
부속품 케이스에 부적(액세서리)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경우와 마찬가지로, 매력도 효과가 있으니 활용하세요.
2. 상인에게 돈을지불하여 인벤토리& 탄창 증가
페세타를 사용하여 머천트(상인)에서 추가 부속 케이스 스토리지 용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류 가방은 보너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정된 보상으로 서류 가방과 매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텐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의 보너스 보상은 다릅니다.
아이템 | 효과 |
서류 가방 골드 |
페세타의 드랍률을 높입니다. |
|
권총 탄약 제작 시 제작 보너스 확률이 증가합니다.크래프드 보너스를 발동하면 평소보다 더 많은 탄약을 받게 됩니다. |
3. 소형 서류 가방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명령
명령 | 모션 |
밀기 |
자동 정렬 |
항목 이동 | |
|
항목 회전(LR은 둘 중 하나일 수 있음) |
아이템 사용・제작・검사・투척 아이템 선택 |
L3 버튼을 사용하여 배치별로 구성합니다. 아이템 배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 버튼으로 아이템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구성 가능.
1. 크래프트 가이드 - 사용 방법 & 모든 공예 레시피
서류 가방에서 재료 선택
서류 가방를 연 다음 재료를 선택하고 크래프트를 눌러 조작할 수 있는 항목을 표시합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특정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를 이동하고 결합할 재료의 확인 버튼을 눌러 크래프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어떤 물건을 어떤 재료로 만들 수 있는지 알아야 하고 버튼을 더 길게 누르면 제작 속도가 빨라진다.
2. 공예품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 필수자료 |
권총 탄약 ×10 | 화약 ×5 자원(S) ×1 |
산탄총 탄약 ×6 | 화약 ×12 자원(S) ×1 |
혼합 허브 (G+R) | 그린 허브 ×1 레드 허브 ×1 |
혼합 허브 (G+G) |
그린 허브 × 2 |
혼합 허브 (G+Y) |
녹색 허브 ×1 노란색 허브 ×1 |
혼합 허브 (G+G+G) |
그린 허브 ×3 |
혼합 허브 (G+G+Y) |
녹색 허브 ×2 노란색 허브 ×1 |
혼합 허브 (G+R+Y) |
그린 허브 ×1 레드 허브 ×1 옐로우 허브 ×1 |
3. 크래프트 레시피를 얻는 방법
상인에게서 레시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칼을 수리하는 방법
상인과 함께 수리하기
RE4에서 전투용 나이프는 사용할 때마다 감소하는 내구성 값을 가지고 있으며 값이 0이 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머천트와 함께 수리하면 내구성 값이 복원됩니다.
행동 | 내구도 감소 |
칼로 베기/찌르기 | 매우 낮은 |
기절한 적을 은밀하게 죽이거나 찌르십시오 | 낮은 |
나이프를 사용하여 적에게 붙잡혔을 때 탈출 |
중간 |
전기톱과 같은 강력한 공격으로부터 보호 |
높은 |
2. 칼을 수리하는 데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칼을 수리하는 데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리가 필요할 때 돈을 모을 필요가 없다.
1. 근접 가이드 - 수행 방법 및 요구 사항
아이콘이 적 위에 나타나면 근접할 수 있습니다.
적이 기절하면 버튼 아이콘이 위에 나타납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버튼을 누르면 멀리(물리공격)로 적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적에게 포위되었을 때 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주변의 적들이 한꺼번에 날아갈 것입니다. 이는 기회를 만들어 그들을 공격하거나 탈출할 수 있게 한다.
2. 적이 기절하는 방식에 따라 다른 근접전
근접전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어떤 것을 수행할 수 있는지는 적이 기절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 근접전는 라운드하우스 킥을 사용하고 있으며, 유턴할 공간이 있으면 백드롭를 노릴 수 있습니다.
1. 라운트 하우스 킥
이것은 적이 서 있는 동안 기절했을 때 수행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포위되었을 때 효과적입니다.
2. 프론트 킥
적이 몸을 숙이면 앞에서 버튼을 눌러 앞차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적이 수직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적이 일렬로 늘어서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3. 백드롭
적이 웅크리고 있을 때 뒤에서 근접공격를 수행할 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공하면 적이 한 방에 쓰러질지도 몰라요.
3. 근접전의 요구 조건 목록
적의 다리를 명중 시키다
적의 머리를 명중시키다
완벽한 타이밍에 패링을 한다
펄스 수류탄 사용
적의 다리에 총을 맞으면 적이 웅크리고 앉아 근접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넓기 때문에 적을 놀라게 하지 않고 쉽게 타격하고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권장합니다.
적의 머리에 총을 맞으면 적이 크게 놀라 근접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적이 웅크리거나 옆으로 이동할 수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완벽한 타이밍에 패링를 잡을 때, 근접공격 아이콘이 나타날 것이다. 적의 공격 움직임에 맞춰 칼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려면 연습이 필요하다.
펄스 수류탄은 많은 적들을 기절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근접공격를 연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주민 통제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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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합니다. 근데 칼을 수리하는데 돈이...들지 않나요? 분명 천 얼마 냈던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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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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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합니다. 근데 칼을 수리하는데 돈이...들지 않나요? 분명 천 얼마 냈던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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