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너프 얘기로 문제는 예전부터 지속되어 왔었던것이지만 이번엔 한시동안이 아닌 특정 기간 전까진 언급을 막겠습니다.
이전부터 패치 이후 후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우려하시는분들 또한 맞는 얘기입니다 그런 이유로
전제 조건이 몇몇 있는 문제들 여럿이 있지만.
예로 들면 예전에 대격변 검신 문제,
검신을 조정을 하고 대격변을 수정했어야 했었던 패치입니다. 하지만 대격만 수정하고 검신은 내비뒀었던 전례가 있습니다.
강화패치 또한 마찬가지라 봅니다 블랙포멀 프라이머리 임팩션 등 물공옵션 아이템은 전혀 조정되지않았습니다.
이거 먼저 하고 했어도 늦지 않다 생각합니다.
항상 피해가 작고 사람이 적다는 소수적인 이유로 피해를 암묵적으로 강요받는 사실이 있는데
소수라고 피해입는건 당연한 처사가 아니며, 이에
홀리 너프관련 또한 전제조건인 던전 너프 주장하는쪽도 전제조건이라 얘기하는
던전 너프가 선행으로 이루어지기 까진 (새로운 템과 새로운 던전등 밸런스를 유도하는 다른 새로운 요소등 특별한 변동없을때까지)
언급을 막겠습니다. 주장을 정당화 하려면 전제조건을 확실시 하고 주장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후 언급은 여태 글삭 만이 아닌, 제재 처리 되실수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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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다 같이 힘들어지는 길을 가려는지 모르겠음 던젼 부터 너프 하고 홀리 너프 하면 또 이해하는데 안 할 것 같음 당연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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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홀리 버프 너프 시킬때 네오플이 했던 명언이 생각나네요. 홀리 버프를 너프 시키는 대신 레이드에서 홀리 의존도 줄여주고 이전처럼 홀리가 있으면 좀 더 안정적으로 레이드를 깰 수 있다고 했었죠 ㅋㅋㅋ 그래서 보징과 하모니로 인한 생존력 의존도를 줄여준다고 몬스터 공격력을 하향시켰는데, 막상 가보니 홀리 없이는 한두방만 맞아도 캐릭이 사망했었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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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인 너프보다는 세라핌처럼 전투스킬도 활용해서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하는방향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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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다 같이 힘들어지는 길을 가려는지 모르겠음 던젼 부터 너프 하고 홀리 너프 하면 또 이해하는데 안 할 것 같음 당연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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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인 너프보다는 세라핌처럼 전투스킬도 활용해서 적극적으로 플레이를 하는방향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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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홀리 버프 너프 시킬때 네오플이 했던 명언이 생각나네요. 홀리 버프를 너프 시키는 대신 레이드에서 홀리 의존도 줄여주고 이전처럼 홀리가 있으면 좀 더 안정적으로 레이드를 깰 수 있다고 했었죠 ㅋㅋㅋ 그래서 보징과 하모니로 인한 생존력 의존도를 줄여준다고 몬스터 공격력을 하향시켰는데, 막상 가보니 홀리 없이는 한두방만 맞아도 캐릭이 사망했었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