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짤 무적 삭제 - 순수하게 컨트롤로 승부보는 프롬식 메타 느낌을 강하게 받음. 윤명진 디렉터가 최근에 프롬 게임 많이 한게 아닌가 싶은 정도
근데 이게 채널링 긴 애들도 일괄로 무적기 다 가져간거라 그 스킬이 무적이 달려있어서 스킬로써 성립되는애들은 어떻하라고? 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뎀감을 주거나 어떠한 부가적인 조치가 반드시 필요함
ㅇ 무력화 등 추가 기믹 - 내가 캐주얼한 던파하려고 던파켰지 로스트아크 하려고 던파 킨게 아닌데라는 감상이 먼저 들었던 요소
ㅇ 속성 및 상태변환 - 안톤 루크 재림 (윤명진 디렉터가 생각하는 가장 완벽한 설계가 얘네 둘이라면 할 말은 없습니다.)
ㅇ 복잡한 아이템 구조 - 교복을 탈피하겠다는 취지로 보이지만, 533 3332로 해결 못한 교복 문제를 과연 제대로 해결 가능한가? 의문이 듭니다.
역으로 정보창만 보고 공대원 수집해가야하는 공대장들 머리만 터져나갈 예정
ㅇ 던전 - 재밌음. 근데 잡몹에 너무 리소스 많이 할애한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이갈림
특히 범위기 적고, 채널링 많이 가진 캐릭터일수록 잡몹방에서 오는 짜증 수치가 말도 안되게 상승함
*플레이 캐릭터
레이븐(잡몹방에서 분노 게이지 차오름) / 암제(많이 편했음) / 세이비어(매우 많이 편했음) / 짜이(이걸 하라고 만들었냐 이 십xx들아 소리 절로나옴)
ㅇ 스토리 - 재밌음 황폐선으로 크게 데인 이후에 잔뜩 쪼아대는지, 잘 만들어지는중
ㅇ BGM - 근본 of 근본 로그인bgm 리믹스 및 세리아굴 세리아의 노래 등, 근본 음악으로 향수도 불러일으키고 던전 내 BGM도 적절하게 잘 만듬
총평 - 뭔가 시도해보려는 노력하는 자세는 좋은데, 시스템적으로 과거로 퇴화한 느낌을 너무 강하게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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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겜 방식이라기에도 웃긴게 액션겜일수록 회피기가 충실하게 갖춰져야 하는데 이겜은 회피기라고 있는게 백스텝이죠ㅋㅋㅋ 사실상 무적기가 회피기 역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걸 무지성 삭제해버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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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짤무적, 속성저항은 이해안됨. 워로드는 헬리곱터 돌리다가 수틀리면 캔슬하고 헤드온차지로 튀기라도 하지, 다른 채널링 긴 캐릭은... 속저도 그냥 약점 공략인가 그거로 퉁치면 될걸 굳이 저리 차등둬야 맞나싶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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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겜 방식이라기에도 웃긴게 액션겜일수록 회피기가 충실하게 갖춰져야 하는데 이겜은 회피기라고 있는게 백스텝이죠ㅋㅋㅋ 사실상 무적기가 회피기 역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걸 무지성 삭제해버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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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프롬도 패링이랑 구르기 밖에 없지 않나요(...) | 22.03.07 16: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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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도 구르기에 무적 달려있음 | 22.03.08 1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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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짤무적, 속성저항은 이해안됨. 워로드는 헬리곱터 돌리다가 수틀리면 캔슬하고 헤드온차지로 튀기라도 하지, 다른 채널링 긴 캐릭은... 속저도 그냥 약점 공략인가 그거로 퉁치면 될걸 굳이 저리 차등둬야 맞나싶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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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gamechosun.co.kr/board/view.php?site=df&bid=tip&num=3692400 다만 속저에 관해서 좀 분석이 나왔네요 호불호는 둘째치고 의도 자체는 좀 보이는거 같습니다 | 22.03.07 1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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