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래계획 화기
미래계획 화기 빌드 입니다.
빌드 컨셉 설명
미래계획의 특수효과 '지역 통제'를 활용하는 빌드로, 아군에게 버프 효과를 주고 자신도 적극적으로 딜을 넣는 빌드입니다.
화력을 높이기 위해 미래계획의 '지역 통제'와 방탄복에 있는 '전술적 우위', 그리고 '동기화'와 '태연자약'을 사용했습니다.
'동기화'는 발동을 위해 기본터렛을 선택하였고, 아군의 후방에서 지원사격을 하는 컨셉이기 때문에 '태연자약'을 사용했습니다.
화학물지 발사기는 '보강'을 선택, 자신 또는 아군의 방어도가 떨어졌을때의 회복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래계획의 2셋 효과 '스킬회복 30%'와 기술전문가의 '스킬등급+1', '스킬치유+10%'가 있어 보강의 회복효율 일반 화기에 비해 좋은 편이었습니다.
총은 '전술용 Mk16'으로 단발 데미지가 높은 총기를 선택했습니다. (백악관 사격장 기준, 몸샷 52만, 헤드샷 68만)
4인팟으로 미션을 돌때 힐러역할이 있을경우 순간적으로 화력이 밀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런 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장점
파티 화력을 전체적으로 상승시키면서도 서포터 딜러로 일정 이상의 화력을 낼 수 있음.
단점
피격을 받으면 버프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방어도 유지에 신경써야 함.
파밍난의도가 있어 초반부터 사용이 어렵고, 방탄복의 경우 철마 레이드 한정 드랍 또는 철마에서 얻는 제화로 제작만 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드 공략이 필수
2. 상태이상 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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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클립스 화기 빌드 입니다.
빌드 컨셉 설명
이클립스의 '간접전파'를 활용, 스콜피온의 상태이상 효과를 지속적으로 퍼트리면서도 딜링이 가능한 빌드 입니다.
산탄총의 특성상 근접전이 많아 밸스톤의 세트 효과인 '방어도 재생1%', '처치시 방어도 10%' 그리고 기관포병의 '처치시 방어도 10%'로 생존력을 높였습니다.
스킬은 다운되었을 경우를 대비한 '소생하이브'와 몹의 발을 묶을 수 있는 '진압용 포말'을 선택했습니다.
기관포병의 전용스킬인 '밴시펄스'를 선택 할 수도 있었지만 스콜피온의 상태이상 효과에도 혼란이 포함되어 펄스의 혼란과 중첩되지 않기 때문에 피했습니다.
이클립스의 2셋 효과로 '상태이상 효과 15%'가 있어 포말의 지속시간에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스콜피온은 영향을 받지 않음)
일반적인 CC의 부족한 화력을 매꾸면서도 일정 이상의 화력을 유지할 수 있고, EMP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상태이상을 걸 수 있으며 몰려있는 적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화력은 (백악관 사격장 기준, 베럿당 몸샷 42만 7중첩 51만, 헤드샷 51만 7중첩 66만)
장점
어떤 제약도 받지 않고 상태이상을 걸 수 있고, 본인의 화력으로 상태이상을 지속적으로 퍼트릴 수 있음
단점
전투시 근접전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포위 되거나 다운 될 위험이 높음
장비 6부위를 전부 화력과 관련된 효과의 장비를 파밍해야 하기 때문에 세팅 난의도가 높은편이고, 스콜피온이 반듯이 있어야만 운용이 가능.
3. 전력맨 화기
스킬등급이 6인 화기 빌드 입니다.
빌드 컨셉 설명
스킬등급과 무기데미지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컨셉의 빌드 입니다.
스킬등급이 높을 수록 무기데미지가 상승하는 축전기의 특수효과를 활용하여 핵심속성에서 부족한 무기데미지를 보완했습니다.
스킬 선택이 자유로워 전술적으로 스킬을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고 서포터 힐러 역할도 문제 없이 수행이 가능합니다. (전형적인 힐러 만큼은 아님)
또한 공격형 스킬을 사용할 경우 축전기의 효과로 스킬데미지 상승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레이드에서 힐러 역할을 대신 하거나 추가 힐러가 필요할 경우 서포터 힐러 형식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딜도 일정이상 나오기 때문에 화력 면에서도 서포드가 가능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장비 무기 데미지 15% + 축전기 스킬등급6 무기데미지 45% + 워커해리스 1셋 무기데미지 5% + 시계레벨 무기 데미지 10% + 방어도 대상데미지 축전기 12% + 청부업자의 장갑 8% + 워커해리스 2셋 5% = 100% >(백악관 사격장 기준, 몸샷 방어도 64만 생명력 54만, 헤드샷 방어도 81만 생명력 71만)
장점
다양한 스킬 구성이 가능하면서도 딜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다방면에서 운용이 가능
단점
화기의 무기데미지, 즉 화력을 전적으로 축전기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탄관리가 필수적임
화기 장비의 핵심속성을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파밍 난의도가 높음
4. 자동회복 화기
방어도 재생 3~6% 화기 빌드
빌드 컨셉 설명
방어도 재생을 기반으로 회복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지속적으로 버티면서 딜을 넣는 빌드 입니다.
화기 빌드의 피격시 방어도가 낮아지면 생존에 신경써야 하는 단점을 보안해, 피격을 당해도 몇초안에 방어도가 회복하여 바로 이어서 전투를 할 수 있게 해보았습니다.
회복 스킬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본터렛과 타격기 드론으로 부족한 딜을 보충함과 동시에 적의 화력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노렸습니다.
기본터렛과 타격기 드론의 데미지는 축전기 효과로 60%상승하여 스킬등급 6의 터렛, 드론과 비슷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구성은 공격5 스킬3 방어1의 구성으로 무기 데미지가 공격6에 비해 15%떨어지지만 축전기의 효과로 공격6과 비슷한 무기 데미지가 나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축전기 스킬등급3 무기 데미지 22.5%상승)
또한 메멘토의 버프를 받을 경우 좀더 높은 데미지와 스킬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방어도 재생은 기본 3%고 메멘토 효과로 최대 6%까지 증가하기 떄문에 약15초안에 모든 방어도가 회복됩니다.
밸스톤 1셋 1% + 골란 2셋 1% + 황제의 근위병 1% + 메멘토 버프 최대 3% = 6%
화력은 기본 화기빌드보다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백악관 사격장 기준 메멘토 버프 없음, 몸샷 44만, 헤드샷 57만)
장점
방어도 회복이 빨라 안정적으로 전투가 가능
단점
메멘토의 버프가 체워질때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전투시작시 바로는 방어도에 신경을 써야함
메멘토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필수장비
골란, 밸스톤의 속성이 화력에 도움되는 속성이 있는 것으로 반듯이 구해야 함으로 파밍난의도가 높음
황재의 근위병은 다크존 한정 아이템
루리웹이나 다른 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며 디비전을 해왔었고, 그런 분들 덕분에 게임이 즐거울 수 있었던거 같아 저 또한 알고 있는 팁이나 빌드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기본적인 빌드에 대해서는 저보다 앞서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설명하고 해서 전 좀 다른 빌드를 소개해볼까 하고 글을 올립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처음 보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재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빌드이니 만큼 다른 분을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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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글은 무조건 추천이죠.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빌드 공유해주시던 고인물들도 복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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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글은 무조건 추천이죠. 수고하셨습니다~ 다른 빌드 공유해주시던 고인물들도 복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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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또 생각나는 빌드 있으면 맞춰보고 사용해본다음에 공유하죠!! | 21.11.28 1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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