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3 pvp 공략 - 직검 연계 모음
A. 일반적인 경직 후 연계
약공 2확정타 이후의 연계입니다.
강공이나 대시공, 구르기 공격을 맞은 이후의 상황도 비슷하니 적당히 응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약공 스팸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강력한 연계입니다.
상대의 구르기를 강제하기 때문에 이후 수많은 콤보들의 포석이 되죠.
상대가 굴렀을때 구르기캐치를 통해 얻는 이득보다 상대가 구르지 않았을때 스팸을 통해 얻는 이득이 훨씬 더 큽니다. 그만큼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에요.
"모르겠으면 일단 스팸하라!"
구르기캐치는 이후 천천히 해도 늦지 않습니다.
패닉롤을 할때 가까이서 구르면 4타가 맞는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2) 약공약공 - 강공
다크소울3 pvp를 하다보면 쉽게 보실 수 있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약공격 2타 확정 이후 강공격의 긴 리치로 구르는 상대를 캐치해주는 콤보인데요,
대부분의 구르기를 캐치할 수 있고 약공 두번 후 바로 강공을 누르면 되니 난이도도 쉬워서 많이 쓰이는 연계가 되겠습니다.
2.5) 약공약공 - 강공 (차지)
앞의 약약강 콤보에서 파생된 콤보입니다.
약약강 콤보는 약공 2확정타를 맞고 강공이 나올 때 조금 느리게 구르면 피할 수 있는데,
강공을 차지해서 더 늦은 타이밍에 공격을 넣으면 더 느리게 구르는 상대도 캐치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차지를 의식해서 더더욱 늦게 구른다면 그만큼 차지를 더 해서 캐치할 수 있겠죠.
물론 지나치게 차지하면 상대가 뛰어서 도망가거나 오히려 역공에 당할 수도 있으니 남용은 금물입니다.
3) 약공약공 - 대시공
앞서 서술한 강공콤보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쓰이는 매우 유연한 콤보지만, 종종 상대가 뒷구르기를 하면 강공이 짧아서 정확한 타이밍에 썼음에도 불구하고 캐치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사용하게 되는 것이 대시공 콤보인데, 전진거리가 긴 대시공을 구르기캐치에 사용하게 되면 뒤로 구르는 상대를 보다 확실하게 캐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는데, 전진거리가 길고 경직이 짧은 대시공격 특성상 뒤잡당할 가능성이 있고, 맞추더라도 역공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가 옆으로 구르면 빗나갑니다.
약공2타 이후 대시공으로 구르기캐치를 하려면 특수한 조작을 해야 하는데, 약공을 할때 대시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하고, 약공이 끝난 후 가드버튼을 눌러 대시공격을 최속으로 발동시켜야 구르기캐치가 가능합니다.
원리는 이러합니다:
a.대시유지
공격하는 동안 대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공격 이후 바로 대시가 적용됩니다.
b.가드를 사용한 최속 대시공
대시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야 약공 버튼을 눌렀을때 대시공이 발동되는데 대시 도중 가드를 누르면 시간이 단축되어 대시공을 보다 빨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신다면 조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시공은 구르기캐치에 좋아서 여러 공격 이후 연계하기 좋습니다
-위 움짤은 강공-대시공, 아래 움짤은 대시공-대시공입니다.
4) 약공약공 - 약공약공
약공 2확정타 이후 구르는 상대를 다시 약공으로 캐치하는 연계입니다.
사거리가 짧지만 맞추면 쏠쏠한 데미지 이득과 함께 뽕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이밍은 대강 약공 2번을 때리고 한 발자국 움직이려고 할 때 약공을 누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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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1타심리
약공1타의 경직은 다른 일반적인 경직들보다 매우 깁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경직들보다 상대가 구르기캐치를 더 잘 당해주는 경향이 있어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1) 약공1타 - 캐치
ex1: 약공1타 - 약공1타2타
ex2: 약공1타 - 강공 풀차지 + 약공1타
ex3: 약공1타 - 직검 강전기 (로기검)
etc...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1타심리 구르기캐치.
직검 1타를 맞고 상대가 구르는 타이밍에 공격을 해서 구르기캐치를 넣는 기술입니다.
1타는 경직이 길기 때문에 더 강력한 공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약공1타 - (딜레이) - 약공2타
1타 심리의 심화된 버전입니다.
1타심리에 익숙해진 상대는 1타 이후 구르기캐치에 유의하여 구르기 때문에 약공1타 이후 딜레이를 넣었다가 다시 약공을 하면 미처 반응하지 못하고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경우 두번째 약공을 맞은 상대는 90%정도 패닉롤을 하기 때문에 이후 구르기캐치를 더 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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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설
1) 결국 구르기캐치라는 것은 상대 구르기 타이밍에 공격을 넣으면 되기 때문에 때문에 어떤 공격으로도 콤보를 할 수 있습니다.
약약-강-점공,
약약-강-대시공-강전기-약전기
대시공-투척 나이프
etc...
2)
어차피 구르기캐치는 가능한 타이밍이 정확히 정해져있기 때문에 일단 구르기캐치 타이밍이 손에 익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건 상대를 구르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 어떤 구르기캐치도 패닉롤밖에 캐치하지 못하며, 보고 구르면 구르기캐치고 뭐고 말짱 꽝이기 때문이죠.
3)
직검은 약공,대시공,강공 등등 거의 모든 모션을 구르기캐치에 사용할 수 있었기에 이렇게나 다양한 연계가 가능하지만,
다른 무기들도 모션에 따라 이러한 연계를 써먹을 수 있습니다.
ex1)창: 약약-대시공
ex2)에스토크: 약약-강공
무기별로 타이밍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1타심리와 약공스팸, 약공캐치는 모든 무기가 사용할 수 있는 연계입니다.
4)
위에서 망라한 구르기캐치들은 타격당한 후의 경직을 통해 패닉롤을 유도했지만,
수준 높은 공방에서는 훨씬 더 다양한 방법으로 패닉롤을 유도합니다.
뒤잡,압박,후딜,모션 속이기,거리차,강공차지 등등
(차지모션으로 상대의 구르기를 유도)
(타격의 경직 이후 압박을 통해 상대의 구르기를 유도)
(상대의 후딜레이 시간에 접근하여 구르기를 유도)
5) 무기의 공속이 빠르거나 모션을 보고 피하기 어려울 수록 패닉롤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구르기캐치하기가 더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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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라 좀 많이 미숙합니다. 가독성 면에서 보완할 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내용이나 공략글이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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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 아직 안보여요 ㅠㅠ | 20.03.07 11: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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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올려놓고 확인을 안했네요 조만간 수정하겠습니다 | 20.03.07 12: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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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ㅋㅋ 주말잘보내세요 | 20.03.07 1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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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했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3.07 06: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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