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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솔직히 승률 50% 맞춰지는 게 뭐가 문제인가요?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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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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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말 나올때마다 하는 말인데 강제 50%는 사실 잘못된 표현이고 이길수록 강한 상대를 붙여줘서 지게 만들어야 합리적인데 우리팀에 팔다리 하나씩 짤린 장애인을 넣어주고 이기라고 하고 있으니 어느 누구라도 불만을 안가질 수가 없는 겁니다 유저수가 적어서 생기는 문제도 아니에요 이런 현상은 사람 오지게 많았던 스2 팀플하고 오버워치에서도 아주 똑같이 나타난 현상입니다 그냥 블쟈의 매칭 시스템이 이렇게 생겨먹은 거에요
21.01.18 18:26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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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퍼에 불만인 분들은 너무 극적인 50퍼 조정에 대한 반감이 아닐까요?? 우리팀은 쪼렙 적팀은 1000렙.. 이길때는 내가 무슨 똥을 싸도 이겨버리는 것에 대한 불만이요.. 사람이 없어 생기는 문제가 젤 큰것 같아요. 그러니 저렇게 극적인 승률 맞추기가 혐오를 부추킨다 생각합니당.. 히오스야 아프자마.. ㅠㅠ
21.01.18 16:51

(IP보기클릭)112.158.***.***

BEST
팀에 같은 수준의 유저들이 올라온 상태로 승률이 맞춰지는거랑 누가봐도 겜 첨하는놈들이 매칭됏을때는 희비교차가 클 수 밖에없음
21.01.18 19:55

(IP보기클릭)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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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패에 상관없이 나름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50% 승률이었으면 좋겠다는 거죠. 긴장감 있게 재미있는 판이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무슨 짓을 해도 승패가 거의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는 그런 판도 분명히 있다고 느껴집니다.
21.01.18 23:27

(IP보기클릭)39.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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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맞춰지는것까진 문제가 아니죠 그렇게 하는게 이상적이라고 생각은합니다. 근데 그걸 억지로 맞춘다는 느낌이 심하게 드는게 문제죠 결국 유저 수 문제이긴한데 이게 유저수가 뚝 떨어지기 전에도 이야기가 많이 나왔어요 그리고 제 기억에도 그 당시에 정말 불합리한 조합이나 매칭이 많이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폭리나 난투는 어차피 밴픽과 운 실력겜이니까 상관없는데 빠대는 항상 그랬어요 이게 패배한다는게 안 좋은 기억이라 더 오래 남는걸수도 있지만 반대로 뭘 해도 이기는 판은 이기는구나 싶은 판도 많습니다. 뭐 그려러니 합니다 그래서.... 사족을 붙이자면 이게 정작 히오스만의 문제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팀게임들의 고질적인 문제고 해결하기 정말 힘든 문제니까요. 잘 굴러가는 게임이 잘하고 있는거지 못하니까 못굴러가는거 아니겠습니까
21.01.18 16:58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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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퍼에 불만인 분들은 너무 극적인 50퍼 조정에 대한 반감이 아닐까요?? 우리팀은 쪼렙 적팀은 1000렙.. 이길때는 내가 무슨 똥을 싸도 이겨버리는 것에 대한 불만이요.. 사람이 없어 생기는 문제가 젤 큰것 같아요. 그러니 저렇게 극적인 승률 맞추기가 혐오를 부추킨다 생각합니당.. 히오스야 아프자마.. ㅠㅠ
21.01.18 16:51

(IP보기클릭)211.215.***.***

저거는 이미 종교임 이성적으로 설명해도 이해하려고도 안함
21.01.18 16:55

(IP보기클릭)39.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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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맞춰지는것까진 문제가 아니죠 그렇게 하는게 이상적이라고 생각은합니다. 근데 그걸 억지로 맞춘다는 느낌이 심하게 드는게 문제죠 결국 유저 수 문제이긴한데 이게 유저수가 뚝 떨어지기 전에도 이야기가 많이 나왔어요 그리고 제 기억에도 그 당시에 정말 불합리한 조합이나 매칭이 많이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폭리나 난투는 어차피 밴픽과 운 실력겜이니까 상관없는데 빠대는 항상 그랬어요 이게 패배한다는게 안 좋은 기억이라 더 오래 남는걸수도 있지만 반대로 뭘 해도 이기는 판은 이기는구나 싶은 판도 많습니다. 뭐 그려러니 합니다 그래서.... 사족을 붙이자면 이게 정작 히오스만의 문제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팀게임들의 고질적인 문제고 해결하기 정말 힘든 문제니까요. 잘 굴러가는 게임이 잘하고 있는거지 못하니까 못굴러가는거 아니겠습니까
21.01.18 16:58

(IP보기클릭)210.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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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말 나올때마다 하는 말인데 강제 50%는 사실 잘못된 표현이고 이길수록 강한 상대를 붙여줘서 지게 만들어야 합리적인데 우리팀에 팔다리 하나씩 짤린 장애인을 넣어주고 이기라고 하고 있으니 어느 누구라도 불만을 안가질 수가 없는 겁니다 유저수가 적어서 생기는 문제도 아니에요 이런 현상은 사람 오지게 많았던 스2 팀플하고 오버워치에서도 아주 똑같이 나타난 현상입니다 그냥 블쟈의 매칭 시스템이 이렇게 생겨먹은 거에요
21.01.18 18:26

(IP보기클릭)11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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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에 같은 수준의 유저들이 올라온 상태로 승률이 맞춰지는거랑 누가봐도 겜 첨하는놈들이 매칭됏을때는 희비교차가 클 수 밖에없음
21.01.18 19:55

(IP보기클릭)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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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패에 상관없이 나름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50% 승률이었으면 좋겠다는 거죠. 긴장감 있게 재미있는 판이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무슨 짓을 해도 승패가 거의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는 그런 판도 분명히 있다고 느껴집니다.
21.01.18 23:27

(IP보기클릭)108.30.***.***

사람들이 죄다 70, 80%만 원하면 나머지 20%승률은 인공지능이 깔아주고라도 있나. 멀리 갈것도 없이 승률이 연승 연패가 너무 지속적이면 뭔가 이상하다는게 생각이 들지 않나요. 하다못해 본인만 그런거라면 컨디션이 좋다 말다 하겠는데 이게 한두명이 아니면 의심하고도 남지. 더군다나 게임 내용도 본인 적정선에 맞는 mmr에서 치고 받고 하는 게임이라면 몰라도 원사이드하게 흘러가는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니까 그렇죠. 그러니까 사람이 부족하면 차라리 본인이 빠대에서 본인 MMR 커트라인의 게임을 원하는지 아니면 말그대로 빠른매칭을 원하는지 선택권을 달라 이겁니다. 이게 몇년전부터 이해못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시간이 지나면 다 이해하겠지 했는데 아직도 이러네.
21.01.18 23:35

(IP보기클릭)112.185.***.***

50%를 기준으로 수렴되는 건 좋죠, 다만 50%를 기준으로 잘 하는 사람과, 못 하는 사람, 뉴비는 구분이 되어야 맞죠. 지금은 어떤가요? 못 하는 사람과 잘 하는 사람과의 구분이 없었습니다. 못 해도 50% 잘 해도 50% 그리고 시스템 이해도가 없는 뉴비도 레벨1000 중수 들과 매칭이 됩니다.
21.01.19 11:38

(IP보기클릭)112.185.***.***

뿌우!

| 21.01.20 10:42 | |

(IP보기클릭)220.89.***.***

게임이 아닌 게임을 하게 되는 매칭을 만들어주니까..수준높은 겜하면 패배하더라더 바로 인정하고 재미가 느껴지고 또하고싶지만, 연승했다고 말도 안되는 사람 갖다붙여놓는거 넌덜머리 남. 옵치도 그러더만. 블쟈매치메이킹 진짜 아마추어수준으로 못만드는거 맞음
21.01.19 19:27

(IP보기클릭)220.92.***.***

3판 연승했더니 그 다음 3판은 히린이그룹 끼워주고 상대팀은 고인물그룹 주는건 좀...
21.01.20 01:03

(IP보기클릭)220.94.***.***

일침병환자
21.01.24 14:13

(IP보기클릭)211.217.***.***

-따라큐
제글에 공감을 하든 못 하든 서로 생각이 다를 순 있다지만 그래도 이렇게 앞뒤 없이 욕박고 튀는 건 좀 치사하지 않습니까?ㅋ | 21.01.24 18:25 | |

(IP보기클릭)203.247.***.***

싱글 철권 과 팀플 게임 승률을 동급으로 보다니... 1 VS 1 유저의 피지컬 및 실력에 승패과 나누어지지만.. 5 VS 5 매칭 내가 아무리 실력이 월등해서 2인분을 하더라도 나머지 4명이 하린이 수준을 이끌고 게임하면 당해낼수가 없어요... 문제는.. 히오스 매칭이 좀 실력이 되네.. 그럼 뉴비들이랑 팀 먹고 함 해봐.. 이러니. 환장할수 밖에 없음... 저도 이거에 대해서.. 설마 했는데.. 정말 미쳐서 10연승 이상 찍으면.. 몇일안에. 그에 상응하는 댓가(?) + @ 의 철퇴를 받아서.... 비공식적으로 인정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솔직 폭풍리그 아니고 일반적인 게임만 즐긴다면 이젠 해탈 했어요... 그려려니 합니다... 안풀릴땐 5~6연패 하고 1승하면 기분좋아서 개꿀잠이나 자자.. 이렇게.. ㅋ
21.02.0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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