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주의 악마 사냥꾼
원거리 투사 – 나이블
생명력 : 1854
생명력 재생량 : 3.2
마나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 201
공격 사거리 : 5.5
공격 속도 : 0.67
생존력이 출중하며, 올가미로 적을 속박하고 집중공격하여 처치하는 투사입니다.
고유 능력 : 완벽주의자
나이블은 마나 대신 절제를 자원으로 이용하여 공격 기술이 아닌 한 자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절제의 최대량은 100이며 절제가 60 이상인 동안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전투 준비
사용하면 즉시 절제를 30 회복합니다. 절제는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으며 이 기술로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나이블은 절제라는 고유 자원을 사용합니다. 특이하게도 절제는 마나처럼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기에 마나보다도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죠. 또한 원작의 지속 효과던 완벽주의자 덕분에 절제가 60 이상이면 방어력이 증가하여 생존력도 같이 올라갑니다. 이 방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더더욱 절제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Q : 원소 화살
대상 적에 원소 화살을 발사해 95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적 영웅에 연속해서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감소합니다.
1레벨 특성으로 구채적인 효과가 결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절제 소모량 : 15
---------
나이블의 주 공격 수단입니다. 특성으로 얻게 되는 효과들을 고려해봐도 7초는 조금 긴게 아닌가 싶을 수 있습니다만, 한 영웅에게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쿨이 3초로 줄어들게 됩니다! 나이블의 컨셉인 한 영웅을 속박한 뒤 집중공격하는 데에 잘 부합하는 효과죠. 다만 절제 소모량 자체가 적은 편이라고는 해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절제가 금방 동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W : 올가미
대상 적 영웅에 올가미를 던져 56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영웅은 이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이 기술로 감속 상태가 된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2초 동안 주변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키고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킵니다. 갱신 효과는 한 영웅당 최대 3회까지만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절제 소모량 : 35
---------
무려 타겟팅 속박입니다! 덕분에 지속 시간이 1초밖에 안 되기는 합니다만 이어지는 슬로우까지 더하면 상대 입장에서는 죽을 맛이죠. 이 슬로우를 자세히 설명하자면 속박이 풀리고 슬로우로 넘어갔을 때 평타를 치면 슬로우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주변 영웅에도 슬로우를 묻힙니다. 이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3번 슬로우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 평타로 슬로우가 묻은 적 영웅이 근처에 있어서 다시 한 번 슬로우가 묻으면 그 영웅도 지속 시간이 갱신되죠. 다만 나중에 슬로우가 묻은 영웅들에는 평타를 쳐도 주변 영웅에 슬로우가 묻지도 않고, 지속 시간이 갱신되지도 않습니다. 오로지 올가미를 건 영웅에게 평타를 칠 때만 이 효과가 발동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하죠.
E : 연막
사용하면 연막을 쳐 4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적 영웅의 모든 지속 피해, 부착 효과, 표식을 제거하고, 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은신 상태는 기술을 사용하거나 적 영웅에게 공격받기 전까지 지속되고 처음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이 풀리기 전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사용하면 은신 상태로 돌입하는 동시에 걸려있는 모든 효과를 제거합니다. 루나라 등의 독뎀이나 캘타스의 살폭은 물론이고, 부착 효과를 제거하니 제라툴의 특이점 폭발이나 켈투자드의 사슬 등도 제거되죠. 표식도 포함이므로 제라툴의 날칼도 없어져 버립니다! 그야말로 극한의 생존기라고 할 수 있죠.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는 덤입니다. 그 대가로 비록 3초기는 합니다만 기술이 끝난 다음에야 쿨이 돌아가 실질적인 쿨타임은 24초입니다.
R : 어둠의 힘
어둠의 힘을 이끌어내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고 10초 동안 생명력 재생량을 150%, 모든 생명력 회복 효과를 10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 적 영웅에 일반 공격 혹은 원소 화살로 피해를 주면 준 피해의 7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기본으로 피흡 효과가 생기는 데다가 투사나 근접 암살자들에게는 절실하다고 할 수 있는 저지불가를 얻게 되는 궁극기입니다. 또한 생명력 재생량은 물론이고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관련된 모든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궁으로 얻는 피흡은 물론이고 태사다르의 보호막에 붙어있는 피흡 등을 모두 포함하죠. 쿨도 짧은 편이니 당장 저지불가가 필요하지 않다면 교전 상황에서 과감하게 켜주면 전투 능력이 크게 상향될 수 있습니다.
R : 연발 화살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적에게 연속으로 화살을 날려 0.25초당 91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영웅이 올가미로 감속된 상태라면 4회 피해를 줄 때마다 감속 효과를 갱신시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50%의 이동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시 사용하여 공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초 동안 지속될 때마다 공격력이 10%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초
절제 소모량 : 초당 5
---------
나이블의 컨셉에 아주 잘 어울리는 궁이라 생각해서 넣게 되었습니다. 올가미로 묶어놓고 연발 화살로 마무리! 이를 위해 올가미의 감속 상태 갱신 효과를 연발 화살로도 발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연발 화살로 감속 효과를 갱신시키는 것 역시 3회만 발동됩니다.
1단계 특성(Q 강화)
[Q] 서리 화살
원소 화살이 서리 화살로 변경됩니다.
서리 화살은 대상 적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화살은 이후 다섯 갈래로 나뉘어 주위의 무작위 적 영웅을 추적하여 50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10% 감소시킵니다. 나눠진 화살이 주 대상에 적중하면 화살 하나당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해 최대 3초까지 증가합니다.
[Q] 구상 번개
원소 화살이 구상 번개로 변경됩니다.
구상 번개는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을 관통하며 한 영웅에게 연속으로 사용할 때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초 증가합니다.
[Q] 점화 화살
원소 화살이 점화 화살로 변경됩니다.
점화 화살은 대상 주위에 공격력의 50%만큼 방사 피해를 주고 대상 범위를 4초 동안 불태워 위에 있는 적에 초당 34의 피해를 줍니다. 적 돌격병, 용병, 괴물에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서리 화살 : 1단계 특성에서는 원소 화살의 속성을 결정하고 각 속성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특성 모두 기본적으로 광역딜을 염두에 두고 만들기는 했지만 서리 화살은 그중에서도 광역딜 능력이 가장 약한 대신에 광역 슬로우를 뿌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올가미와 더하면 상대 영웅들을 말 그대로 묶어놓을 수 있게 되죠. 또 솔라인을 섰을 경우 상대 영웅에게 강력한 슬로우를 걸어 딜 교환을 더욱 쉽게 풀 수도 있습니다.
구상 번개 : 구상 번개 역시 광역딜 능력이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만 원소 화살을 한 영웅에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쿨타임이 2초로 줄어들게 해줍니다. 한 녀석을 집중공격할 경우에는 매우 유용한 특성이죠.
점화 화살 : 광역딜 능력이 가장 높은 특성입니다. 일단 대상 주위 넓은 범위에 방사 피해를 준 뒤 그 범위를 불태우죠. 이 피해는 게다가 돌격병이나 용병에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투사로서 요구되는 라인 클리어 능력이나 용병 캠프 점령 능력을 크게 올려줍니다! 하지만 한타 능력은 오히려 가장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2단계 특성(절제 수급&탱킹)
[고유 능력] 피의 복수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고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동안 물리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절제의 최대량이 20 증가하고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1초마다 절제가 2 회복됩니다.
[고유 능력] 전쟁의 상흔
전투 준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하고 전투 준비를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E] 자욱한 연무
연막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고 은신 상태인 동안 그리고 은신이 풀린 2초 뒤까지 기술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원소 화살의 절제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
피의 복수 : 2단계 특성은 절제 수급을 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탱킹과 관련된 특성들이 모여있습니다. 이 특성은 특히 라인전에서 유용한 특성이죠. 고유 능력과 더하면 물리 방어력이 25 증가하기에 상대 영웅이 평타 기반 영웅이라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절제의 최대량이 늘어나는 것 역시 절제 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줄 수 있죠.
전쟁의 상흔 : 이 특성은 전투 준비의 룬 중 전쟁의 상흔과 격려를 합친 특성입니다. 전투 준비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체력은 물론이고 절제도 더 쉽게 회복할 수 있게 되죠. 비록 양은 적더라도 세 특성 중 유일하게 직접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3단계 특성(딜링)
[Q] 번갯불
구상 번개로 피해를 준 적 영웅을 구상 번개로 연속해서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의 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1레벨에 구상 번개를 선택했을 경우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원소 화살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사냥의 전율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하고 4 이내의 사거리 안에 적 영웅이 없으면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적 영웅이 4의 사거리에서 1 가까이 올 때마다 5% 감소해 최대 20%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수류탄
대상 방향으로 수류탄을 던집니다. 수류탄은 통통 튀어 이동하며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지형 및 적 영웅에 부딪히면 폭발하여 넓은 범위에 318의 피해를 줍니다.
절제 소모량 : 30
재사용 대기시간 : 13초
---------
번갯불 : 이 특성은 1레벨 특성과 연계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이한 특성입니다. 구상 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와 더불어 강력한 추가 피해를 주기에 한 영웅을 집중공격하기가 더더욱 좋아지죠.
사냥의 전율 : 한조처럼 일반 공격력이 높은 대신 공격 속도가 느린 나이블의 공격 속도를 늘려주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평타 사거리까지 증가해서 평타 트리를 탈 때는 반드시 가야 하는 특성이기도 하죠. 다만 상대 영웅이 접근하면 효과가 급감하기에 우리 팀에서는 철저한 보호가, 상대 팀에서는 탱커가 부루저가 나이블에게 붙어주는 등의 팀플레이가 이루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수류탄 : 번갯불이 단일 스킬딜, 사냥의 전율이 평딜을 늘려주는 특성이었다면 수류탄은 원거리 광역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사거리 자체는 꽤 깁니다만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우리 팀의 cc기에 연계하거나 가까운 거리라면 곧바로 상대 영웅에 맞추는 식으로 사용하면 꽤 쏠쏠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4단계 특성(cc)
[Q/W] 빙결의 일격
올가미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 적 영웅에 서리 화살을 사용하면 대상 영웅을 0.5초 동안 빙결시켜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나눠진 화살로는 이 효과가 발동하지 않지만 주 대상에 적중한 화살 하나당 지속 시간이 0.15초 증가해 최대 0.75초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레벨에 서리 화살을 선택했을 경우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올가미로 감속시킨 적 영웅 하나당 원소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W] 무거운 짐
올가미의 감속 효과가 70%로 증가하며 지속 시간이 무한정 갱신됩니다.
[지속 효과] 절제 실패
공격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빙결의 일격 : 이 특성 역시 번갯불처럼 1레벨 특성과 연계될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올가미를 건 영웅에 서리 화살을 연계하면 정지 상태로 만들어버리는 강력한 cc기가 탄생합니다.
절제 실패 : 안 그래도 느린 공격 속도가 더더욱 느려지지만 평타에 기절이 붙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평타 트리를 갔다면 사실상 선택할 수 없는 특성이라는 점을 주의해야 하죠.
5단계 특성(딜링)
[지속 효과] 약자 도태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인 적 영웅을 공격하면 다음 3회의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2회 중첩됩니다.
[Q] 전소
점화 화살이 방사 피해 범위를 불태우지 않게 되지만 적 영웅에 사용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점화 화살을 한 영웅에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추가 피해량이 2.5%로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레벨에 점화 화살을 선택했을 경우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원소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W] 파멸의 도래
올가미의 공격력이 200% 증가하고 대상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감속 효과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약자 도태 : 나이블 전용 집행자입니다. 다만 나이블은 공격 속도가 느린 만큼 일반적인 집행자 특성과 달리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 적용되도록 했습니다.
전소 : 이 역시 1레벨 특성과 연계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지 못하는 특성입니다. 멀리서 3초마다 강력한 퍼뎀을 넣을 수 있게 되죠!
6단계 특성(폭풍)
[R] 어스름
어둠의 힘을 사용한 처음 3초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하고 어둠의 힘을 사용하면 비용을 소모하지 않는 연막이 같이 사용됩니다.
[R] 제압 사격
연발 사격의 절제 소모량이 초당 2로 감소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연발 사격이 1초 동안 지속될 때마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20%로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E] 기민함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40%만큼을 즉시 회복하며 비용을 소모하지 않는 연막이 발동됩니다. 이 효과는 12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되지만 연막으로 은신 상태인 동안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어스름 : 방어력까지 크게 올려줘 더더욱 전투 능력을 크게 올려주는 궁강화입니다. 애초에 어둠의 힘에 저지불가가 달려 있는데 거기에 연막으로 인해 은신이 더해져 어그로를 한 번 풀어줄 수도 있게 되죠!
제압 사격 : 더 이상 연발 사격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기에 기동력이 좋은 상대 영웅을 상대로도 더 오래 공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공격력 증가량도 올라가서 오래 유지했을 때의 딜 기대치도 크게 올라가죠.
기민함 : 요한나의 불사나 피닉스의 굴하지 않는 정신과 유사한 특성입니다. 한 번 죽을 수 있는 상황을 모면하고 연막까지 발동하여 다음 기회를 노릴 수 있게 되죠. 게다가 은신 중에는 이 효과의 쿨타임이 아예 논외가 되기에 연막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상대의 강력한 공격을 흘려낼 수도 있습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연막을 먼저 사용하도록 하는 등의 까다로운 플레이가 요구되죠.
다음 영웅은 저돌적으로 돌격하여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방어력이 하락하는 광전사 컨셉의 근접 암살자 그롬마쉬 헬스크림, 식충을 내보내 적을 요격하고 뒤로 빠질 수 있는 기동력 좋은 근접 암살자 군단숙주 크레이벌그,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 리메이크 중 하나입니다!
(IP보기클릭)218.209.***.***
(IP보기클릭)121.139.***.***
넵. 올가미 걸고 팀이랑 같이 집중공격하는 컨셉입니다. 퍼뎀을 포기한다고 치면 구상 번개 트리로 가면 절제를 갈아넣으면서 혼자서도 딜을 우겨넣는 게 가능합니다. ㅎㅎ | 20.04.03 17: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