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오후 12시 기준으로 수정했습니다.
많은 의견 감사합니다.
개요
아르타니스
투사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9 (+4%) | 5412 |
생명력 재생 | 5.35 (+4%) | 11.27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15 (+4%) | 243 |
공격 속도 | 1.1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8398 |
- 적진으로 돌격하여 지속적으로 싸우는 투사 영웅입니다. 공격속도가 기존과 비교하여 10% 증가하였습니다.
스킬
과부하 보호막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
고유 능력
사용하면 5초 동안 39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체력 여부 상관없이 쿨이 되면 사용자가 즉시시전하여 능동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칼날 질주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
Q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128(+4%)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28(+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3 사거리 8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3 사거리 8
- 질주시와 후퇴시 피해량을 균일하게 변경했습니다. 적중시 보호막 대기시간 감소효과는 삭제했습니다.
강화 사이오닉 검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
W
다음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가격합니다. 과부하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배로 증가합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3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3
- 기존 2연격처럼 두번 빠르게 가격하는 기술이 아닌, 1회 공격 기술로 변경했습니다. 고유모션으로 공격하기에 기존처럼 평캔은 가능하며 기본 사거리를 소폭 상향했습니다.
위상 분광기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
E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4%)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7.8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7.8
- 변경 내용이 없습니다.
특성
1단계 : 1레벨
퀘스트: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보상: 칼날 질주로 감소시키는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총 150초가 되면 기사단의 질주로 스킬이 변경됩니다.
기사단의 질주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
Q
돌진하여 대상지역 안에 적들에게 279(+4%)의 피해를 주며 0.5초간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 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총 2회 충전됩니다. 질주 중에 위상 분광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반경 2 사거리 6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반경 2 사거리 6
댈람의 신관 : 퀘스트 타입 탱특입니다. 아르타니스의 저조한 체력을 이 스킬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하며, 보상을 통해서 생존력을 강화시키는 특입니다. /수정/ 탱특과 생존을 위한 유틸을 추구한 특성이었습니다. 다만 다양한 보상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해서, 보상을 모두 완수시 지나치게 강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속이 있는데 저지불가까지 주는 것은 너무 오버파워인것 같아서 저지불가 보상은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보호막 발동시 이속버프와 보호상태는 지속시간을 하향시켰습니다.
황혼검 : 강화 사이오닉 검(기존 이연격)의 강화특성입니다. 마찬가지로 퀘스트 특성이며 후반에도 왕귀력이 약화되지 않도록 했습니다./수정/ 보상 이후에도 지속 스텍을 쌓는것은 후반 캐리력이 너무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어 최대중첩한도를 설정했습니다.
기사단의 질주 : 스타2 공허의 유산에 있는 벼락돌진을 이름을 바꾸고 설정 약간 변경해서 넣어봤습니다. 일종의 기술딜로 승부를 보는 유틸형으로 설계해봤습니다.
다만 이 특성은 칼날질주 위상변환기 콤보 사용할 수 없도록하여 아르타니스의 플레이가 변화될 것입니다./수정/ 기존의 벽과 지형 통과기능은 삭제하고 7레벨 특성으로 변경했습니다.
2단계 : 4레벨
- 기존 효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레벨과 7레벨에 분포하던 위상 분광기 특성을 4레벨로 모이게 하여 탱딜유틸 관련으로 선택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수정/ 기존 3특성 모두 효과 자체를 소폭 하향했습니다.
위상 절단 : 시간 쇄도는 빠른 공격속도로 탱킹을 챙겨서 사이오닉 시너지와 겹치는 부분이 있기에 삭제하였습니다.
대신 위상절단이라는 특성을 통하여 딜링으로 특화되도록 추가했습니다.
3단계 : 7레벨
기사단의 검
아르타니스 - 레벨 7
아르타니스 - 레벨 7
지속 효과
강화 사이오닉 검을 사용한 후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 100%의 추가 방사 피해를 줍니다. 추가 방사피해는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피해 반경 2
피해 반경 2
- 7단계는 각 스킬들의 부가효과를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기존 아르타니스의 특성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기타 특성을 한자리로 모이게 했습니다.
태양석 사신 : 단순 딜링보다 질주시의 저지불가를 추가하여 스킬이 CC기에 무력화되는 경우가 없도록 변경했습니다./수정/ 칼날 질주는 공격력 증가, 기사단의 질주로 변경시 지형통과로 효과를 바꾸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저지불가를 7레벨에 뿅하고 주는건 너무 사기였네요.
기사단의 검 : 기존 효과를 삭제하고 평타딜에 치중된 아르타니스의 딜링적 한계를 유연하게 하기 위해, 후속타와 케리건의 특성을 적당히 버무렸습니다. /수정/ 기사단의 검은 모든 기술이 아니라 강화 사이오닉 검 사용 후에만 적용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주 대상에 추가 피해는 없고 주위에 방사피해만 줄 뿐입니다. 대신 방사피해는 80%에서 100%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중력자 소용돌이 , 플라스마 화상 : 기존 13레벨, 20레벨에 분포되었으나 해당 레벨에 적절한 특성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7레벨로 떨어뜨렸습니다. /수정/ 중력자 소용돌이는 칼날질주 사용시 대기시간 감소 기능을 삭제하고, 7레벨로 옮긴 대가로 대기시간 감소량도 1.75초에서 1.5초로 소폭 감소했습니다. 플라스마 화상도 7레벨 기준 너무 오버스펙이어서 하향조정 했습니다.
4단계 : 10레벨
수호 보호막
아르타니스 - 레벨 10
아르타니스 - 레벨 10
R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정신집중을 하여 1초 동안 보호 및 저지 불가가 됩니다. 정신집중이 끝나면 848(+4%)의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억제의 파동
아르타니스 - 레벨 10
아르타니스 - 레벨 10
R
아둔의 창에서 넓은 지역에 영향을 주는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에게 11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적을 무력화 합니다. 무력화된 적은 이동을 제외한 모든 활동이 중지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8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8
- 궁극기는 딜링에 치중되었으나 효과는 애매했던 정화광선을 삭제하고 유틸, 생존으로 변경했습니다.
수호 보호막 : 아르타니스 한정 한타 생존기입니다. 효과는 공허의 유산에서 아르타니스 희생 스킬과, 패널스킬인 수호 보호막을 적당히 버무렸습니다. /수정/ 기존 회복효과가 치유사급으로 너무 오버파워였기에 회복력을 너프시켰습니다.
억제의 파동 : 기존 실명효과보다 더욱 강력하게 침묵, 실명 두가지 모두 적용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대신 지속시간은 절반으로 단축시켰습니다.
5단계 : 13레벨
- 13레벨 특성은 과부하 보호막 강화특으로 모두 탱특입니다.
위상보루 : 기존의 위상보루 그대로 입니다. 다만 기술 방어력 효과를 10만큼 더 추가했습니다. 메이지 계열 스킬딜이 강력한 이들에게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사이오닉 증폭기 : 과부하 보호막에 추가 보호막을 덧씌우는 특성입니다. 리워크 이전에는 100% 증가였으나, 리워크 이전 버전으로 그대로 가져오면 너무 오버스펙이기에 60%로 변경했습니다. 메이지 계열보다는 평타딜이 강력한 적 영웅에게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보호막 채중전 : 과부하 보호막을 빠르게 리필 시키는 특성입니다. 주로 CC가 적은 적들이거나, 혹은 바리안처럼 보호막을 없애는 영웅들 상대로 좋은 효과를 가지도록 만들어봤습니다. /수정/ 모든 스킬 사용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서 강화 사이오닉 검은 제외시켰습니다. 강화 사이오닉 검이 포함될 경우 보호막 리필이 너무 오버스펙이 되는 느낌이 있었네요.
6단계 : 16레벨
- 16레벨은 QWE스킬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각 스킬명은 공허의 유산에서 프로토스 대함선 3척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알타리스의 긍지 : Q스킬을 과부하 보호막과 연계하여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수정/ 기사단의 질주에 1스텍 충전을 즉시 채워주는 것이 아닌, 기존처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로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6초에서 7초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둔의 창 : 강화 사이오닉 검 강화 특성입니다. 효과는 심플하게 했습니다. /수정/ 최대 체력 %피해량을 소폭 감소했습니다.
네진의 기억 : 적중이 그토록 어려웠던 위상 분광기를 타겟팅 스킬로 변경합니다. 또한 위치변환 중 공격받고 허무하게 죽어버리는 상황을 막기 위해 위치변환 동안 보호상태를 적용했습니다./수정/ 위치이동시 보호상태는 오버파워로 생각되어 삭제했습니다.
7단계 : 20레벨
- 20레벨은 궁극기 강화 및 일반스킬 2개를 추가한 특성입니다.
기사단의 희생 : 단순 부활기에서, 정신집중 기간동안 도발을 적용하는 특성입니다. 정신집중 동안 적 영웅의 공격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봤습니다.
궤도 폭격 : 기존 효과와 동일합니다.
의지의 힘 : 아르타니스의 기본 스펙을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빠른 공속을 통한 딜링과 탱킹을 모두 잡는 특성입니다. 평타특 전살자로 육성시 최종테크트리가 되겠네요. /수정/ 영구적인 공속증가에 일반 공격의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가 너무 강해서 공속증가 요소를 삭제했습니다.
전술적 차원이동 : 약간의 개그성을 담아서 추가해본 특성입니다. 용기병을 소환하며, 용기병의 스펙은 위상폭탄 버전의 피닉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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