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오공
스킬 선마 3레벨 EWQ 이후, EQW 순으로 마스터.
아이템 세팅
코어템 : 용사 - 요우무 (생략 가능) - 블클 - 수호천사
신발은 상황에 따라. 헤르메스(CC대처) or 닌탑 (정글싸움 우위)
기동력의 신발은 끊어먹는 플레이를 하려면, 선택.
조건부
1. 마뎀이 많다 -> 멜모셔스
2. 탱을 봐야 할것 같다. -> 스테락
룬 세팅
무효화구체는 경우에 따라 빛의망토 or 물위의를 걷는자, 폭결 등으로 전환 가능. (개인적인 스타일상 궁극기 돌리면서 한타이니시 + 딜 받는 역할을 선호함.)
끈질긴 사냥꾼 대신, 궁극의 사냥꾼이 더 유효한 경우도 존재함. (한타가 잦다 or 스노우볼 굴리기엔 최적화)
절대집중을 쓰는 이유는, 평상시부터 AD 증가를 받고, 초반부터 효과를 보기 때문. 물위를 걷는자 등으로 교체해도 무방.
그외 팁
1. E 스킬은 가까울수록, 상대의대처시간이 줄어든다. (돌진하는 속도가 존재하기 때문.) 거리가 멀면, ER 로 바로 CC및 연계를 노리고, 거리가 가까우면, EQR로 클린한 콤보를 노리자.
2. W 스킬은 진입기의 핵심. W+요우무 (또는 기동력등) 을 사용하여 빠르게 진입하여, 스킬을 넣자.
3. 강타의 선택은 자유. 빨간것을 사용해서 1:1을 확실히 우위를 잡는것도, 파란것을 사용해서 아군의 연계를 도모하는 것도 추천 (파란 강타는 가급적이면, 에어본끝난 시점에 사용하여 최대의 슬로우 시간효과를 노리자.)
4. W 스킬은 약간의 이동효과를 가진다 (바라보는 방향으로 약간 이동하면서, 원래의 위치에 분신을 남기는 형태.) 종종 리신의 음파나 다른 스킬을 대신 맞아주는 용도로 사용하자.
5. Q 스킬은 "방어감소" 효과가 있다. 때문에 블클과 사용시 약간 메리트가 사라지는 경향도 있으나, 블클에 있는 체력옵션 + 쿨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간다.
6. 정글링시, 평타-W 를 이용한 데미지 분산 가능. 체력유지에 도움이 됨. 체력이 아주 낮을땐, 디코이도 바로 사라지니 주의.
불편한 점.
1. 정글링이 미묘하게 느림. - 제대로된 광역기가 아닌, 3대상 공격기라서, 작골이나 늑대는 잘잡지만, 칼날부리 잡기가 묘하게 어렵다. 이거 때문에 디코이를 먼저 찍는 플레이도 고려했으나, 돌진기의 딜&쿨 때문에 결국 E 선마가 중요.
2. 위치가 드러나는 것이 매우 취약함. 핑와+ 렌즈를 스스로 할 경우, 상대가 경계하기 때문에, 사이드라인은 직선갱이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3. 정글러간의 싸움에는 경우에 따라 갈린다. (디코이로 스킬을 무시하냐마냐에 갈린다.)
정리
한타에서 궁극기를 한번에 들어가 다수를 띄우면서 딜을 하면 이기기도 쉽고, 초중반엔 소규모 교전에 2명이상을 띄우면 거의 필승급.
정글링 속도는 미묘. (칼날부리가 느리다.)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문제는 덜해진다.
탱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패시브로 인해, 체력을 높이면 어느정도 가능) 딜적인 부분은 방관옵션 (Q, 요우무, 블클등) 으로 커버할수 있으니, 2~3코어 이후에는 방어적 스텟을 고려하여 밸런스를 맞춘다.
스킬 매커니즘이 쉽기 때문에 (스킬 대부분이 누르자 마자 사용되고, E 스킬도 타겟팅) "강한 궁극기" 좋아하는 유저에겐 좋은 챔프다. 손 느린 사람에게는 적극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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