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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시공의 폭풍' 히오스는 왜 블리자드가 내놓은 자식이 됐나 [103]
추천 20 조회 17236 댓글수 10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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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5565 | 히오스 | 아타호-_- | 6 | 8226 | 2021.12.01 |
(IP보기클릭)118.235.***.***
분석하는사람들이 블리자드 직원들도 아니고 대체 뭐가 핑계야.. "기본적으로 히오스는 롤에 비해 완성도도 낮고, 긴장감도 떨어진다"=> 이 이유때문에 재미없어서 망했대잖아.. 한국어 몇 줄이 이해하기가 그렇게 힘들어서 어떡해 ㅠ
(IP보기클릭)220.83.***.***
게임인력 키우는 학회장이 야 이건 그냥 재미없어 망한거야 해버리면 어떻하냐 당연히 그 재미없는 부분을 분석해야 교육을하지
(IP보기클릭)119.202.***.***
AOS를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게 내가 캐리했다 이느낌 들게 만드는게 중요함 내가 내 라인전을 잘해서 다른라인까지 캐리할정도로 씹어먹고 이런게 있어야 아 재밌다 이런느낌인데 이게임은 그냥 협동전이다 걍 내 정해진 비중만 하는게임임 그래서 재미가없음 그리고 강제로 오브젝트 싸움 만들었는데 이게 처음할때나 신선하지 까마귀 공물을 바쳐라~~~ 100판만 해봐라 아 또야? 이런느낌
(IP보기클릭)210.222.***.***
블쟈가 나름 큰 회사라고 기존 도타 방식에서 많이 틀어서 만들었는데, 그게 별로 였음 걍 도타에 스킨만 블쟈 씌웠으면 성공하지 않았을까?
(IP보기클릭)124.111.***.***
그래도 명색에 5대5 pvp게임인데 경쟁심이 유발이 적다는건 흠이긴하네요
(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59.6.***.***
의도적 일그러진 디자인 하지 말라고 했는데 더 했음 결과 매각할려고 일부러 망친거지 | 22.07.13 21:17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8.235.***.***
리차드 밀
분석하는사람들이 블리자드 직원들도 아니고 대체 뭐가 핑계야.. "기본적으로 히오스는 롤에 비해 완성도도 낮고, 긴장감도 떨어진다"=> 이 이유때문에 재미없어서 망했대잖아.. 한국어 몇 줄이 이해하기가 그렇게 힘들어서 어떡해 ㅠ | 22.07.13 14:37 | | |
(IP보기클릭)220.83.***.***
리차드 밀
게임인력 키우는 학회장이 야 이건 그냥 재미없어 망한거야 해버리면 어떻하냐 당연히 그 재미없는 부분을 분석해야 교육을하지 | 22.07.13 14:46 | | |
(IP보기클릭)121.134.***.***
왜 재미있는지, 왜 재미없는지도 설명 못해서야 되겠나요? ㄷㄷ 심지어 교수인데?;; | 22.07.13 15:26 | | |
(IP보기클릭)118.235.***.***
그딴 논리로 논문 써서 교수되면 내가 왜 이고생하고 있겠냐 생각이란것좀 해보세요 | 22.07.13 15:38 | | |
(IP보기클릭)220.94.***.***
재미가 없다. -> 왜? 재미없음? 이거에 대한 답변이 분석인데 뭔 핑계여. 모든 반문에 대한 답변이 핑계면 걍 혼자 살아야지.. | 22.07.13 17:42 | | |
(IP보기클릭)222.114.***.***
어떤 식당이 맛이 없어서 망했다고 쳐. 그래서 왜 맛이 없는지 백종원이 분석해줬는데, 이것도 핑계라고 할 텐가? | 22.07.13 21:43 | | |
(IP보기클릭)119.202.***.***
AOS를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게 내가 캐리했다 이느낌 들게 만드는게 중요함 내가 내 라인전을 잘해서 다른라인까지 캐리할정도로 씹어먹고 이런게 있어야 아 재밌다 이런느낌인데 이게임은 그냥 협동전이다 걍 내 정해진 비중만 하는게임임 그래서 재미가없음 그리고 강제로 오브젝트 싸움 만들었는데 이게 처음할때나 신선하지 까마귀 공물을 바쳐라~~~ 100판만 해봐라 아 또야? 이런느낌
(IP보기클릭)58.124.***.***
아이엔에프피
근래 나오는 게임들 대부분이 경쟁 요소로 승부를 보니까요. 그게 인기 요소인거죠. | 22.07.13 14:52 | | |
(IP보기클릭)124.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이엔에프피
그래도 명색에 5대5 pvp게임인데 경쟁심이 유발이 적다는건 흠이긴하네요 | 22.07.13 14:52 | | |
(IP보기클릭)222.114.***.***
거기서 오는 스트레스도 상당해서, 난 가벼운 느낌으로 히오스가 좋긴 했음. 결과적으로 망한걸 보면, 경쟁 유발이 더 나은 것인듯 하네. | 22.07.13 15:24 | | |
(IP보기클릭)121.134.***.***
사람 대부분은 내가 잘났단 뽕맛을 못 잊기 때문에... 계속 하는 이유는, 지난번에 내가 XX로 펜타킬을 2번해본적이 있거나, 라인전을 찍어누르거나 등등... 다양한 동기 유발이 있는거죠. 근데 히오스는 이런게 적어서... | 22.07.13 15:27 | | |
(IP보기클릭)182.208.***.***
부캐파서 브론즈부터 등반해보면 히오스도 자기 티어 -1 정도까지는 개인승률 70% 가능함 롤만큼은 아니어도 히오스가 개인캐리 안되는 게임이 아님 | 22.07.13 16:00 | | |
(IP보기클릭)182.208.***.***
다이아정도만 되어도 랭전하면서 한 골드정도까지는 mvp 9표 몰표 받는 일 졸라 흔함 | 22.07.13 16:01 | | |
(IP보기클릭)61.37.***.***
걍 롤이랑 비교하면 캐리력 맛도 존나 낮은데 캐리하면뭐해 옆집 겜은 캐리하는맛이 더 맛있는데 | 22.07.13 16:03 | | |
(IP보기클릭)182.208.***.***
하고싶은 말은 히오스 망한 이유는 캐리 안되는 게임이라서가 아님 그건 그냥 이유 찾다가 진지한 고민 없이 할 말 없으니까 튀어나오는 말에 가깝다고 생각함 | 22.07.13 16:04 | | |
(IP보기클릭)220.118.***.***
한명이 잘해서 이기는건 적고 하나가 트롤이면 질 확률이 엄청높아져서 힘든게 원인일 수 있겠네요 협동이 강요되는 게임이라 하나가 없으면 나머지가 앵간치 잘하는거 아니면 너무 힘들어져요 | 22.07.13 16:33 | | |
(IP보기클릭)59.24.***.***
아이엔에프피
모든 PVP 게임, 컴퓨터나 콘솔로 하는 게임만이 아니라 현실세계에서 야구나 축구 농구 카드게임 등등 서로간에 친한 것과 별개로 경쟁의식과 부담이 있을때 그 재미가 있고, 뭐가 안 걸려있어도 그 재미로 그런 게임을 하는거임 특히 팀플 게임은 이런 경쟁 부담이 적고 모두가 공평하게라는 마인드가 잘못 적용되면 게임의 재미는 물론이고 내부 갈등도 더 심해짐 팀플 게임하는데 경쟁부담 적고 그냥 모두가 수호셨습니다 라는 소리 듣고 싶으면 PVE를 하는게 낫지 PVP는 표현은 안해도 결국은 팀 내부에 다양한 사람이 있다보니 불만도 생김 딱 히오스가 그 예를 보여주는거임. | 22.07.13 19:32 | | |
(IP보기클릭)210.222.***.***
블쟈가 나름 큰 회사라고 기존 도타 방식에서 많이 틀어서 만들었는데, 그게 별로 였음 걍 도타에 스킨만 블쟈 씌웠으면 성공하지 않았을까?
(IP보기클릭)39.7.***.***
따라했다고 욕은 먹겠지만 지금보단 성공 했을듯 | 22.07.13 15:36 | | |
(IP보기클릭)118.217.***.***
블리자드에서 도타 제작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그 때 얼개가 새 엔진과 도타만의 세계관을 유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가 당시 블쟈에게 빠꾸먹고 밸브로 갔죠 진짜 블리자드는 도타 놓친걸 땅을 치고 후회해야 함 | 22.07.13 16:07 | | |
(IP보기클릭)121.169.***.***
진지하게 말하면 성공 불가능했을걸요 도타처럼 대규모로 팍팍 바꾸는 거나 롤처럼 자잘하고 빠르게 바꾸는 식의 패치를 하질 않았을테니... | 22.07.13 18:57 | | |
(IP보기클릭)203.226.***.***
가장 전성기였던 시절 대회밴율 90퍼였던 겐지 몇주, 몇달이 되도록 방치만 했지... | 22.07.13 20:50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7.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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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IP인 만큼 아이템 만들기도 수월했을텐데 왜 이런걸 간과한 것인지 모르겠더군요. ex)나 리치왕이니까 1코어 서리한 뽑고 2코어 네쥴투구 갈거임! 등등... | 22.07.13 14:57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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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 말이 오브젝트 싸움이지 결국 그시간에 모여서 싸우고 해어지고 이거 반복이라 다른 전략이 없음 롤이 eu메타 굳어진게 시즌1당시인데 그래도 계속 조금씩 변하고 가끔 라인스왑이 주구장창 할때도 있고 한데 hos는 그딴게어딧음 ㅋㅋㅋ 곡물나왔으면 무조건 우르르 가야하는제 ㅋㅋㅋ | 22.07.13 15:00 | | |
(IP보기클릭)115.31.***.***
롤 4용 안주면 된다 처럼 3공물 안주면 된다로 가면서 교전 피하고 우두머리,용병 먹고 시야잡고 성장하는 케이스 있긴 하지 | 22.07.13 16:44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8.14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5.31.***.***
출시 초기 공용 특성이 너무 많았다는 것도 문제긴 했죠 | 22.07.13 16:45 | | |
(IP보기클릭)183.96.***.***
솔직히 위에 태클 거는 내용들(아이템 유무, 공산주의)은 취향에 맞냐 안 맞냐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는데 문제는 처음에 그 많던 블리자드 팬들이 기대한 이상에 비해 완성도가 낮아도 너무 낮았다는 거죠. | 22.07.13 18:39 | | |
(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115.94.***.***
그 이벤트도 캐릭 운영,전술에 따라서 크게 바뀌기 때문에 롤보다 배워야할게 더 많죠.. 숙제라고 해야하나 하여간 게임 플레이 룰 가지고 뭐라 떠드는건 그냥 자원을 공통배분하니 개인의 성과가 눈에 안띈다고 제대로 파보지도 않고 그냥 앵무새처럼 반복할 뿐. 이 게임을 시궁창으로 빠트린건 초반부터 쌓아온 구제불능 이미지나, 후발주자라서 강력하게 나가야할 부분을 밍기적거린 부분, 그리고 블리자드가 리그 터트릴때 가지고 있던 근본부터 썩어버린 마인드가 가장 크다고 봄. | 22.07.13 15:35 | | |
(IP보기클릭)203.226.***.***
그건 바쁘고 정신없는거지 긴장감이 아니지 1렙 한타쌈은 오히려 긴장감이 없는 게임을 보여주는 요소고 데스에 대한 패널티가 적다는거잖음 딴겜 같았으면 시작직후 무지성 중앙개돌이 아니라 죽지 않기위해 중요지역 시야장악하고 숨어있겠지 그게 긴장감이 있다는거고 | 22.07.13 21:01 | | |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21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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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가 심할 때는 롤에서는 2주마다 신챔이 나오는데 히오스는 몇 개월에 하나씩 나왔어. 결과로 와닿는 변화가 이정도나 차이났는데 후발주자가 무슨 배짱이었나 싶어 | 22.07.13 15:33 | | |
(IP보기클릭)39.7.***.***
롤에서 2주마다 신캐 나왔다는건 초창기때 아닌가요 히오스가 한참 업뎃할때는 3주인가에 하나 나왔는데 영웅 나오는 속도가 느렸던 게임은 아님 뒤로 갈수록 개발인력 빼가면서 느려졌던거지 | 22.07.13 15:39 | | |
(IP보기클릭)58.140.***.***
도타 1년에 한두캐릭 나올때도있었는데.... | 22.07.13 15:41 | | |
(IP보기클릭)115.31.***.***
히오스도 패치 열심히 할땐 거의 매달 1개 이상은 나왔음 19년부터 개발인력 축소된건지 그때부터 확 줄었던거고 | 22.07.13 16:47 | | |
(IP보기클릭)61.254.***.***
롤은 챔피언 100명 찍을때까지 2주에 한명 속도를 유지했었죠 히오스는 3~4주에 한명씩 나오다가 영웅 60명때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출시속도 늦춘다고 선언했고, 끝까지 100명도 못찍고 갔고요 | 22.07.13 20:04 | | |
(IP보기클릭)59.31.***.***
(IP보기클릭)115.94.***.***
입문층이 숙련자가 되기 위한 발판이 문제였다고 봄. 게임이 단순하다고 할 수가 없는게, 맵에 따라서 필요한 전술, 캐릭풀, 상대랑 라인 기싸움이 롤과는 완전 판이하게 바뀌는데, 이걸 단순하다고 표현하게 되는건 대부분이 숙련자풀에 못 들어갔고, 운영측은 이걸 이끌어낼 정도로 판을 못 깔아줬다는거에 있다고봄 업데이트라도 빨리 빨리 올려서 주기적으로 손이 가게 해야하는데, 손이 빠지면 유저 전체 풀이 빠지고, 유저풀이 빠지면 매칭이 지옥이 되는데, 매칭이 지옥이 되면 미들에서 숙련자 올라가야하는 사람들이 숙련자들이랑 매칭되서 쳐맞고 제일 먼저 빠짐. | 22.07.13 15:40 | | |
(IP보기클릭)110.1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아님 | 22.07.13 15:52 |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재밌다는데 뭐가 아니라는건지 | 22.07.13 15:53 | | |
(IP보기클릭)59.24.***.***
지인 다인큐하면 롤이나 도타도 재미있어요 아저씨.. | 22.07.13 19:4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33.***.***
블리자드도 기업이라 돈되면 지원 많이했겠죠 돈이 안되니 대회도 폐지하기도 했고 | 22.07.13 15:48 | | |
(IP보기클릭)106.101.***.***
그리따지면 돈 안되는 패키지 게임들 다 섭종부터때려야죠 과금요소가 처음살때빼고 아무것도없는데 | 22.07.13 16:14 | | |
(IP보기클릭)121.188.***.***
돈이 안된다고 하기엔 팔아치운게 너무 많지 않음..? | 22.07.13 16:32 | | |
(IP보기클릭)59.24.***.***
캐리가 안된다는게 슈퍼플레이 된다 안된다 문제가 아니라 그냥 타겜보다 팀원의 전체의 고른 기량과 팀플과 조합 의해서 만들어지는 승리 비중을 높게 잡고 강요한다는 말인거임 모든 다인 PVP가 팀플이 중요하긴 해요. 다만 개인의 역량의 차이가 있어도 개인차가 있어서 팀플이 잘 안되면 개인플으로라도 극복가능하냐로 따져보면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범위나 변수가 도타나 롤에 비해서 폭이 좁고 선택지가 한정되어 있는데, 하나가 트롤해서 만들어 내는 구멍은 다른 두 게임과 같거나 더 크게 체감되니 누가누가 더 잘하나 보다 누가누가 더 트롤짓하나가 승패 결정의 비중을 더 많이 차지할 위험성을 이미 이 게임은 시작할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거임 프로와 높은 단계에서는 서로 기량이 고르게 비슷하니 순간의 실수 한번이 승패를 결정 짓거나 고른 기량 중에서 특출난 하나가 무게추를 가져올 수는 있어도, 아랫단에서 조합 팀플 개인기량 다 고르게 맞춰져서 팀이 꾸려지는게 어디 쉬운가요? 그러니 자꾸 캐리가 안되네 뭐네 하는 소리가 나왓던거임 | 22.07.13 20:00 | | |
(IP보기클릭)117.123.***.***
(IP보기클릭)115.31.***.***
경험치 구슬을 진작에 도입했으면 달라지지 않았을까 싶긴함 | 22.07.13 16:49 | | |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222.112.***.***
(IP보기클릭)175.125.***.***
(IP보기클릭)121.142.***.***
그러게요. 캐리를 왜 못해 ㅋㅋㅋㅋㅋ 황당하기 그지없네. 당장 제라툴 캐리영상만 검색해도 수십개는 넘게 나올듯 | 22.07.13 18:21 | | |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3.248.***.***
(IP보기클릭)143.248.***.***
게임 플레이 자체는 기존 aos 장르를 단순화하면서 입문은 쉬워졌을지 몰라도 게임 내적인 운영을 상대보다 잘 해야해서 그 부분이 까다로워졌는데, 게임 내 플레이에서 나오는 정보만으로는 초/중급 유저들이 라인관리, 경험치 관리, 오브젝트 관리를 게임 승리에 최적화시켜서 운영하는 실력을 발전시키기 어려웠음. 그런 와중에 프로리그도 없어졌으니 뭐 보고배울 곳도 없고.. 그러니 본인 실력이 쌓이는 느낌도 안나고, 특유의 공산주의 방식이 남탓 최적화는 되어있고 하니 유저들이 깊은 재미를 느끼기 어려웠다고 생각함 | 22.07.13 16:11 | | |
(IP보기클릭)106.247.***.***
이 댓글의 정점엔 가로쉬가 있을거 같음 | 22.07.13 16:12 | | |
(IP보기클릭)143.248.***.***
아.. 가로쉬도 있었지 참.. 안한지 한참되서 다 까먹었넼ㅋㅋ 그롬 헬스크림처럼 공격적인 전사가 나오길 바란 사람이 많았을텐데 도발탱+애들 집어 던지는 레슬러라... 그렇다고 그롬 헬스크림을 멋있게 낸 것도 아니고 말이야 | 22.07.13 16:1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7.17.***.***
(IP보기클릭)117.17.***.***
패치 주기랑 방향성 개판냈던거 생각하면 롤 따라해서 그대로 베껴왔어도 그만큼의 위치로는 올라갈 수가 없었음 | 22.07.13 16:19 | | |
(IP보기클릭)117.17.***.***
걍 스킨퀄만 정상이었어도 이거보단 수명 길었음 비키니누더기 이런걸 얘기하는게 아니고, 영웅스킨이랑 똑같은 이펙트 똑같은 모델로 빤스만 삼각빤스로 갈아입혀놓고 전설스킨 이러면서 비싼돈 받아처먹으면 누가 스킨을 삼. 그러면서 2.0 명목으로 그나마 안팔리던 스킨도 공짜로 뿌려버리는데 이러면 사업부가 아무리 예수급 멘탈이어도 당장 대가리 깨버리지 니들 월급벌 생각은 있는거냐고. | 22.07.13 16:56 | | |
(IP보기클릭)210.90.***.***
(IP보기클릭)106.255.***.***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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