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정수 공유 - 나이알로사의 메아리 상세 정보.
지난주에 발표하였듯이, 각 지역에서 매주 서버 정기 점검 후 주간 리셋 후 예정된대로 최소 1개 이상의 캐릭에서 획득한 3등급 정수를 부캐가 살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나이알로사의 메아리라는 화폐가 쓰입니다. 이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계정에서 1개 이상의 캐릭터가 3등급 이상의 정수를 얻은 경우, 마더에게서 나이알로사의 메아리 500개에 해당 정수를 살 수 있습니다. 마더에게서 최소 하나 이상의 정수를 살 수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현재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나이알로사의 메아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은 제국 습격 - 125개.
- 아퀴르/아마셋/사마귀/모구 습격 - 75개.
- 공포의 환영 - 기본 50개. 추가 목표 당 25개 추가. (예 - 5상하면 150개.)
- 사절 상자 - 25개.
- 영웅 어둠해안 - 75개.
- 일반, 영웅, 신화 나이알로사 보스 - 보스 마다 주당 1회씩 15~25개.
- 나이알로사 공찾 - 지구당 25개.
- 무작위 전장 승리 - 15~25개.
- 본선 투기장 승리 - 10~25개. PvP 등급에 따라 조정.
- 평점제 전장 승리 - 기본 35개. PvP 등급에 따라 조정.
- 주간 PvP 상자 - 175~300개. PvP 등급에 따라 조정.
- 쐐기돌 던전 클리어 보상 - 레벨 당 3개. (예- 10단이면 30개.)
- 쐐기돌 주간 보상 - 가장 높은 쐐기돌 레벨 당 20개. (*예 - 20단 주차시 600개?)
우리의 목표는 습격과 관련된 공포의 환영을 하면, 주 당 최소 1개 이상의 3등급 정수를 살 수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PvP, 던전 또는 공격대와 같은 다른 콘텐츠도 한다면 콘텐츠 수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물론 정수는 관련 활동을 통해서는 이전같이 획득할 수 있으므로, 신화 쐐기돌 던전 정수는 직접 구하고, PvP 정수만 마더에게서 사는 것도 가능합니다. 부캐의 경우 본캐와 같이 플레이를 한다면 정수는 몇 주 안에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 툴팁 상 나이알로사의 메아리는 사절 및 PvP 보상에서 주는 아제라이트를 대체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이알로사의 메아리는 항상 기존 보상에 추가되어 나옵니다. 우리는 이게 따로 보이게 하는 작업을 수행중이지만, 이것보다 우선 변경 사항을 게임에 적용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봅인다. 다음주 또는 2주 안에 툴팁은 수정될 것입니다.
많은 커뮤니티에서 "왜 블자가 일하냐" 하는 의견이 제법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우리는 블리즈컨 등에서 정수 공유가 없다고 말했었습니다. 우리는 점점 룩변관련 템(탈것, 펫, 장난감, 칭호, 형상 등)과 계정 공유 콘텐츠(전역 퀘스트 개방, 던전 입장 방법 등) 등은 계정 공유로 하려고 설정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각 캐릭터의 능력(캐릭터의 아이템 베렙, 유물이나 주둔지같은 확장팩 고유 캐릭터 콘텐츠 등)은 캐릭터마다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이 두 가지를 나눈 방법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캐를 하는 이유는 거의 항상 새로운 것을 얻고 싶어서입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것은 최대 레벨 달성, 특정 난이도 클리어, 특정 PvP 도달 등의 다양한 목표를 갖비니다. 따라서 계정 귀속 보상의 경우 부캐가 노력해야할 한 가지 부분이 줄어드는 효과를 가집니다. 둘째, 많은 플레이어가 여러 캐릭터를 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부캐를 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로 인해 하나의 캐릭만 키우는 것이 객관적으로 게임을 잘못된 방식으로 즐긴다는 생각이 들 것에 대헤 염려하고 있습니다.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대해 더 많은 강력한 능력의 보상이 생긴다면 그건 여러 캐릭을 안키우는 플레이어에게 많이 불리해집니다.
이러한 생각에 의거하여 우리는 정수를 계정 공유 안되게 설정하였지만, 이는 개발 팀간 계속 중요한 논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정수를 주는 것들은 해당 지역과 스토리에 익숙해지게 하거나 한 번도 하지 않을 법한 콘텐츠를 적어도 한 번 트라이해보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의 모든 정수의 획득 방법은 와우의 다양한 최종 콘텐츠로 향합니다.
최근에, 특히 현재 진행중인 어둠땅 설계에 비추어 이 주제를 계속 살펴본 결과, 우리는 동일한 플레이어에 대해 동일한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각 캐릭터의 파워가 캐릭터 개별마다 달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캐릭터 뒤에 있는 플레이어는 해당 콘텐츠가 가질 수 있는 다양성이나 보상이 없다고 느낀다면 이를 여러번 반복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나즈자타에서 추종자들과 협력하여 3등급 자각몽의 기억을 얻거나 전장이나 군도를 탐험하여 원수의 피 3등급을 딴 것을 왜 반복해야만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아야 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것은 어둠땅에서 필드 레벨업 계획과 동일한 철학입니다. 캐릭터가 선형 스토리를 완료하면 이후 부캐들의 레벨업 콘텐츠는 플레이어가 필드를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양해해주셔서 의견을 보내주시고, 시스템의 개선 사항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은 다가올 콘텐츠가 여러 캐릭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고여하는 것에 대한 대화입니다. 다음 번에는 보다 빠르게 이 대화의 답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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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나즈자타에서 추종자들과 협력하여 3등급 자각몽의 기억을 얻거나 전장이나 군도를 탐험하여 원수의 피 3등급을 딴 것을 왜 반복해야만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아야 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빨리도 이해하네 ㅋㅋㅋ 이미 와우저 다 떠나고 이해하면 머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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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ㅈ 같아서 떠난 사람들 많긴하죠 근데 이거 패치한다고 돌아올 사람이 있긴한가 ㅋㅋ 군단 전설때 이미 한번 격고도 알고 또 한거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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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나즈자타에서 추종자들과 협력하여 3등급 자각몽의 기억을 얻거나 전장이나 군도를 탐험하여 원수의 피 3등급을 딴 것을 왜 반복해야만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아야 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빨리도 이해하네 ㅋㅋㅋ 이미 와우저 다 떠나고 이해하면 머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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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마스뗴
이미 ㅈ 같아서 떠난 사람들 많긴하죠 근데 이거 패치한다고 돌아올 사람이 있긴한가 ㅋㅋ 군단 전설때 이미 한번 격고도 알고 또 한거 ㅎ | 20.03.17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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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둠땅때나 복귀 하겠죠. | 20.03.17 1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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