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확실하게 유출된 내용들을 맞춰온 사람이기에 올려봄 밑에 요약 있음
언제나 유출은 확신은 하지 말것
- 느조스한테 시초 재개 광선을 쏘지만 느조스는 그걸로 안 죽음. 그래서 검은 제국의 칼날을 이용해 느조스를 봉인하려 하지만 실바나스가 개입함. 실바나스는 사울팽을 죽인 그 공격으로 느조스를 죽이고 그의 영혼은 자기 주인인 무에잘라를 위한 것이라 함
- 무에잘라는 어둠땅을 지배하는 여러 군주 중 하나. 다른 이들과는 다르게 무에잘라는 세계혼을 포함해 모든 아제로스에게 즉시 죽음을 안기려 함. 그로 인해 무에잘라는 아제로스에 현신할 수 없게 어둠땅에 감금되어 있었음. 무에잘라의 힘은 영혼의 치유사, 키리안에 의해 감시받는 중.
- 무에잘라는 실바나스에게 발키르를 준 장본인, 볼진에게 실바나스를 대족장으로 만들게 속삭인 장본인. 계획은 실바나스가 브원삼디의 추종자들을 호드로 합류시키는 것, 얼라이언스의 영혼을 무에잘라에게 바치는 것, 리치 왕을 쓰러뜨리고 지배의 투구를 실바나스가 차지하는 것, 고대 신 하나의 영혼을 바치는 것. 그 힘으로 무에잘라는 키리안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켜 어둠땅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음.
- 얼라이언스는 칠흑의 칼날단으로부터 도움을 요청 받음. 안두인이 거부하려 할 때 얼음왕관이 실바나스의 공격을 받고 있다고 언급함. 호드는 볼진과 접촉하는데, 볼진은 브원삼디가 위험에 빠졌다 생각함. 죽음의 요새에서 망령과 크발디르의 군대가 발견됨.
- 진영별 시나리오를 끝내면 플레이어들은 무에잘라, 키리안, 어둠땅에 대해 알게 됨. 어둠땅의 키리안을 구하는 건 곧 온 아제로스를 그 죽음으로부터 구하는 것.
개편
- 최대 레벨 70으로 감소. 9.0이 나오면서 모든 캐릭터는 레벨이 절반으로 줄어듦.
- 동부 왕국과 칼림도어는 9.0에 새로운 퀘스트와 약간의 변화를 겪게 됨. 포세이큰이 스트라솔름으로 가고 나이트 엘프는 놀드랏실로 가서 로데론과 칼리모어 북부는 꽤 변화가 클 거.
- 다른 곳은 대격변의 피해가 복구되는 게 주 변경 사항. 서부 몰락 지대의 소용돌이가 사라지고 채광 열풍을 일으킴. 호드는 불모의 땅을 잇는 다리를 건설하고, 멀고어 관문이 다시 열림. 황혼의 요새단 야영지는 전부 제거됨.
- 업데이트할 때마다 HD 그래픽 업데이트도 받을 거임. 북부 칼림도어와 로데론은 9.0에, 스톰윈드와 중부 칼림도어는 9.1, 던 모로와 남부 칼림도어는 9.2, 쿠엘탈라스와 하늘안개는 9.3. 쿠엘탈라스와 하늘안개는 그 때부터 날 수 있게 되지만 여전히 독립된 필드 서버임.
- 직업은 직업 정체성에 초점을 맞춰 개편. "모든 전문화가 공유하는 기술" 이런 컨셉에 맞는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고, 지속 효과 능력이 돌아오고, 특성 트리는 지금 규모로 남을 거임. 목표는 새로운 거 없이 몇 레벨이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하는 거.
어둠땅과 그 체계
- 출시 시점에 4 지역, 8개 던전, 1개 레이드. 던전 4개는 레벨링 때, 2개는 만렙, 2개는 구 세계에 추가되는 신 던전
- Bastion은 새로운 중립 도시. 보랄러스와 잔달라처럼 실제 도시는 더 큼. 이 경우 실제 도시는 독자적인 전체 지역 그 자체임.
- 새로운 유물 없음. 대신 Paragon Trait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70레벨에 해금됨. 이건 군단의 유물처럼 작동함. 바를 채워야 하고 그러면 트리에 투자할 수 있는 포인트가 생김. Paragon Experience가 유물력을 대체하고, 이건 경험치나 명예를 주는 모든 활동으로부터 획득 가능하며 컨텐츠의 난이도에 따라 양이 늘어남. 특성 트리는 클래식에서 보는 것과 유사.
- 개편된 지역은 60레벨에 시작하는 어둠땅 침공이 뜰 수 있음. 군단, 격아, 8.3의 침공과 비슷. 침공받는 지역에서 진척도를 채우면, 어둠땅 그 자체로 들어가 공격을 가할 수 있음. 군도처럼 설계된 3인 시나리오. 이 침공은 사전 출시 이벤트와 함께 열림.
- 타락은 남지만 이제 타락된 장비는 Death Touched라고 불림. 타락으로 인한 부정적인 효과가 시즌별로 바뀔 예정.
블리즈컨
- 오버워치 2는 새로운 게임이라기보단 기존 게임의 2.0 버전. PvE 게임 모드와 여러 신 영웅, 신 맵들을 도입하는 거. PvE 모드를 구매하도록 하는 등의 새로운 수입원.
- 디아블로 4가 발표되고 2020 말에 나올 거. 플레이스테이션, xbox 버전은 새로운 시스템과 함께 2021년 예정
- 하스스톤 확장팩은 용의 신단을 다룸. 어떤 용군단을 따를지 선택
- 어둠땅 소개 트레일러가 오프닝 세레모니에 나올 거. 실바나스가 고대 신이 사라졌으니 이제 안전하다고 생각하냐며 우리를 도발함. 유사 포켓몬 고도 발표됨.
- 그 다음 어둠땅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공개. 9.0에 관한 거. 실바나스가 볼바르와 싸우는데, 볼바르는 지배의 투구의 힘을 이용해 실바나스의 죽음의 화살에 면역임.
요약
와우:실바는 끝까지 플레이어 배신 때리고 느조스 영혼 먹튀, 시네마틱은 볼바르vs실바나스 실바나스의 죽음 빔이 볼바르한테는 면역이라는듯, 새로운 지역 어둠땅, 레밸 70으로 압축 및 대격변 처럼 아제로스 지역 퀘스트라인 바뀜, hd그래픽 업그레이드
하스:용군단 주제로한 확팩 발표
오버워치:완전히 2는 아니고 오버워치 2.0 느낌 새영웅, 새맵, pve컨텐츠 발표
디아:디아2리마, 디아4 발표(2020년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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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 실바나스도 내가 만든건데....(머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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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님. 보고 계십니까? 당신이 만드신 칠흑의 기사단이 아제로스를 시체여왕에게서 지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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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바르는 당연히 악역으로 나올 상황이 아니죠. 스토리 어디를 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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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봐도=아무런 지식, 정보없는 때려잡기식으로 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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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봐도 작년에 디아M으로 욕쳐먹고 급하게 제작들어간거라니깐요. 그게 아니면 작년 블컨에서 로고하나라도 공개못할 이유가 없었어요. 그냥 급하게 급똥처리하듯이 만드는건데, 어떻지는 이번 블컨을 봐야알수있겠죠. 현재 저거도 일단은 루머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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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신 섬기는것 보단 낫다고 생각해서 일지도... | 19.10.29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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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아 초반 그훈님 노래를 부르길래 어떤 신인가 했더니... 그냥 애벌레;;-0-;; | 19.10.29 1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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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격변 | 19.10.30 0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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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바르 주요 npc일 뿐인거 같은데 뭔 재분노드립인지.. | 19.10.29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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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그러고 있으니 격아를 대충 운영하는거라 봐야죠. | 19.10.29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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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에잘라는 가시덤불 골짜기인가, 여튼 트롤 지역에서 잠의 아버지 라는 식으로 언급만 되던걸로 기억 | 19.10.29 12: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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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에잘라는 윗분 말씀대로 오래 전부터 존재는 했었고 이번에 아제로스 여행기인가? 하는 소설에서 등장했다고하네요. | 19.10.29 1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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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에잘라 (Mueh'zala) 위테이 노 무에잘라(Ueetay no Mueh'zala). 죽음의 신, 영원한 잠의 아버지, 시간의 아들, 어두운 밤의 절친한 벗. 파락키 트롤이 숭배하는 죽음의 로아로, <아제로스의 여행자> 2부에서 등장한다. 일정한 모습이 없으며 끊임없이 모습을 바꾸는 것으로 묘사된다. 로아에게 산 제물로 바쳐진 주인공 일행 중 머키를 먹으려다 아람이 둘 사이를 가로막자, 아직 '그때'가 아니라며 사라진다. 하지만 그와 함께 언젠가 '그때'가 올 것이며, 그때 아람이 지는 순간 무에잘라가 온 아제로스를 먹어치울 거라고 경고한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브원삼디나 실바나스를 통해 죽음의 상위존재가 무에잘라라는 추측이 있다. 일기노스도 잠의 아버지가 포식한다는 예언을 하는데, 저 별명을 지닌건 무에잘라뿐이다. 나무위키 펌 | 19.10.29 1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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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리안 이름이 전부터 있엇는지는 모르겠는데 영혼치유사들은 언젠가부터 조금씩 설정이 붙었었습니다. 아즈샤라에 생긴 아주어고스 퀘스트만 해봐도 이젠 그냥 단순한 게임적 장치는 아님 | 19.10.29 1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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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인 게임에선 등장하지 않은 것 같군요. | 19.10.29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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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텍스트로만 언급되었습니다 | 19.10.29 1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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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서스님. 보고 계십니까? 당신이 만드신 칠흑의 기사단이 아제로스를 시체여왕에게서 지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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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센추리
아서스: 실바나스도 내가 만든건데....(머쓱) | 19.10.29 1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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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아 말투 넘 귀여우시다~ | 19.10.30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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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전의코프룰루
볼바르는 당연히 악역으로 나올 상황이 아니죠. 스토리 어디를 봐도. | 19.10.29 1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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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낼 생각이었으면 작년에 발표했어도 되었을 걸... | 19.10.29 13: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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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발표했어도 둘다 떡상이였을듯 | 19.10.29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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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프리프
딱봐도 작년에 디아M으로 욕쳐먹고 급하게 제작들어간거라니깐요. 그게 아니면 작년 블컨에서 로고하나라도 공개못할 이유가 없었어요. 그냥 급하게 급똥처리하듯이 만드는건데, 어떻지는 이번 블컨을 봐야알수있겠죠. 현재 저거도 일단은 루머니깐. | 19.10.29 14: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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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Master
딱봐도=아무런 지식, 정보없는 때려잡기식으로 본것 | 19.10.29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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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4 제작 들어간게 못해도 3년은 넘는다는데 뭔 뇌피셜을 진짜처럼 써놓고 좋아요는 오지게 받았네. 어휴 찐따들... | 19.11.03 0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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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신종족 기다리는데 요즘에 동맹종족 대거로 추가하는거보면....딱히 신종족은 안내줄듯 ㅠㅠ | 19.10.30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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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 19.10.31 22: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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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행
격아에서 갠적으로 가장 실망한 부분입니다 그게. 보통 확팩이 넘어갈때 작든 크든 직업마다 개편이 있어왔는데 군단->격아는 성의라곤 없이 대부분의 신규 특성이 군단 전설이나 유물무기 효과였죠. 군단 때와 메커니즘이 거의 같은 직업들이 대부분이라 단조롭기도 심각했구요.(특히 아제특성, 정수 부실하던 초창기는 노잼의 극치) | 19.10.29 15: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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