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 다음주 점검 이후 직업 변경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디스커버리에서 직업 성능과 플레이어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다음과 같은 조정 사항을 설계했으며, 다음주 2월 29일 이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 드루이드
#개발자의 노트: 피어나는 생명은 만료 또는 해제 시 기본 마나 소모량의 절반을 회복시킵니다. 이는 늘 그렇게 작동해 왔으나, 마나 회복 부분에 대해 헷갈려 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다시금 언급하고자 했습니다.
- 피어나는 생명의 마나 소모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살아있는 씨앗이 극대화로 적중한 주문 치유량의 5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기존 30%). 씨앗은 받는 피해에 더해 비주기적 치유를 받아도 피어납니다.
- 육성의 마나 소모량이 27%만큼 감소합니다.
- 달빛야수 변신이 이제 달빛 섬광의 마나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키고, 주기적 피해량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태양섬광 역시 이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 달빛야수로 변신하면 이제 변신을 해제하지 않고도 치유가 아닌 회복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주 해제, 독 해제, 정신 자극, 환생, 되살리기, 야생의 징표, 야생의 선물).
- 스톰레이지의 격노가 개선됩니다: 이 룬이 치유의 손길을 즉시 시전으로 만들면, 모든 변신 상태에서도 능력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 사냥꾼
- 쌍수 무기 전문화 상태로 같은 유형의 무기를 두 개 사용해도 랩터의 일격이 더 이상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성기사
- 성전사의 일격이 이제 물리 피해가 아닌 신성 피해를 입히고, 방어도를 무시하며 신성 피해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성전사의 일격은 계속해서 주문이 아닌 근접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 헌신의 문장이 더 이상 전쟁의 기술을 발동시키지 않으며, 냉기 오일이나 다른 무기 효과로도 발동하지 않습니다.
■ 도적
- 되돌리기가 더 이상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시키지도, 이에 영향을 받지도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 맹고슈가 이제 대상에게 연계 점수 3점을 생성하며, 기본 기력 소모량이 15로 감소합니다.
- 도적 탱커가 사용하는 얕은 상처일 뿐의 위협 수준 증가량이 약 30%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노트: 되돌리기가 다른 연계 점수 관련 능력과 매크로와 결합될 경우 의도한 대로 발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런 매크로에 추가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술사
- 양손 장비 숙련의 룬이 이제 양손 무기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전투력 및 주문 적중도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주술의 분노가 이제 전투력, 주문력 또는 치유력의 일부가 아닌 1초마다 최대 마나의 5%를 제공합니다.
- 우두머리의 영혼을 자신이 아닌 다른 대상에게 시전할 경우, 전투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대지의 보호막 마나 소모량이 67%만큼 감소하고, 사용 가능 횟수가 3회에서 9회로 증가합니다. 기본 생명력 회복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정상적으로 스케일링되며, 40 레벨을 기준으로 이전보다 약 50%만큼 증가한 수치가 됩니다.
- 마력의 쇄도 툴팁이 그 능력에 맞게 수정됩니다. 이 룬은 매 5초마다 주기적으로 정신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시키며, 타이밍 문제 때문에 종종 의도한 것보다 낮은 양의 마나를 회복시키던 문제 역시 해결되었습니다.
- 고대의 인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으로 감소합니다 (기존 2분).
■ 놈리건
#개발자의 노트: 놈리건 내 특정 기계 우두머리의 높은 방어도 수치는 의도한 사항이지만, 수정자에 따라 받는 물리 피해량이 최대 10%까지 증가하도록 고철 압축기 9-60 및 기계박사 텔마플러그의 방어도 수치를 조절하고자 합니다. 기계 동물원의 경우 확인 결과 올바른 수치를 지니고 있는 상태입니다.
- 놈리건 내 특정 기계 우두머리의 높은 방어도 수치가 조금 감소합니다.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 #클래식 #배틀넷 #디스커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