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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몬린이 활, 계산방식 질문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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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92.***.***

BEST
1. 물리 부분도 (무기공격력+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강격병이나 접격병은 (무기공격력+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 × 병 배수 2. 탄강화 스킬은 (무기공격력 × 탄강화 배수+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가 되어 합산되는 추가부분 수치에는 적용이 안 됩니다. 3. 풀차지 상태시에는 속성데미지에 걸리는 역보정도 완화되므로(연사 0.7이 0.8배로, 강사 0.7이 1배로) 물리치 상승(연사 10×3이 11×3으로, 강사 11×5가 11×6으로)보다는 속성뎀 증가가 더 큰 편입니다. 방어력 공식은 잘 모르겠네요. 대충 기억하기로는 근거리 체격 150이 원거리 체력 200이랑 비슷하다고 기억합니다.
20.12.01 13:48

(IP보기클릭)175.192.***.***

BEST
1. 물리 부분도 (무기공격력+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강격병이나 접격병은 (무기공격력+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 × 병 배수 2. 탄강화 스킬은 (무기공격력 × 탄강화 배수+스킬이나 식사, 부적, 도핑 추가분)가 되어 합산되는 추가부분 수치에는 적용이 안 됩니다. 3. 풀차지 상태시에는 속성데미지에 걸리는 역보정도 완화되므로(연사 0.7이 0.8배로, 강사 0.7이 1배로) 물리치 상승(연사 10×3이 11×3으로, 강사 11×5가 11×6으로)보다는 속성뎀 증가가 더 큰 편입니다. 방어력 공식은 잘 모르겠네요. 대충 기억하기로는 근거리 체격 150이 원거리 체력 200이랑 비슷하다고 기억합니다.
20.12.01 13:48

(IP보기클릭)39.7.***.***

ExLzy
답변 고마워요. 디아처럼 파워 인플레 안생기도록 "기본 공/방 * 강화 + 버프들" 방식으로 공식이 짜여져 있나보군요. | 20.12.01 14:06 | |

(IP보기클릭)49.168.***.***

1. 접격/강격병은 물공쪽에만 영향을 주고 활은 보통 물뎀/속뎀 비율이 6(물):4(속) 에서 7:3 정도에요 2. 산탄주/강탄주는 물뎀만 올려줘요 3. 강궁주는 물/속성 데미지 다 올려줘요 방어의 계산식은 잘 모르는데 원거리는 근거리보다 35% 정도 데미지를 더 받아요. 질문내용을 보면 활을 이제 막 입문하신 것 같은데 필수스킬을 말씀드리면 슈퍼회심3(3이 안되면 2), 간파7, 약점특효3, 체술3(야옹체술식사면 체술2만 써도됨) + 강주약, 속성강화6(마랭이 안되도 최소5는 맞춰야됨), 산탄/강사강화 1렙이상, 활모으기단계해제에 라비나2셋으로 속성회심격을 기본으로 맞추셔야해요. 위 세팅은 활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세팅이고 장식주와 장비 갖추면서 저 세팅을 골격으로 다른스킬을 덧붙이면돼요.
20.12.01 14:10

(IP보기클릭)49.168.***.***

스카웃
황제금활을 얻으면 무기자체에 속성회심격이 달려있어서 세팅이 자유로워지죠. 5용문 + 황제금 or 4흑룡 + 황제금같이 딜과 유틸의 끝을 보는 세팅이 가능해져요 | 20.12.01 14:14 | |

(IP보기클릭)103.243.***.***

스카웃
답변 고마워요. 지금은 인도땅에서 커스텀하면서 놀고 있어요. 그래서 궁금해서 물러봤네요 :) | 20.12.01 14:19 | |

(IP보기클릭)103.243.***.***

스카웃
슈퍼회심은 물리 1.25배에서 1.4가 되는거니 0.15배 댐쥐 증가 물리만 이니 약 10% 댐쥐 상승. 슬롯수에 비해서 댐쥐 상승은 많이 짜네요; | 20.12.01 14:24 | |

(IP보기클릭)49.168.***.***

GhostRun
특수모션과 탄종의 데미지만 올려주는 강탄/산탄/강궁주가 쓰이는 활을 쓰셔서 그렇게 느끼시는거고 슈퍼회심은 일반 공격스킬중엔 효율이 최상급이에요. 활쓰시면 필수로 챙겨야할 스킬 중 하나에요 | 20.12.01 14:44 | |

(IP보기클릭)193.175.***.***

활쓸때 셋팅바꿧는데 틱당 2에서 3정도만 올라도 많이올랐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데미지 상승효과가 다룬무기군에 비해적어요..진짜 초보무기군에서 황제금 차이정도의 비교를 하지않는이상은 활셋팅을 제대로 이해했을시 애초에 단계별로 엄청난 차이를 보였던걸로는 기억하진 않네요. 위에서도 다른분이 썻지만 슈퍼회심이 주는 데미지 배율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황제금 기준 5에서6정도일거에요, 이정도 차이면 활한텐 필수스킬이죠..
20.12.01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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