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포~~~즈(는 2수레 불굴까지 켜짐)
주는 건 뭐 없네요.....
이벤트 퀘스트 배포 알림....
배포가 기간 한정,실시 기간 외 수주 불가인데 곧 축제니 당장은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치장품은 설마했던 복붙.... 신경 좀 써주지 그러냐...
-한판 돌고 나온 입장에서의 팁-
1. 귀환옥은 무쓸모...
필드 자체가 격투장처럼 귀환옥 사용 금지입니다. 그러니 들고가도 무다무다....
2. 필살기는 치유연통과 아스테라 저키로!!
치유연통이 매우 도움이 되는데 쿨이 빨라서 필살기마다 땅에 박을 수 있고
도트딜 받는 속도를 눈에 띄게 줄여줍니다. 이 때 저키로 지속적으로 회복하니 안정적이네요.
다만, 한번 한거라 필살기 쿨이 항상 딱딱 맞을지는 불확실하기도 하고
제가 용속성 무기로 딜을 해서 필살기 위력이 경감된 것도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생존법이라고 봅니다.
필살기 구분은 무페토 지바처럼 모든 소리가 음소거되서 구분이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속성변화의 경우 굳이 필살기를 안 써도 충격파와 함께 변화합니다. 즉 속성변화 = 필살기는 아닙니다.
속성 무기의 경우 시시각각 속성은 변화하는데 귀환옥이 막히니 그냥 속성 무기 중 쎈걸로 들고 갑시다.(전 황제금 - 용 쌍검 들고 감)
3. 공격 패턴은 대부분 고화력 하지만 보기 편하고 피하기 쉬움 다만...
공격 패턴은 전체적으로 크지만 그만큼 속도가 느립니다. 즉, 침착하게 하면 피할만해요.
하지만 느린만큼 화력이 쎄고 특히 속성 공격의 경우 용문 세트로도 직격 맞으면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가장 위험한 건 기절인데 속성 공격에 맞은 상태로 기절 >속성 후속타면 거의 얄짤없이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같은 이유로 부동도 그냥 안 쓰는 게 나을 수 있는 게 첫 수레가 불과 시작 30초만에 화염 브레스 다단히트 부동사였습니다...
각 속성별 공격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데
화염: 테오,맘타로트,레우스 등의 브레스 방식을 혼합해서 사용
바닥에 떨어진 브레스의 경우 땅에 균열 효과가 만들어지고 수초 뒤 균열에서 폭발이 일어납니다.(부동사 주의)
번개: 키린처럼 제자리 번개와 일자 번개를 사용
제자리 번개는 알바트리온 바로 아래 있으면 거의 안 맞는 듯합니다.
그리고 일자 번개는 표시가 선명하고 느린데다가 딜 타임도 벌 수 있어서 매우 좋은 패턴(다만 부동사 주의)
얼음: 이베르카나의 회전 브레스와 원형 브레스,광범위 직선 브레스를 사용, 고드름도 던져됨
단 이베르카나와는 다른 게 얼음이 생성되지않고 그냥 냉기 자체로 죽이는 듯 냉기 효과만 나타남
공격 방식이 도트딜 방식이라서 부동사 위험은 적어보이는데 반대로 정신 안차리면 어느새 죽어있을지도...
고드름 공격은 딱히 큰 특징은 없는데 얼음 공격 후 땅 위에 얼음 장판과 큰 얼음 덩어리가 생성 이건 후술하겠습니다.
용: ......... 제가 용속성 패턴 본 게 상체 들어올려서 내려찍기랑 날아서 앞발로 할퀴기뿐이라 뭐라 적기는 힘드네요.
그리고 각 기술들은 어떤 상태든 간에 연계해서 씁니다. 그래도 일부 패턴은 해당 속성 상태에서만 쓰는 듯하지만요.
단, 용속성 공격의 경우 체술이라서 그런가 어떤 상태인지 상관없이 몸에 용속 에너지 두르고 휘두릅니다.
그리고 싸우다보면 필드에 얼음 장판과 얼음 덩어리가 생성되고 다른 속성과 연관되어서 함정으로 작동합니다.
얼음 장판: 불과 붙을 경우 얼음이 불로 바뀌면서(?) 불장판이 됩니다. 싸우느라 정신 없어서 얼마나 쎈지는 모르겠네요.
얼음 덩어리: 용속성에 맞으면 색이 붉게 바뀌다가 결국 폭발을 일으킵니다. 폭발 범위는 바닥에 표시되는 듯 하더군요.
공중 패턴도 존재합니다. 그래도 섬광으로 격추 가능하고 쿨타임 지나면 다시 격추 가능합니다.
날고 있을 땐 주로 얼음과 화염 패턴을 씁니다. 테오처럼 공중에서 부채꼴로 브레스 쓰는 것도 있어요.
또 공중에서 급하강하면서 헌터를 치는 패턴,공중에서 호버링하면서 할퀴는 패턴도 존재합니다.
애초에 근접 무기는 때리질 못하니 튀어다니거나 섬광으로 떨어트리는 게 답이지만요.
대경직 발생 조건은 잘 모르겠는데 전 앞발과 가슴 위주로 공격을 했고(쌍검이 닿는 위치가....)
속성상태가 풀리면서 난무 3회 분량의 긴 대경직이 발생합니다. 대략 4번 정도 봤네요.
머리 육질이 가장 야들야들하고 반대로 가슴은 흰예리가 튕깁니다. 뒷발도 육질이 연해보여서 공격하기 괜찮더군요.
4. 벽쿵은 노리기 어렵고 수면도 효과가 별로...
맵은 원형 필드지만 벽으로 둘려싸여있지는 않습니다. 벽쿵은 가능하다는데 굳이 노리기에는 힘들어보여요.
그리고 역시나 강제로 수면시키고 벽쿵하는 것도 매우 제한됩니다. 수면참 하거나 정비 할 시간 버는 게 아니면 수면은 비추
5. 식사는 보수금 보험을 필수로!! 솔플이라면 역경주(불굴)의 효과가 매우 좋음
일단 수레 횟수를 늘려주는 보수금 보험은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겠고
솔플을 하신다면 수레시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불굴이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물론 불굴 2회 다 켜져도 방심하면 훅 가니깐 어디까지나 조심하셔야합니다.
6. 피통은 다른 몬스터 멀티 피통과 비슷하거나 좀 더 낫음
물론 멀티용 난이도가 따로 준비되어있을 듯한데 솔플 기준 다른 몹 멀티 2인 쯤 피통으로 보여요.
하지만 피통은 많아도 경직이 자주 나와서 딜탐은 충분해서 그런지 클리어 시간은 꽤 빠르게 찍히는 듯하네요.
그럼 모두들 건투를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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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연통... 아스테라저키.. 불굴.. 내속.. 보수금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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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퇴근까지 기다리는게 힘드네요. 정성어린 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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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분노면 공중에서 전탄발사로 떨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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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퇴근까지 기다리는게 힘드네요. 정성어린 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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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좋은후기 잘보고 갑니다. | 20.07.09 1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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