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황제금 쌍검 커스텀 몇 가지를 올려 봅니다.
쌍검은 아이스본 초반 어렵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제작무기 중에는 그나마 쓸만한 빙/뇌 속성을 제외하면 건질만한게 없었고,
회심격(라비나), 진회심격(실버솔) 장비가 특별히 좋은 것도 없었습니다.
인고의 시간을 힘들게 힘들게 보내다가...
신규모션으로 상처를 한번에 낼 수 있게 되고, 무페토 무기가 나오면서 조금 상황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상위에서 구한 맘타로트 황제금 무기를 마스터 맘타로트 소재로 강화한 무기를 사용하면서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기 자체 스킬로 구현되는 회심격과 무페토 소재 용문방어구의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달리보면 Ver. 13.50에서 쌍검 교복은 황제금 무기에 진용맥각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진용맥각성 효과 : 회심 +40%, 속성치 +150, 상태이상 축적치 +120
제가 올리는 황제금 쌍검 커스텀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간파를 통해서 깡회심을 높이는쪽 입니다.
(진용맥각성의 발도시 회심 40% + 황제금 무기 용/뇌/빙/수 자체 회심 10~20% + 간파7 회심 40%)
두번째는 약점특효를 이용하여 기존 쌍검 커스텀과 유사한 내용 입니다.
(진용맥각성의 발도시 회심 40% + 황제금 무기의 자체 회심 5~20% + 약점특효3 회심 30~50%)
두가지를 메인으로 하여 챙기는 유틸만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 Youtube 황그래님과 무한루프님 커스텀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 황제금 쌍검 강화
황제금 쌍검은 커스텀 강화와 파츠강화가 가능합니다.
커스텀 강화는 전속성 공통으로 회복1+속성2으로 했습니다.
물속성은 무기 자체 회심이 10%라서 커강에서 10%을 더 올릴 수 있으나,
훈련장에서 테스트 한 결과는 회복1+회심1+속성1 보다 회복1+속성2가 더 좋게 나왔습니다.
파츠강화 중 마지막 7단계는 용 - 공격, 뇌/빙/수 - 회심, 화 - 예리 로 하였습니다.
용은 자체 회심이 20%라서, 뇌/빙/수는 부족한 회심 보충을 위해, 화는 파예리를 조금 더 길게 가져가고자 했습니다.
□ 용/뇌/빙/수 간파를 활용한 커스텀(용속성 기준 회심 100%)
보통 간파를 챙길 때 들어가는 **-달인주를 활용한 커스텀 입니다.
아래 소개하는 커스텀 말고 내가 필요한 스킬이 있는 복합 장식주(예를 들면 도약-달인 등)를 넣으시면 됩니다.
첫번째는 복합 장식주 자리에 조기-달인주를 넣어서 스테미나 급속 회복을 챙긴 커스텀 입니다.
쌍검은 귀인화 관리를 위해 스테미나가 중요하고,
생존을 위해 회피를 해야할 때도 스테미나가 없으면 쳐맞아야 합니다.
스테미나 급속 회복을 적용하면 쌍검의 스테미나 굴레를 어느정도는 벗어날 수 있습니다.
버섯 먹는 커스텀 입니다.
조기-달인주 대신에 이호-달인주를 넣었습니다.
버섯 애호가3이 되면 만드라고나로 비약을 대체하고 강주약 대신에 도깨비 버섯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칼날 연마 때문에 들어간 아이템 사용 강화가 적용되어 도깨비 버섯의 강주약 효과도 오래 갑니다.
버섯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합니다.
황제금 쌍검 중 용/빙/수의 단점은 흰예리가 좀 짧습니다.
(뇌는 속성치가 낮은 대신 흰예리가 좀 더 길구요, 화는 긴 파예리...ㅠ.ㅠ)
그래서 도스예리어를 잡아다가 예리어 지느러미+를 숫돌질에 씁니다.
이번 커스텀은 복합장식주 들어가는 곳에 연마-달인주 3개를 넣어서 예리어 지느러미+ 없이 숫돌질을 한번만 합니다.
몬스터 중에 상태 이상을 자주 거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미블죠 같은 녀석에게 들고 가면 좋은 커스텀 입니다.
전화위복 스킬을 넣고 상태 이상 후 회복되면 공격력과 속성치가 상승하며 지속시간은 90초 입니다.
발동중인 상태에서 또다시 발동조건을 충족할 경우 남은 시간에 관계없이 다시 90초 추가 발동 됩니다.
Lv1 : 공격력 +12, 속성치 +30, 상태이상 축적치 1.05배 (공격력 부분 때문에 효율은 Lv1이 가장 좋습니다)
Lv2 : 공격력 +15, 속성치 +60, 상태이상 축적치 1.1배
Lv3 : 공격력 +18, 속성치 +90, 상태이상 축적치 1.15배
용문장비에 속성 피해 내성2가 있지만 지움열매 같은 상태 이상 회복수단을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커스텀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전화위복-체력주가 3개 필요 합니다.
□ 용/뇌/빙/수 약점특효를 활용한 커스텀 (용속성 기준 약점 회심 90%+a, 약점 상처 회심 110%+a, a : 공격스킬에서 추가되는 회심 추가)
회심은 약점 특효로 커버하고 다른 공격스킬을 추가한 커스텀입니다.
그중 첫번째는 공격7을 넣은 커스텀 입니다.
쌍검이 속성 무기이나 물리 데미지를 끌어 올려서 딜을 더 넣기 위한 스킬 구성 입니다.
공격7을 공격4로 낮추고 남는 부분을 이호주로 채웠습니다.
공격4가 있기 때문에 간파를 이용한 버섯 커스텀보다 약점만 잘 치면 데미지는 더 높을거에요.
공격 대신에 도전자를 챙겼습니다.
(도전자 대신에 앙심을 넣을 수 있으나 쌍검은 앙심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아래 스킬구성에는 보이지 않으나 전화위복1도 넣었습니다.
상태 이상에 걸린 동안에 생존을 위해서 돌파구도 추가하였습니다.
인도하는 땅에 갈 때는 궁지주를 빼고 지학주를 넣으시면 좋습니다.
획득 난이도가 높은 장식주 중 통격-체력주가 2개, 전화위복-체력주가 1개 필요합니다.
도전자5 대신에 딜(?) 스킬인 귀마개5(너는 짖어라, 나는 때릴란다)를 넣었습니다.
복합 장식주를 넣을 수 있게 되면서 도전자5나 귀마개5가 서로 치환 가능합니다.
다만 도전자II는 레어 11로 그나마 획득하기 쉬우나 방음주II는 구하기 쉽지 않은게 사실 입니다.
방음주II 없이 똑같은 구성을 하려면 귀마개 호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통격-체력주가 2개, 방음-체력주가 1개는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방음주II가 2개 있으면 속성별로 커스텀 저장할 때 무기와 호석만 바꾸면 됩니다.
□ 화 약점특효를 활용한 커스텀
화 속성은 앞선 용/뇌/빙/수와는 조금 다릅니다.
무기 자체 회심이 5%로 낮고, 흰예리가 없으며 긴 파예리가 특징단점 입니다.
첫번째 커스텀은 낮은 무기 자체 회심에 공격4로 +5% 회심을 더하고,
몬스터를 빡치게 만들기 쉬워진 것을 이용하기 위한 도전자5를 채택 했습니다.
파예리이지만 길기 때문에 예리도 관련 스킬은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커스텀의 회심은 진용맥각성 발도시 40% + 무기 5% + 공격4 5% + 도전자5 발동시 10% + 약점특효3 30% + 약점 상처시 20% 입니다.
두번째 커스텀은 공격4를 빼고 회피성능과 심안, 전화위복을 챙겼습니다.
화속성이 파예리라 튕길까봐 심안을 넣었으나 튕겨서 못 써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서 화 속성은 주로 위의 커스텀을 사용했습니다.
심안을 넣으실 분은 아래 커스텀을 참고하세요.
끝으로 요즘 연습하려고 하는 건랜스 커스텀 하나 올리면서 글을 마무리 합니다.
방사형 모아쏘기 건랜스 커스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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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너 2렙 대신 힘의 해방 1렙을 넣어도 상당히 좋습니다. 지속주로 강주약 지속시간이 6분으로 늘어나고 용문세트 특성상 힘의 해방 발동이 쉬워서 최소 4분 정도는 저 둘의 지속시간이 겹쳐집니다. 딸려오는 체술 효과와 회심률은 덤 공격 7렙 세팅의 경우 공격 1렙을 도전자 1로 바꿔서 알람용으로 써도 무방해보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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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게 있습니다. 그러면 사실상 용문각인 풀셋은 회심격[속성]의 화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채용한다는건가요. 그러면 건랜이나 차액 같은 포격계 무기와의 궁합은 좀 안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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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커스텀 감사합니다 힘의해방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런너 + 스급회 조합 좋아보입니다. 힘의해방은 발동되면 무통격 회심100 런너3+체술 좋긴한데 꺼지게되면 운 안좋으면 1분 넘게 비발동 상태라 좀 아쉽더라구요 그만큼 딜도 빠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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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너 2렙 대신 힘의 해방 1렙을 넣어도 상당히 좋습니다. 지속주로 강주약 지속시간이 6분으로 늘어나고 용문세트 특성상 힘의 해방 발동이 쉬워서 최소 4분 정도는 저 둘의 지속시간이 겹쳐집니다. 딸려오는 체술 효과와 회심률은 덤 공격 7렙 세팅의 경우 공격 1렙을 도전자 1로 바꿔서 알람용으로 써도 무방해보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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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기사님 안녕하세요, 올려주시는 공략 잘 보고 있습니다^^ 힘의 해방이 용문 장비와 궁합이 참 좋더라구요. 쌍검 쓰라고 준 스킬인거 같았습니다. (스테미나를 태워서 딜은 넣는건 쌍검과 활 정도...) 런너 대신에 충분히 채택을 고려 할 만한 스킬입니다. | 20.06.07 0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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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게 있습니다. 그러면 사실상 용문각인 풀셋은 회심격[속성]의 화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채용한다는건가요. 그러면 건랜이나 차액 같은 포격계 무기와의 궁합은 좀 안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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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황제금 속성 무기(쌍검이나 활 등)의 회심격과 용문 풀세트의 회심과 속성치 증가를 통한 화력 극대화를 위해 채용 합니다. 기존에는 회심격+용맥각성, 진회심격 정도가 사용됐다면, 황제금 무기가 풀린 후 부터는 황제금+진용맥각성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건랜스나 유탄 차액 등 포술을 많이 쓰는 무기는 포술극의를 땡겨오기 위해 조라마그나 3세트나 브라키움 4세트를 많이 씁니다. | 20.06.07 0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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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커스텀 감사합니다 힘의해방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런너 + 스급회 조합 좋아보입니다. 힘의해방은 발동되면 무통격 회심100 런너3+체술 좋긴한데 꺼지게되면 운 안좋으면 1분 넘게 비발동 상태라 좀 아쉽더라구요 그만큼 딜도 빠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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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예전에 올렸던 커스텀(무페토 쌍검 나왔을 때)은 진용맥각성에 힘의해방 베이스 였습니다. 힘의해방이 런너+체술+간파 효과가 있어서 쌍검에 너무 좋지만 on/off를 컨트롤 하기 어려운게 가장 아쉬웠습니다. | 20.06.07 2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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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써드린 파츠강화 내용은 7단계 내용입니다. 파츠강화 1~5단계 속성으로, 6단계는 공격밖에 없습니다. 전 속성 다 1~5단계는 속성으로, 6단계는 공격으로 하세요. 7단계는 속성별로 차이를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0.07.25 18: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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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금 쌍검 파츠강화 1~5단계 속성으로, 6단계는 공격밖에 없어서 거의 공통사항 입니다. 7단계만 황제금 쌍검 속성별로 차이를 줘서 강화한 내용을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20.07.25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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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20.07.25 18:4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