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략/팁] 마스터 역전 조사 퀘스트 몬스터의 체력, 방어력 배율 [9]




(342077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4024 | 댓글수 9
글쓰기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121.130.***.***

잘 봤습니다. 조사퀘스트에도 퀘스트랭크(별갯수)가 있잖아요? (대체로 1,2그룹 역전은 2성, 3그룹 역전은 4성, 4그룹 역전은 5성, 5,6그룹 역전은 6성을 갖는 듯?) 근데 이게 같은 몬스터인데도 서로 다른 랭크를 가지는 경우가 아주 가끔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제가 가진 [역전 리오레이아 아종 포획]은 2성인데, [리오레이아 아종 등의 사냥]은 5성입니다. 일반적으로는 [A 등의 사냥] 퀘스트라도 A가 아닌 가장 높은 놈의 랭크를 따라가는 것처럼 보여지는데, 언급한 저 5성 퀘스트는 역전리오아종과 일반나르가입니다..; 이렇게 랭크가 특이한 퀘스트에서는 혹시 몬스터의 배율변화가 있을까요?
20.03.25 22:25

(IP보기클릭)125.133.***.***

루리웹-0991708995
역전 조사 퀘스트의 퀘스트 랭크가 갈리는게 아본에서 생긴 부분이고 수주 랭크 제한과 마찬가지로 퀘스트 랭크 역시 목표 몬스터 중 최고값을 따라갈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제대로 살펴본 적은 없는데요. 모아놓은 걸 살펴보니 마스터 2랭크와 6랭크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제외한 다른 몬스터는 전부 역전이 될 때 1랭크 위가 됩니다. 그래서 역전 리오 아종이 목표가 되는 퀘스트는 5랭크인게 맞구요. 6랭크는 위가 없으니까 그대로 6랭크인데 2랭크는 왜 3랭크가 안되고 2랭크 그대로인진 모르겠네요. | 20.03.26 07:53 | |

(IP보기클릭)121.130.***.***

세르디엔 아탄..

그러니깐 레이아아종이 2랭크이니 역전 레이아 아종도 2랭크 아닌가요? 제가 여쭸던건 사진의 저 퀘스트에서 일반나르가가 껴서 5랭크가 된거 때문이었는데요. 나르가는 3그룹에 속하고 자유퀘도 3랭크이니 끽해야 3랭크가 맞지 않나했었거든요. 근데 제가 더 확인해보니 나르가가 조사에서는 4랭크이더군요. 그리고 일반개체라도 역전개체에 끼면 역전랭크가 배정되어서 +1해서 5랭크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퀘스트에도 비슷한 패턴이 발견되더군요. | 20.03.26 11:20 | |

(IP보기클릭)125.133.***.***

루리웹-0991708995
어음. 용어 소통에 문제가 있었네요. 전 리오 아종을 레우스 아종을 부를 때만 써서, 역전 레이아 아종, 역전 레우스 아종, 일반 나르가 3마리 사냥 퀘스트로 이해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렇게 나올 수 있는 맵이 없네요. ㅠㅠ) 나르가의 경우 가이드북의 조사 퀘스트 표에도 3랭크로 실려 있는데, 그렇다면 또 오류 하나가 나온 거겠고, 나르가의 일반 조사 스탯을 확인해서 자유랑 다르다면 일반 조사를 다 살펴볼만하겠고, 같다면 나르가의 조사 랭크 배정이 버그성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 20.03.26 12:27 | |

(IP보기클릭)125.133.***.***

세르디엔 아탄..
일반 조사 나르가의 스탯은 일반 자유랑 동일한 것을 볼 때, 조사 퀘스트에서 일반 나르가가 4랭, 역전 나르가가 5랭에 배정된 건 의도되었다기보다는 버그성으로 보입니다. 역전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가 함께 목표가 되었을 때 일반 몬스터의 역전급 랭크값이 붙는 건, 얘기해주신 것 듣고 저도 확인했습니다. 이제 와서 본다면, 조사 퀘스트 데이타 블록 앞쪽의 (아마 유저들이 추측하는) 필드명을 나열해본다면, ... Rank ... Mon# ... Monster1, Temper1, Monster2, Temper2, Monster3, Temper3 ... 이렇게 됩니다. 여기서 Rank는 하위, 상위, 마스터 등을 말하는데, 상위 역전의 경우 상위와는 별도로 매겨졌으니까, 마스터 역전도 마스터랑 별도로 매겨질겁니다. Monster1, Temper1 등은 각 등장 몬스터와 그 몬스터의 역전 유무에 대한 값이고, Mon#은 목표 몬스터의 수이구요. 발견하신 부분을 놓고 볼 때 마스터 역전 조사 퀘스트의 퀘스트 랭크는 등장 몬스터의 종류와 함께, 개별 몬스터의 역전 유무를 보는 것이 아니라, 퀘스트 자체의 역전 여부를 보고 배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20.03.26 14:34 | |

(IP보기클릭)166.104.***.***

세르디엔 아탄..
그렇군요.. 흠. 버그를 발견했으니 신고를 해야마땅하지만, 어짜피 역전조사퀘는 위험도가 중요하지 랭크는 별 의미가 없으니 그냥 모른채 넘어가야겠어요ㅋㅋ | 20.03.26 16:39 | |

(IP보기클릭)166.104.***.***

추가질문. 1. 조사퀘스트 대상의 체력, 공격, 방어의 변동 양상은 동일한가요? 따로따로인가요? 그러니까 (체력=많음, 공격=적음, 방어=표준) 이런식으로 될 수 있는지 아니면 항상 (체력=공격=방어=많음) 이런식으로 셋 다 같은 범주가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2. 다수 목표의 경우, (A몹=B몹=많음)인지 아니면 (A몹=적음, B몹=많음)이 가능한지? 3. 퀘스트 대상이 아닌 몬스터들은 퀘스트 대상의 값을 따라가는지? 아니면 별개의 값을 가지는지?
20.03.27 13:13

(IP보기클릭)125.133.***.***

루리웹-0991708995
1. 각 카테고리별로 따로 값을 가집니다. 2&3. 각 카테고리별 값은 그 퀘스트에 등장하는 모든 대형 몬스터에 영향을 줍니다. | 20.03.27 14:49 | |

(IP보기클릭)218.235.***.***

세르디엔 아탄..
감사합니다! | 20.03.27 15:10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470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