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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분노, 피로 관련 기초 정보 및 감상(...)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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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08.***.***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약점 속성 무기를 들고 가면 웬지 부위파괴가 더 잘되는 느낌을 받는데 정말 그런걸까요? 약점 속성에 의해 부위 파괴 데미지를 더 받는건지(속성에 의한 추가 데미지) 궁금하네요.
19.04.07 15:05

(IP보기클릭)211.47.***.***

閻羅[염라]
우선 그걸 따로 측정해본 적은 없고, 약점 속성으로 인해 피해가 커지는 것을 넘어서 부위 파괴가 잘된다고 체감해본 적은 없습니다. | 19.04.07 15:13 | |

(IP보기클릭)211.208.***.***

세르디엔 아탄..
그런가요.. 역시 사람마다 각자 다르게 체감되는 것만 가지고는 뭔가 애매하네요. | 19.04.07 15:17 | |

(IP보기클릭)211.47.***.***

閻羅[염라]
곰곰히 생각해보니 맘-타로트에 대한 건 있습니다. 맘-타로트의 부위 내구의 경우 일반 몬스터와는 다소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긴 하는데, 어쨌든 번개나 얼음 속성활로 인한 피해의 비율과 로켓대검로 한 피해의 비율이 다르진 않았습니다. | 19.04.07 15:38 | |

(IP보기클릭)166.10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분노 지속시간에 대한 추가 제보할게요. 1. 분노 돌입 후(빨간눈) 정확히 3초 후에 도전자 스킬이 발동합니다. 분노 종료 직후(노란눈) 도전자 스킬이 해제됩니다. 2. 분노 쿨타임 도중에 빈사(해골)상태가 되서 둥지로 돌아갈 때는 노란색눈 아이콘으로 돌아가지만 도전자 스킬은 안꺼졌고, 분노 지속시간도 계속 흐르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 취침에 빠지면 도전자가 꺼지는데, 깨움과 동시에 발동합니다. (돌입 패턴 따로 없이) 3. 2번과 비슷한데, 분노 중에 은신,귀환옥 등으로 인식상태 해제시(흰테두리) 도전자는 꺼지고, 인식과 동시에(빨간테두리) 도전자가 발동합니다. (돌입패턴따로없이)
19.04.09 16:51

(IP보기클릭)211.47.***.***

루리웹-0991708995
2-1. 빈사 상태랑 분노 상태나 피로 상태와는 상태 중복 문제는 안생기는데, 분노 상태 마크가 전투 상태일 때만 뜨는 걸 놓쳤네요. 고맙습니다. 2-2. 잠에 빠지면 분노 상태는 아예 끝나고, 깨울 때 바로 분노 상태로 시작하진 않습니다. 빈사 상태면 분노 수급율(?)이 높아서 폭질 정도면 분노로 넘어가긴 하는데, 분노를 새로 시작하는 거라서 도전자 발동에 딜레이가 걸리죠. https://youtu.be/Fw-rBGWYxdU | 19.04.09 17:37 | |

(IP보기클릭)166.104.***.***

세르디엔 아탄..
아 빈사든 상태이상이든 수면에 빠지면 분노가 아예 초기화되는군요. 때리자마자 도전자가 발동하길래 제가 착각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L2DLHCNqvU 이 영상에서 분노와 빈사가 겹친 상황이 있어서 링크해드립니다. 4분11초에 분노돌입하고 1패턴 후 빈사상태돌입하네요. 근데 150초후가 아닌 160초 후인 6분51초에 분노가 종료되는데 중간에 분노지속시간을 지연시킬 만한 상황이 존재하는건가요? 원래 끝나야할 시간인 6분41초 이후 패턴을 한 번도 아닌 두번이나 더해서 좀 의아하네요. | 19.04.09 18:07 | |

(IP보기클릭)211.47.***.***

루리웹-0991708995
끝나는 시간이 애매해서 한 패턴 정도는 더 갈만한데 두 패턴이라니, 제가 보기에도 신기하네요. 일단 추가로 실험을 안해본 상황에서 순전히 추측만 해본다면, 1. 자러 가는 거에 특수 룰이 있어서 가다가 방해받으면 (어떤 식인진 몰라도) 약간 연장된다. 2. 역전왕 키린의 분노는 좀 다르다. 2-1. 역전왕이 아니라 역전 이상 키린은 다르다. 정도가 되겠고, 2번의 경우 역전왕 제노는 일반 제노와 동일한데, 제노가 워낙 특이한 녀석이다보니 다른 몬스터는 다를 수도 있겠는데, PC판에서 지금 역전왕이 하필 조라랑 제노라서 당장 알 수가 없고, 2-1번의 경우 일단 역전 볼보로스의 경우 하위 볼보로스랑 같았는데 확인해본 건 딱 볼보로스 뿐이라서 다른 몬스터에 다를 수 있으니 1번과 함께 확인을 더 해봐야겠네요. | 19.04.10 15:26 | |

(IP보기클릭)166.104.***.***

세르디엔 아탄..
앞서 46초에 발생한 첫 번째 분노는 정상적으로 150초에 끝났고, 다른 역전왕 영상(왕키린,왕발하 등)들도 제가 많이 봤는데, 다 위 표의 시간대로 됐었습니다. 고로 몬스터 등급에는 무관하단 쪽에 무게가 실리네요. 연장시키는 패턴이 뭔가 있는지 의문스럽네요ㅠ 흥미로운건 6분51초에 분노가 풀린 후 56+26의 데미지만 입었는데 바로 다시 분노에 돌입한걸 보니 키린도 빈사상태에서는 분노치적립 배수가 꽤나 큰 것 같습니다. 빈사 상태만의 무언가가 분명 있는듯.. | 19.04.10 18:04 | |

(IP보기클릭)123.215.***.***

혹시 왕맘타도 정리해주실수 있으신가요? 일반 맘타랑 똑같진 않을꺼같은데요
19.04.28 06:46

(IP보기클릭)49.142.***.***

나래여우🦊
체력, 내구도는 다 높고, 분노는 일단 위의 값이 표시는 되는데 뭔가 좀 고유의 메커니즘이 있는 것 같긴 한데 이게 일반 맘타에서 측정해본게 아니라서 다른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뭐가 좀 특이하냐면, 일단 분노 게이지 맥스가 1500으로 표시되는데, 1페이즈에서는 2000까지 계속 차다가 2000에서 더 안오릅니다(!). 2페이즈 가서야 분노하구요. (맘타 때 기억에는 1페에서 외칠 때도 있었는데 그 때 도전자 안꼈었어서 분노였는진 모르겠구요.) 거기에 왕맘타 정석 공략으로는 1트는 2페에서 싸우질 않고, 2트는 4페까지 공략이 꼬이지 않는 한 2번째 분노하기 전에 잡혀서 1페이즈 특이사항인지 1500이 거짓값인지 파악하기가 좀 어렵네요(거기에 이제 그냥 맘타는 안나오니 맘타의 특이사항인지 왕맘타의 특이사항인지는 아예 알 수 없구요). 거기에 추적 레벨 배율이 바꼈는지도 확인해야 하고 할 건 많은데 좀처럼 시간이 안나네요... | 19.04.28 23:32 | |

(IP보기클릭)121.58.***.***

상태이상 축척치 관련 글 찾다가 실험해 놓으신 글 하나씩 다 읽어보고 있습니다. 따로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걸 설명하시느랴 이해가 쉽진 않지만 기임 이해도가 더 깊어지는 글이 많네요 정리해 주셔서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19.07.01 01:28

(IP보기클릭)59.8.***.***

오래된 글이지만, 이 글이 독과 피로상태에 대해 조사한 유일한 글이어서 질문남깁니다. 본문에서 가이드북에 [독 상태이상 효과로 피로 상태일 때 독 피해가 증가한다] 가 틀린 문구라고 하셨는데 이게 좀 마음에 걸려서요. 혹시 이 문장이 [독에 걸린 몬스터가 피로 상태에 빠지기 쉬워진다] 를 의미한 게 아닐까요? 독 상태에 걸리면 스태미나 소비가 촉진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요. 예를 들어 크샬다오라가 공중 패턴에서만 스태미나가 소비된다고 하셨는데, 독 상태에서는 지상패턴에도 소모한다든가 뭐 이런 기믹이 있지 않나 싶어서요. 구글링하다보면 독과 피로에 대한 연관성을 언급한 글들이 종종 보이는데 가이드북에도 언급이 있는 이상 마냥 뇌피셜로만 보기에 좀 찝찝해서요. 혹시 이에 대해 알고 계신 바가 있으신가요?
20.09.12 17:57

(IP보기클릭)211.106.***.***

루리웹-0991708995
일단 여전히 집이 아니라 게임을 하거나 기존에 모아둔 자료, 가이드북 등을 볼 수 없는 환경이라 기억만 가지고 쓰는 것이구요. 당시에는 문구 그대로 피로 상태 여부에 따른 독 피해의 변화, 그러니까 지속시간, 틱 시간, 틱 대미지 등만 살펴봤고 역방향으로의 가능성은 아예 고려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의 Overlay는 몬스터의 모션 이름도 보여주기 때문에 그 가설 검증이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 당장 할 수가 없는게 아쉽네요. | 20.09.12 18:08 | |

(IP보기클릭)59.8.***.***

리그렛 파라노이아
저는 플스라 그 간단한 것조차 확인이 불가능해서..ㅎ 크샬로 실험해보면 거의 차이가 없긴 하거든요ㅋㅋ; 효과가 미미하거나 없거나 둘 중 하나일 거 같네요. 언젠가 해주시길 기다리겠습니다 ㅠ | 20.09.12 18:40 | |

(IP보기클릭)61.74.***.***

루리웹-0991708995
여유 아닌 여유가 좀 생겨서 뒤늦게 이것저것 확인해보는 중입니다 :). 일단 크샬은 안해봤고, 실험하기 쉬운 하위 도스 쟈그라스를 상대로, 1. 모션에 따른 스태미나 감소는 독과 무관하게 동일했습니다. 30짜리는 똑같이 30 나갔고, 20짜리는 20 나갔고, 0짜리는 똑같이 안나갔습니다. 2. 유저가 쓰는 버프의 경우 지속주의 효과가 버프 타이머 숫자를 안바꾸고 늦게 돌리는 식으로(...)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몰라서 시간을 비교해봤는데 독이 걸린 상태에서 피로 상태가 되더라도 피로 시간은 숫자도 같고 속도도 똑같았습니다. 3. 독이 걸린 상태에서 피로가 풀리더라도 회복되는 스태미나 양도 같았습니다. | 21.02.02 2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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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20.01.10 아이스본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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