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의 컴퓨터 하드웨어 전문 사이트 ComputerBase에 따르면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에는 지포스 RTX의 성능을 떨어 뜨리는 심각한 버그가 있음. 이 버그는 다이렉트 스토리지와 관련이 있는데, 게임의 다이렉트 스토리지 관련 DLL 파일을 지우면 지포스 그래픽카드에서 프레임이 크게 개선된다고. 이 문제는 AMD 라데온에는 영향이 없고, 인텔 Arc에는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하나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진 않음
- 4K, RTX 4080 환경에서 게임의 "dstorage.dll"과 "dstoragecore.dll"을 지웠을 때, 프레임이 118.6 FPS에서 129.7 FPS로 향상. 1% 최저 프레임의 향상폭은 더욱 큼. 85 -> 107.4로 26%가 높아짐
- RX 7900 XTX에서도 테스트 해봤지만 같은 문제는 없었음. 성능 개선 1%에 불과해 오차범위 내였음
- 지포스의 경우, 다이렉트 스토리지 관련 파일들을 삭제하지 않았을 때 게임이 SATA SSD의 경우 NVMe SSD보다 더 느리게 실행됨. 더 황당한 문제는 다이렉트 스토리지 파일들이 아무런 쓸모가 없어 보이는 점. 이들 파일을 삭제해도 게임의 저장장치 관련 성능 저하가 없고, 오히려 로딩 타임과 애셋 스트리밍 성능이 더 좋아짐. 예를 들어 RTX 그래픽카드에서 리프트 점프가 더 매끄럽게 실행되고 게임의 로드도 약간 더 빨라짐
- 현재 정확히 뭐가 문제인지는 알 수 없으나. 개발사 Nixxes의 다이렉트 스토리지 기능 구현에 심각한 버그가 있는 것은 분명함. 이 게임이 엔비디아가 다이렉트 스토리지를 튜닝한 RTX IO 기능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RTX 그래픽 카드에 특화된 추가적인 무언가가 애셋의 압축 해제를 하면서 GPU의 컴퓨터 타임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음. 그렇다 해도 10% 이상의 성능 저하는 절대로 원래 의도일 수가 없음
- Nixxes는 아직 버그 수정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문제가 널리 알려지면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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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피씨로 플스겜하는건 출시후 1년쯤후에나....개발사들이 최적화나 포팅을 제대로 해줄생각이 걍1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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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빠르게하려고 넣은 기능인거죠 뭐.. 굳이 없어도 로딩 빠르다고 하긴하더군요 | 23.08.04 1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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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291912250
한국에서는 거의 크래쉬밴디쿳급 인지도보다 쬐끔 나은 정도던데ㅠㅠ 2년이나 지났으면 좀 풀어도될듯 | 23.08.04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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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피씨로 플스겜하는건 출시후 1년쯤후에나....개발사들이 최적화나 포팅을 제대로 해줄생각이 걍1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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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해가 안되는게 저런식으로 개적화 해서 내놓으면 자기들 손해 아닌가요? 어차피 판매량은 출시 초기에 집중되는편이고 복돌 뚫리기전에 빠르게 판매량 올려야 되는데... 아예 예구 하지말라고 대놓고 광고하는수준 | 23.08.04 14: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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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가 주력이고 이미 작품을 팔만큼 팔았다 이거죠. pc는 부가적인거고 1년 뒤에 발매하는것 봐도 알수가 있는 부분이죠. 텀이 길면 할사람은 콘솔로 다 할테니. pc 포팅에 필요이상으로 자원을 투입 할 생각이 없는거죠. 애초에 pc를 생각해서 만들었다면 동시 발매 했을겁니다. pc판 최적화 해야하니 좀 늦게 내야지! 가 아니라 본진에서 팔았으니 다른곳에 목돈 좀 벌어야지 라는 느낌. | 23.08.04 1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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