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하라다, PS1 & PS2 시절까지는 게임이 출시되면 휴가를 갈 수 있었다
출처
하라다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Harada_TEKKEN/status/1759115668425970088
본문
[인터뷰] 철권 하라다, PS1 & PS2 시절까지는 게임이 출시되면 휴가를 갈 수 있었다 [41]
추천 32 조회 26294 댓글수 41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11359 | 정보 | [디아블로] 디아블로4 시즌4 신규 및 복귀 가이드 총정리 (77) | Naeri | 32 | 41152 | 2024.05.11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3 | 979568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4) | 루리 | 53 | 999400 | 2009.07.28 |
2311908 | 인터뷰 | 로하스 | 13 | 9431 | 09:30 | |
2311832 | 인터뷰 | 뀨뀨다스777 | 8 | 12477 | 2024.05.19 | |
2311670 | 인터뷰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 23 | 10246 | 2024.05.16 | |
2311532 | 인터뷰 | 코크럴 | 6 | 3749 | 2024.05.14 | |
2311447 | 인터뷰 | 둠 닥터 | 10 | 5833 | 2024.05.14 | |
2310926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45 | 56567 | 2024.05.02 | |
2310815 | 인터뷰 | 티파눈나의돌고래 | 42 | 16042 | 2024.05.01 | |
2310660 | 인터뷰 | 멸살호파동 | 23 | 12160 | 2024.04.28 | |
2310586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4 | 9483 | 2024.04.27 | |
2310553 | 인터뷰 | 아마존슨 | 52 | 22208 | 2024.04.26 | |
2310495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6 | 4307 | 2024.04.26 | |
2310463 | 인터뷰 | 베르세리포 | 34 | 10614 | 2024.04.26 | |
2310404 | 인터뷰 | echospherics | 48 | 16190 | 2024.04.25 | |
2310247 | 인터뷰 | 코크럴 | 32 | 16865 | 2024.04.23 | |
2310123 | 인터뷰 | 다이나모 | 30 | 34573 | 2024.04.21 | |
2310042 | 인터뷰 | 그면이그면 | 50 | 31305 | 2024.04.19 | |
2309135 | 인터뷰 | 불꽃남자 쟈기만 | 66 | 45744 | 2024.03.31 | |
2309090 | 인터뷰 | 헤롱싀 | 12 | 3818 | 2024.03.30 | |
2309006 | 인터뷰 | echospherics | 18 | 8822 | 2024.03.28 | |
2308922 | 인터뷰 | 기아스 | 66 | 33497 | 2024.03.27 | |
2308921 | 인터뷰 | 코크럴 | 21 | 14535 | 2024.03.27 | |
2308747 | 인터뷰 | 형제 | 15 | 5814 | 2024.03.24 | |
2308704 | 인터뷰 | 물곰탱 | 24 | 16725 | 2024.03.23 | |
2308640 | 인터뷰 | 루리웹-2612376008 | 32 | 26285 | 2024.03.22 | |
2308518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16 | 12797 | 2024.03.21 | |
2308317 | 인터뷰 | 이토 시즈카 | 11 | 7256 | 2024.03.18 | |
2308246 | 인터뷰 | echospherics | 13 | 5725 | 2024.03.16 | |
2308166 | 인터뷰 | 베르세리아2 | 25 | 19990 | 2024.03.14 |
(IP보기클릭)210.183.***.***
온라인이 문제가 아니라 쫓겨서 결함품을 내놓는게 문제지 ㅋㅋㅋ
(IP보기클릭)39.7.***.***
‘과학은 계속 발달하고 편리한 물건들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우리는 왜, 여전히 삶이 힘들게만 느껴지는가?’ 에 대한 답은.. ‘만일 마을마다 하나씩 순간이동진이 건설될 정도로 과학이 발전한다면, 이제 배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 순간이동진에 하루 수천개의 배달 물품을 가져다 놓아야 할것이다’ 따라서 정답은 ‘가진자들의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
(IP보기클릭)216.243.***.***
머 반대로 당시엔 그만큼 더 QA도 빡세게 돌려거 버그도 다 잡고 미완성 출시가 별로 없었긴 했죠. 마이너 업글판를 계속 풀프라이스로 재출시 하기도 했고. (완전판 이런것도 아니고 그냥 무슨고티판, 이렇게 재포장만 한것 같은데도 실은 잔버그 많이 잡은 판이기도 하는 등..)
(IP보기클릭)210.153.***.***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던게 스퀘어에서 파판 하나 만들때 진짜 미친듯이 야근에 일주일 내내 출근 하고 발매하고 나면 몇달 휴가 간다는 썰
(IP보기클릭)59.7.***.***
하지만 온라인 시대가 되었다는 이유로 개발자 부담만 증가했는가라는 의문도 듦. 요즘 게임들의 발매 초기 최적화 이슈, 버그, 밸런스 문제 등이 발생하는 빈도도 꽤 높은 걸 보면 오히려 출시 후, 업데이트 등으로 수정가능하다는 이유로 개발 도중의 부담은 어느정도 줄어든 것도 사실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네. 본문처럼 철권의 얘기가 아닌 시대상의 얘기임.
(IP보기클릭)39.7.***.***
‘과학은 계속 발달하고 편리한 물건들은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우리는 왜, 여전히 삶이 힘들게만 느껴지는가?’ 에 대한 답은.. ‘만일 마을마다 하나씩 순간이동진이 건설될 정도로 과학이 발전한다면, 이제 배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 순간이동진에 하루 수천개의 배달 물품을 가져다 놓아야 할것이다’ 따라서 정답은 ‘가진자들의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
(IP보기클릭)203.243.***.***
가진 자의 욕심 인지는 모르겠고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끝없이 더 나은 발전과 성과를 바라는 인류의 습성 때문이라면 이해는 되네 결국 그 배달 종사자들도 일이 늘고 사업이 확장되고 그 분야의 노하우와 기술이 발전하고 수익도 늘고 그렇게 시장이 커지는거니 서로 상부상조하는 것이고 | 24.02.19 11:05 | | |
(IP보기클릭)216.243.***.***
머 반대로 당시엔 그만큼 더 QA도 빡세게 돌려거 버그도 다 잡고 미완성 출시가 별로 없었긴 했죠. 마이너 업글판를 계속 풀프라이스로 재출시 하기도 했고. (완전판 이런것도 아니고 그냥 무슨고티판, 이렇게 재포장만 한것 같은데도 실은 잔버그 많이 잡은 판이기도 하는 등..)
(IP보기클릭)112.175.***.***
그땐 아케이드 선행 출시 후에 콘솔판은 버그 수정해서 내는것도 있었는데, 이번은 바로 콘솔판 출시라 그런것도 있을겁니다 | 24.02.19 10:08 | | |
(IP보기클릭)121.143.***.***
그런데 그렇게 출시해도 대회에서 금지캐라던가 똥캐라던게 존재할 수 밖에 없어서 걍 업데이트 안되는 시스템이다보니 사람들이 따로 요구할 수 가 없는 것도 클 듯 ㅎㅎ 거기다 나름 완벽하게 만든다고 하여도 예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다보니 거기서 또 시너지가 일어나서 버그성이라던가 제작진이 예상하지 못한 것들도 찾아내고 그러다보니 그런게 또 일일히 피드백되어서 업데이트가 멈출 수 없어지는.. | 24.02.19 12:39 | | |
(IP보기클릭)112.175.***.***
솔직히'완벽'이라는게 존재 할 수가 ㅋㅋ | 24.02.19 12:54 | | |
(IP보기클릭)121.143.***.***
그래도 시리즈물이 이어져내려오면서 나름 공식적인 벨런스가 있을텐데 신캐나 기술추가 시스템 추가 등등으로 그런게 미묘하게 깨질테니..완벽은 당연히 존재하진않지만 정석은 존재할 것 같네요 | 24.02.19 13:55 | | |
(IP보기클릭)210.183.***.***
온라인이 문제가 아니라 쫓겨서 결함품을 내놓는게 문제지 ㅋㅋㅋ
(IP보기클릭)210.153.***.***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던게 스퀘어에서 파판 하나 만들때 진짜 미친듯이 야근에 일주일 내내 출근 하고 발매하고 나면 몇달 휴가 간다는 썰
(IP보기클릭)59.7.***.***
하지만 온라인 시대가 되었다는 이유로 개발자 부담만 증가했는가라는 의문도 듦. 요즘 게임들의 발매 초기 최적화 이슈, 버그, 밸런스 문제 등이 발생하는 빈도도 꽤 높은 걸 보면 오히려 출시 후, 업데이트 등으로 수정가능하다는 이유로 개발 도중의 부담은 어느정도 줄어든 것도 사실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네. 본문처럼 철권의 얘기가 아닌 시대상의 얘기임.
(IP보기클릭)182.225.***.***
(IP보기클릭)211.203.***.***
(IP보기클릭)143.189.***.***
루리웹-5901368254
애초에 개발스케쥴도 발매후 업데이트 염두해서 잡을듯하니 쉬지 못할거같네요 윗선에서는 그게 캐쉬플로에 이득이기도 하니까 | 24.02.19 07:22 | | |
(IP보기클릭)112.175.***.***
루리웹-5901368254
철권8 발매 캐릭터 32명 철권7 발매 캐릭터 36명 캐릭터 찔끔? 은 아니지 솔직히 | 24.02.19 10:10 | | |
(IP보기클릭)220.89.***.***
루리웹-5901368254
시즌패스 한다고 개발진 놀고먹는건 불가능. 애초에 7년만에 내놓는다고 개발기간이 7년인건 아님. 회사 윗선에서 돈주고 팀꾸려서 본격적인 개발들어가는 기간안에 일해서 나온계 현재 결과물이고 보통 게임 베이스가 발매되면 팀원 대규모 축소되고 추가 컨덴츠만 개발하는 인원만 남아서 개발해야되기에 개발진들은 여전히 바쁜계 현실임. | 24.02.19 10:45 | | |
(IP보기클릭)124.36.***.***
철권 7은 아케이드 기준으로 발매일 캐릭터 20명. 타임 릴리즈 포함해서 27명이었음. 이후 FT, 가정용 거치며 초기 캐릭터 추가. | 24.02.19 11:24 | | |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99.7.***.***
(IP보기클릭)116.126.***.***
(IP보기클릭)210.204.***.***
진짜 리얼 이때가 훨씬 재밌었내요 신경써서 만들어주고...엔딩도 개성이 넘쳤는데 7편부터는 의무감으로 만드는 느낌이; | 24.02.19 08:23 |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72.***.***
(IP보기클릭)114.206.***.***
(IP보기클릭)121.135.***.***
매칭 쾌적하고 팅김 현상도 없어진지 한참됬는데 뭔소린지 | 24.02.19 08:28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06.128.***.***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58.14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0.45.***.***
(IP보기클릭)210.96.***.***
(IP보기클릭)61.111.***.***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14.204.***.***
(IP보기클릭)222.232.***.***
이게 가장 핵심이고 저양반이 은연중에 말할려고 하는게 맞는것같음. 옛날에 비해 게임 개발 난이도와 규모가 상당히 복잡해져서.. 게이머들의 눈도 많이 높아지고 있고 | 24.02.19 20:4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