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금) 김홍규 개발부문장과의 공식 라이브 방송에서 나온 신규 정보 요약입니다.
(영상 후반부에 진행한 Q&A는 분량이 많아서 일단 제외하였습니다)
<< 12월 20일 (수) 업데이트 예정 컨텐츠 >>
1. 일러스트 수집 시스템
- 일러스트를 수집하는 도감 시스템
- 추가 능력치 및 기능은 현재 계획에 없음 (추후 고려할 수도)
- 전송기를 통해 하나씩 수집 (BP로 제한된 수령 구매 가능)
- 칭호와 비슷한 아이템 구조 (거래가능)
- 일러스트는 점진적으로 추가할 예정
2. 캐릭터 스킬 밸런스 조정
1) 릴리
- 주력 스킬 위주의 배율 조정
- 포스 리전 유지시간 증가 등
3. DirectX 11 적용
- 어느 정도 개발이 완료된 시점은 10월쯤이었음
- 게임 전반에 영향을 끼치기에 장기간 테스트를 진행
- 검수 과정에서 발견된 오류를 계속 수정하느라 예상보다 늦어짐
- 문제가 발생하는 대로 지속적인 수정 예정
4. 신규 코스튬 '조이풀 윈터 스키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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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1월 1차 업데이트 예정사항 >>
1. 캐릭터 스킬 밸런스 조정 (이리스)
- 고정형/비고정형 몬스터에 대한 성능격차 완화
- 어스퀘이크 스킬이 핵심
- 기타 성능 향상
- 캐릭터 위치에 따라 스킬 데미지가 차이나던 것 수정
2. 히든 하이드아웃 히어로 (노멀) 종료
- 하드 난이도는 당분간 유지
- 자원 부족 같은 유저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재개방 검토
3. 검은 군세의 주인 아바타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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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1월 2차 업데이트 예정사항 >>
- 신규 레이드 관련 정보 사전 안내 -
1. 신규 장비 9종 (전체)
- 새로운 티끌 추가
- 시나리오 메이즈 보상으로도 추가
2. 신규 스피릿 및 패밀리어
-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결정되지 않음
- 스피릿의 경우 현재 언급되는 문제점을 개선할 예정
- 적용 시점은 계속 논의중
3. 여러 개의 난이도
- 싱글, 파티(노멀), 파티(매니악)
- 추후 변경될 수 있음
4. 입장 커트라인 시스템 도입
- 개발사에서 공제하려는 의도는 절대 아닌 교통정리를 겸한 트롤링(날먹) 방지용
- 최소한 직전 레이드 장비를 갖춰야 입장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 아이템 점수제를 도입하여 직전 장비를 갖출 수록 높은 점수를 받음
- 최신 레이드 뿐만이 아닌 이전 레이드에도 도입할 생각
5. 재료 아이템 획득 기간 단축
- 기본 입장횟수 이외에 파밍으로 입장권 추가 획득
- 캐시샵 또는 BP상점에서 일정횟수 구매 가능
- 물론 캐시샵에선 저렴한 가격으로 적은 횟수 추가 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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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고려 중인 사항들 >>
1. 강화 단계 조정 (+15까지)
- 사실 루나폴이나 바썬부터 이런저런 시도는 했었음 (스탠/익텐 등)
- 트리샤의 호감도 보너스인 강화 확률 증가 때문에 상향 평준화가 되어 쉽지 않았다
- +9 강화 이후, 트리샤의 강화 확률 증가 보너스 미적용 (최대 3%)
- 기존 장비에 반영되더라도 해당 패널티를 상쇄할 수 있을 만큼의 보너스 추가할 생각
- 천장 또는 그에 준하는 시스템으로 구제책 마련
- 차기 레이드부터는 +9 만으로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로 진행할 예정
- 9강과 15강의 성능 격차가 심각하게 나지는 않으며 하드코어 유저를 위한 컨텐츠
- 강화 전용 이펙트 추가 및 수정 작업 예정
- 소비되는 에텔 및 제니도 더욱 완화
2. 풍요의 화원 개편
- 캐릭터 스펙에 따라 제니를 더욱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
3. 난이도 완화
- 재화가 부족한 경우 파밍처 추가 설치 및 보상 상향으로 조절
- 예를 들어 강파방이 많이 소비된다면 인게임 드랍이나 캐시샵 할인 판매
- 여러 이벤트를 통하여 완화
4. 인벤토리
- 구조적인 문제로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하면 현재 퍼포먼스 저하가 발생하고 있음
- 자동 정렬에 쿨타임을 길게 설정하고 인벤토리 수납량을 과감하게 증가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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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난이도는 제발 하위 레이드에도 적용해줬으면. 바일 프레데터 공제가 너무 심해서 혼자 돌다가 세번돌고 포기함....
(IP보기클릭)118.235.***.***
겜자체가 너무낡아서 신규유입이 거의 불가능할텐데 재밌게 했던겜이지만 이젠 손이 안가 음..
(IP보기클릭)22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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