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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사이버펑크 2077 VR 개발 실험 확인 [40]
추천 28 조회 28730 댓글수 40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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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73.***.***
정말 알릭스 해 보니 이게 개발사에게 얼마나 큰 도전인지 알겠더라구요. 몇년 전이면 몰라도 이제와서 스카이림VR처럼 만들었다간 욕만 먹을 듯
(IP보기클릭)37.120.***.***
어째서 그런 훌륭한 게임은 게임 어워드 후보에도 못 오르고..
(IP보기클릭)118.42.***.***
그놈의 예술병 걸린 평론가, 웹진들이 ㅋㅋ
(IP보기클릭)121.128.***.***
직접 만들면 됩니다ㅎㅎ
(IP보기클릭)1.246.***.***
스팀이란 안정성이있는 밸브니까 가능한 모험인듯 솔직히 VR 이용자가 적었다 해도 물체 상호작용에 체험성, 실험적이라 올해 고티였으면 했는데
(IP보기클릭)207.244.***.***
(IP보기클릭)121.128.***.***
어린시절부터아싸임
직접 만들면 됩니다ㅎㅎ | 20.12.07 00:32 | | |
(IP보기클릭)207.244.***.***
어린시절부터아싸임
생각해보니 제대로된 유저모드는 오래걸릴듯하니 예전에 구매해놓고 거의 안쓰던 Vorpx... 다시 꺼내서 사펑2077 VR 프로필 업뎃해주면.. 맛이라도 봐야겠네요.. | 20.12.07 00:52 | | |
(IP보기클릭)49.173.***.***
정말 알릭스 해 보니 이게 개발사에게 얼마나 큰 도전인지 알겠더라구요. 몇년 전이면 몰라도 이제와서 스카이림VR처럼 만들었다간 욕만 먹을 듯
(IP보기클릭)1.246.***.***
디아블로ASMR
스팀이란 안정성이있는 밸브니까 가능한 모험인듯 솔직히 VR 이용자가 적었다 해도 물체 상호작용에 체험성, 실험적이라 올해 고티였으면 했는데 | 20.12.07 00:53 | | |
(IP보기클릭)14.6.***.***
알릭스는 ps5 VR로 안내주나 | 20.12.07 01:05 | | |
(IP보기클릭)106.101.***.***
하프라이프3가 ps5로 나올 확률 | 20.12.07 11:27 | | |
(IP보기클릭)37.120.***.***
어째서 그런 훌륭한 게임은 게임 어워드 후보에도 못 오르고..
(IP보기클릭)118.42.***.***
하늘하늘한
그놈의 예술병 걸린 평론가, 웹진들이 ㅋㅋ | 20.12.07 02:04 | | |
(IP보기클릭)223.38.***.***
얘기 들어보니 평론가 중에서도 비용 문제 때문에 해본 사람이 별로 없었다네요 | 20.12.07 10:21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39.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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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이미 VR을 사용하고 있던 사람이 주요 타겟이 아니라 하프라이프 브랜드를 보고 새로 VR을 살 사람을 타겟으로 한 게임임. 그래서 알릭스 때문에 VR을 산 사람들은 감탄하지만, 정작 원래 VR 쓰던 사람들은 게임으로서 잘 만든건 부정하지 않지만 VR 상호작용에 대해선 그리 좋은 평은 안함. | 20.12.07 01:18 | | |
(IP보기클릭)39.113.***.***
본웤스가 먼저 나온 탓에 알릭스에 기대를 했던 기존 유저들이 실망한 감이 없잖아 있죠. 스트레스 레벨 제로가 밸브와 커뮤니케이션이 있었다는 뉘앙스를 자주 보여서 알릭스에서도 그정도 상호작용을 기대했었거든요. 본웤스의 상호작용을 말하자면, 상상하는건 거의 다 된다 로 설명 가능합니다. 벽을 타 넘고 싶은데 벽이 높아서 위에 손이 안 닿으면 빠루 같은 걸칠 수 있을만한 물건으로 턱에 걸고 타고 올라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은 바닥에 물건을 놓고 그 위에 올라가서 넘어간다든가 오히려 하프라이프2를 할 때의 느낌을 알릭스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어요. 다만 게임으로서 보자면 글쎄올시다 라서... VR로 뭘 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테크데모나, 혹은 유원지의 테마파크라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 20.12.07 01:38 | | |
(IP보기클릭)39.118.***.***
죄송합니다 연속으로 댓삭을 했습니다 ㅠㅠ 본웍스 댓글을 달고나니 세피넬리아님께서 첫 댓글로 스트레스 레벨 제로 얘기하신걸 뒤늦게 봐서... 민망해서 ㅠㅠ | 20.12.07 01:52 | | |
(IP보기클릭)39.118.***.***
저는 아직 본웍스를 해보진 못했지만, 얘기해주신것만 봐도 엄청난거 같은데 다음 할인때 질러서 해보고 싶네요 | 20.12.07 01:55 | | |
(IP보기클릭)39.113.***.***
VR 적응 충분히 하신거 아니면 멀미에 대비하십시오. 농담이 아니라 진지하게 말하는 겁니다. 아예 스트레스레벨제로 측에서 경고까지 해놓은 게임입니다. 멀미방지에 대한 배려 그딴거 없이 완전 쌩으로 던져놓는 게임입니다. 적응하든가, 못하든가. 둘 중 하나의 선택만 강요되므로 미리 VR적응을 충분히 하고 플레이를 하든지 아니면 멀미방지양 먹고 해야합니다. | 20.12.07 02:01 | | |
(IP보기클릭)39.113.***.***
https://youtu.be/tzWihJsqj4c 스피드런 1위 영상입니다. 벽뚫과 중간에 계단 스킵에 사용되는 슈퍼점프 빼고는 버그 아닙니다. 다 실제로 가능한 플레이 입니다. | 20.12.07 02:07 | | |
(IP보기클릭)39.113.***.***
찾아보니 글리치 없는 스피드런 영상이 있었네요. 이게 더 참고하기에 좋을거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UCbpOmd1gQ&feature=emb_title | 20.12.07 02:16 | | |
(IP보기클릭)121.148.***.***
속도감도 엄청나고 위아래로 흔들리는게 진짜로 멀미에 대한 배려가 하나도 없네요 ㅋㅋ | 20.12.07 02:20 | | |
(IP보기클릭)39.113.***.***
위아래로 흔들리는건 버니합 때문에 자꾸 일부러 까딱 거려서 그렇습니다. 위아래 흔들림은 일반적인 이동에는 없습니다. 그 외에는 보시는바와 같고요. | 20.12.07 02:41 | | |
(IP보기클릭)114.199.***.***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221.158.***.***
기술력이 더 올라가야 할듯 | 20.12.07 02:19 | | |
(IP보기클릭)183.109.***.***
착용이 거추장스러운게 한몫합니다. 무선이 디폴트로 되야하고, 지금처럼 머리에 쓰는게 아닌 안경,고글화, 베이스스테이션 X 까지 이루어져야 제대로 된 보급이 될텐데 기술력이 안되죠 ㅎㅎ; | 20.12.07 02:49 | | |
(IP보기클릭)119.195.***.***
일단 지싱크 고해상도 고주사율 모니터보다 비싼 가격이 첫번째 관문이었죠. 오큘러스 퀘스트2라는 생태계 교란종이 게이밍 모니터 가격인 40만원대로 나왔다지만 이놈도 무선으로 쓰려고 배터리팩하나만 사도 60만원 찍어버려서 좀 부담된다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죠. | 20.12.07 04:16 | | |
(IP보기클릭)175.223.***.***
투명 디스플래이 기술이 개발되서 고글형 디스플레이으로는 나올 수 있을거 같은데. 애니에서도 VR은 고글형까지가 힌계라. | 20.12.07 08:03 | | |
(IP보기클릭)110.70.***.***
가장 중요한 건 결국 추가비용 지출이라는 거죠. 기존에 있는 모니터의 대체가 아니라 추가로 더 사야 하는 고 여기서 가격저항이 꽤 심하니요. 그 가격을 지불하고 사는 게임기들이 있긴 하지만 이쪽은 컨텐츠나 기능이 vr이랑은 차원이 달라서 가격저항이 덜하죠. 결과적으로 주류로 올라가기에는 많이 부족하다 봅니다. | 20.12.07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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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241.***.***
3인칭 지원하려면 모션 싹다 3인칭용으로 하나 더 만들어야합니다. 단순하게 캐릭터가 보이는 3인칭은 모를까 온전한 3인칭은 모드의 범주를 벗었난 부분이에요 | 20.12.07 1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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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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