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musicman.co.jp/artist/478040
스즈키 아이나, 2nd 라이브 투어가 추억의 땅. ・요코하마에서 종결 다채로운 악곡으로 관객 압도
4월 30일부터 1개월 동안 오사카·나고야·치토세에서 열린 스즈키 아이나 2번째 투어「Aina Suzuki 2nd Live Tour Bellerévolte-Invitation to Conquest」
그 흥행의 마지막 날 공연이 5월 29일, 카나가와·파시피코 요코하마 국립대 홀에서 열렸다.앨범「Bellerévolte」을 거느린 이번 투어는 고딕인 세계관을 표현하면서 신구의 노래를 섞은 색으로 풍부했다.그녀 자신의 큰 성장도 느껴진 당일의 라이브의 현장을 리포트한다.
어슴푸레한 조명 속에서 중후하고 장엄한 소리에 이끌리듯이 스즈키 아이나가 큰 플래그를 갖고 나타나자 이윽고 무대 상단까지 천천히 진행되어, 플래그를 힘차게 땅으로 찌른다 ― ―.음반과 투어 타이틀로도 되어있는"Bellerévolte"(아름다운 반항). 그 주제를 표현한 연출 때문에 라이브는 막을 올렸다.
오프닝을 장식한 것은 「WONDER MAP」 강력함 있는 목소리가 그녀의 매력이지만, 여기에는 다시 가사에 맞추어"방황"의 감정도 섬세하게 관객에게 전한다.이어「새벽 determination」에서는 그러한 나약함을 불식시키듯이, 후반에 이르면서 시원함을 가속. 바로"determination=결단"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또「머나먼 시공-하늘-을 날리는 불사조-새-처럼」에서는 앞으로 날아오르려고만하는 손발을 크게 감정적으로 움직이며 초반부터 계속 선 보인 이야기성 있는 3곡으로 순식간에 청중의 마음을 끌어들였다.
처음의 MC에서는 약 1년 전의 1st라이브 투어에서 처음 선 파시피코 요코하마에 다시 돌아온 기쁨을 말한다.
또 지난해 말 발표한 앨범「Belle révolte」도 언급하며「제가 좋아하는 고딕 세계관이 듬뿍 담긴 한장으로 되어 있습니다」라고 코멘트.
그 말을 증명하듯 계속해서 앨범 안에 있는 「RED BLAZE:BLUE FLAME」「Cocoon」「츠쿠요미 Moonlight」를 피로. 모두 멜로디에 완급이 있는 환상적인 악곡에서 사비에서는 예쁜 가성을 들려준다.
그 가운데도 하이 톤을 교묘하게 컨트롤 하고 압권의 가창력을 보이고 준 「Cocoon」은 노래 끝난 뒤 잠시 박수가 그칠 줄 모르는 정도였다.
이날은 투어의 흥행 마지막이라 몇번이나 「여러분과 만나서 정말 기쁩니다!」라고 말을 남기고 간 아이나.」「더 즐겁고 싶습니다!」으로 말하며 부른 것은 「Happiness」. 팬을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어가는 되는 최고의 팝 넘버다.
이어「손뼉을 치자!」라며 크랩으로 일체감을 만든 것은 「상냥함의 이름」. 라이브 초반으로 보인 강력함과는 확연히 다른 목소리에 편안함이 켜진다.
그러나「antique memory」가 일전.왈츠의 리듬에 맞추어 자신이 마리오네트에 된 것 같은 인형적인 움직임에서 환상적인 다른 공간을 창출 한다.더욱 스토리성 있는 무대를 보여준 것은 마녀의 책략이다.무대 상단의 소파에 쓰러지듯 몸을 맡기고 있던 아이나가, 이윽고 방황하듯 돌아다닌다….이런 연극적 요소를 도입한 연출에 새삼 그녀의 표현력이 폭넓게 느껴진 팬들도 많았을 것이다.
밴드에 의한 세션을 사이에 두고 시작된 후반에서는, 지금까지의 블루를 기조로 한 고딕 의상에서 흰 드레스로 체인지. 그리고 「요코하마, 더욱더 갈 거야!」의 여파와 함께 「Reverse-Rebirth」. 쌓아 올리는듯한 후렴구로 회장의 볼티지를 올려, 지체없이 「Endless Pain」에. 몇 번이나 주먹을 치켜들고 노래하는 모습에 팬들도 크랩으로 뜨겁게 화답한다.
한층 더 흥을 달아 올린 것은 「마츠리즘」. 유소년기보다 민요로 단련된 곡조와 록한 사운드를 융합해, 재패네스크한 세계를 만들어 갔다.
라스트 스퍼트는「isolation」부터. 힘 있는 악곡이면서도 피아노의 섬세한 음색이 초조함을 자아내며, 목소리에서 마음의 갈등과 안타까움이 전해진다.그런 불안한 마음을 끊듯 더 높이에서는 뚫고 나갈 웅장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전해갔다.
그리고 라스트는 응원해 주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그 은혜를 노래로 갚는 것」과 「사랑의 이름이 울려퍼지는 장소」를 피로.이 노래는 "기적같은 동료들과의 만남"을 표현한 것으로 「아이나 밴드 여러분이 저를 위해 만들어주신 정말 소중한 악곡」그런 만큼 밴드가 연주하는 소리, 관객들의 크랩, 그리고 그녀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이 시간은 무엇보다 귀하고 특별하게 느껴졌다.
앙코르에서는 「고마워요~!」라고 외치며 다시 스테이지에 등장해, 우선은 「에토냥랑」. 종횡무진 스테이지 위를 뛰어다니며, 때때로 고양이 포즈를 섞어 매혹시키는 댄스가 매우 귀엽다.
또 MC에선 투어를 돌아보며「1st 라이브 투어 때는 즐기는 것보다 긴장과 불안감이 더 강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번에는,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있는 것을 실감해, "투어는 이렇게 즐거운 것이구나!"라고 생각되어, 어느 공연이나 편안하게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기분 변화와 자신의 성장을 토로.
그리고, 「앞으로도 좋은 노래를 많이 부르 싶다」라며, 이 요코하마 공연에서만 피로된 「오늘의 나를 넘어서」로 연결시켜 갔다.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끝나지 않는다.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빛색의 노래」 투어를 하며 반드시 마지막에 선보여 온 이 곡.가사에 여러 번 등장하는 "미래"나 "빛나"라는 말들이 가리키듯 스즈키 아이나의 앞날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감동적인 엔딩이었다.
요코하마 공연 세트리스트
01.WONDER MAP
02.새벽의 determination
03.머나먼 시공-하늘-을 날리는 불사조-새-처럼
MC1
04.RED BLAZE:BLUE FLAME
05.Cocoon
06.츠쿠요미 moonlight
MC2
07.happiness
08. 상냥함의 이름(TV 애니메이션「몬스터 아가씨의 의사선생님」ED 테마)
09.antique memory
10. 마녀의 책략
BAND inst
11. Reverse-Rebirth(TV 애니메이션「역전세계의 전지소녀」ED 테마)
12.EndlessPain(앱 게임「N-INNOCENCE-(엔・이노센스)」주제가)
13. 마츠리즘
MC3
14.isolation
15. 조금 더 높이(TV 애니메이션「이와카케루! – Sport Climbing Girls -」OP 테마
MC4
16. 사랑이 흘러 넘치는 장소
EN1. 에토냥랑(애니메이션「에토타마〜고양이 손님 만래〜」테마송)
MC5
EN2. 오늘의 나를넘어서
EN3. 빛색의 노래
본문
[번역] 아이냐 2nd 라이브 투어 요코하마 레포트 [1]
2022.05.31 (19:53:32)












(IP보기클릭)121.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