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아키바를 돌다가 아미아미에 쌓여있는 잔느 박스 크기를 보고 엌ㅋㅋㅋㅋㅋㅋㅋ 왠 카톤박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 생각하며 지나갔는데 그뒤에 미팅에서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ㅎㅎ
이번 카톤박스 사태(?)가 된 원인은 일본 택배회사(야마토, 사가와)의 크기제한이 줄어들어서 본의아니게 창고에서 카톤박스로 출하를 못하게 되는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올해 6월경 부터 양대 택배회사에서 가로+세로+높이가 160cm를 넘기면 접수가 안되게 제도가 개정되어 버렸다고 하더군요.
(160넘는건 접수는 할수 있지만 접수서비스가 달라져서 요금도 달라짐)
모 회사에서는 중국에서 큰 카톤박스로 일본 창고에 들여와서 일본국내 택배로 출하하려니까 저 규정에 걸리는 바람에 급하게 일본내에서 카톤박스를 새로
제작해서 수천개의 피규어를 창고에서 재포장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그 뒤부터 일본의 모든 피규어 회사들이 카톤박스를 강제로 160사이즈 이하로 줄이게 되었고 잔느는 중국에서 박스 설계까지 다 끝내고 생산해 놨더니
배송을 위한 일본 택배 사이즈 규정에 맞지 않아 (원래는 4개입 카톤박스였다고 합니다) 결국 개별 1개입 카톤박스로 출하가 되었다고 하네요.
잔느 피규어 사이즈는 옆에 적히 사이즈를 보고 계산해보면 나오듯이 2개만 넣어도 160사이즈를 넘어가게 됩니다.
6월에 생긴 이 규제로 많은 피규어 회사들이 6개입 카톤을 이용하다가 점점 4개입 카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카톤박스 사이즈때문에 제품박스 사이즈도 사이즈책정에 많은 난항이 생길거라고 담당자분이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덤으로 해외판은 4개입 카톤이 나간다고 합니다 ㄷ 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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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는 않은데 자기네들이 계약맺고있는 계약택배요금제 적용이 안되는것과 배송날짜지정이 안되는데 큰 이유라고 하네요.. | 19.10.29 20: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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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것도 향후 피규어 가격인상의 요인이 될수도 있겠네요. | 19.10.29 21: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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