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퍼스트 3.0을 에어브러시 도색으로 만드는 중인데요. 첫 에어브러시 도색작입니다.
근데 방패를 도색하면서 도색이 좀 망했습니다.
면이 넓다 보니 사포 800-1000순서로 면 전체를 고르게 밀고 나서 회색 서페이서를 올렸습니다.
건조 후 바로 레드로 도색했는데 면이 상당히 거칠고 여기저기 얼룩이 보이듯이 도색이 되어 버렸네요. 조금씩 덧칠하면 될듯하여 건조후 몇번이고 얇게 덧칠을 했는데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보면 티가 잘 안나는데 밝은곳에서 보면 얼룩덜룩 보이네요. 에어브러시는 군제 3호기구요.
아무리 덧칠해도 면이 이쁘게 안나오는데 멀 잘못한건지요?
사포질을 1000번까지만 했는데 면을 더 고르게 갈아내지 않아서 거친건지..
일단 이건 좀 망해서 다음 킷 넓은 면적 할때라도 잘하려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도료는 IPP 회색 1000번 서페이서에 이탈리안 레드 2를 사용 했습니다.
그리고 방패 뒤쪽 화이트 부품을 회색 서페이서 올리고 흰색 유광으로 칠하는데 칠하고 건조 후 덧칠을 반복해도 순수 흰색이 잘 안나오네요. 먼가 탁해요 색이..
몇번이고 덧칠하는 거 말곤 방법이 없는지요? 서페이서를 회색으로 써서 그런건가요?
앞으로 PG류 장갑도 화이트 자주 사용해서 칠해야는데 색이 이쁘게 안나오니 걱정입니다.
사포질을 1000번까지만 했는데 면을 더 고르게 갈아내지 않아서 거친건지..
사포질을 꼭 할 필요는 없다고들 하는데 외부장갑 각 잡을 때 사포질 하니 만족스럽게 각이 나오는 안할 수가 없어서.
화이트 도색이 색 이쁘게 나오는게 방법 알려주셧으면 합니다.
그리고 마감에 대한 질문입니다.
건담 소체를 완성하고 올 무광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무광이 좀 차분한 경향이 있어서 무광으로 마감하긴 했는데..
여기 고수님들 올리시는 도색작들 보면 유광마감은 아닌데 약간 유광같이 보이는 무광 표면이 보이더라구요. 먼가 고급스럽고.
무광으로 마감하니 피막이 미끌거리는게 없고 거칠다 보니 작은 기스나 긁힘에도 쉽게 표시가 나네요.
제가 무광 마감을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건조 후 나눠서 덧칠해서 색이 더 탁해진건지..
무광마감은 딱 한번만 촉촉하게 뿌려주는게 좋나요? 도료 벗겨질까봐 여러번 칠했네요.
무광에 유광을 좀 섞어서 도색을 하면 아주 약간 반짝이는 빛이 나면서 어느정도 피막형성이 될런지요?
마감 잘하는 법도 방법 부탁드립니다 .
도료는 전체 IPP를 사용했는데 색이 좀 먼가 안예쁜 경향이 있고. 제가 잘못해서 그러겠지만..
군제나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가아아노츠거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가이아노츠거 몇개 써봤는데 확실히 색이 참 좋더라구요.
자세한 답변을 얻고자 길게 질문 드려 봅니다.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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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이 거친것은 레드 도료 농도가 높아서 그런가 봐요. 공압이 넘 쌔서 떡칠되나 싶어서 낮춰 보기도 했거든요. 희석할때 저는 도료를 공병에 다 붙고 도료들어 있던 병에 락카 신너 넣어서 붙고 1.5배 농도로 맞췄거든요. 흰색 올리는건 중간마다 클리어를 유광이나 무광 암거서 해도 상관없나요? 쿵스거는 흰색 외장에 서페이서 작업 없이 바로 백색 대용으로 쓸수 있나 보군요. ipp거 흰색이 색이 좀 안좋은거 같아요. 쿵스거 파운데이션 희석해서 사용하는거죠? ipp 무광클리어가 피막이 좀 약한가 봐요. 마감 후 잘 벗겨 지더라구요. 다음에는 군제로 사용해 봐야 겠네요. 그리고 마감은 딱 한번만 촉촉하게 해주는게 맞는거죠? 저는 피막 더 두꺼워 지라고 마르면 또 뿌리고 그랬거든요. 켈룩님 덕분에 항상 좋은 답변 얻어 갑니다. 감사합니다. | 17.12.08 2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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