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추측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가 그 동안 듀얼링크스를 플레이 해오면서 느낀 게 있다면 이 게임은 뭔가 애니메이션의 요소들을 반영하였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선 이 게임은 특이하게도 항복에 관해서는 꽤 엄격한 것 같습니다.
라이프가 0이 되어 패배해도 이렇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항복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죠.
아마도 애니 속 듀얼리스트들이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항복하지 않는 점을 잘 반영한 느낌이 잘 듭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1명의 해금 조건에도 특정 캐릭터를 사용하여 승리를 거두기, 해당 캐릭터와의 듀얼에서 특정 카드를 사용하여 승리를 거두거나 특정 몬스터를 소환할 것, 1000 라이프 포인트 이하로 승리를 거둘 것 등 해금 조건이 보기보다 꽤 까다롭습니다. 이런 복잡한 해금 조건 역시 애니 속 캐릭터가 상대와의 듀얼에서 특정 카드나 에이스를 사용하여 피니시를 냈다는 점을 반영한 느낌이 듭니다.
결론 : 듀얼링크스는 파면 팔 수록 참 애니 듀얼 덕후에겐 그야말로 낭만 그 자체이자 애니 특유의 감성을 잘 구현해낸 게임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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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렌에 보상 안주는 건 그냥 매크로가 판치는 걸 막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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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적 고증을 잘 살리는데 그 외적으론 매운게임이 되버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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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렌에 보상 안주는 건 그냥 매크로가 판치는 걸 막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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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요? | 24.01.06 2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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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적 고증을 잘 살리는데 그 외적으론 매운게임이 되버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