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물이 망해가는 이유는 개인적으로는
메카를 제대로 다루는 작품이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강하게 말하면
메카 자체가 방해가 된다
그것의 아주 안 좋은 예가
달링인더 프랑키스;;
내가 열광하던 메카물은
메카들이 파트너가 되거나
영웅이 되고
새로운 친구가 되고
가족이 되고
신념이 되기도 하며
심지어는 사랑과 이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메카물 작품에서 메카는 굉장히 소중 했었다
그렇기 때문에 메카에 매력을 느낄수 있는 작품이 많았다 느낀다
그런데
요즘은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적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액션의 수단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라는 느낌으로 다가올떄가 더 많았다
하지만 메카 자체가 액션으로 쓰이기에는
그에 따라오는 단점이 너무 많다
1.일단 로봇을 그려야 한다
마징가 같은 원통로봇디자인도 안나온지 오래
그 힘든 디자인을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야 한다는것 자체가
이미 말 다했다
(그래서 요즘은 3d로)
2.메카의 스토리
메카의 스토리들이 표현하기 힘들다
하지만 요즘 작품간의 개성 차이를 내야하다보니
차이를 많이 낼수 있는
캐릭터 설정에 힘을 쏟는다
그래서 캐릭터 설정을 작중내에 보여줘야하고
그러면서 메카의 설정을 보여줄 기회가 줄어든다
(이 메카는 왜 있으며 왜 이렇게 크며 어디서 보관하고 어떻게 조종하고 움직이는지)
그리고 몇몇 시청자에게 메카 설정은 이해도 힘들고 보여줘야할게 많다
이 시점에서
메카는 스토리 진행에 방해가 된다
서서히 격납고라는 개념이 없어지는 메카들 [그리드맨은 특찰이지만 거대하고 복잡한 구도를 그렸다는것에…]
격납고라는 장소 자체가 스토리에 방해야!!!
이제 타서 조종하는것도 힘들다 슈트로 입자!!
거대했던
철과 불의 메카물은
다른형태로
변할것이다
갠적으로 달프랑 보단 걸판이 더 자기가 타는것에 애정이 있었다
비교할게 아닌가?
(IP보기클릭)210.101.***.***
기승전걸판 ㅎㄷㄷ
(IP보기클릭)119.207.***.***
정확히는 거대 로봇이 존재할수있는 스토리적 설득이 난이도가 놉죠
(IP보기클릭)39.112.***.***
메카닉물에 격납고라는 공간이 꼭 묘사되어야만 하는 공간인건 아니죠. 소환, 혹은 부르면 나오는 식의 메카들도 얼마든지 있었고요. G건담이나 건소드, 판타지계열 메카 작품들이 그랬고요.
(IP보기클릭)14.53.***.***
난 간지쩌는 롸-벗이 보고싶은거라고...
(IP보기클릭)210.101.***.***
기승전걸판 ㅎㄷㄷ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119.207.***.***
정확히는 거대 로봇이 존재할수있는 스토리적 설득이 난이도가 놉죠 | 20.08.02 13:10 | |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39.112.***.***
메카닉물에 격납고라는 공간이 꼭 묘사되어야만 하는 공간인건 아니죠. 소환, 혹은 부르면 나오는 식의 메카들도 얼마든지 있었고요. G건담이나 건소드, 판타지계열 메카 작품들이 그랬고요.
(IP보기클릭)119.207.***.***
꼭 격납고 가 아니더라도 탑승 조종 움직이는 원리 이런것들이 제작난이도를 올리는것 같아요 | 20.08.02 13:12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4.53.***.***
난 간지쩌는 롸-벗이 보고싶은거라고...
(IP보기클릭)121.171.***.***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112.161.***.***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218.53.***.***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10.126.***.***
(IP보기클릭)223.131.***.***
(IP보기클릭)175.204.***.***
(IP보기클릭)124.55.***.***
(IP보기클릭)118.34.***.***
(IP보기클릭)49.173.***.***
(IP보기클릭)116.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