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의 성공 조건을 식으로 만들어낼수 있을까요?
그 이전에 그러한 식을 만들려면 이미 성공한 애니를 연구부터 해야할텐데
성공한 애니의 기준은 뭘까요? 3억부 이상 원작이 팔리면 성공? 그거 아니잖아요.
여러분은 성공한 애니의 기준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애니의 성공 조건을 식으로 만들어낼수 있을까요?
그 이전에 그러한 식을 만들려면 이미 성공한 애니를 연구부터 해야할텐데
성공한 애니의 기준은 뭘까요? 3억부 이상 원작이 팔리면 성공? 그거 아니잖아요.
여러분은 성공한 애니의 기준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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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630570 | 공지 | [필독] 애니 이야기 게시판 공지사항(수정20.09.14) (2) | 百喰 綺羅莉 | 3 | 39019 | 2020.09.14 |
28887108 | 공지 | 원작누설 스포일러 공지입니다. ( 수정 : 16.08.23) (15) | 桃喰 綺羅莉 | 28 | 207760 | 2016.0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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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7.47.***.***
뭐가 잘 팔리는지 말씀하시는 거라면 제가 볼 땐 운이 9할입니다 뭐가 좋은 작품인지 말씀하시는 거라면 작품이 목표하는 바마다 다르다고 봅니다
(IP보기클릭)58.125.***.***
한 예로 본즈가 만든 오리지널 애니인 콘크리트 레볼루티오는 액션 작화도 훌륭하고 과거 일본 특촬물 등에서 볼 수 있었던 그 시대 감성과 이념의 대립 등을 잘 그려낸 수작이지만 시간 순서를 뒤죽박죽으로 잡고 하고자 하는 말이 너무 추상적이고 난해한지라 대중적 인기는 얻지 못하고 폭망했죠. 애초에 버림패 애니가 아니고서야 이렇게 열심히 만든 작품이 안 팔리는 건 실패라고 볼 수 밖에 없잖아요. 본즈가 원래 수익 생각 안 하고 만들 때가 있긴 하지만...
(IP보기클릭)112.171.***.***
재미자체가 애매한 개념이지만 재미가 있다면야....
(IP보기클릭)175.202.***.***
원작 관련 애니는 원작이 잘팔리면 좋은거고요. 애니는 덤입니다 다만 애니 오리지널은 인지도가 높아지면 수요가 더 커지니..
(IP보기클릭)112.171.***.***
전세계적으로도 그런거 있는듯.. 작품은 그렇게 좋다고 말못하는데 폭발적으로 인기많은 그런거...
(IP보기클릭)58.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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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전부인가요? 많이 안팔렸지만 숨은 명작이라고 불리는 애니들도 성공했다고 쳐야하지 않을까요? | 17.11.21 09:25 | |
(IP보기클릭)58.125.***.***
잘 만들었냐가 아니라 성공이니까요. 애초에 요새 애니가 원작 홍보성을 지니고는 있지만 애니만의 성공 여부는 애니만의 성적으로 봐야죠. 돈이 전부다라는 말은 아니지만 저번 케모노프렌즈처럼 모두의 마음을 동하게 하는 멋진 작품에는 그만큼 돈이 따라오잖아요. | 17.11.21 09:29 | |
(IP보기클릭)112.153.***.***
그렇군요 | 17.11.21 09:30 | |
(IP보기클릭)58.125.***.***
시로후지시로
한 예로 본즈가 만든 오리지널 애니인 콘크리트 레볼루티오는 액션 작화도 훌륭하고 과거 일본 특촬물 등에서 볼 수 있었던 그 시대 감성과 이념의 대립 등을 잘 그려낸 수작이지만 시간 순서를 뒤죽박죽으로 잡고 하고자 하는 말이 너무 추상적이고 난해한지라 대중적 인기는 얻지 못하고 폭망했죠. 애초에 버림패 애니가 아니고서야 이렇게 열심히 만든 작품이 안 팔리는 건 실패라고 볼 수 밖에 없잖아요. 본즈가 원래 수익 생각 안 하고 만들 때가 있긴 하지만... | 17.11.21 09:32 | |
(IP보기클릭)112.153.***.***
맞네요 | 17.11.21 09:33 | |
(IP보기클릭)175.202.***.***
원작 관련 애니는 원작이 잘팔리면 좋은거고요. 애니는 덤입니다 다만 애니 오리지널은 인지도가 높아지면 수요가 더 커지니..
(IP보기클릭)112.153.***.***
그렇군요 | 17.11.21 09:26 | |
(IP보기클릭)112.171.***.***
재미자체가 애매한 개념이지만 재미가 있다면야....
(IP보기클릭)112.153.***.***
너무 애매하네요. 재미를 수치화할수 있는건 시청률밖에 없어요 | 17.11.21 09:45 | |
(IP보기클릭)112.171.***.***
사실 어떤작품이 성공할까요는 누구도 답을 못내립니다. 그러니 만드는 제작진은 최대한 노력해서 잘만들려고하고 사람들 성향을 최대한 분석해서 이렇게 만들어보자 머리굴리고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17.11.21 09:51 | |
(IP보기클릭)112.153.***.***
대학 강좌에 애니메이션 성공학이라도 생겨야겠어요 | 17.11.21 0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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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애니메이션 종사자지만 이건 확실한듯.. 시청자 혹은 소비자와 커뮤니가 잘된 작품이 성공하는 느낌이랄까.... (제작진이 원하는거하고 시청자가 원하는 전개나 요소가 절충되서 시너지가 될때?) | 17.11.21 1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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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이 중요하죠 | 17.11.21 1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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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의 코드라도 책으로 나와야 할듯 | 17.11.21 1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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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과정에서 제작진에게 가장큰 벽이 생긴다면..... 그건 돈 즉 제작비문제......;;; 그리고 거기서 한정된 제작비를 가지고 최대한 효과를 내는 회사가 갓회사.... | 17.11.21 10:11 | |
(IP보기클릭)112.153.***.***
제가 볼때 그런 갓회사는 일본에 없어요. 회사들이 다 단점 하나씩은 가지고 있더군요. 겉모습만 보면 선라이즈나 매드하우스가 대단한것 같은데 결점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요 | 17.11.21 10:12 | |
(IP보기클릭)112.171.***.***
완벽한 회사는 없죠.. 결국 현실과 타협(?)인듯....;; | 17.11.21 10:15 | |
(IP보기클릭)112.153.***.***
저는 유포터블이 그런 회사일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냥 제가 페제뽕을 맞아서 착각했던 거더라구요 | 17.11.21 10:14 | |
(IP보기클릭)112.153.***.***
진짜 다들 완벽하지 않은것 같아요. 유포터블 작화에 감탄한적도 있었는데 알고보니 뚝심이 부족한것 같고 매드하우스는 명작 많이 만드는것 같은데 정작 뭘 만들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고 토에이는 뭐 답이 없고 | 17.11.21 10:15 | |
(IP보기클릭)223.62.***.***
려브라이브가 재밌어서 흥한건가 싶기도 하고.. | 17.11.21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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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량이 중요한 기준인것 같아요 | 17.11.21 10:19 | |
(IP보기클릭)122.47.***.***
원작이 있는 애니는 대부분 홍보목적으로 만드는거니까요 ㅎ. | 17.11.21 10:19 | |
(IP보기클릭)112.153.***.***
근데 굿즈까지 포함해서 '총 판매량?'이 가장 높은 애니는 뭘까요? | 17.11.21 10:20 | |
(IP보기클릭)122.47.***.***
건담, 소드아트온라인, 에반게리온, 스즈미야하루히 등 무진장 많이 팔리고 유명세를 떨친것들은 전부 '총판매량'이란게 측정불가 급입니다. | 17.11.21 10:22 | |
(IP보기클릭)112.153.***.***
소아온이 그렇게 성공했나요? 역사가 길지 않은걸로 아는데.. | 17.11.21 10:22 | |
(IP보기클릭)122.47.***.***
현재 집계된 수치상으로는 역대 라노벨 판매누적부수 번역본 포함 1위입니다.(2천만) 애니화 만화화 소설 외전 등은 물론이며 관련 게임에 광고에 굿즈들이 쏟아지죠. | 17.11.21 10:24 | |
(IP보기클릭)112.153.***.***
납득하기 어렵네용.. 소아온 스토리를 보면.. | 17.11.21 10:25 | |
(IP보기클릭)122.47.***.***
저도 어렵지만 현실이 그렇다니 어쩌겠습니까 ㅋ.. 현 시대 수요층의 니즈가 이런건가 봅니다. | 17.11.21 10:26 | |
(IP보기클릭)122.47.***.***
누적부수니 권수빨로 밀어붙인거 아니냐 할 수도 있었습니다만, 제가 예전에 대충 계산해보니 그걸 감안해도 최상위급이더군요...(http://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089/read/30556775?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7%AD%EB%8C%80) | 17.11.21 10:28 | |
(IP보기클릭)112.171.***.***
Lucky☆Star
전세계적으로도 그런거 있는듯.. 작품은 그렇게 좋다고 말못하는데 폭발적으로 인기많은 그런거... | 17.11.21 10: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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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가 많으면 많이 팔리는 법이죠 | 17.11.21 1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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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골도 너무 우려먹으면 망해요 적당히 우러먹어야죠. | 17.11.21 10:46 | |
(IP보기클릭)147.47.***.***
뭐가 잘 팔리는지 말씀하시는 거라면 제가 볼 땐 운이 9할입니다 뭐가 좋은 작품인지 말씀하시는 거라면 작품이 목표하는 바마다 다르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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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 말씀대로 흥행은 하늘에 맡기는 겁니다 뭐 여러가지로 가설을 세워보려고 해도 반례가 너무너무 많아서 의미가 없습니다. 흐흐 | 17.11.21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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