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자 RasEn입니다.
그동안 비밀리(?) 열심히 개발하고 있었던 Ashen Dungeon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PlayX4 인디오락실을 통해 직접 플레이해 주신 유저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러 콘텐츠가 준비된 게임이라 글로만 소개드리려니 어디서부터 말씀드려야 할지 조금 고민이 되네요. ^^;
이번 글에는 게임 재미 요소에 대한 러프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는 분은 스팀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Steam Link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612160/Ashen_Dungeon/
# 게임 간략 흐름
Ashen Dungeon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며
나만의 용병단을 성장시키는 게임입니다.
던전 속을 반복적으로 탐험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되는데,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전 준비 과정에서
용병단을 어떤 방향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할지,
또 어떻게 운영해야 효율적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 기획 의도
저는 CRPG 형태의 턴제 전략 RPG를 즐겨 하는 유저입니다.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여러 게임들의 요소를 잘 조합한다면,
그야말로 “맛있는 비빔밥” 같은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Darkest Dungeon → 전투·탐험에서 느껴지는 긴장감"
"Wartales → 원하는 지역을 자유롭게 누비는 탐험의 자유도"
"Valheim → 제작/크래프팅을 통한 성장의 재미"
이런 요소들을 조합하여,
전략 RPG 매니아분들, 크래프팅을 좋아하는 분들, 인디 게임 팬분들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에 Ashen Dungeon만의 특징이 될 요소도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사위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입니다.
# 전투와 주사위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직업군은 자신만의 역할 수행에 맞는 전략적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스킬들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전략의 폭은 크게 달라집니다.
여기에 변수를 더하는 것이 바로 주사위입니다.
"필요한 주사위 눈이 나와 딱뎀을 만들어내는 순간의 짜릿함"
"원하는 주사위가 나오지 않아 방어 타이밍을 놓치고 캐릭터가 쓰러지는 순간의 좌절감"
이 감정의 기복이 Ashen Dungeon만의 묘미이자 긴장감입니다.
그리고 점차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 주사위 운을 통제하거나 극복할 방법을 배워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전투의 전략성, 탐험 과정의 긴장감, 캐릭터 성장의 자유도…
그 외에도 준비된 콘텐츠는 많지만,
오늘은 간단히 맛보기 소개까지만 전해드리려 합니다.
앞으로 개발일지를 통해 조금씩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행사 소식
[인디크래프트 2025]
- 일정 : 2025.09.19 ~ 09.20
- 장소 : 판교 테크원타워 지상 1층
- 직접 플레이 가능한 버전 전시 예정
🌐 공식 채널
-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DqmjsbN03j3ZDKVAfbhz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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