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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디아블로4 rtx / DLSS3 on off 차이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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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40.***.***

BEST
뭐가 다른거임
24.03.29 00:51

(IP보기클릭)1.239.***.***

BEST
물웅덩이랑 빙판 아님 차이를 잘 모르겠는데.... 어차피 저거 보고 게임할새 없는 게임이긴하니....
24.03.29 00:55

(IP보기클릭)222.112.***.***

BEST
그냥 쿼터뷰 자체가 그래픽적인 면을 부각시키기 별로인거같음..
24.03.29 01:47

(IP보기클릭)220.126.***.***

BEST
기대 : 와 레이트레이싱 얼마나 개쩌는 그래픽을 가진 게임들이 나올까? 현실 : 와 레이트레이싱 믿고 광원 존나 대충 만들고 dlss로 최적화 하는구나!
24.03.29 01:03

(IP보기클릭)220.84.***.***

BEST
사펑 초기엔 그랬는데 패스트레이싱 이후에는 RT 켠게 압도적으로좋음
24.03.29 01:53

(IP보기클릭)221.140.***.***

BEST
뭐가 다른거임
24.03.29 00:51

(IP보기클릭)121.17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الله أكبروكشفتالجنة
아마 블쟈 겜에 제대로 반사 RT 적용한 거 없을 걸요. 대부분 그림자 RT로 앎. | 24.03.29 01:01 | | |

(IP보기클릭)221.144.***.***

안해
빛과 반사를 좀더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기는 한데 특출나게 뭔가 대단하다 그런 느낌은 없긴 함 솔직히 작년 테스트 서버때 색감도 확 차이나는 형태로 나온다면 좀 좋았을텐데.... | 24.03.29 01:02 | | |

(IP보기클릭)221.1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516671736

이정도 느낌으로 변화가 좀 왔었으면 싶었는데 막상 레이트레이싱 오고 나니 뭔가 막 변화가 없어서 실망이긴 합니다 작년부터 이거 엄청 기다렸다가 막상 까보니.... | 24.03.29 01:04 | | |

(IP보기클릭)220.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الله أكبروكشفتالجنة
이건 너무 디아3 같아서 별론디 | 24.03.29 01:09 | | |

(IP보기클릭)221.14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강호의_도리
그래서 취소 된듯 안그래도 디아3에 대한 큰 단점중 하나로 꼽히던게 색감이였으니 | 24.03.29 02:12 | | |

(IP보기클릭)1.239.***.***

BEST
물웅덩이랑 빙판 아님 차이를 잘 모르겠는데.... 어차피 저거 보고 게임할새 없는 게임이긴하니....
24.03.29 00:55

(IP보기클릭)110.11.***.***

그림자같은게 좀 부드러워지나
24.03.29 00:58

(IP보기클릭)221.145.***.***

Lighting에 예민한 사람 아니면 별다른 감흥 못느낄거 같네요. 빛을 주의 깊게 보는 직업? 일? 하시는 분들은 미에루!! 할듯 ㄷㄷ
24.03.29 00:59

(IP보기클릭)222.100.***.***

그림자빼곤 차이가 없네
24.03.29 01:02

(IP보기클릭)73.191.***.***

정말 의미 없는 없데이트였음. 큰 차이는 없는데 사양만 무지하게 쳐먹함
24.03.29 01:02

(IP보기클릭)118.32.***.***

5분정도 돌려봤는데 솔직히 체감 별로 못느꼈고 프레임드랍은 무지 심해집니다 그림자 디테일은 좀 달라진거 같은데 에초에 그림자는 옵션 중옵 정도로 두고해서 그닥? 레이트레이싱 키면 바닥에 이상한 구정물인지 안개인지 꾸물거리는 이상한 얼룩만 생기더라구요 걍 껐음
24.03.29 01:03

(IP보기클릭)22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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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 와 레이트레이싱 얼마나 개쩌는 그래픽을 가진 게임들이 나올까? 현실 : 와 레이트레이싱 믿고 광원 존나 대충 만들고 dlss로 최적화 하는구나!
24.03.29 01:03

(IP보기클릭)121.179.***.***

1짤 : 켜니까 그림자 해상도 뭉개짐 2짤 : 수면에 캐릭터랑 적 비침 3짤 : 수면에 조명빛에 반사된 벽 비침 4짤 : 피웅덩이에 캐릭터 비침 5짤 : ......????
24.03.29 01:07

(IP보기클릭)220.79.***.***

싸펑때도 어히려 레이끈게 더 멋있어보인다는 사람도 있었음
24.03.29 01:08

(IP보기클릭)220.84.***.***

BEST
강호의_도리
사펑 초기엔 그랬는데 패스트레이싱 이후에는 RT 켠게 압도적으로좋음 | 24.03.29 01:53 | | |

(IP보기클릭)124.53.***.***

자폐쌔끼
패스는 근데 진짜 패스빨 지리는곳은 잘만들어놨는데 다수의 지역에서 지나치게 부자연스러울정도로 어둡게 만드는 단점도 있어서 아직 갈길이 먼 기술인듯 | 24.03.29 02:19 | | |

(IP보기클릭)59.19.***.***

MUITT
ㄴㄴ 그게 레이트레이싱이고 패스트레이싱은 그렇게 어둡기보다 오히려 기존 쉐도우랑 비슷한 느낌나면서 훨씬 정교한 빛반사임 | 24.03.29 08:43 | | |

(IP보기클릭)218.232.***.***

루리웹-8232074533
패스가 더 어두워요. 레이트레이싱까진 구라조명으로 빛이 없어야 하는 곳도 구라 조명 배치되어서 밝게 빛나는데 패스는 GI때문에 빛이 없는 곳은 아예 어둡게 나옴. 팬텀리버티는 패스도 고려해서 만들어서 괜찮은데 본편 구간은 지나치게 어두운 구간이 몇있음 덱스 차 안이라던가 타케무라랑 탈출하는 모텔이라던가 | 24.03.29 09:21 | | |

(IP보기클릭)61.78.***.***

Galvanize

잘못알고 계시네요 레이트레이싱은 엠비언트오클루젼 때문에 어두운 곳을 더 어둡게 표현해서 명암을 주기 때문에 더 어둡습니다 말씀하신 글로벌일루미네이션(gi)는 오히려 주변광이기 때문에 어두운 실내를 밝혀주는 역할입니다 말씀하신 사펑스샷으로 비교해드릴테니 그림자 잘 보세요. 패스트레이싱이 더 어둡게 나올때는 애초에 빛이 반사가 안 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패스트레이싱이 기존 쉐이더처럼 더 밝습니다. | 24.03.31 14:14 | | |

(IP보기클릭)61.78.***.***

루리웹-8232074533
레이트레이싱은 애초에 기존 쉐이더기술+부분적인 광선추적이고 패스트레이싱은 그냥 광선추적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프레임이 4090써도 18프레임 나오고 이러는거에요 ai업스케일 없이는 그래서 나온게 dlss3입니다 | 24.03.31 14:18 | | |

(IP보기클릭)218.232.***.***

루리웹-8232074533
일반적인 패스트레이싱에서는 동의합니다... 빛이 물체에 바운스되는 효과는 경로추적이 궤를 달리하는 현실감을 가진다는 것도 동의하고, raytraced ao가 퀄리티면에서도 패스트레이싱에 비할 바는 아니구요. 다만 사이버펑크에서는 패스트레이싱 한정으로 더 어둡다고 한겁니다. 저렇게 주간 광량이 풍부할때는 사이버펑크의 패스트레이싱 기본 프리셋인 ray 2개, bounce 2회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실내처럼 광량이 심각하게 제한되어 있는 환경에서는 래스터나 일반 레이트레이싱과는 다르게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있을 만큼 어둡습니다. https://mypi.ruliweb.com/mypi.htm?num=9008&nid=3627274 이거 말고도 많이 찍어놨었습니다만.. 사실 이건 걍 구글에다가 path tracing too dark로 검색만 해도 사이버펑크 레딧 게시물이 줄줄이 올라올겁니다. 뭐 충분한 bounce 횟수와 ray 개수를 늘리면 전체적인 밝기가 래스터와 비슷하게 올라오긴 합니다만 바닐라에선 좀 어둡습니다. 또 리얼타임 패스트레이싱은 디노이즈 필터가 인물 텍스처 디테일도 많이 날려먹어서 아직은 좀 시기상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 24.04.01 23:05 | | |

(IP보기클릭)211.221.***.***

그림자 품질 너프 패치? ㅋㅋ
24.03.29 01:23

(IP보기클릭)49.171.***.***

나는 왜 off가 더 좋은거같지
24.03.29 01:30

(IP보기클릭)116.32.***.***

아니 그니까 도대체 뭐가 다른거임???
24.03.29 01:33

(IP보기클릭)14.56.***.***

엄청나게 구리네
24.03.29 01:38

(IP보기클릭)112.186.***.***

레이트레이싱은 사펑처럼 전부 다 때려박는 거 아니면 가성비 개쓰레기에 엄청 과대평가된 장난감이나 다름없고 dlss, dlaa 두 개는 진짜 혁명급 기술
24.03.29 01:39

(IP보기클릭)222.112.***.***

BEST
그냥 쿼터뷰 자체가 그래픽적인 면을 부각시키기 별로인거같음..
24.03.29 01:47

(IP보기클릭)211.205.***.***


24.03.29 03:27

(IP보기클릭)125.188.***.***

그림자는 뭉게져서 끄는게 더 낫네요
24.03.29 06:32

(IP보기클릭)211.118.***.***

rt키니까 오히려 그림자가 뭉개지는거같은데
24.03.29 06:33

(IP보기클릭)115.139.***.***

24.03.29 07:00

(IP보기클릭)89.187.***.***

뭐가 다르지 하고 댓달면 또 욕먹을까봐 열심히 봤는데 다들 비슷하게 느끼신듯
24.03.29 07:24

(IP보기클릭)211.211.***.***


키면 프레임이 달라짐... 맞지??
24.03.29 08:07

(IP보기클릭)221.144.***.***

아무개
당연히 키면 프레임 확 떨어져서 달라지긴 해요 필요 없고 변화 싫으면 안키고 킬려면 최소한 DLSS 병합해서 안쓰면 프레임 진짜 뚝 떨어질겁니다 | 24.03.29 09:23 | | |

(IP보기클릭)211.243.***.***

이야 별거 없네 ㅎㅎㅎ
24.03.29 08:27

(IP보기클릭)14.33.***.***

그림자도 사실적으로 변하고, 특히 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곳에 없던 반사가 생기는데 그런데도 프레임 하락하는 거에 비해 별 티가 안 남....ㅋㅋㅋ 쿼터뷰의 한계라고 해야 하나...
24.03.29 08:36

(IP보기클릭)211.221.***.***

RT 효과 좋아하고 웬만하면 다 켜는데 이건 테스트 해봐도 별 차이 없어서 걍 OFF 하고 씁니다. 애초에 디아블로4 같은 경우는 화면 전환도 빠르고 해서 RT 가 크게 필요하지는 않죠.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수준도 아니고... 애초에 그래픽 자체는 훌륭한 편이기도 하구요.
24.03.29 08:37

(IP보기클릭)223.62.***.***

사펑 패스트레이싱 급 아니면 레이트레이싱은 진짜 계륵같은 느낌
24.03.29 08:45

(IP보기클릭)220.76.***.***

이런거 하지말고.. 던전 매칭만 좀 시켜주라..
24.03.29 08:58

(IP보기클릭)106.101.***.***

그림자가 엄청 현실적으로 부드러워지고 명암처리들도 동적으로 변하고 좋긴한데 해보니까 프레임 개떨어지던데 프레임 희생하면서까지 할 차이는 절대아닌듯
24.03.29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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