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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몬스터 헌터 와일즈 디렉터의 편지 공개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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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8.12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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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0.248.***.***

BEST
re4까지만 해도 갓콤 부활이었는데 도그마에 이어 와일즈까지 계속 망치는거 보면 캡콤 행보도 다시 불안해지네요
25.08.12 19:10

(IP보기클릭)106.101.***.***

BEST
'특히 각 제조사에서 성능불안정이 보고된 일부cpu' 아 어딜 예기하는지 너무 짐잡이 가는데
25.08.12 19:06

(IP보기클릭)222.107.***.***

BEST
8성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25.08.12 19:14

(IP보기클릭)1.237.***.***

BEST

25.08.12 20:42

(IP보기클릭)39.7.***.***

BEST
다음 시리즈부터는 그냥 확장팩까지 나온다음에 사야겠다
25.08.12 19:14

(IP보기클릭)106.101.***.***

BEST
'특히 각 제조사에서 성능불안정이 보고된 일부cpu' 아 어딜 예기하는지 너무 짐잡이 가는데
25.08.12 19:06

(IP보기클릭)220.127.***.***

루리웹-9202130279
인텔 13/14세대 얘기하는거죠 뭐 아직도 뒤지고 있으니 | 25.08.12 19:12 | | |

(IP보기클릭)106.101.***.***

F0xx27
저주받은 cpu.... | 25.08.12 19:13 | | |

(IP보기클릭)14.6.***.***

루리웹-9202130279
그 인텔이 여기까지 오다니...... | 25.08.12 19:21 | | |

(IP보기클릭)140.248.***.***

BEST
re4까지만 해도 갓콤 부활이었는데 도그마에 이어 와일즈까지 계속 망치는거 보면 캡콤 행보도 다시 불안해지네요
25.08.12 19:10

(IP보기클릭)41.111.***.***

전략
같은 캡콤이라 해도 그 안의 제작팀 별로 실력 편차가 꽤 있는가 보네요... | 25.08.12 19:35 | | |

(IP보기클릭)175.117.***.***

전략
그냥 RE엔진이 월드에 약한 듯.. | 25.08.12 19:47 | | |

(IP보기클릭)211.235.***.***

전략
엑조프라이멀-도그마2-쿠니츠가미-와일즈 인자 4연속임 그 캡콤 맞냐고 | 25.08.12 19:49 | | |

(IP보기클릭)112.153.***.***

전략
솔직히 도그마는 원래 그런 게임이었고 망쳤다기보단 이상하게 기대치가 높았던거 도그마1 재미있게 했던사람들은 그냥 저냥 2도 재미있게 함. | 25.08.12 21:15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0089905530
쿠니츠가미는 캡콤us에서 소규모팀이 개발한거라 빼주세요.. 투자대비 나름 잘 나온 게임입니다. | 25.08.13 00:45 | | |

(IP보기클릭)211.186.***.***

시스템이 낡아서 한번 갈아 엎을때도 된거같은데
25.08.12 19:11

(IP보기클릭)118.235.***.***

감다뒤
25.08.12 19:12

(IP보기클릭)39.7.***.***

BEST
다음 시리즈부터는 그냥 확장팩까지 나온다음에 사야겠다
25.08.12 19:14

(IP보기클릭)222.107.***.***

BEST
8성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25.08.12 19:14

(IP보기클릭)1.237.***.***

배참치
월드에서 역전왕이면 최고난이도 몹 중 하나였는데, 와일즈에서는 그냥 패턴 좀 다른 아종 수준. | 25.08.12 19:27 | | |

(IP보기클릭)106.246.***.***

배참치
헌터보다 강한 몬스터 보다 강한 고우키 보다 강한 역전 몬스터 보다 강한 역전 알슈베르도 보다 강한 역전 8성 주인몹 보다 강한 역전 8성 알슈베르도 보다 강한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주인몹 보다 강한 9성 알슈베르도 | 25.08.12 19:43 | | |

(IP보기클릭)180.226.***.***

와일즈-얼리억세스 확장팩출시 -정식출시 몬헌은 이렇게 봐야겠따 이제
25.08.12 19:18

(IP보기클릭)211.198.***.***

몬헌에서 망겜의 증거 편지가 나오다니
25.08.12 19:20

(IP보기클릭)210.99.***.***

7성 역전 개체를! 뛰어넘는 역전왕을! 뛰어넘는 9성 역전개체!
25.08.12 19:27

(IP보기클릭)118.235.***.***

확장팩에서 이거 누가 어떻게 수습할려고 이러는지 감도 안옴.
25.08.12 19:29

(IP보기클릭)210.99.***.***

리틀피쉬
몹도 몹인데 헌터 지금 스킬 붙는 갯수 보면 확장팩에선 스킬 한 20개씩 붙이고 다닐듯 ㅋㅋ | 25.08.12 19:33 | | |

(IP보기클릭)115.143.***.***

리틀피쉬
스즈키 감독님..... | 25.08.12 19:36 | | |

(IP보기클릭)58.226.***.***

리틀피쉬
물욕센서의 그놈? ㅋㅋ | 25.08.12 22:12 | | |

(IP보기클릭)124.49.***.***

진짜 9성도 수치 딸깍으로 끝낸거면 회복 불가다
25.08.12 19:38

(IP보기클릭)59.30.***.***

(웅얼웅얼 중얼중얼)
25.08.12 19:44

(IP보기클릭)58.232.***.***


7성을 능가하는 역전왕을 능가하는 8성을 능가하는 9성이라니 ㅋㅋㅋ 이게 뭔..
25.08.12 19:53

(IP보기클릭)175.126.***.***

이것이 6성 고어 마가라 그리고 이게 7성 고어 마가라 그리고 7성을 뛰어넘는 8성 고어 마가라 이건 9성 고어 ㅁ..
25.08.12 19:56

(IP보기클릭)220.116.***.***

편지도 쓰지마이쒸
25.08.12 20:06

(IP보기클릭)49.172.***.***

애네들은 대체 단추를 어떻게 꿰매고 있길래 갑툭 9성몹이 튀어나오는건지... 아니 그냥 8성몹에 개체강도 높고 다중수렵 퀘일수록 호석 확률 널널하게 잡으면 될 껄 굳이 퀘스트마다 유저층을 더 나누고 잡던 몹만 계속 잡게 구조를 이상하게 짜내고 뭐하잔건지
25.08.12 20:22

(IP보기클릭)175.196.***.***

걍 제발 고룡이라도 몇마리 풀라고 제발 !!!
25.08.12 20:26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0.47.***.***

처음 와일즈 티저 보고 설렜던 때가 있었는데.,....
25.08.12 20:29

(IP보기클릭)59.15.***.***

이새끼들 정말 악질중에 악질인게 도그마2 그렇게 내서 오픈월드 잘 안된다 제대로 해결도 안됐으면 또 써서 냈는데도 똑같이 개판인데 아직도 손도 안쓰고 있는게 아주 씹 악질새끼들임
25.08.12 20:38

(IP보기클릭)118.235.***.***

스위치꺼가 본가가 되겠는걸
25.08.12 20:42

(IP보기클릭)1.237.***.***

BEST

25.08.12 20:42

(IP보기클릭)121.169.***.***

7성보다 강한8성 , 8성보다 강항9성 뭐 이렇게 나오는건 당연하다 생각함 근데 지금 문제는 말만 강종이다 역전이다 뭐다 8성9성까지 난이도가 증가하는데 각종 수치 딸깍 변경하는게 대부분이고 아종수준으로 변경점이 적은 '기존몹 재탕' 이라는거임 거기까지도 어찌어찌 넘어가면 그래서 그걸 사냥해서 셋팅하는 장비가 지금 이게 정상임?? 지금 와일즈 장비셋팅에서 월드나 라이즈같은 방어구별로 확실하게 구분되는 특성 같은게 있다고 봄? 무기는 아예 닥치고 아티어라 개박살이 나서 말할 필요도 없고 몬스터헌터시리즈가 출시한 이후 가장 최악의 평가로 스팀에 떡하니 박혀있으니 발등에 불 떨어져 기존몹 데미지 수치 경직수치 다 수치수치 딸딱 변경하고 아종수준으로 기술 한두개 넣어서 '평가가 나락인만큼! 우리는 빨리빨리 업데이트하겠다 노력중이다! 원래 넣을려고 했던 컨텐츠인데 더 빨리 추가하겠다!' 결국 예네들이 선택한건 싸펑이 대처한 '시간이 아무리 오래 걸려도 게임을 정상화 해놓겠다' 가 아님 그냥 기존에 기획으로 짜놓고 진행하던걸 직원들 뺑뺑이 더 돌려서 빨리 내놓는거지 근데 이미 컨텐츠는 월드때 출시 후 경과기간에 따른 컨텐츠 추가량의 반도 안되는 컨텐츠임 미리 기획해놓은거 빨리 추가해서 내일 당장 새 컨텐츠가 나와서 적용을 해도 이미 월드 출시후 기간대비 이벤트랑 컨텐츠량이 반도 안되고 있다는 말임 결론은 열심히 하겠다고 하는게 '원래 기획했던 컨텐츠를 빨리 적용시키는 패치'이고 지금 이걸 해야 다음에 뭘 하든 하겠다는 건데 이게 전형적인 일본식 개ㅄ회사들 운영법임 '아무리 평가가 나락이라도 우리가 해놓은건 일단 다 해야 다음순서로 넘어간다'는 이 ㅄ같은 갈라파고스 운영 말임 난 최소한 캡콤이 월드를 출시할때 기존에 그 고리타분했던 일본 회사들과는 진짜 비교할수 없게 캡콤이 달라지고 있구나 하고 느꼈음 근데 이번에 와일즈 대처를 보면서 참 실망을 많이했음 그럼 뭘 어쩌란 말이냐고? 최적화 사태는 거의 싸펑출시사태와 동급이고 게임버그는 싸펑보다는 훨씬 덜함 하지만 더 심각했던 싸펑의 지금 평가는 어떰? 처음 나왔을때 평가랑 지금의 싸펑 평가는 완전 극과극임 아예 편지랍시고 이딴 '기존에 계획해 놓은 컨텐츠를 더 빨리 추가하겠다' 이런거 말고 출시전에 공식으로 말했던 '정식버전에서는 최적화해서 출시합니다' 그리고 출시후 5달이 넘도록 최적화를 한건지 안한건지도 모를만큼 최적화 관련 공식 발표도 하나 없었던데 대한 공식사과와 인정을 박고 그다음 싸펑처럼 어떻게 변경하겠다는 로드맵까지는 아니라도 문제를 제대로 인식한거 같은 입장을 지금이라도 보여야 한다 생각함 그래야 기다려 주든 다시한번 믿고 또 사주던지 할꺼아님 근데 지금은 이거뭐 ㅄ
25.08.12 20:57

(IP보기클릭)180.66.***.***

황천
근데 사실 사펑이 정상화 비슷하게라도 된건 몬헌기준으로 확팩 나오고도 한참 후쯤 되는 시간이라.. 심지어 엣지러너 출시 시점에도 버그는 끝없이 많았고 지금와서 사펑 재평가는좀… | 25.08.12 22:04 | | |

(IP보기클릭)121.169.***.***

딸기토미
지금 사펑을 재평가를 하자는건 아니구요 싸펑 사태때 cdpr이 보인모습과 싸펑이 평가가 바뀌기전 cdpr이 보인 공식사과 그리고 그후 행보와 캡콤은 벌써 5개월이 지나도 기존에 발표했던 '베타와 다르게 최적화적용해서 정식 발매하겠다'에 대한 내용은 언급도 안하고 있다는 걸 지적하고자 했습니다 | 25.08.12 22:25 | | |

(IP보기클릭)121.175.***.***

황천
싸펑이 미화가 많이 되긴 했네요; 싸펑이 출시초에 리뷰어에 마케팅으로 뿌린 구라광고랑 구동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대부분의 판매처에서 묻지마 환불을 받아준 게임입니다 사과 박은것도 환불로 버티다가 고소들어오고나서 사과박고 로드맵발표하고 그 로드맵 조차도 욕먹고 난리였는데... 최적화랑 엔드컨텐츠 개똥박은 와일즈랑은 결이 좀 다르죠 굳이 따지자면 스타필드 수준의 기대감은 존나 높았는데 막상 까보니까 이게뭔...이런 느낌이죠 머... | 25.08.13 00:11 | | |

(IP보기클릭)211.187.***.***

캡콤 몬헌팀이 그동안 배가 불렀던게 사실...유저들이 지적해 온 실수는 인정도 안하고 배짱 장사하다가 평가가 압부 찍으니 무시하긴 힘들었겠죠 이번 기회에 정신좀 차리길
25.08.12 20:57

(IP보기클릭)14.6.***.***

물총 맞으면 셧다운되는 버그도 있었나. 가지가지 하네, 진짜. ㅋㅋㅋㅋ
25.08.12 21:00

(IP보기클릭)118.235.***.***

피돼지 극혐인데 ㅋㅋ
25.08.12 21:03

(IP보기클릭)220.126.***.***

호가다 개조앙 9성몹쉑들 개뚜까패야징☆☆☆
25.08.12 21:32

(IP보기클릭)211.49.***.***

re엔진이 캡콤에겐 버거움 엔진이 이미 뚱뚱해서 게임이 간신히 굴러는 간다 수준인데 대대적인 패치는 그냥 기획만 있을뿐 실행능력이 있는 상태는 아닐 것임 패치 계획을 세워봐야 쥐새끼가 고양이 목에 방울 좀 달아볼까 같은.. 거의 기도메타 같은 것이지 실질적인 계획은 아닐 것 같음 베데스타나 캡콤이나 자사엔진을 가지고 현세대 오픈월드를 만들기엔 그냥 쓰레기 엔진인데 타사 범용 엔진 쓰려면 인력을 대부분 자르고 다시 뽑아야 하는 내부적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25.08.12 21:51

(IP보기클릭)175.196.***.***

롸데꾸
엔진이 문제가 아님 지나가는 벌레에 트라이앵글, 폴리곤 케릭터만큼 박아넣으면 어떤엔진이고 할애비 가져다놔도 똑같음 오픈월드라는 컨셉에 맞는 아트웍 최적화를 할생각이 없거나 할줄을 모르는거임 | 25.08.12 21:53 | | |

(IP보기클릭)14.34.***.***

죄수번호-5183621312
엔진 문제 아니에요? 도그마2도 심각하던데 | 25.08.12 21:56 | | |

(IP보기클릭)211.49.***.***

고덕면 시라소니
엄밀히 따지면 엔진 문제는 아니지만 어차피 쓸 줄 모르면 그건 엔진문제로 봐야한다고 생가함 수동기어 차량(게임엔진)은 문제가 아닌데 수동기어 차량 운전 능력이 떨어지는 놈이 수동기어로 운전하면 수동기어가 문제임 원래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만 운행하고 주차만 해서 1단하고 후진 기어 딱 두개만 썻기에 수동기어도 문제는 없었음 어차피 오토도 기어 전진 후진은 하니까 근데 공도(오픈월드)로 기어 나와서 문제가 생긴거지.. 그럼 운전기술의 문제가 맞긴함 하지만 애초에 운전 기술이 없던건 수년전부터 그랬던거라 캡콤이 공도에 기어나올려면 수동기어는 안된다도 맞는 소리라 생각함 | 25.08.12 22:08 | | |

(IP보기클릭)58.142.***.***

고덕면 시라소니
도그마2는 npc ai랑 폰 ai가 너무 무겁고 월드맵 어디에 있던 풀가동 되서 그랬고 와일즈는 환경생물을 너무 디테일하게 만들고 맵에 너무 많이 풀어놨음 | 25.08.12 22:09 | | |

(IP보기클릭)175.196.***.***

고덕면 시라소니
뭐 아는 사람은 알지만 엔진은 절대 무안단물이 아님 게임을 조금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툴이지 엔진바꿜다고 최적화가 좋아지고 그래픽이 좋아지고 이런건 절대아님 지나가는 사람눈에보이지도 않는 벌레들에 폴리곤을 사람만큼 때려박으면 당연히 게임은 느려지는건데 그짓을 하고있는게 월드임 | 25.08.12 22:09 | | |

(IP보기클릭)175.196.***.***

롸데꾸
언리얼 4도 초기엔 최적화로 욕먹었고 현재 나이아가라같은 최신기술로 우리 최적화 잘됨 이러는 언리얼5도 똑같음 나이아가라같은 최신기술있다고 냅다 다들 최적화 할 생각안하고 리소스를 그냥 부어버리니까 엔진은 무안단물이아니고 쓰는 사람따라 다른그냥 툴임 | 25.08.12 22:10 | | |

(IP보기클릭)180.66.***.***

롸데꾸
엔진문제는 아녀요 물론 엔진도 문제는 있지만 지금 유저들 불만은 퍼포먼스때문이 아니잖아요? 엔진 못따라줘서 컨텐츠 추가못하는 기술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게임이 깊이가 없고 컨텐츠가 시간도 제대로 못때워주기 때문이죠.. 근데 이건 앞으로 몬헌이 계속 나올수록 가속화될겁니다 이미 월즈 라이즈로 고여있는 천만 유저층이 더 라이트해진 노멀 몬헌의 컨텐츠에 만족할 수 있을리 없죠 그렇다고 마냥 어렵게 만들면 그땐 또 유입이 접근못해서 말라갈거구요. 지금까지 언리얼5로 먼 몬헌 따라가는 게임 나온적이나 있나요? 루리웹에서 가진 범용엔진에 대한 환상은 진짜 엄청난 수준같아요. Re엔진 그리고 인터페이스나 사용법 거의 언리얼이랑 흡사해요. 인하우스는 인하우스만의 장점이 있는거고 이미 대규모처리용 튜닝이 들어갔으니 다음 게임들부터는 나아질거고. 와일즈가 게임의 깊이보다는 단편적인 기믹이나 필요없는 디테일에 집착해서 이 사단이 난거고, 디렉터 책임이죠. 엔진은 그냥 부수적인 문제 정도임. | 25.08.12 22:15 | | |

(IP보기클릭)49.172.***.***

cpu 사용률은 진짜 GPU에 발목이 잡혀야 하는데 CPU가 잡는다고 이걸 GPU로 넘겨 달라
25.08.12 22:10

(IP보기클릭)180.66.***.***

루리웹-2378418937
못넘김 상호작용 처리는 cpu 몫이라 Re엔진 바하용으로 만든거라 대규모처리 자체에 약함 캡콤이 게임은 잘만들어도 아직 일본회사 특유의 보수성 벗어나지 못한게 이걸 어케 개선하기보단 그냥 다음작품에서 나아지면 되는거 아냐? 이런 구상 하고 있을거임 | 25.08.12 22:19 | | |

(IP보기클릭)58.79.***.***

특정무기가 많이 좋거나. 특정몹에 유리해서. 하향을 한다고? 존나 답답하네 진짜. 언제적 발상이냐. 한 20년전 발상을 하고 , 자기들 일한다는거 티내고 앉았네.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구만. 아무도 특정무기가 좋아서 특정무기만 쓰지 않는다고 이 답답이들아. ㅈㄴ 멍청하네진짜. 유저들 붙잡아두려고. 피통 뎀미지만 올려놓은 몹들 만들시간에, 차라리, 컬렉션들이나 모우게 코스츔이나,악세나 더만들라고.
25.08.12 22:26

(IP보기클릭)112.163.***.***

내일 패치되면 오랜만에 켜보긴 할텐데 처음 마을에서 시작할 때 화면만 돌려도 이유도 없이 끊기는 거 잡았을지 궁금하네
25.08.12 22:28

(IP보기클릭)218.183.***.***

그럼 결국 최적화는 TU4에서나 진행된다는 얘기네요 ㅋㅋ
25.08.12 22:51

(IP보기클릭)118.176.***.***

님들 진지하게 G급 나오면 훈타 스킬 몇개 달고 다닐거라 봄 ??
25.08.12 22:52

(IP보기클릭)121.166.***.***

내가 도그마2부터 와일즈까지 프리미엄 에디션을 산 내가 ㅂㅅ이다.
25.08.12 23:21

(IP보기클릭)211.217.***.***

미쳤구나 와일즈 편지다
25.08.12 23:42

(IP보기클릭)61.75.***.***

조충곤 그걸 패치라고 한거냐 뭐 다양한 플레이를 하라고 저렇게 바꿨다고? 니가 패치한 모션들 전부 지금도 주력으로 쓰고 있는것들인데 플레이 스타일이 어떻게 바뀐다는거냐 비연베기 상향했다고 강화 급습베기 쓰고 비연베기를 쓰겠냐? 비천나선참을 쓰기 바쁘지 이색히들은 뭐가 문젠지 모르는건가? 지금 조충곤 문제점이 벌레 개판이라 4레벨은 쓰지도 않고 2레벨 자미르비틀이 종결취급 받고있고 종결무기인 아티어 무기 벌레 레벨이 8로 고정되어있으며 3진액이 아니면 0.5인분도 안되는 딜이라 써먹지도 못하고 상쇄를 하면 후속딜을 못할 정도로 몬스터가 멀어지는건데 뭐 여기까진 이해해 줄 수 있어 공격력은 지금도 충분히 나오니까 그런데 생존기라고는 빠른이속과 공중 도약, 회피가 끝인 무기가 모든 모션에 인풋렉 있어 회피를 예측해서 해야하고 땅에서 이루어지는 모션이 공중에서도 맞는 어마어마한 히트박스 집중모드켜면 느려지는 이속까지 해서 모두 막혀 있다 뉴비들이 우와 비천나선참 하고 들어와서 3진액 모으다가 수레타고 그냥 폐사한다고 이게 말이 되냐? 이번 패치로 고점은 더 높아질거고 아마도 조충곤 TA기록들 전부 단축될건데 문제는 저점은 변함이 없을거란말이야. 제발 조충곤을 하는사람만 하는 무기로 만들지 말아줘 도쿠다야.
25.08.12 23:46

(IP보기클릭)121.176.***.***

개짜치는 집중모드 없지지 않는한 안할거 같다
25.08.13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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