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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몬스터 헌터 와일즈 디렉터의 편지 공개 [60]

2025.08.12 (18:5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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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4까지만 해도 갓콤 부활이었는데 도그마에 이어 와일즈까지 계속 망치는거 보면 캡콤 행보도 다시 불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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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각 제조사에서 성능불안정이 보고된 일부cpu' 아 어딜 예기하는지 너무 짐잡이 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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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성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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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리즈부터는 그냥 확장팩까지 나온다음에 사야겠다
(IP보기클릭)106.101.***.***
'특히 각 제조사에서 성능불안정이 보고된 일부cpu' 아 어딜 예기하는지 너무 짐잡이 가는데
(IP보기클릭)220.127.***.***
인텔 13/14세대 얘기하는거죠 뭐 아직도 뒤지고 있으니 | 25.08.12 1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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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받은 cpu.... | 25.08.12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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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인텔이 여기까지 오다니...... | 25.08.12 19:21 | | |
(IP보기클릭)140.248.***.***
re4까지만 해도 갓콤 부활이었는데 도그마에 이어 와일즈까지 계속 망치는거 보면 캡콤 행보도 다시 불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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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캡콤이라 해도 그 안의 제작팀 별로 실력 편차가 꽤 있는가 보네요... | 25.08.12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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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RE엔진이 월드에 약한 듯.. | 25.08.12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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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조프라이멀-도그마2-쿠니츠가미-와일즈 인자 4연속임 그 캡콤 맞냐고 | 25.08.12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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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도그마는 원래 그런 게임이었고 망쳤다기보단 이상하게 기대치가 높았던거 도그마1 재미있게 했던사람들은 그냥 저냥 2도 재미있게 함. | 25.08.12 2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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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니츠가미는 캡콤us에서 소규모팀이 개발한거라 빼주세요.. 투자대비 나름 잘 나온 게임입니다. | 25.08.13 0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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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리즈부터는 그냥 확장팩까지 나온다음에 사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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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성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IP보기클릭)1.237.***.***
월드에서 역전왕이면 최고난이도 몹 중 하나였는데, 와일즈에서는 그냥 패턴 좀 다른 아종 수준. | 25.08.12 1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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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보다 강한 몬스터 보다 강한 고우키 보다 강한 역전 몬스터 보다 강한 역전 알슈베르도 보다 강한 역전 8성 주인몹 보다 강한 역전 8성 알슈베르도 보다 강한 역전왕 보다 강한 9성 주인몹 보다 강한 9성 알슈베르도 | 25.08.12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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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도 몹인데 헌터 지금 스킬 붙는 갯수 보면 확장팩에선 스킬 한 20개씩 붙이고 다닐듯 ㅋㅋ | 25.08.12 1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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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감독님..... | 25.08.12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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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욕센서의 그놈? ㅋㅋ | 25.08.12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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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성을 능가하는 역전왕을 능가하는 8성을 능가하는 9성이라니 ㅋㅋㅋ 이게 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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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사펑이 정상화 비슷하게라도 된건 몬헌기준으로 확팩 나오고도 한참 후쯤 되는 시간이라.. 심지어 엣지러너 출시 시점에도 버그는 끝없이 많았고 지금와서 사펑 재평가는좀… | 25.08.12 22:04 | | |
(IP보기클릭)121.169.***.***
지금 사펑을 재평가를 하자는건 아니구요 싸펑 사태때 cdpr이 보인모습과 싸펑이 평가가 바뀌기전 cdpr이 보인 공식사과 그리고 그후 행보와 캡콤은 벌써 5개월이 지나도 기존에 발표했던 '베타와 다르게 최적화적용해서 정식 발매하겠다'에 대한 내용은 언급도 안하고 있다는 걸 지적하고자 했습니다 | 25.08.12 22:25 | | |
(IP보기클릭)121.175.***.***
싸펑이 미화가 많이 되긴 했네요; 싸펑이 출시초에 리뷰어에 마케팅으로 뿌린 구라광고랑 구동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대부분의 판매처에서 묻지마 환불을 받아준 게임입니다 사과 박은것도 환불로 버티다가 고소들어오고나서 사과박고 로드맵발표하고 그 로드맵 조차도 욕먹고 난리였는데... 최적화랑 엔드컨텐츠 개똥박은 와일즈랑은 결이 좀 다르죠 굳이 따지자면 스타필드 수준의 기대감은 존나 높았는데 막상 까보니까 이게뭔...이런 느낌이죠 머... | 25.08.13 00:11 | | |
(IP보기클릭)211.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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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문제가 아님 지나가는 벌레에 트라이앵글, 폴리곤 케릭터만큼 박아넣으면 어떤엔진이고 할애비 가져다놔도 똑같음 오픈월드라는 컨셉에 맞는 아트웍 최적화를 할생각이 없거나 할줄을 모르는거임 | 25.08.12 21:53 | | |
(IP보기클릭)14.34.***.***
엔진 문제 아니에요? 도그마2도 심각하던데 | 25.08.12 21:56 | | |
(IP보기클릭)211.49.***.***
엄밀히 따지면 엔진 문제는 아니지만 어차피 쓸 줄 모르면 그건 엔진문제로 봐야한다고 생가함 수동기어 차량(게임엔진)은 문제가 아닌데 수동기어 차량 운전 능력이 떨어지는 놈이 수동기어로 운전하면 수동기어가 문제임 원래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만 운행하고 주차만 해서 1단하고 후진 기어 딱 두개만 썻기에 수동기어도 문제는 없었음 어차피 오토도 기어 전진 후진은 하니까 근데 공도(오픈월드)로 기어 나와서 문제가 생긴거지.. 그럼 운전기술의 문제가 맞긴함 하지만 애초에 운전 기술이 없던건 수년전부터 그랬던거라 캡콤이 공도에 기어나올려면 수동기어는 안된다도 맞는 소리라 생각함 | 25.08.12 22:08 | | |
(IP보기클릭)58.142.***.***
도그마2는 npc ai랑 폰 ai가 너무 무겁고 월드맵 어디에 있던 풀가동 되서 그랬고 와일즈는 환경생물을 너무 디테일하게 만들고 맵에 너무 많이 풀어놨음 | 25.08.12 22:09 | | |
(IP보기클릭)175.196.***.***
뭐 아는 사람은 알지만 엔진은 절대 무안단물이 아님 게임을 조금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툴이지 엔진바꿜다고 최적화가 좋아지고 그래픽이 좋아지고 이런건 절대아님 지나가는 사람눈에보이지도 않는 벌레들에 폴리곤을 사람만큼 때려박으면 당연히 게임은 느려지는건데 그짓을 하고있는게 월드임 | 25.08.12 22:09 | | |
(IP보기클릭)175.196.***.***
언리얼 4도 초기엔 최적화로 욕먹었고 현재 나이아가라같은 최신기술로 우리 최적화 잘됨 이러는 언리얼5도 똑같음 나이아가라같은 최신기술있다고 냅다 다들 최적화 할 생각안하고 리소스를 그냥 부어버리니까 엔진은 무안단물이아니고 쓰는 사람따라 다른그냥 툴임 | 25.08.12 22:10 | | |
(IP보기클릭)180.66.***.***
엔진문제는 아녀요 물론 엔진도 문제는 있지만 지금 유저들 불만은 퍼포먼스때문이 아니잖아요? 엔진 못따라줘서 컨텐츠 추가못하는 기술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게임이 깊이가 없고 컨텐츠가 시간도 제대로 못때워주기 때문이죠.. 근데 이건 앞으로 몬헌이 계속 나올수록 가속화될겁니다 이미 월즈 라이즈로 고여있는 천만 유저층이 더 라이트해진 노멀 몬헌의 컨텐츠에 만족할 수 있을리 없죠 그렇다고 마냥 어렵게 만들면 그땐 또 유입이 접근못해서 말라갈거구요. 지금까지 언리얼5로 먼 몬헌 따라가는 게임 나온적이나 있나요? 루리웹에서 가진 범용엔진에 대한 환상은 진짜 엄청난 수준같아요. Re엔진 그리고 인터페이스나 사용법 거의 언리얼이랑 흡사해요. 인하우스는 인하우스만의 장점이 있는거고 이미 대규모처리용 튜닝이 들어갔으니 다음 게임들부터는 나아질거고. 와일즈가 게임의 깊이보다는 단편적인 기믹이나 필요없는 디테일에 집착해서 이 사단이 난거고, 디렉터 책임이죠. 엔진은 그냥 부수적인 문제 정도임. | 25.08.12 22:15 | | |
(IP보기클릭)49.172.***.***
(IP보기클릭)180.66.***.***
못넘김 상호작용 처리는 cpu 몫이라 Re엔진 바하용으로 만든거라 대규모처리 자체에 약함 캡콤이 게임은 잘만들어도 아직 일본회사 특유의 보수성 벗어나지 못한게 이걸 어케 개선하기보단 그냥 다음작품에서 나아지면 되는거 아냐? 이런 구상 하고 있을거임 | 25.08.12 22:19 | | |
(IP보기클릭)5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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