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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18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2.0.3 패치 대규모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시켰다고 밝혔습니다. 2.0.3 패치 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업데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룬 제작 알림에서 사용된 룬 대신 제작하는 룬이 표시됩니다.
- 보석공을 찾아가 제작할 수 있는 무작위 룬 제조법에 제조법별로 어떤 룬이 필요한지 표시됩니다.
- 홈에 끼운 룬과 보석 교체 상세 정보에 상황에 맞게 "끼우기" 대신 "교체"란 글귀가 표시됩니다.
- 룬 및 룬어의 상세 정보가 업데이트되어 효과를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 명품화 상세 정보에 아이템을 명품화하려면 먼저 두 번 담금질해야 한다는 설명이 표시됩니다.
- 여러 제작 재료의 상세 정보와 아이콘이 가독성 향상을 위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지옥불 군세와 쿠라스트 지하도시가 파티 찾기 메뉴에서 나락과 암흑 성채와 같은 활동과 함께 최고 레벨 활동으로 표시됩니다.
- 문양 홈 아이콘이 조정되어 정복자 보드에서 더 잘 구별됩니다.
- 비물리 피해 능력치가 캐릭터 능력치 창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비물리 피해 능력치는 화염 피해와 같이 포함된 모든 원소의 별도 능력치의 합으로 구성됩니다. 이 능력치는 또한 별도 항목으로 잘못 기재되어 있어 삭제되었습니다. 개별 원소에 대한 영향은 변하지 않습니다.
- 피해 수치 전투 텍스트를 간략화했습니다.
- 예: 10,000의 피해는 1만의 피해로 표시됩니다.
- 나한투 테마의 신규 로딩 화면이 게임 내에서 나타납니다.
쿠라스트 지하도시
개발자 의견: 이 업데이트의 목표는 쿠라스트 지하도시에서 얻는 보상의 전체적인 가치를 높이는 한편, 레벨을 올리는 플레이어에게 불필요한 수고를 줄이는 것입니다.
- 성공적인 쿠라스트 지하도시 진행 완료 보상이 향상되었습니다.
- 더욱 무작위한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 최소 1개의 전설 아이템이 확정적으로 떨어집니다.
- 금화가 2배로 떨어집니다.
- 추가 생명력 괴물 속성이 붙은 하수인이 더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 비슷한 던전 콘텐츠와 수준을 맞추기 위해 우두머리와 중증 감염자 괴물 생명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감염된 초정예와 감염된 일반 정예 사이 생성 빈도가 조금 조정되었습니다.
- 혼령 봉화 전투로 생성된 일반 괴물 무리의 머릿수가 목표의 명확성을 높이기 위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 타이머 조정
- 공물을 적용하지 않은 기본 진행의 시작 시간이 10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일반 정예가 8초에서 증가한 10초의 추가 시간을 부여합니다.
- 감염된 초정예가 14초에서 증가한 15초의 추가 시간을 부여합니다.
- 거인의 공물을 우두머리를 쓰러트리지 않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희귀 공물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다른 희귀도 공물은 그대로입니다.
치솟는 증오의 시즌
- 세계방랑자 이벤트에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세계방랑자를 한 명만 따라가고 있을 경우에도 생성하는 괴물 수를 줄이지 않습니다.
- 한 번에 생성될 수 있는 최대 괴물 수가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세계방랑자의 기본 이동 속도가 약 15% 증가했습니다.
- 피에 묶인 수호자의 파상 공격을 격퇴할 때마다 세계방랑자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예: 피에 묶인 수호자 파상 공격 3회를 모두 격퇴할 경우, 세계방랑자의 이동 속도가 기본 15% 증가에 더해 30% 빨라집니다.
- 세계방랑자가 낮은 확률로 보물 고블린을 소환합니다.
- 나한투 이벤트의 의식 단계에서 증오의 첨탑 1개를 제거했습니다. 디아블로 IV 본편의 5개 지역이 있는 대륙 어귀에서 이벤트가 발생하면 증오의 첨탑 3개를 계속 생성합니다.
- 지도에서 치솟는 증오 아이콘을 제거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세계방랑자를 찾게 됩니다.
- 빠른 이벤트 진행을 위해 사소한 변경 사항을 여럿 적용했습니다.
※ 밸런 업데이트
원소술사
- 과열 위상이 소각 기술 등급에 비례합니다.
- 충전된 섬광 위상이 번개 줄기 기술 등급에 비례합니다.
신화 고유 아이템
궤멸자
- 모든 능력치가 114에서 160으로 증가했습니다.
박살난 맹세
- 생명력이 444에서 1,200으로 증가했습니다.
한아비
- 생명력이 662에서 1,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능력치가 150에서 220으로 증가했습니다.
거짓된 죽음의 수의
- 생명력이 222에서 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능력치가 111에서 160으로 증가했습니다.
전령 네세켐
- 생명력이 464에서 1,200으로 증가했습니다.
할리퀸 관모
- 생명력이 465에서 800으로 증가했습니다.
안다리엘의 두개골
- 모든 능력치가 77에서 110으로 증가했습니다.
담금질
- 원소의 쇄도 전설 담금질 속성의 최소 공격력 수치가 300에서 900으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수치는 그대로입니다.
기타
- 신규 그래픽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색수차 켜기/끄기
- 레이 트레이싱: 반사 울트라 설정
- 암흑 성채 주간 보관함에서 얻는 복원의 두루마리 보상 개수가 증가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고행 난이도에서 보상 개수가 1~2개였습니다.
- 고행 I: 1~2개
- 고행 II: 2개
- 고행 III: 2~3개
- 고행 IV: 3개
- 다음 아이템은 패치 2.0.2에서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패치 2.0.3으로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 날렵한 늑대의 위상
- 푸른 서슬
- 서리불꽃
- 거짓된 죽음의 수의
- 암흑 성채 별관을 완료해야 하는 신규 속삭임 목표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복자 레벨 300 달성에 대한 보상으로 신규 탈것 노획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정예 괴물이 더욱 많은 보상을 떨어트립니다.
- 변경 전: 초정예 괴물이 정예 괴물보다 1~2배 많은 보상을 떨어트렸습니다.
- 변경 후: 초정예 괴물이 정예 괴물보다 3배 많은 보상을 떨어트립니다.
- 벽 생성 속성이 붙은 정예 괴물이 벽을 덜 생성하며, 벽이 5초에서 줄어든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바르샨이 추가 괴물을 소환할 때와 원뿔형 파동 공격을 하는 동안 얻는 보호막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손쉬운 사용
- PlayStation™ 4의 화면 내용 읽기 음성이 왜곡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 메뉴의 증원 탭에서 화면 내용 읽기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치솟는 증오의 시즌
- 자카룸 잔존자 평판 3단계 보상이 잘못된 아이템 유형을 보상으로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카룸 잔존자 평판 7단계 보상이 명공의 돌 대신 인장 가루를 보상으로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여정 3장이 해제되기 전, 미묘한 도전 목표 완료 시 보상으로 호의를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끓어오르는 오팔을 처음으로 사용했을 때 확정적으로 아이템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 끓어오르는 오팔을 사용하고 첫 괴물을 처치할 때마다 확정적으로 아이템이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끓어오르는 오팔 사용 직후 물체를 파괴하면 강화 효과가 즉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세계방랑자 전투 중 생성된 피에 묶인 수호자가 우두머리가 처치된 후에도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에 묶인 수호자의 파상 공격을 한 차례 완전히 격퇴할 경우, 추가 괴물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암흑 성채
- 암흑 성채에서 상세 정보와 지도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에로흐 괴물이 공중에 떠 있을 때 피하면 캐릭터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주문 반사 정예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흑 성채에서 놓친 꾸미기 아이템이 보관함의 놓친 장비 탭으로 보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흑 성채에 있을 때 마을 차원문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고대 연결체가 아닌 선호하는 마을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길 잃은 영혼의 구덩이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고도 암흑 성채에 들어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질주나 도약 같은 이동 기술을 사용한 뒤, 고르샤크가 시전한 영혼 폭탄 시각 효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영혼 폭탄은 전투 중 플레이어 발밑에 나타나는 어둡고 붉은 원 형상의 폭발 효과입니다.
- 수호석을 나르는 중 영혼 흡수기가 충전될 경우 수호석을 획득해야 하는 목표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후르스트와 보르쇼크 우두머리가 망각의 영역에 있을 경우 플레이어가 성채 별관에서 나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순간이동 정예가 의도한 대로 생성되고, 해당 적을 처치하면 망각의 영역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사망의 약화 효과 아이콘과 흡수기 상징 아이콘이 망각의 영역에 있을 때 서로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르샤크와의 전투 중 수호석을 지니고 망각의 영역으로 이동하면 영역 수호자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망각의 영역에 있을 때 고르샤크가 처치되면 플레이어가 끓어오르는 영역 밖으로 즉시 순간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그라알이 영혼 얽힘 말살 효과를 사용할 때, 피 안개와 같은 면역 효과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생명력이 1로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투기장 밖에서 쿠발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쿠발을 너무 빨리 쓰러트리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흑 성채 꾸미기 아이템 보상과 관련된 여러 기타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쿠라스트 지하도시
- 타이머가 끝나자마자 다른 층으로 순간이동하면 시간 제한을 회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행도 막대에 새로운 층으로 순간이동하기 위해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시간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움직여도 층 사이 순간이동이 취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살점 채집꾼이 플레이어를 추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충분한 재료를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특정 UI 요소가 사용할 수 없음으로 표시되지 않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긴이빨 전투 중 플레이어가 소용돌이 부분의 피해를 입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도시 개척자 업적을 예상대로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조물을 파괴하면 정예 괴물 대신 경증 감염자 적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괴물이 지하도시 지구라트 안전 구역에 들어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방으로 가는 차원문에 정신을 집중하는 도중 사망하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율 상자에서 모든 파티원이 동일한 전리품을 획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의도는 동일한 품질의 서로 다른 전리품을 제공하는 것이지, 동일한 전리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 성공적인 진행 완료 보상에서 얻는 전리품 품질이 의도한 것보다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룬
- 쿠에 룬의 과잉 효과가 드루이드의 대지 방벽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콱스 룬의 강화 효과가 갑자기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술이 업그레이드되었을 때, 룬 효과를 통하여 다음 기술이 강화되지 않은 기본 기술로 사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 - 네르 룬이 은신 사용
- 드루이드 - 쿠에 룬이 대지 방벽 사용
- 야만용사 - 옴 룬이 전장의 함성 사용
개발자 의견: 룬을 통한 효과는 플레이어가 사용한 것처럼 간주됩니다. 본래 자신의 직업에 속하지 않은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의 경우, 기술의 기본 버전으로 사용됩니다. 해당 기술을 배우고 기술 등급과 업그레이드를 적용할 수 있는 직업의 경우, 룬의 효과로 사용하는 기술을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사용합니다.
- 욤 룬의 상세 정보가 부정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세 정보가 과잉 효과의 기능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병
- 철벽 기술의 지속시간이 상세 정보에 표시된 것보다 길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이 마을에서 피의 징표가 찍힌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철사 덫 기술이 우두머리 비틀거림 상태에 기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헤어 친밀도 보관함에서 전설 아이템이 확정적으로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탈것을 탄 상태에서 사망하면 용병이 탈것을 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 효과 아이콘이 용병의 머리 위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6:10 화면비에서 보면 용병 기술 트리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헤어의 지속 능력인 추가 방어도 및 저항이 탈것을 타면 사라지지만, 원래 의도한 대로 탈것에서 내려도 제대로 다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옥불 군세 및 보루
- 고행 I 및 II에서 생성된 지옥불 군세 파상 공격 속도가 고행 III 및 IV보다 느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불 군세에서 더 자주 떨어져야 할 특정 아이템이 그렇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키르 보루의 적이 의도한 것보다 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말녹 보루를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나한투 소재 보루 최초 완료 보상을 여러 번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추크 보루에서 우두머리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던전 및 나락
- 문 개방 장치 활성화 전 괴물을 더 처치하면 바닷가 내리막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 신성한 돌에서 수포유발자 적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투기장 입구 근처를 돌아다니면 배신당한 무덤 던전에서의 우두머리 전투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안팎으로 이동하여 로딩 화면 표시 중 파티에서 제외되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내부의 모든 적을 처치하지 않으면 해변 판잣집 던전을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실 소탕 후에도 적이 계속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폐허가 된 황야와 강철 기념비 던전에서의 우두머리 전투 중, 흐르는 그늘 속성이 멍해짐 효과를 적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 종기 속성이 자주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37단계 이상의 나락 우두머리가 의도한 것보다 생명력이 적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괴물 이름이 자리 표시자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 퀘스트 핀과 퀘스트 목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영상을 건너뛰면 멀어 버린 눈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사의 업적 퀘스트 시작 시 "속삭임의 나무에서 보상 획득" 목표를 즉시 완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의 플레이어 단 한 명만 쿠라스트 지하도시에서 여러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간주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북부의 도살자들 퀘스트 진행 중 자르샬라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의 구현 퀘스트 진행 중 일부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민을 도발할 수 없어 방황하는 우정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울부짖는 혼령 퀘스트 중 밴시 혼령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깜박이는 빛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타락한 공동 지하실에서 너무 오래 대기하면 지하실을 나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깜박이는 빛 퀘스트 중 적용된 약화 효과가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도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깜박이는 빛 퀘스트 중 독 솥을 특히 근접 캐릭터로 맞히기가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한 사냥 혼령사 직업 퀘스트 중 우두머리의 두 번째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괴수가 부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명공의 나락 퀘스트를 완료해도 아무런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사의 업적 퀘스트 목표 중 타락의 교리와 다섯 언덕의 공포 처치 목표가 중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살아 있는 기억 퀘스트 중 파티원이 지하실 전투에 합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아 쿨의 조명이 쌓여 가는 원한 퀘스트 중 갑작스럽게 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행 난이도 단계 진입 전에 암흑 성채 도입 퀘스트가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 불란 전투 중 생성되는 분신이 체력이 낮을 때 비틀거리게 되면 얼어붙어 진행을 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 불란이 플레이어에게 이동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증오의 전령이 움직이지 않아 전투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플레이 중 오르무스와 대화를 시작한 플레이어만 믿음의 토대 퀘스트를 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잊힌 신 퀘스트 진행 중 파티의 다른 플레이어가 헤사 시에 남아 있을 경우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둠 속을 뚫고 나가며 퀘스트 중 낭가리 죽음술사가 안개 벽에 끼여 움직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일한 탈출구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막힌 구역에서 부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좋은 일에도 끝이 있는 법 퀘스트 중 안개 벽이 파티의 다른 플레이어에게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망 퀘스트 중 네이렐과 대화하면 파티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시에 여러 조각상과 상호작용하면 파티의 전망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증오의 그릇 캠페인의 도전 과제 몇 개를 의도한 대로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한 사냥 혼령사 직업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벤트
- 곰 덫에서 사람을 구하려 할 때 추적자가 생성되는 이벤트에서 추적자가 생성되지 않아 이벤트가 다시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혼 수집 중 그릇이 파괴되면 영혼과 혼령에 관하여 군단 이벤트가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탐식자 또는 복제된 그림자와 같은 특정 동료 기술이 영혼과 혼령에 관하여 군단 이벤트 도중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을 너무 빨리 처치하면 수보가 살인자들을 불러내지 않아 즉흥적인 조사 이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 흡수와 같은 특정 이벤트에서 초정예가 의도한 것보다 많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약탈자 매복 이벤트가 의도한 것보다 적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일반
- 높은 난이도에서 자동 지급되는 제작 재료를 의도한 것보다 적게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사숨결이 의도한 것보다 자주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아이템이 의도한 것보다 높은 세계 단계에서만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벨이 낮은 캐릭터에게 대장장이 보관함에 의도한 것보다 낮은 품질의 장비가 들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물 고블린과 도살자가 1레벨에서 확정적으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트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복수 정복자 문양이 가시 피해가 적용되는 특정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양잇과 탈것이 특정 조건에서 비정상적으로 움직이고 행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효과를 보려면 일부 지속 효과를 습득해야만 하는 거짓된 죽음의 수의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확자 그린데보르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이전 후 일부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릴리트의 메아리를 쓰러트려도 반짝이는 벼락불 하나를 보상으로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미 이번 시즌 릴리트의 메아리를 쓰러트린 플레이어는 이 패치가 적용된 후 로그인하면 곧 반짝이는 벼락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바르샨이 용병을 공격하면 방어막을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용사
- 강력한 투척 파동 범위 담금질 속성이 캐릭터 능력치 패널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 폭풍까마귀의 위상 해제 후에도 활성화된 큰까마귀가 무한정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까마귀의 위상이 큰까마귀를 자연 기술로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연의 격노를 통한 자동 시전이 룬 공물로 간주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의 포효나 바실리의 기도 고유 아이템 사용 시, 자연의 격노 추가 시전이 늑대인간 또는 곰인간 기술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날렵한 늑대의 위상을 장착했을 때 칼날 발톱의 네 번째 공격 사용 시, 의도한 대로 적에게 돌진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녀의 큰지팡이에 붙은 폭풍 강타가 두 번 공격할 확률 속성이 상급 속성이 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나운 할퀴기가 할퀴기 범위 속성과 중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완벽한 폭풍 핵심 지속 효과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까마귀 속성 장착 중, 드루이드의 큰까마귀 사용 효과 첫 번째 공격만이 번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
- 하수인 소환 후 그늘안개 위상을 장착하면 때때로 하수인이 피해를 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지역 진입 전에 골렘의 업그레이드를 변경하면 추후 골렘을 생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은 강의 시체 기술 등급 속성이 상급 속성이나 명품화를 통해 향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성의 벽으로 생성된 추가 뼈 폭풍이 뼈 질풍 위상으로 지속시간이 증가한 활성화된 뼈 폭풍이 피해를 줄 수 없도록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 전투 준비가 칼날의 춤 충전 횟수를 초기화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소술사
- 원소 성좌의 위상과 시드헤의 구속구를 모두 사용하는 상태에서 사역마를 시전하면, 예상한 사역마 원소와는 상관없이 항상 화염 단검을 시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역마 지속시간 증가 담금질 속성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사역마를 시전하면 추가 기술 시전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깨우침의 중첩이 일관적으로 부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담금질 효과와 같이 비용 소모 없는 지속시간 효과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번개 창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담금질 속성이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순간이동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속성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허약한 민첩의 위상 효과가 마을에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흥분의 위상 장착 시 플레이어가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피하기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충전된 섬광 위상이 강화된 번개 줄기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온전히 적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운 집중 지속 효과가 최대 한도까지 보호막을 생성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동료나 용병 등 동료가 마법부여 효과를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상 번개 사용 시 특정 콘텐츠에서 선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인의 들판 지역에서 냉대를 시전하면 화면 대부분이 하얗게 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혼령사
- 적황색 갑각의 고유 위력이 충전을 사용하는 기술과 제대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속 지속 효과가 공격 시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성이 기능하지 못하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해를 주지 않는 능력이 가속을 소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상의 보호막 부여 속성이 상급 속성이나 명품화를 통해 향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지 경멸 고유 장화가 비상에 정확한 추가 공격력을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욤 룬을 통해서처럼 궁극기 자동 시전으로 우월 중첩이 부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혼령사 캐릭터에게 베라티엘의 파편이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준비된' 업그레이드를 선택하지 않으면 케펠레케의 막대가 보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약탈자 매복에서 혼령사 고유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혼령사가 피하기 도중 피하기 애니메이션을 취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혼령사의 피하기는 입력 방법과 속도에 따라 정상보다 훨씬 빠르게 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모든 상황에서 일반적인 피하기 시전 속도로 정상화되었습니다.
파티 찾기
- 쿠라스트 지하도시 선택 시 15레벨을 요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의 강조 표시가 파티 찾기 창의 드롭다운 메뉴 최하단까지 스크롤하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음 활동에 빠른 등록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군단 이벤트
- 세계방랑자
- 지옥물결 활동
- 인원이 꽉 찬 파티에 참가하려고 시도하면 컨트롤러 조작이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쿠라스트 지하도시와 지옥불 군세를 선택하면 항상 활동 도입 퀘스트를 완료할 것을 요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 메뉴를 처음으로 열면 설명 라벨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 메뉴에 증오의 그릇 라벨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를 통해 파티에 가입하면 컨트롤러 초점이 사라져 커서 탐색에 영향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확장팩 드롭다운 메뉴 사용 후 검색창이 '모두'로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나락 단계 선택 상세 정보가 과거의 정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세 정보에 고행 난이도로 나락 숙련을 잠금 해제했다는 설명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러진 영웅의 전당에 캠페인 진행도가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향의 시각 효과가 향이 꺼진 후에도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마법부여 시 붙을 수 있는 속성의 상세 정보에 부정확한 정보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 살해자 세트 아이템이 혼령사 캐릭터에게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상급 속성과 최대 담금질 속성이 있고 홈이 뚫린 아이템이 채팅에서 기능하지 않는 아이템 링크를 갖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지를 닫은 후 제대로 된 키를 눌렀음에도 일지를 다시 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몇 가지 문양의 추가 효과가 마을에 있을 때 캐릭터 능력치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직조자와 한겨울 더크 외관이 꾸미기 메뉴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내에서 지도를 볼 때 지도의 도시명이 원래 위치에서 벗어난 곳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서 잠금 옵션이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출난 조율 도전 과제에 진행도 막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 시, 골동품 상인이나 암흑 성채 상인과 상호작용할 때 커서가 상인 창이 아닌 소지품으로 기본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메뉴에서 단계를 둘러볼 때 컨트롤러의 강조 표시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증오의 그릇 캠페인 시작 시, 첫 동영상에 건너뛰기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진행 중 숙련에 실패하면 놓친 문양 경험치가 있다는 경고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트리거 버튼으로 야수 관리인 메뉴 탭을 전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행도 막대에 특출난 조율 업적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골동품 상인에게서 철퇴를 구매했는데 도끼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이 애완동물을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옥의 가장 깊은 심연도 놈들을 신속하고 잔혹한 복수에서 구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 난이도 변경 중 게임을 종료하려 하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리바르의 부서진 얼굴 외관이 캐릭터의 헤어스타일을 사라지게 만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용 여러 양손 무기가 플레이어의 몸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의 기사의 군마 탈것 방어구 사용 시, 박차 사용 횟수를 한 번에 모두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에서 미리 볼 때 감정표현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료 보관함이 소량의 재료를 장기간 떨어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대량으로 더 빠르게 떨어트립니다.
- 일부 사용자가 특정 고급 그래픽 옵션을 켜고 끌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초 로그인 시 혼령사 직업 모델이 메인 메뉴에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혼령사 캐릭터가 우리바르의 그을린 검 꾸미기 아이템을 외관으로 잠금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성능, 안정성, UI, 오디오,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IV #시즌6 #증오의그릇 #확장팩 #밸패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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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혼령은 잘 뽑아 놓고 버그에 복사에... 유저들 극대노 중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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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금질 좀 바꿔죠 직장인은 원하는 옵션 담금질 뽑는것도 힘들어 겜을 즐겨야하는데 담금질하다 횟수안에 안나오면 뽀각해야하고 스트레스만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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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아바타 맞는 거 같아요 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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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컨셉으로 꾸민건데 클랜원들이 자꾸 아바타라고 놀려요 ㅠㅠ
(IP보기클릭)118.235.***.***
넵ㅎ 여혼령 외에도 도적이랑 야만도 화장이랑 문신 커마만 잘 하면 썩 나쁘진 않아요. 원소는 입 가리개를 하면 좀 봐줄 만하고요 여드루는 그냥 답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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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금질 좀 바꿔죠 직장인은 원하는 옵션 담금질 뽑는것도 힘들어 겜을 즐겨야하는데 담금질하다 횟수안에 안나오면 뽀각해야하고 스트레스만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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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루마리 1회 제한 진짜 개ㅈ같음 | 24.10.18 09:16 | | |
(IP보기클릭)1.231.***.***
아... 1회제한이였구나... | 24.10.18 09:38 | | |
(IP보기클릭)59.5.***.***
그래도 담금질은 실패라도 안하지, 인장 업글 실패 확률 도입은 도대체 뭔 생각으로 넣은건지.... | 24.10.18 10:05 | | |
(IP보기클릭)221.145.***.***
문양은 디아3에서 잼 있는거 변경한거 같은데 그걸 이번 확장팩에서 거의 비슷하게 바꾼거 같아요. 디아3 잼도 지금 디아4 문양 업글하고 똑같아요 ㄷㄷ | 24.10.18 10:58 | | |
(IP보기클릭)182.210.***.***
100단 돌면 실패 안하지 않나요? 문양 100레벨 찍으면서 실패 한번도 안했는데.. | 24.10.18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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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금질은 솔찌 완전랜덤 해야하는게 맞음 디2때 아이템은 마법부여라는것도 없어서 엘리트 유니크 나와도 스탯이 쓰레기면 바로 환하던거 생각하면 디4 담금질정도는 어느정도 기대치라도 있는 시스템이고,,, 이걸 므제한 담금질 해달라고 하는건 우리가 파밍을 하는 이유가 앖자않을까?? 디아블로 게임의 매시리즈 특징이자니요 랜덤옵션 | 24.10.18 13:29 | | |
(IP보기클릭)220.89.***.***
왠만하믄 초기화 두루마리 1회까지 쓰면 대부분 원하는 담금질 나오는데...너무 높은 수치만 찾으신거 아니신지... | 24.10.18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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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한번해서 횟수안에 또 안나오면 두루마리 사용도 안되요 | 24.10.18 09:08 |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80.230.***.***
(IP보기클릭)118.130.***.***
오렌지로 | 24.10.18 09:20 | | |
(IP보기클릭)118.235.***.***
고릴라 짓눌 | 24.10.18 09:58 | | |
(IP보기클릭)211.234.***.***
막힌게.아니라 버그수정된거뿐.. 그리구 전보다 많이 약해졌을뿐 기동성대비 여전히 중저단은 쓸만함 | 24.10.18 13:30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2.184.***.***
(IP보기클릭)14.50.***.***
님아 그건아니오 | 24.10.18 10:21 | | |
(IP보기클릭)119.66.***.***
그 정도로 아닌가요?? 혼령하다 샤코 나와서 원소 가려는데.. | 24.10.18 14: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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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혼령은 잘 뽑아 놓고 버그에 복사에... 유저들 극대노 중ㅋㅋ
(IP보기클릭)121.153.***.***
이거 모드가 아니고 진짜로 이 모델링으로 나왔어요? 그 PC자드에서? ㄷㄷ | 24.10.18 09:30 | | |
(IP보기클릭)121.153.***.***
진짜면 얘들 신직업 팔아먹겠다고 신념 굽힌건데 ㅋㅋㅋㅋ | 24.10.18 09:31 | | |
(IP보기클릭)118.32.***.***
진짜임 캐릭 이쁨 | 24.10.18 09:3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483927686
넵ㅎ 여혼령 외에도 도적이랑 야만도 화장이랑 문신 커마만 잘 하면 썩 나쁘진 않아요. 원소는 입 가리개를 하면 좀 봐줄 만하고요 여드루는 그냥 답 없고... | 24.10.18 09:37 | | |
(IP보기클릭)106.101.***.***
이거 옷 뭐에요? 커마 잘하셧네 | 24.10.18 09:53 | | |
(IP보기클릭)221.143.***.***
잘 뽑은게 이정도 ㅎㅎ | 24.10.18 10:15 | | |
(IP보기클릭)61.83.***.***
| 24.10.18 10:42 | | |
(IP보기클릭)221.145.***.***
긍데 저 굳센 여자 자세 넘 그시기 하지 않아요 ㅎㅎ 다른 클래스는 자연스럽게 포즈 취하는데 혼령사 여캐는 나 줜나 굳세다 라는 포즈 ㄷㄷ | 24.10.18 10:59 | | |
(IP보기클릭)211.231.***.***
근데 이게 원래 드루 디자인이었다는게 ㅋㅋㅋ | 24.10.18 12:33 | | |
(IP보기클릭)118.235.***.***
상의랑 바지는 백금화로 구매한 스킨이에요 | 24.10.18 14:01 | | |
(IP보기클릭)118.235.***.***
그쵸ㅋㅋ 어깨 뙇! 벌어지고ㅋㅋ 엄청 당당함 | 24.10.18 14:02 | | |
(IP보기클릭)125.130.***.***
아.. 여캐키울껄... | 24.10.18 15:29 | | |
(IP보기클릭)218.39.***.***
저정도 깠으면 그정도는 봐주자 | 24.10.18 15:30 | | |
(IP보기클릭)1.233.***.***
모델링은 꾸준히 예쁜거 많이 냈음. 옵치도 그렇고 와우도 그렇고 디4도 드루빼면 괜찮은데 너무 알못이다 | 24.10.18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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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61.***.***
옷도 샀다, 잘 하자.
(IP보기클릭)223.39.***.***
아니 조단곰이 여기에 계시다니~ㅎㄷㄷ | 24.10.18 10:06 | | |
(IP보기클릭)118.235.***.***
ㅋㅋㅋㅋㅋㅋ | 24.10.18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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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이건 개 쓰레기짓이 맞다 | 24.10.18 10:41 | | |
(IP보기클릭)211.234.***.***
컨텐츠 추가된게 몇개인데 이걸 무료아니라고 징징대는건 좀.... 왜 비추박혔는지 모르시는건가 ㄷㄷ | 24.10.18 13:33 | | |
(IP보기클릭)182.210.***.***
본인 놀던곳에서 열심히 하세요. 그럼 당연히 확팩이 있는데 오리+확팩 격차가 없을줄 알았나요?ㄷㄷㄷ | 24.10.18 14:48 | | |
(IP보기클릭)106.101.***.***
ㅋㅋㅋㅋ 와 댓글 이상하게 달아서 사람을 거지로 만드네 이게 무료로 안풀어서 징징 거리는 걸로 보이나 보네요? 오리지날만 하는 사람은 이제 우두머리 군단도 확팩 지역에 뜨면 못감. 이건 알간? 던전, 지역 퀘스트 추가 되는걸 누가 뭐라 그럼? 이럴거면 온라인으로 만들지 말고 디아2처럼 하든지 했어야 한다고 본다는 거임 최소한 기존에 하던 컨텐츠가 시간마다 발생할거면 오리지날, 확팩 지역에 동시에 뜨던가 뭐, 어차피 얘네는 가망이 없어 보이니 호구 되기 싫어서 확팩 안샀고 신작으로 넘어가면 그만임 즐겜들 해요 | 24.10.18 16:43 | | |
(IP보기클릭)116.89.***.***
확장인데 확장컨텐츠인게 뭔 잘못? 완전 개도둑놈 심보네 ㅋㅋㅋㅋㅋ 오리지날만 있는데 확팩 컨텐츠 못한다고 이러는거야? | 24.10.18 16:46 | | |
(IP보기클릭)211.234.***.***
와 거지근성 ㄷㄷ | 24.10.18 19:28 | | |
(IP보기클릭)39.120.***.***
거지도 이런 거지가 없음ㅋㅋㅋㅋ | 24.10.19 10:54 | | |
(IP보기클릭)112.150.***.***
확팩 칸텐츠 안해도 된다니까 개속 개소리를 하네 확팩 나왔으니까 기존 오리지날 구매한 사람들 배척하는걸 옹호하는게 정상인이 아닌데 넌? | 24.10.20 13:48 | | |
(IP보기클릭)112.150.***.***
게임이나 사고 말해 찐따 ㅅㄲ야 오리지날 14만원짜리 샀다 에혀 ㅉㅉ | 24.10.20 13:50 | | |
(IP보기클릭)112.150.***.***
나보단 잘살거 같은데? 댓글에 그저 한마디 얹어 볼라고 ㅉㅉ | 24.10.20 13:51 | | |
(IP보기클릭)39.120.***.***
| 24.10.21 00:04 | | |
(IP보기클릭)39.120.***.***
누가 안사고 징징되는 찐따 거지 새끼지?ㅋㅋㅋㅋ | 24.10.21 00:05 | | |
(IP보기클릭)175.193.***.***
확팩이 없으니까 당연히 확팩 지역에 못가지 그게 왜 오리지날 구매한사람들 배척한거냐 디아4부터 온라인 필수인데 개소리만 하네 이 거렁뱅이 새끼야 | 24.10.21 18:48 | | |
(IP보기클릭)106.101.***.***
구름따라흘러가며
그럼 쓰레기를 한게 맞네요 시즌5까지 맨날 거지깉은거 똑같은짓 반복만 하다가 언제 나아지나 하다 보니 돈받고 확쟁팩 처 파는거 보니 | 24.10.18 11:12 | | |
(IP보기클릭)121.144.***.***
(IP보기클릭)59.12.***.***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컨셉으로 꾸민건데 클랜원들이 자꾸 아바타라고 놀려요 ㅠㅠ
(IP보기클릭)218.156.***.***
제누티
음....아바타 맞는 거 같아요 ㅎㅎㅎㅎㅎ | 24.10.18 11:35 | | |
(IP보기클릭)211.234.***.***
와!아바타 컨셉! | 24.10.18 12:35 | | |
(IP보기클릭)118.32.***.***
나비족 제대로인데요? | 24.10.18 13:35 | | |
(IP보기클릭)182.221.***.***
아바타..맞죠? | 24.10.18 15:15 | | |
(IP보기클릭)223.39.***.***
와 아바타! | 24.10.18 15:35 | | |
(IP보기클릭)122.37.***.***
투르크막토! | 24.10.18 16:45 | | |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182.221.***.***
확실히 빨라지긴했는데 귀찮은 컨텐츠이긴함..오팔 먹을라면 어쩔수없지만유 | 24.10.18 15:15 | | |
(IP보기클릭)222.105.***.***
(IP보기클릭)182.219.***.***
확장팩 구매자라 오리지널 확인은 못해봤는데 보석상이 확정템 만들수 있는데 재료에 룬이 들어갑니다. 오리지널에 룬이 드랍된다면 가능할 것도 같은데요. | 24.10.18 15:18 | | |
(IP보기클릭)118.235.***.***
오리 룬 안나옴 ㅋㅋ 이놈들 확장팩 아니면 확정 못만들게 일부로 엿맥이는 패치한거맞음 ㅋㅋㅋ | 24.10.18 17:57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218.48.***.***
(IP보기클릭)180.83.***.***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182.219.***.***
이건 좀 억지가 아닐까요. 확장팩을 팔아 놓고도 저것들을 부분유료로 파는 것도 아니고 본편에 추가 컨텐츠나 시스템 들어가니까 확장팩이라고 하는건데 다 똑같이 해주면 확장팩엔 뭘 끼워줘야 하나요 | 24.10.18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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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팩을 P2W라고 하다니..안사면 못즐기는게 당연한거고 | 24.10.18 15:45 | | |
(IP보기클릭)125.179.***.***
혼령사, 스토리, 지역추가 및 관련 퀘스트들 정도죠. | 24.10.18 16:40 | | |
(IP보기클릭)125.179.***.***
캐릭터의 강함과 연관되는 컨텐츠를 아예 막아놨으니까 상대적 경쟁에서 밀리죠. 심지어 혼령사만 150단 돌파하는 상황에 다른 직업은 100단에서 고전하고 있고. | 24.10.18 16: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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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당연한거 아니에요? 그럼 왜 확팩이 있고 dlc가 있어요. 당연히 신규템이나 신규 직업은 dlc인데.;;;; | 24.10.18 2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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