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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경쟁을 지우고 디아4를 해보세요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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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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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판하는 부분이 효율성 부분이 아니라 몹 개체수가 부족해 핵슬이라는 게임 본연의 재미가 덜하니까 그런부분이 크다 생각해요 몹 개체수가 적더라도 재미를 느끼게 만들려면 스킬이나 옵션등을 처음부터 개체수가 적은걸 상정하고 만들었으면 모르겠는데 행운 적중 옵션이나 자원수급 관련 스킬처럼 많은 몹을 상정하고 만들어 놓고 개체수를 줄여버리니 게임의 재미 자체가 줄어들어 그렇다 생각합니다
23.06.17 11:54

(IP보기클릭)211.209.***.***

BEST
내 맘대로 빌드 짰는데 게임이 할만 하면 상관없는데 고통 뿐이라면 문제가 있어서 무조건 너프 위주의 패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너프를 줬으면 버프도 줘야지요. 현재 운영 방향이 너프만 했고 레벨 스케일링도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만 줘서 문제인 겁니다. 베테랑 난이도로 시작도 못하게 막아놨어요. 플레이어가 세지만 파밍이 안된 상태에선 몬스터도 세져서 난이도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23.06.17 11:58

(IP보기클릭)119.192.***.***

BEST
좋아요!!!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23.06.17 11:50

(IP보기클릭)221.163.***.***

BEST
일단 시간 없어서 경쟁이 안됨 ㅋㅋ 일반 직장인 유부남이 100레벨??? 50레벨도 겨우 찍고 선조런에서도 빌빌대는 지경
23.06.17 11:56

(IP보기클릭)121.176.***.***

BEST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글로는 설득이 안됨 다들 게임 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 쌀먹 빼고
23.06.17 11:58

(IP보기클릭)119.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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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23.06.17 11:50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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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이네요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판하는 부분이 효율성 부분이 아니라 몹 개체수가 부족해 핵슬이라는 게임 본연의 재미가 덜하니까 그런부분이 크다 생각해요 몹 개체수가 적더라도 재미를 느끼게 만들려면 스킬이나 옵션등을 처음부터 개체수가 적은걸 상정하고 만들었으면 모르겠는데 행운 적중 옵션이나 자원수급 관련 스킬처럼 많은 몹을 상정하고 만들어 놓고 개체수를 줄여버리니 게임의 재미 자체가 줄어들어 그렇다 생각합니다
23.06.17 11:54

(IP보기클릭)211.209.***.***

루리웹-1362458339
위상 보면 많은 몹무리를 상정하고 만든게 많은데 몬스터 무리 시스템이 생긴 만큼 최소 무리 조건을 올려도 상관없어보이긴 합니다. 최소 5명에서 최대 30~50마리로 정예가 10마리 끌고 다니게. | 23.06.17 12:01 | |

(IP보기클릭)223.39.***.***

레벨 스케일링도 어느 시점 가면 몬스터를 압도 하게 되네요. 싱글 위주로 게임 하지만 재미나게 하고 있습니다~!
23.06.17 11:56

(IP보기클릭)221.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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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간 없어서 경쟁이 안됨 ㅋㅋ 일반 직장인 유부남이 100레벨??? 50레벨도 겨우 찍고 선조런에서도 빌빌대는 지경
23.06.17 11:56

(IP보기클릭)12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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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글로는 설득이 안됨 다들 게임 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 쌀먹 빼고
23.06.17 11:58

(IP보기클릭)21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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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맘대로 빌드 짰는데 게임이 할만 하면 상관없는데 고통 뿐이라면 문제가 있어서 무조건 너프 위주의 패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너프를 줬으면 버프도 줘야지요. 현재 운영 방향이 너프만 했고 레벨 스케일링도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만 줘서 문제인 겁니다. 베테랑 난이도로 시작도 못하게 막아놨어요. 플레이어가 세지만 파밍이 안된 상태에선 몬스터도 세져서 난이도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23.06.17 11:58

(IP보기클릭)172.226.***.***

퇴근하고 하다보면 너무 졸려요 ㅠㅠㅠㅠ 디아3도 스토리 밀면서는 안잤던거 같은데 이동 동선이나 레벨링이 좀 지겨운 면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다른게임 하다보면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고 참 아이러니한 게임인거 같습니다
23.06.17 12:04

(IP보기클릭)39.113.***.***

동감되는 말씀이고, 개발자들의 노력이 느껴지더군요. 가족들과 잼나게 즐기고있고, 곧 열릴 첫 시즌도 기대중입니다.
23.06.17 12:14

(IP보기클릭)118.217.***.***

확실히 레벨 스케일링은 점점 해보면 해볼수록 적당히 맞춰줬다는 느낌이네요, 세팅 어느정도 하면 7~8레벨 위의 악몽던전도 그냥 녹임, 그리고 빌드가 꼭 필수 고유템 없어도, 따로 공략 안봐도 어느정도 시너지 있겠다 대충 짜맞추고 강화 제대로 해주고 보석 제대로 박아주면 실제로 통하는 느낌 나고요, 아이템 위상을 새로 박으면 요구레벨도 갱신되서 오래 쓸수 있고, 옵션 좋아도 레벨 낮은 템 안버려도 됨, 난 솔직히 긍정적임요, 단, 한국인이라 그런지 만렙을 향하는게 길어지고 레벨업이 늦어지니까 조바심 같은게 좀 생기네요, 최후반 컨텐츠는 다 소모해버렸고, 이게 문제인듯
23.06.17 12:22

(IP보기클릭)118.16.***.***

솔직하게 다른건몰라도 너프는 이해가감 사람들이 편의를 위한다고 급버프나 이런거로 발라버리면 기본골조가 흔들려버림 마치 빌딩다지었는데 건물주가 엘레베이터 하나더놓으라했다고 내력벽 건드리는 소리임 너프해두고 밸런실 다시설계해서 이끌어나가는게 게임이장수하는데 중요함
23.06.17 12:37

(IP보기클릭)221.141.***.***

저는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에 대해 글쓴이와 같은 이런 식의 접근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게 블리자드가 이번 디아4에서 지향하는 방향성 같기도 하구요. 블리자드는 그저 사장 되는 컨텐츠 없이 유저들이 다양한 활동과 빌드를 고루 즐기길 바라는 것일 뿐이겠죠. 그건 매우 이상적인 방향이고 설령 그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에 가깝다한들 추구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구요. 일부 유저들은 좀 뭐랄까요… 이동도 귀찮아. NPC대사? 스킵. 빌드는 검색해서 복제. 과정을 온전히 즐기기 보단 그저 정해진 끝을 향해 앞만 보고 달리는 거 같아요. 원형 콜로세움 안에서 그저 수십 수백 마리 몹 웨이브가 끊임없이 계속 되는 그런 컨텐츠가 나온다면 쌍수들고 환호하려나요. 오토 작업장은 혐오하면서 정작 본인이 봇처럼 플레이하고 있는 사람들이 참 많아요. 게이머들이 게임하면서 자꾸만 극한의 효율을 따지며 이거는 시간 낭비다 저거는 귀찮다 하는게 전 왜이렇게 아이러니하게 느껴질까요. 그러니 게임에 들이는 시간을 돈으로 사는 형태의 과금 체계가 자꾸 나오는 것 아닐런지.
23.06.17 13:00

(IP보기클릭)121.133.***.***

퀘이사존 명언 - 반박시 당신이 맞습니다.
23.06.17 14:18

(IP보기클릭)124.52.***.***

캐주얼하길 원하는데 어떻게 너프일변도를 옹호할 수 있는건지 의문인데요
23.06.1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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