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 이번 2.0 버전에서의 변화를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사실 이 글만으로는 딱 어떻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왠만하면 전부 체험해보신 후 글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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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소개는 글쓴이의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분들에게서 얻은 답변으로 꾸며져 있어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 그냥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시고 이 글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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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야만전사 스킬 조합 설명
1) 쓰기 괜찮은 기술(괄호 안의 이름은 룬 혹은 설명)
가. 공격 스킬
- 후려치기(맹습, 징벌, 다혈질)
- 가르기(결실의 일격, 휩쓸기)
- 광분(미치광이, 천벌)
- 선조의 망치(상속만 제외)
- 분쇄(피의 갈증)
- 대지강타(울부짖는 대지, 땅이 허락한 힘, 영구 동토층)
- 소용돌이(피훔치기, 질풍노도, 화산폭발)
- 고대의 작살(톱니 작살, 꿰뚫는 작살)
- 무기 투척(튕기기)
- 지진(전부 쓸만함)
나. 보조 스킬
- 발구르기(쓰라린일격)
- 도약공격(사신강림, 땅울림)
- 질주(바람처럼 달려라)
- 고통 감내(무쇠 살갗,참는게 약이다, 조직의 힘)
- 보복(복수혈전, 흥분)
- 제압(전투광, 압도적 우세, 여세)
- 위협의 외침(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팀플용으로 도발을 사용할 수 있겠음)
- 전투 격노(습격자의 분노, 난투)
- 전장의 함성(살벌한 함성, 면책, 역전 용사의 경고. 저항이 높으면 살벌한 함성, 저항이 좀 낮은 감이 있다면 면책)
- 선조의 귀환(동족에 대한 의무, 선조의 분노, 한 몸으로)
- 광전사의 진노(광기, 학살)
※확장팩에서 활성화 되는 기술
- 산사태(61레벨, 눈봉우리 산, 지각균열, 대빙하)
다. 무기 공격 속도에 따른 사용 빈도 많은 공격 스킬 : 공속이 빠르던, 느리던 공격 스킬 조합은 거의 비슷하다.
2) 스킬 조합 설명
가. 스킬 설명
- 많이 사용하는 공격 기술 : 선조의 망치, 분쇄, 소용돌이, 지진, 울부짖는 대지, 산사태
- 투척바바용 스킬 : 무기투척, 고대의 작살
- 사용하기 괜찮은 보조 스킬 : 질주, 전장의 함성, 전투 격노, 광전사의 진노, 선조의 귀환
- 단시간 버프 및 방어 상승 기술 : 보복, 제압, 고통감내
나. 상세 설명
-소용돌이, 선조의망치, 분쇄, 지진, 울부짖는 대지 등에서 조합을 하고 나머지에 보조 스킬들을 조합하는데
대개 선조의 망치, 분노 수급 기술을 기본으로 놓은 후 위에 것 중에 1,2개를 더 넣는 식이다.
- 선조의 귀환이 꽤 쓸만한 기술이 되었으며 지진의 경우에도 불카토스의 은총 패시브를 적용하면 산의 부름 룬을 적용 시
35초까지 줄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기술이 향상되었다.
- 현재의 분노 수급은 적과 직접 상대해서 때리거나 맞으면서 챙기는 형태가 많다. 그래서 시전 시 분노를 많이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이 많이 중요해졌다.(제압 여세 룬, 전장의 함성 충전! 룬 등등) 만약 분노가 너무 딸린다면 분노를 많이 생성 기술을 쓰는걸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전투격노의 경우 사용하면 공격력을 올려 좋긴 하지만 선조의 귀환이나 광전사의 진노, 지진 등으로 교체해도 관계 없다.
- 산사태의 경우 기본적으로 분노 30 사용 시 재사용 시간 1초 감소이므로 템 조합이 없는 한 많이 쓸 수 없다. 특정 템 없이
산사태를 쓴다고 한다면 빙결 시키거나 충전형태의 산사태인 눈봉우리 산, 지각균열, 대빙하 룬이 괜찮다고 본다.
2. 지속기술 설명
1) 쓰기 괜찮은 지속기술(괄호 안은 설명)
- 강철신경(활력의 50%만큼 방어력 증가)
- 무기의 달인(도검/단도 공격력 8% 증가, 철퇴/도끼 극대화 확률 5% 증가, 창 종류 공격속도 8% 증가,
거대무기는 분노 생성 1 증가)
- 격노한 광전사(분노가 가득 찼을 시 공격력 25% 증가)
- 피의 갈증(소모한 분노 1 당 생명력 116 회복)
- 적개심(모든 분노 생성량 10%증가, 최대 분노 20 증가)
- 미신(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피해의 20% 감소, 원거리 및 원소 공격 당할 시 일정 확률로 분노 2생성)
- 철갑옷(방어력 25%증가, 가시 피해가 50% 증가)
- 싸움꾼(12미터 안에 적 3마리 이상 존재 시 공격력 20% 증가)
- 괴수(모든 제어 방해 효과 지속시간 30% 감소. 기절, 현혹, 이동불가, 공포 걸릴 시 일정 확률로 체력 20% 회복)
- 비정(더 이상 분노가 손실되지 않고 매초당 분노 2 회복)
- 고무적인 존재(함성류 기술 사용 시 초당 전체 체력의 1%씩 회복 추가)
- 탈출 불가(20미터 밖의 적에게 무기투척, 고대의 작살로 공격 시 피해량 25%증가)
- 불카토스의 은총(지진은 대기시간 15초 감소, 선조의 부름, 광전사의 진노 대기시간 30초 감소)
※확장팩에서 활성화 된 패시브
- 대지의 힘(64레벨, 산사태나 지진 사용 시 분노 30 생성)
- 검과 방패(66레벨, 방패막기에 성공하면 분노 8 생성)
- 광란(68레벨, 적을 처치하거나 도움을 주면 8초 동안 힘 1% 증가. 25회 중첩 가능)
2) 지속 기술 조합 설명
가. 조합 설명
- 쓰기 괜찮은 패시브 :무기의 달인, 피의 갈증, 적개심, 비정, 불카토스의 은총, 광란, 대지의 힘 등
- 파티 시 도움되는 지속기술 : 고무적인 존재
- 투척바바용 지속기술 : 탈출 불가
- 방어 및 저항을 올릴 때 : 철갑옷, 미신
- 분노 수급이 떨어질 때, 특히 불멸 5셋을 착용하지 않았을 때 : 비정
- 검방 바바의 경우 : 검과 방패
- 지진 혹은 산사태를 사용할 때 : 대지의 힘
- 맹렬한 돌진, 광분, 후려치기 등등의 분노 수급 기술을 주로 쓸 때 : 격노한 광전사
나. 상세 설명
- 대개 스킬은 분노 수급이 잘 안될 경우 적개심, 비정 등을 둘 다 혹은 하나만 끼우고 무기의 달인, 불카토스의 은총, 철갑옷,
강철신경 등등을 넣을 수 있다.
- 투척 바바의 경우에는 왠만하면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라도 탈출불가를 넣는게 좋다.
- 불카토스의 은총은 지진, 광전사의 진노, 선조의 귀환 등의 대기시간을 깍아주며 특히 지진과 잘 맞아 사용하기 좋다.
- 야만용사는 기본적으로 함성을 지르기 때문에 파티 시 파티원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좀 더 파티원을 돕겠다고 한다면
고무적인 존재로 체력회복을 더 시켜주는 방법이 있다.
- 거의 없는 조합이지만 분노 소모 기술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조합의 경우 분노가 언제나 꽉 차있으므로 격노한 광전사를
사용하기 좋다.
- 광란은 마법사의 방어 개념과 비슷하게 싸우면서 올라가는 형태라서 다수의 적과 상대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대지의 힘을 넣는 이유는 지진이나 산사태를 사용해서 분노를 모음으로써 선조의 망치나 대지 강타 등을 더 사용하기 편하게
하기 위한게 더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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