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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화제작 〈스텔라블레이드〉, PC버전은 2년 뒤 출시 가능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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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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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이 전부뇌피셜뿐이여 ㅋㅋ 기레기하기쉽다
24.05.02 11:13

(IP보기클릭)218.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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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소니 퍼스트도 다 pc판 나오고 있고 국내야 콘솔게임보다 pc게이밍이 훨씬 메인이니 안나오지는 않을것 같음
24.05.02 11:18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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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이면 짧네요 그동안 할겜이 없는것도 아니고 ㅋㅋ
24.05.02 11:39

(IP보기클릭)211.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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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됐다로 시작해서 관계자는 그런거 모른다로 끝나는 기적의 쓰레기 기사
24.05.02 12:53

(IP보기클릭)1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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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은 유통망과 게임장르의 특수성을 고려해야 됨. 솔까 100만장 팔아봤다고해도 700억원도 안됨. (당시 환율기준으로) 유통 수수료 다 떼이고 보면 실제로 손에 쥔 돈은 절반수준인 400억원 정도 될꺼임 실제로 70여명이 개발하다가 개발 막바지에는 150명 넘게 투입되었다고 했고 총 개발비는 400억정도라고 알려짐. 근데 여기서 생각해봐야 되는게 인건비=개발비인 게임 개발 특성상 실제 인건비는 200억 수준이고 나머지는 마케팅 비용이라고 생각되는데 글로벌 기준으로 봤을 땐 광고 거의 안하다시피 한 수준임. 그냥 게임패스 믿고 광고 안하고 드러누운 수준임. (북미에서만 aaa급 타이틀 광고하려고 하면 500억은 커녕 1000억도 가볍게 넘어감. 그냥 마케팅 비용이 미쳤음.)
24.05.02 11:51

(IP보기클릭)1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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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이 전부뇌피셜뿐이여 ㅋㅋ 기레기하기쉽다
24.05.02 11:13

(IP보기클릭)218.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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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소니 퍼스트도 다 pc판 나오고 있고 국내야 콘솔게임보다 pc게이밍이 훨씬 메인이니 안나오지는 않을것 같음
24.05.02 11:18

(IP보기클릭)210.179.***.***

뽀래팅이
그 소니 퍼스트들 나오는 기간 엄청 김 1년은 기다려야 할걸? | 24.05.02 11:22 | | |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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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901423096
1년이면 짧네요 그동안 할겜이 없는것도 아니고 ㅋㅋ | 24.05.02 11:39 | | |

(IP보기클릭)211.231.***.***

딴거 할게 많으니 딱히ㅋㅋㅋ 무엇보다 기무라 횬타이 겜이라서 안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05.02 11:20

(IP보기클릭)121.178.***.***

어차피 gta6 나올즈음에 다들 플스 장만할테니 그때 겸사겸사 이것도 하면 되겠네.
24.05.02 11:27

(IP보기클릭)61.75.***.***

gta6 나올떄 플스사겠습니다
24.05.02 11:28

(IP보기클릭)221.160.***.***

기사내용에 따르면 손익분기점이 글로벌 기준 500-600만장이라는데 이게 말이 되나.... P의 거짓만 봐도 100만장에 손익분기점이 넘었다는 기사를 본거 같은데, 스텔라가 이렇게 손익분기점이 높다고??
24.05.02 11:29

(IP보기클릭)61.105.***.***

국방위원장
AAA겜이라자너 5년 개발이면 그게 맞는거지. 아니면 AAA게임이 아닌거고 피구라는 개발사에서도 AAA라고 말한적 없고 개발기간도 더 짧음 | 24.05.02 11:43 | | |

(IP보기클릭)49.166.***.***

맨날짤려
피구라 개발기간 3년임. 손익분기점 대충 200만으로 추정되는데. 쟤네들 5~600만장은 어디서 나온 근거인지 모르겠음. | 24.05.02 11:50 | | |

(IP보기클릭)122.42.***.***

BEST
국방위원장
P의 거짓은 유통망과 게임장르의 특수성을 고려해야 됨. 솔까 100만장 팔아봤다고해도 700억원도 안됨. (당시 환율기준으로) 유통 수수료 다 떼이고 보면 실제로 손에 쥔 돈은 절반수준인 400억원 정도 될꺼임 실제로 70여명이 개발하다가 개발 막바지에는 150명 넘게 투입되었다고 했고 총 개발비는 400억정도라고 알려짐. 근데 여기서 생각해봐야 되는게 인건비=개발비인 게임 개발 특성상 실제 인건비는 200억 수준이고 나머지는 마케팅 비용이라고 생각되는데 글로벌 기준으로 봤을 땐 광고 거의 안하다시피 한 수준임. 그냥 게임패스 믿고 광고 안하고 드러누운 수준임. (북미에서만 aaa급 타이틀 광고하려고 하면 500억은 커녕 1000억도 가볍게 넘어감. 그냥 마케팅 비용이 미쳤음.) | 24.05.02 11:51 | | |

(IP보기클릭)122.42.***.***

국방위원장
게임패스도 게임패스지만 저게 가능한 가장 큰 이유는 저예산 게임을 만들었다는 거임. P의거짓이 무슨 저예산 게임이냐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소울라이크는 저예산으로 만들 수 있는 게임이고 실제로 흔히들 말하는 '비디오 게임' 에 비해 몇배나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게임임. 그래서 큰 부담없이 게임패스에 입점 할 수 있었던거고. 근데 스텔라 블레이드는 어느쪽이냐 말하면 비디오 게임 류임. 개발비에 있어서는 격이 다른 수준으로 차이나는게 당연하고 개발비가 많이 나온 만큼 홍보에 더 열을 올릴 수 밖에 없음. 자연스럽게 마케팅 비용도 많이 지불했을꺼임. 소니에게 얼마나 지원을 받았을지가 변수가 되겠지만 500~600만장은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전혀 이상하지 않은 추정치임. | 24.05.02 11:56 | | |

(IP보기클릭)221.160.***.***

루리웹-1800906264
그렇다면 당장 돈이 될수 있는 게임이 니케 밖에 없는 회사에서 그것도 처음 콘솔에 도전하는 회사가 손익분기점이 500-600만장을 팔아야 하는 게임을 만든다는게 좀 이해가 안가서요. 지금은 성공했으니 다행이지 만약에 실패했다면 그냥 기업이 망하거나 엄청나게 휘청일꺼 같은데 기업이 이런 모아니면 도식에 도전이 일반적인건가요?? | 24.05.02 12:04 | | |

(IP보기클릭)118.235.***.***

국방위원장
그래서 김형태가 밀어 붙였다고 나옵니다. | 24.05.02 12:09 | | |

(IP보기클릭)122.42.***.***

국방위원장
소니에게 지원금을 얼마나 받았는지에 따라 리스크 부담이 달라질 것 같고용. 중간중간 세일이라던가 게임패스 입점과 같은 수단으로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길게 보면 결국 회수하겠다 싶은 예상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게임 개발은 원래 모아니면 도에요. 손익분기점만 넘기면 그 이후부터는 돈 찍어내기 가능하거든요. | 24.05.02 12:15 | | |

(IP보기클릭)121.174.***.***

국방위원장
첫 게임인데 손익 분기점이 너무 높은데요 500~600이면 대작 게임라도 쉽지 않은 수인데 | 24.05.02 12:27 | | |

(IP보기클릭)121.1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048629084
뭔 일본 기술임 ㅋㅋㅋㅋㅋㅋㅋ알고말해라 지원만 해준건데 소니 관계자세요?ㅋㅋ | 24.05.02 14:48 | | |

(IP보기클릭)121.1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048629084
그 논리면 언리얼 엔진/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게임들은 미국 기술이니까 원신이나 젠레스 존 제로 같은 것도 전부 미국 게임이겠네용 | 24.05.02 14:52 | | |

(IP보기클릭)118.221.***.***

팩트만날림
그 지원한게 소니 기술이라고. 소니가 한국 회사임?? | 24.05.02 14:53 | | |

(IP보기클릭)121.146.***.***

루리웹-1800906264
근데 매월마다 700억도 안되는 돈 어케 먹여 살려 그냥 콘솔 안 만드는게 답입 그 대단한 엘든링도 적자인거보면.. | 24.05.02 14:57 | | |

(IP보기클릭)59.11.***.***

국방위원장
P의 거짓은 해외에서 명확히 개발비를 AA급으로 구분할 정도로 예산이 높은 게임이 아님. 해외 유명웹진이나 기사들 보면 모두가 AA급 게임이라고 분류함. 스텔라블레이드는 AAA급 게임으로 구분하고 있고. 개발비 자체가 피의거짓과 스텔라블레이드는 체급이 다름 | 24.05.02 17:48 | | |

(IP보기클릭)59.11.***.***

국방위원장
그리고 정확히 스텔라블레이드의 개발 예산이 얼마가 들어갔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AAA급 개발 예산의 시작점으로 1억달러 이상으로 보는게 현재 게임 개발 시장임. | 24.05.02 17:50 | | |

(IP보기클릭)211.245.***.***

소니 독점겜도 차후 PC로 나오는 선례가 있으니 겜좀 아는사람은 다 알고있는 내용일건데 기사가 기사같지가 않네..
24.05.02 11:30

(IP보기클릭)211.202.***.***

레데리2 갓오브워 라오어 이런급 게임 아니고서 1년 2년뒤 출시는 의미없다~
24.05.02 11:35

(IP보기클릭)110.8.***.***

플스5가 있지만 할겜이 많아서 아직 구매 안했습니다 ㅋㅋ
24.05.02 11:44

(IP보기클릭)223.38.***.***

이런 갓겜은 스팀으로도 나와서 더 많은 사람이 즐겼으면 좋겠지만 개발사 공식 발표도 아니고.. 이런 아님말고씩의 기사는 정말…
24.05.02 11:54

(IP보기클릭)203.229.***.***

다른 수치는 모르겠고 pc판은 2년이면 나오긴 할 것 같음
24.05.02 11:55

(IP보기클릭)118.235.***.***

기간이 걸릴 뿐이지 나오긴 할 겁니다. PS4/PS5 병행 독점작만 PC에 풀렸으면, PS5 전용 독점작은 향방을 알 수 없는데 PS5만 나왔던 리터널이 이미 PC로 나와버린 시점이라 절대 안 나온다고 말하긴 힘들 겁니다.
24.05.02 12:07

(IP보기클릭)183.109.***.***

플스 독점작들 PC판으로 출시되는게 대체적으로 2~3년 정도 걸리더만.
24.05.02 12:10

(IP보기클릭)183.108.***.***

스텔라2 나올때 쯔음 나올듯
24.05.02 12:17

(IP보기클릭)222.237.***.***

파판7리멕 인터그레이드나 데스스트랜딩 디컷같이 pc이식이 반년 정도로 짧은 케이스도 있긴 하지만 이건 확장판 나와서 그런거고 최초 오리지널판 출시를 기준을 보면 거의 대부분 2~3년 걸렸음 스블도 아무리 못해도 1년이상은 잡아야겠지...
24.05.02 12:18

(IP보기클릭)59.7.***.***

소니 퍼스트 타이틀 라오어 호라이즌 스파이더맨도 다 나오는 마당에 안나올리가 있나... 길어도 1~2년 안쪽으로 스팀 출시해서 돈 더 벌려고 하겠지.
24.05.02 12:22

(IP보기클릭)175.212.***.***

뭐 할 겜이 많다보니 내도 그만 안내도 그만...
24.05.02 12:48

(IP보기클릭)121.146.***.***

로에딘
ㄹㅇ 지금 나온 게임도 다못하는데 ㅋㅋㅋ | 24.05.02 14:56 | | |

(IP보기클릭)211.197.***.***

BEST
예정됐다로 시작해서 관계자는 그런거 모른다로 끝나는 기적의 쓰레기 기사
24.05.02 12:53

(IP보기클릭)117.111.***.***

스텔라 손익분기 5~6백만장은 정말로 믿기힘든 숫자임 기자의 뇌피셜이란데 무게가 실림 저게 사실이라면 맨날 지속가능성 운운하는데 가장 피부에 와닿은 사례가될듯
24.05.02 13:00

(IP보기클릭)175.194.***.***

단순계산만 해도 79,800원 X 500만장하면 4000억이 나오는데 소니 수수료 30프로 떼면 2800억 벌어야 손익분기점 콜오브듀티 개발비가 3400억인데 스블이 3000억 들었다는 소리임? 제대로 된 정보로 기사 쓴거 맞나?
24.05.02 13:32

(IP보기클릭)223.33.***.***

퍼스트도 아니고 세컨드라 2년까지 안갈거같은데 파판7도 1년반쯤 되서 pc로 나왔음
24.05.02 14:07

(IP보기클릭)210.84.***.***

솔찍히 지금 막 해야될정도로 못기다릴정도의 게임도 아니라 ㅋㅋㅋㅋ
24.05.02 14:11

(IP보기클릭)121.146.***.***

아쉽네 2년?
24.05.02 14:49

(IP보기클릭)121.137.***.***

기레기 뇌피셜 기사야 뭐야 <스텔라블레이드>의 PC버전이 2년 후로 예정됐다 ->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시프트업과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스텔라블레이드> 계약은 3년이며, PC버전 출시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이 3년인데 왜 2년 후야. 3년 후지 손익분기점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기준 500~600만 장이다. -> 이에 대해 시프트업 관계자는 "계약내용은 소니와 협의된 사항이라 확인해 줄 수 없다"며 "손익분기 역시 해당 수치보다 훨씬 적다"고 답변 ㅋㅋㅋ 이새끼 뭐하는 기자지 ㅋㅋㅋ
24.05.02 14:51

(IP보기클릭)175.127.***.***

근데 이 기사를 가지고 맞다 아니다를 논하기엔 기사 자체가 신빙성이 ㅈ같음 손익분기점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기준 500~600만 장이다. 이러고 지껄였으면서 꼴에 기자라고 팩트체크한답시고 업계 관계자한테 물어는 봤나봄...근데 그 사람들 말은 이에 대해 시프트업 관계자는 "계약내용은 소니와 협의된 사항이라 확인해 줄 수 없다"며 "손익분기 역시 해당 수치보다 훨씬 적다"고 답변했다. 이러는데 이 가사 어디를 믿겠음???
24.05.02 16:28

(IP보기클릭)220.85.***.***

다행히도 PC버전 계획 생각은 있엇구나
24.05.02 16:36

(IP보기클릭)210.95.***.***

전형적인 아님 말고~ 기사
24.05.02 16:52

(IP보기클릭)1.244.***.***

출처: 기자 머리속
24.05.02 19:09

(IP보기클릭)121.179.***.***

루머가 맞다면 2년 뒤 스카이림 모드들처럼 모드들 쏟아져 나올라나ㅋㅋ
24.05.02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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