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20년 8월 5일 ::
새로운 패치가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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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하계 스포츠 대회
선수 여러분께 알립니다. 2020 하계 스포츠 대회가 시작됩니다! 가장 사랑받는 구기 종목인 루시우볼이 여러분의 패기를 시험할 루시우볼 리믹스로 돌아왔습니다. 코파 루시우볼 4시즌에서 치열하게 경쟁하여 실력을 연마하세요. 부산 및 시드니 경기장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되었고 루시우볼 게임플레이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소소한 업데이트도 추가되었습니다. 몸이 풀렸다면 해상 구조대 파라, 파도타기 에코, 열대 바티스트 등의 전설 스킨으로 해변 분위기를 만끽해 보세요! 스킨 외에도 지난 하계 스포츠 대회 아이템을 포함한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루시우볼 리믹스
루시우볼 리믹스를 통해 역대급으로 정신없는 루시우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장에 공 2개가 동시에 등장하며 공 하나당 3점을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공도 주기적으로 생성됩니다. 점수가 하늘로 치솟고 기상천외한 플레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으면 쏟아지는 공 때문에 머리를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루시우볼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루시우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루시우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루시우의 타격 및 밀치기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 제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루시우의 타격과 밀치기가 루시우가 바라보는 방향에 이제 일부 영향을 받게 됩니다.
- 루시우가 공중에서 웅크리면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 새로운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경기 도중 참가 시 우선 순위 대기열탈주한 플레이어의 자리를 채우기 위해 이미 진행 중인 경기에 참가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기를 마친 후에는 다음 경기의 상대를 찾을 때 대기열에 우선적으로 등록됩니다. 우선 순위 대기열에 등록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며, 상대 찾기 시스템은 대기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적절한 게임을 우선적으로 찾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더욱 빨리 다음 경기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불균등 팀
사용자 지정 게임의 각 팀 인원수를 한층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총 플레이어 수 12명의 제한은 동일하지만, 1팀과 2팀의 팀원 수는 이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의 경우, 이 기능은 각 팀의 더미 봇 생성 한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총 플레이어 수 제한이 12명인 경우, 이에 따라 각 팀에서 생성되는 더미 봇의 수가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4 대 8 모드라면 한 팀에는 최대 4개, 한 팀에는 최대 8개가 생성됩니다.) 총 플레이어 수 제한이 12명 미만일 경우, 총 플레이어 수가 12명이 될 때까지 각 팀에 더미 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 대 0 모드라면 팀에 관계없이 더미 봇 총 8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비대칭 게임 모드를 만들어 내실지 기대하겠습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높은 평점대 그룹 찾기의 제한 사항 변경
배치 경기를 통해 도달 가능한 최대 평점이 3900점으로 상향되면서, 평점이 3900점 이상인 플레이어를 포함하는 3인 이상의 그룹으로 경쟁전 대기열에 등록할 수 없게 됩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새로운 워크샵 Action■새로운 워크샵 Value
- Set Ammo
- Set Max Ammo
- Set Weapon
- Set Reload Enabled
- Disable Game Mode HUD
- Enable Game Mode HUD
- Disable Game Mode In-World UI
- Enable Game Mode In-World UI
- Disable Hero HUD
- Enable Hero HUD
- Disable Kill Feed
- Enabled Kill Feed
- Disable Messages
- Enable Messages
- Disable Scoreboard
- Enable Scoreboard
- Set Ability Charge
- Set Ability Resource
- Set Jump Vertical Speed
- Disable Nameplates
- Enable Nameplates
- Start Forcing Player Outlines
- Stop Forcing Player Outlines
- Enable Movement Collision With Environment
- Disable Movement Collision With Environment
- Enable Movement Collision With Players
- Disable Movement Collision With Players
- Start Modifying Hero Voice Lines
- Stop Modifying Hero Voice Lines
- Add Health Pool To Player
- Remove Health Pool From Player
- Remove All Health Pools From Player
- Set Player Health
- Ammo
- Max Ammo
- Weapon
- Is Reloading
- Event Was Environment
- Current Array Index
- Input Binding String
- Ability Charge
- Ability Resource
- Mapped Array
- Workshop Setting Toggle
- Workshop Setting Integer
- Workshop Setting Real
- Last Created Health Pool
Workshop Setting 값을 통해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 화면에서 스크립트에서 변경 가능한 값들을 직접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설정 값을 통해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싶은 데이터 값의 최저치, 최대치, 기본 값, 종류(Integer, Real, Toggle)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값을 스크립트에 사용하면 설정 메뉴에 워크샵 설정 카드가 자동 생성되며 게임 모드 시작 전에 해당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영웅
- 둠피스트
- 둠피스트 두 명이 각각 로켓 펀치를 날려 서로 뒤로 밀쳐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
- 복제된 영웅의 생명력 막대가 상태 효과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동 음향 효과가 웅크린 상태에서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가 해킹을 당해도 비행이 취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 이동 기술을 보유한 영웅이 메이의 급속 빙결을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 궁극기인 발키리 발동 후 수호천사의 속도와 관련하여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 두 명이 돌진 중에 서로 충돌해도 넘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위치변환기를 이용하여 의도되지 않은 장소에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킹 완료 직전에 상대를 놓치면 솜브라에게 상태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
- 윈스턴이 기절 효과에서 회복할 때 잠시 동안 원시의 분노가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킹볼
- 레킹볼이 갈고리 고정 사용 시 순간이동기 밖으로 빠르게 날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 섬멸전에서 Disable Built-In Game Mode Completion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t Max Health가 불필요하게 현재 생명력에 비율 변경을 적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가 충격 샷건 사용 시 자신을 뒤로 밀쳐내던 효과가 Dealt/Received Knockback 이벤트를 발동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ast Of 값이 배열이 아닌 입력값을 받을 경우, 이제 해당 입력값을 0 대신 반환합니다(First Of의 방식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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