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식 시스템의 문제는 호환성임.
적어도 한 국가 내에서라도 모든 차량이 같은 교체 방식을 적용해야 함.
안그러면 제조사별로 각각 교체 스테이션을 운영해야 함.
주유구 통일하는거나 충전기 포트 통일하는거에 비해 차량 플랫폼에 대한 제약이 너무 커짐.
설령 한 국가가 방식으로 통일했다고 쳐도 다른 국가는 다른 방식을 채택한다면 제조사는 여러개의 플랫폼으로 각각 생산해야함...
교체식이 중국에서나 적용되고 다른 나라에서는 관심을 안보이는 이유
foo@bar ㅇㅇ 이기사 쓴 애는 중국에 돈 받았나 싶을 정도로 놀랍다는 평가를 하고 있는데,
사실 벌써 몇년전에 한동안 핫하다가 이슈도 안되는 상황임..
저 울나라 어딘가에선 버스 윗쪽에 베터리두고 교체하는 거 테스트베드도 돌렸었음.
그냥 검색해도 나오네.. 이게 21년 기사고. 사업은 16년부터라네..
https://www.seogwip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173
사실상 실패로 귀결되고 더이상 관심을 안가지는 분야지..
그나마 호환성 통일에 제일 편한 버스(지역 버스 회사에서 한기종으로 싹 사고, 교체 스테이션은 버스노선 몇군대만 있으면 되니까..)도 안되는데 모든 차량 이라는 건, 진짜 개소리. | 25.05.31 03:50 | | |
(IP보기클릭)221.140.***.***
(IP보기클릭)112.150.***.***
(IP보기클릭)122.38.***.***
ㅇㅇ 이기사 쓴 애는 중국에 돈 받았나 싶을 정도로 놀랍다는 평가를 하고 있는데, 사실 벌써 몇년전에 한동안 핫하다가 이슈도 안되는 상황임.. 저 울나라 어딘가에선 버스 윗쪽에 베터리두고 교체하는 거 테스트베드도 돌렸었음. 그냥 검색해도 나오네.. 이게 21년 기사고. 사업은 16년부터라네.. https://www.seogwip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173 사실상 실패로 귀결되고 더이상 관심을 안가지는 분야지.. 그나마 호환성 통일에 제일 편한 버스(지역 버스 회사에서 한기종으로 싹 사고, 교체 스테이션은 버스노선 몇군대만 있으면 되니까..)도 안되는데 모든 차량 이라는 건, 진짜 개소리. | 25.05.31 03:50 | | |
(IP보기클릭)122.38.***.***
물론 지금 기술이 더 좋아져서 저거보다 여러모로 훨씬 좋을수 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 자체가 문제임.. 아예 완전 자율 주행이 실현된 후에, 개개인이 굳이 차를 안사는 미래라면 가능성 있을까.. | 25.05.31 03:52 | | |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49.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