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해외 출장으로 일에 치여서, 8월 5일에 와이프랑 상의해서 사전예약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장모님 사드리기 위해서, 와이프랑 차곡차곡 적금 든 걸 깨면서 구입하는 플립이예요.
거기에 출시일 다음 날에 장모님 댁에 가게 되었으니!
가서 설정까지 해드리면 딱 좋겠다!! 생각했죠...
그러다 8월 7일...
사전예구 마지막 날...
이러한 문자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시간은 16:42 입니다.
1주일이 지나서??
물론 수량 부족이고, 그러면 이해를 하죠.
택배도 광복절도 있고...
그래서, 저는 바로 1:1 게시판에 문의를 넣었죠.
참고로 글 쓴 시간은 16:51
받자마자 거의 동시에 허걱! 하면서 로그인 하고 글 쓰고 하면서 해도 바로 글을 썼습니다. 당황했거든요.
물론, 여기에는 없지만 첨부 파일 (문자 온 내용) 까지 첨부 해서요.
배송을 당겨달라는 요구가 아니라.
매장 픽업으로 바꿀 수 있느냐?
바꿀 수 있다면 해주길 바란다.
그렇게 답변을 기다렸습니다.
온 답변은 이랬어요.
참고로 17:48
'담당 부서와 확인 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그리고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8월 8일... 사전구매 이미 종료 시점...
연락이 없어서, 회사 점심 시간에 밥 먹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도 잘 안 받고, 연결 되지마자 3번이나 끊기더라고요.
어찌어찌 전화를 받았어요.
이하 전화 내용...
삼성 서비스 센터 고객센터 직원 (이하 '삼'으로 칭함) : 무슨 일이 신가요?
나: 어제 1:1 게시판에 글을 남겼는데, 아직도 답이 없네요.
삼: 어떤 내용이시죠?
나: Z플립 관련 배송이 18~19일로 온다고 하길래, 매장 픽업으로 바꿔서 바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예요.
삼: 그건 힘드실 거 같아요. 어제 사전구매 날까지, 구매 취소하시고 다시 구매하기 누르셔서 매장으로 픽업 받는다를 누르셨으면 가능하실텐데... 오늘은 힘들어요.
나: 아니, 어제 1:1 문의 게시판에서는 내부 확인하고 안내해 준다고 하는데... 고객 센터는 어제까지 했으면 됬을텐데... 이러고 있는 건가요?
삼: 시스템 적으로 힘들어요. 고객님.
이러한 이야기가 반복 되었고... 게시판 관계자에게 확인 하고 다시 연락 준다고 했으나...
어제 18:00경에 확인 후 다시 온 전화 내용은...
삼: 확인은 해봤지만, 시스템 적으로는 힘들어요. 그냥 18~19일로 배송을 늦게 받는다고 생각을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어제 진행하셨으면 가능한 이야기인데, 오늘은 이미 시스템 적으로 사전구매가 끝난 상황입니다.
나: 이 얘기를 어제 그 게시판에서 어제 구매 취소 후 다시 하라는 이야기만 해줬어도 끝나는 이야기 아닌가요?
왜, 안내 기다리라고 해 놓고... 지금 와서는 그런건가요?!
저는 지금 전화하시는 분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나는 게시판 관계자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고 싶으니 게시판 관계자에게 확인을 해달라. 무슨 의도로 그렇게 답변 했는지...
이렇게 전화가 끝나고, 방금도 똑같은 내용으로 또 전화를 했습니다.
심지어,
나: 제가 부당한 요구나 클레임이라면 미리 이야기 해주세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그러한 요구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저는 단지 시스템 적으로 어렵다는 이야기는 이해했는데... 7일 17:48 시점에서라도 이야기 해줬으면 쉽게 끝났을 이야기를 게시판 관계자는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적었는지 알고 싶을 뿐입니다.
삼성이니 언론사에 이야기도 안 나올 거 같지만... 인터넷에 글을 적는 등의 행위를 해도 제가 부당한 요구가 아니라는 걸 확인하고 싶어서요.
삼: 알겠습니다. 부당하지 않고, 마음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푸념 글이지만 적어봅니다.;;
게시판 담당자나 그 책임자가 직접 전화 주기로 했네요.
(IP보기클릭)118.45.***.***
(IP보기클릭)182.219.***.***
전용 색깔의 메리트가 있다고는 하지만... 지연도 있을 수 있다고 너그럽게 생각 하려 하는데요. 애초에 게시판 답변자가 7일에 '오늘까지 취소 후 다시 구입하시어 매장 픽업으로 바꿔주세요' 라고 답해줬으면... 그래서 싸우고 있어요. | 23.08.10 16:37 | |
(IP보기클릭)104.132.***.***
(IP보기클릭)182.219.***.***
정확히는 저기 게시판 답변에 써있는 전화번호로 연결했어요. 직원도 게시판 확인하고, 게시판 팀에서 왜 저렇게 답변했나를 모르겠대요...;; | 23.08.10 16:36 | |
(IP보기클릭)182.219.***.***
삼성닷컴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 했습니다. | 23.08.10 16:37 | |
(IP보기클릭)1.75.***.***
맞는 부서에 상담을 하셨다면.. 영락없이 삼성 개깽끼네요... 사카린 밀수하느라 저렇게 대충 답변을 한건지... | 23.08.10 19:39 | |
(IP보기클릭)211.201.***.***
현재 시점에서 전화 준다고 했는데, 아직 안 왔고요. 내일까지 일단 시점을 잡아놨었는데, 전화 안 오면... 전화 해봐야죠 | 23.08.10 20:33 | |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182.219.***.***
삼성닷컴 한정 컬러가 이번에 처음인데... 전에도 이러한 일이 있었나 보네요...ㄷㄷ 이름이 노출된 거 발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했네요 | 23.08.11 08: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