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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CDPR이 사펑 대충 만들었다는 증거.gif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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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30 조회 71514 댓글수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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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9.251.***.***
???: 렉을 줄이는 획기적인 방법을 생각했어요! 바로 유저의 시야에 따라서 객체를 불러오는거죠! 라고 주간회의때 말한 놈을 잡아야 한다
(IP보기클릭)223.38.***.***
스트리머들이 시연회때 프레임 방어가 너무 안된다고 했었는데 그 이후 대책을 못찾아서 결국 저걸로 땜빵한 거 같음
(IP보기클릭)180.229.***.***
1인칭으로 만들어야만 했던 이유
(IP보기클릭)115.93.***.***
눈치가 빠른 게이머가 싫어요
(IP보기클릭)125.129.***.***
그건 이미 a급 회사라면 다쓰고있는 기술임 근데 렌더링을 안해도 정보는 남아있어야 하는데 정보까지 날려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인거임
(IP보기클릭)175.214.***.***
몰입감 때문에 1인칭을 고집했니 어쩌니 하더만 3인칭으로 했을때 최적화가 감당이 안되니 그런거였네. 아주 입만 털어댔군.
(IP보기클릭)116.36.***.***
진짜 태워먹은 음식 배달받은 기분이네. 옆놈은 그거먹으면서 그래도 존나 맛있기만하구먼 멀 ㅋㅋ 이러고 있고 ㅋㅋㅋㅋ
(IP보기클릭)222.118.***.***
V: 대부분은 렐릭 때문입니다
(IP보기클릭)180.83.***.***
이래도 빨아재끼는 사펑 광신도들 등장하겠지 ㅋㅋㅋ 나만 재밌나충, 게임은 재밋어요충, 스토리충 ㅋㅋㅋㅋㅋ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지 ㅋㅋㅋ
(IP보기클릭)223.62.***.***
시야에 비치는 모든 인간, 차량이 사이버 망령이고 실재한다고 믿는 주인공의 의식은 결국 통속에 담긴 뇌가 자신이 겪은 진짜 사건과 관련된 기억의 연산작업을 계속하는 것...
(IP보기클릭)115.93.***.***
눈치가 빠른 게이머가 싫어요
(IP보기클릭)1.228.***.***
(IP보기클릭)219.251.***.***
???: 렉을 줄이는 획기적인 방법을 생각했어요! 바로 유저의 시야에 따라서 객체를 불러오는거죠! 라고 주간회의때 말한 놈을 잡아야 한다
(IP보기클릭)125.129.***.***
男の潮吹き
그건 이미 a급 회사라면 다쓰고있는 기술임 근데 렌더링을 안해도 정보는 남아있어야 하는데 정보까지 날려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인거임 | 20.12.14 20:19 | | |
(IP보기클릭)110.70.***.***
아니 그 객체를... 적어도 모델링만 하이드 시키던지 저장 메모리도 하이드 시켰어 ㅋㅋ | 20.12.14 20:20 | | |
(IP보기클릭)219.251.***.***
보통 시야보다는 캐릭터 반경 몇 미터 이런 식으로 하지 않나? 난 그렇게 배웠는데 | 20.12.14 20:21 | | |
(IP보기클릭)124.50.***.***
스크립트를 잘못짰나?? 프로그래밍이 어케되는지 모르니'' | 20.12.14 20:23 | | |
(IP보기클릭)121.154.***.***
그건 초기단계의 기본적인 부분이고, 오브젝트가 많아진 최근의 게임들은 대체로 화면에 보일때와 보이지 않을때로 최적화를 진행함. | 20.12.14 20:26 | | |
(IP보기클릭)219.251.***.***
근데 저거는 아예 렌더링이 아니라 객체를 죽이고 프리팹을 불러오는 과정을 반경이 아닌 시야로 하는 거잖아? 그러니까 아예 찰흙도 아니고 없어지는 괴현상이 생기는 것 같은데? 그렇게 하는 회사는 없지 않아? | 20.12.14 20:30 | | |
(IP보기클릭)121.154.***.***
그래서 조롱받는거지 | 20.12.14 20:31 | | |
(IP보기클릭)219.251.***.***
pians
뭔가 내가 한 말이 렌더링처리를 말하는 것처럼 보였는 모양이네 난 진짜로 오브젝트를 죽이고 살리는 거에 대해서 얘기한건데 | 20.12.14 20:33 | | |
(IP보기클릭)110.150.***.***
아하.. 일단 오해 해서 죄송.. 내 리플 다시 보니 좀 쪽팔리네 | 20.12.14 20:38 | | |
(IP보기클릭)175.202.***.***
타당한 소리 같은데 어디서 잘못된 거지 | 20.12.14 20:39 | | |
(IP보기클릭)182.227.***.***
거리랑 시야 양쪽으로 판단 하는게 맞어 저렇게 가까이 있는데 시야에서 사라졌다고 객체가 통째로 없어지는건 먼지나 뭐 그런거 표현할 때 쓸거임 | 20.12.15 00:0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0.150.***.***
Fireable
https://youtu.be/Rx-u68cODvs 4분 20초 참고. 시야로 하는 경우도 있음 | 20.12.14 20:33 | | |
(IP보기클릭)125.178.***.***
Fireable
보통 시야+반경으로 보이던데 일정 반경 내는 고정, 반경을 벗어나면 변동 | 20.12.15 16:01 | | |
(IP보기클릭)180.229.***.***
1인칭으로 만들어야만 했던 이유
(IP보기클릭)180.66.***.***
(IP보기클릭)182.231.***.***
(IP보기클릭)223.38.***.***
스트리머들이 시연회때 프레임 방어가 너무 안된다고 했었는데 그 이후 대책을 못찾아서 결국 저걸로 땜빵한 거 같음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175.125.***.***
(IP보기클릭)222.118.***.***
V: 대부분은 렐릭 때문입니다
(IP보기클릭)168.131.***.***
v: ㅆㅂ ↗같은 조니 실버핸드! 조니: ㅆㅂ새끼야, 입좀 조심하지? 엉? | 20.12.14 20:27 | | |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61.218.***.***
마법과 분간할 수 없다 | 20.12.14 20:56 | | |
(IP보기클릭)117.111.***.***
마법으로도 붕가할수없다고?? 하... 이번생은 ↗같네 | 20.12.14 20:59 | | |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211.107.***.***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75.214.***.***
몰입감 때문에 1인칭을 고집했니 어쩌니 하더만 3인칭으로 했을때 최적화가 감당이 안되니 그런거였네. 아주 입만 털어댔군.
(IP보기클릭)210.223.***.***
보면 볼수록 락스타가 얼마나 괴물같은 회사인지 비교만 됨 | 20.12.14 20:32 | | |
(IP보기클릭)223.62.***.***
시야에 비치는 모든 인간, 차량이 사이버 망령이고 실재한다고 믿는 주인공의 의식은 결국 통속에 담긴 뇌가 자신이 겪은 진짜 사건과 관련된 기억의 연산작업을 계속하는 것...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112.167.***.***
(IP보기클릭)1.222.***.***
나도 차로 변검하는거 시도해봤는데 안됐음 ㅋㅋ | 20.12.15 15:05 | | |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16.36.***.***
진짜 태워먹은 음식 배달받은 기분이네. 옆놈은 그거먹으면서 그래도 존나 맛있기만하구먼 멀 ㅋㅋ 이러고 있고 ㅋㅋㅋㅋ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122.254.***.***
신은 주사위놀음을 하지않는다네 | 20.12.14 21:22 | | |
(IP보기클릭)114.207.***.***
(IP보기클릭)114.200.***.***
선 넘네 ~ | 20.12.15 00:35 | | |
(IP보기클릭)180.83.***.***
이래도 빨아재끼는 사펑 광신도들 등장하겠지 ㅋㅋㅋ 나만 재밌나충, 게임은 재밋어요충, 스토리충 ㅋㅋㅋㅋㅋ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지 ㅋㅋㅋ
(IP보기클릭)117.111.***.***
호구면 어때 존잼인디 재밌어 하는게 배아파?? | 20.12.14 21:00 | | |
(IP보기클릭)180.83.***.***
나도 샀어 근데 액트2에서 지웟어 더이상 못하겠더라.. 팅겨서.. 응 나도 호구야 ㅅㅂ | 20.12.14 21:02 | | |
(IP보기클릭)106.102.***.***
나왔다! | 20.12.14 21:08 | | |
(IP보기클릭)221.161.***.***
게임은 재밌는 거 맞던데 내 경우엔 물론 저런거 실드칠 생각은 없음 | 20.12.14 21:24 | | |
(IP보기클릭)116.36.***.***
재미없어라고 강요하는 충 ㅋㅋㅋ | 20.12.14 22:51 | | |
(IP보기클릭)58.124.***.***
예전부터 그랬지만 재미와 게임 완성도는 별게임 | 20.12.14 23:44 | | |
(IP보기클릭)220.92.***.***
(IP보기클릭)110.70.***.***
원래 적당히 뭉게는게 정석인데 CDPR RED 엔진은 무슨 븅따깥은 스파게티 코드를 짰는지 대충 했는게 맞나봄 | 20.12.14 21:11 | | |
(IP보기클릭)220.92.***.***
혹은 등돌린 순간 시야 바깥의 물체를 없애지 않고 투명화시킬 생각이었는지도 모름. | 20.12.14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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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82.213.***.***
위쳐는 안그럼 데이타 다 남아있음. 리스폰이 오히려 제한되는 겜인데 | 20.12.14 21:18 | | |
(IP보기클릭)14.56.***.***
위쳐3는 사펑처럼 저런 경찰시스템이나 npc숫자가 많다던가 하지 않으니까 npc를 죽이거나 위협할 수도 없으니 저럴필요가 없음 | 20.12.14 23:24 | | |
(IP보기클릭)58.124.***.***
위쳐는 사펑보다 더 단순했으니깐.. | 20.12.14 23:44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21.152.***.***
(IP보기클릭)180.224.***.***
우는천사 인거시야요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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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56.***.***
그냥 저게 cdpr의 한계였던거지 사펑이랑 위쳐는 규모부터가 비교가 안되니까 | 20.12.14 23:25 | | |
(IP보기클릭)58.124.***.***
그냥 위쳐가 사펑보다 더 단순했던거임 그 기술력 한계가 사펑에서 들어난거고 | 20.12.14 23:45 | | |
(IP보기클릭)115.143.***.***
위쳐도 저정도 수준은 아니었지만 버그 덩어리 아니었음? 패치를 잘해줘서 살아난거지. 근데 사펑은 심하긴 함. | 20.12.15 00:25 | | |
(IP보기클릭)220.76.***.***
위쳐는 저런일이 생길정도의 인구가 없는 구조의 게임이라 실제로 게임 계속해보면 그냥 위쳐임.... GTA가 훌륭한건 애초부터 GTA는 배경이 도시인 상태인걸 계속 개발했으니 노하우가 장난 아닌거고...CDPR은 본인들 개발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부족한 상태에서 너무 큰걸 개발한거지 차라리 새미오픈월드로 만들어서 도시를 구현하는 능력을 좀 만들구선 했으면 다른 결과가 나왔을듯한데.. | 20.12.15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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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치트키로 차소환하는거처럼뿅 나오는거 맞아요 위에는 없는데 도로없는 절벽에서 차 소환하면 바로뒤에 뿅하고 나와요 경사 심하면 땅속에서 소환되서 못탐 | 20.12.14 22:43 | | |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21.177.***.***
(IP보기클릭)112.185.***.***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oegame&no=16036146&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슬프게도 PC판 | 20.12.14 23:38 | | |
(IP보기클릭)121.177.***.***
경찰 무한 파밍은 ㅇㅈ 그타보다 경찰쪽 상호작용 개구리다고 들었음 ㅋㅋㅋ 엔피시 저렇게 없어지는건 본적 없어서 따라하고 싶어도 안되던데 | 20.12.15 13:48 | | |
(IP보기클릭)180.131.***.***
이건 뭐.. 같이 cdpr 욕하고 까지 않으면 비추 폭격이네ㅋㅋ 나도 PC 유저고 저 영상 본 다음 몇 번을 따라해 봤는데 같은 현상 발견 못함. 내가 경험한 신박한 버그는 어느 컴퓨터 메일 뒤져보고 닫았는데 손이 끼었는지 움직이질 않더라ㅋㅋ | 20.12.15 2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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