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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모바일게임 스토리담당의 고충.jpg [69]
straycat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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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482일 LV.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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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0.12.02 (23:53:58)
IP : (IP보기클릭)175.206.***.***
추천 147 조회 37703 댓글수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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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5.***.***
솔직히. 씨.발 성장구간을 겪어본적도 없고 게임이 어떤지도 모르는 튜토리얼구간에 최종트리 케릭터 던져두고 와 존나쩔지? 너도 노가다 존나하면 이렇게됨 하는거 존나 전혀 감흥없음.
(IP보기클릭)61.75.***.***
체험존 만들고 체험하면 재화주게하는게 제일같음
(IP보기클릭)121.180.***.***
어쩔 수 없긴 하다고 봄 pc게임은 유료가 많고 무료화 게임도 어느 정도 진득하게 할 생각인 사람이 많지만 모바일은 워낙에 나오는 게임도 많고 유행도 순식간인지라 극초반에 노잼이면 ㅂㅂ 할 사람이 많을테니깐 물론 저것도 하도 써먹다보니 요샌 뭐
(IP보기클릭)115.23.***.***
저거 존나 진부해
(IP보기클릭)210.97.***.***
솔직히 원신이 이거인데, 표절 이전에 이 방식 되게 좋다 생각함. 한번 써보고 좋으면 뽑아라, 대신 이거 해본 보수로 재화 좀 줄게 이런 느낌이라서.
(IP보기클릭)182.220.***.***
근데 그 재화가 1가챠도 못하는 원석이라 좀 꼽더라
(IP보기클릭)121.145.***.***
느그씹덕들이 해본거 전부가 아니라 저~언부 다 게임 기획하는 애들이 다 생각해본거다.
(IP보기클릭)183.96.***.***
개인적으로 저 방식을 가장 잘 활용했다고 생각하는 게임
(IP보기클릭)116.47.***.***
어차피 할 놈은 뭘 주든 하지. 그런데 유저 경향을 따져보면 저렇게 불친절하게 초반 경험을 시키면 불필요하게 이탈되는 유저가 생김. ㅇㅇ
(IP보기클릭)59.15.***.***
사실 붕망겜부터 써먹던 방식이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샌 모의작전으로도 로테따라 강캐 쓸수있슴
(IP보기클릭)115.23.***.***
저거 존나 진부해
(IP보기클릭)61.75.***.***
체험존 만들고 체험하면 재화주게하는게 제일같음
(IP보기클릭)210.97.***.***
잉여인간2호
솔직히 원신이 이거인데, 표절 이전에 이 방식 되게 좋다 생각함. 한번 써보고 좋으면 뽑아라, 대신 이거 해본 보수로 재화 좀 줄게 이런 느낌이라서. | 20.12.03 00:08 | | |
(IP보기클릭)182.220.***.***
이안율
근데 그 재화가 1가챠도 못하는 원석이라 좀 꼽더라 | 20.12.03 00:10 | | |
(IP보기클릭)59.15.***.***
이안율
사실 붕망겜부터 써먹던 방식이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샌 모의작전으로도 로테따라 강캐 쓸수있슴 | 20.12.03 00:20 | | |
(IP보기클릭)39.119.***.***
(IP보기클릭)125.185.***.***
솔직히. 씨.발 성장구간을 겪어본적도 없고 게임이 어떤지도 모르는 튜토리얼구간에 최종트리 케릭터 던져두고 와 존나쩔지? 너도 노가다 존나하면 이렇게됨 하는거 존나 전혀 감흥없음.
(IP보기클릭)118.235.***.***
메이플에서 흔히본것같은데 | 20.12.03 00:06 | | |
(IP보기클릭)218.148.***.***
나중에 앱 새로 설치해서 로그인하기 전까지 그 구간 스킵도 안되고 강제진행이면 빡이 차오름 | 20.12.03 00:06 | | |
(IP보기클릭)106.102.***.***
근데 솔직히 그 겜이 딱 맞는다는 가정하에 그거만큼 동기부여 잘되는 진행방식이 없기는 함. 그 게임이 맞게만드는게 디랙터들 일인거고 | 20.12.03 00:08 | | |
(IP보기클릭)223.62.***.***
옛날엔 자주 하던 거 같던데 요즘은 안 하지 않나 | 20.12.03 00:12 | | |
(IP보기클릭)106.102.***.***
에초에 굳이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성장되는 RPG엔 어지간히 나오는 전개이긴 함. 당장에 슈로대에서도 첫화부터 아무로가 뉴건담 타다가 이런저런 사정 생겨서 그냥건담 타고 30화 넘어서야 뉴건담 다시 찾아오는 전개 라던가 | 20.12.03 00:16 | | |
(IP보기클릭)220.81.***.***
동기부여 이전에 시작하자마자 박탈감이 쩔지않냐 | 20.12.03 00:16 | | |
(IP보기클릭)160.39.***.***
ㄹㅇ 1편 플레이 하고 나서 2편 튜토리얼이 그런식으로 나오면 이해하겠는데, 게임 1도 모르는 상태에서 최종테크 쥐어주고 게임 시킨 게임중에 1시간이상 플레이 해본 기억이 없음. 애초에 튜토리얼 캐릭터 열심히 굴려봤자 내 캐릭도 아니고 정작 튜토리얼 끝나고 남은 본 캐릭터는 ㅈ쓰레기라 실망감 밖에 안남는데 어떤 부분에서 이걸 재밌다고 느껴야 되는지 모르겠음. 재밌는 게임이면 1레벨 부터 재미있게 만들라고 | 20.12.03 00:20 | | |
(IP보기클릭)175.203.***.***
메이플은 레벨만 만렙설정이지 무슨 스킬이나 장비가 빵빵한게 아니라서 좀 다른 듯 | 20.12.03 00:22 | | |
(IP보기클릭)59.1.***.***
ㄹㅇ 손에 익기 전에는 건반 친치는거나 다를 바가 없는데 그걸로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는건 숫자 하나임 | 20.12.03 00:30 | | |
(IP보기클릭)211.36.***.***
모바일게임 시장은 어떻게든 유저 풀을 늘려야 되서 시작부분에 임팩트를 주기 위해 자주 쓰는것뿐임 그리고 콘솔겜에도 저런거 도입한 경우 잇는걸 머... 결국은 완성도 문제지 방식의 문제는 아님 | 20.12.03 00:54 | | |
(IP보기클릭)222.111.***.***
천옥편... | 20.12.03 01:01 | | |
(IP보기클릭)59.152.***.***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25.250.***.***
(IP보기클릭)39.118.***.***
리링냥
마영전인가? | 20.12.03 00:12 | | |
(IP보기클릭)121.180.***.***
어쩔 수 없긴 하다고 봄 pc게임은 유료가 많고 무료화 게임도 어느 정도 진득하게 할 생각인 사람이 많지만 모바일은 워낙에 나오는 게임도 많고 유행도 순식간인지라 극초반에 노잼이면 ㅂㅂ 할 사람이 많을테니깐 물론 저것도 하도 써먹다보니 요샌 뭐
(IP보기클릭)59.11.***.***
ㄹㅇ 난 아이온에서 기억 상실 설정으로 처음 저 전개 보고 와 신막하다 했는데 하도 자주보니.. | 20.12.03 00:43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33.***.***
알드노아제로
페그오가? 페그오는 처음부터 ㅈ밥인 주인공이잖아 | 20.12.03 00:18 | | |
(IP보기클릭)39.112.***.***
알드노아제로
페그오에 저런게 어딧음. | 20.12.03 00:18 | | |
(IP보기클릭)1.233.***.***
알드노아제로
음...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 드는데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알겠음 결국 뽑게/지르게 만드는 원동력을 만들려는거니까 | 20.12.03 00:26 | | |
(IP보기클릭)220.121.***.***
알드노아제로
페그오는 신캐릭 성능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스토리로 푸쉬하는거라서 저거랑 다른데 신캐릭을 게스트로 고정시키면 오히려 짜증내지않나 | 20.12.03 00:28 | | |
(IP보기클릭)223.39.***.***
알드노아제로
저거랑은 좀 다른게 강제 고정이 아닌이상 어떤 ㅁㅊㄴ이 스토리 서번트를 들고가 걍 딜러에 맞는 서폿을 챙기지 | 20.12.03 00:28 | | |
(IP보기클릭)1.233.***.***
근데 그렇게 치면 모든 가챠 게임이 다 그래 결국 스토리에서 캐릭이 활약하고, 그 캐릭이 가챠에 나오는거니까 안그런 겜이 있을까 일단 내 경험상 겜에는 없는듯 내 경험이 부족한가 | 20.12.03 00:29 | | |
(IP보기클릭)220.121.***.***
알드노아제로
아니 완전 다른데ㅋㅋ 저거 페그오로 비교하면 스토리 시작할때 보5 100렙 스작완료 풀젤 끼고 있는 서포트 빌려주는거임 그런데 전투 두세번 하면 사라지고 보1 1렙 스작111 끼고 있는 캐릭이 남는거 | 20.12.03 00:34 | | |
(IP보기클릭)124.50.***.***
알드노아제로
주인공이면 당연히 활약해야지... 그런 식으로 따지면 거기에 해당 안 되는 게임이 몇개겠어 | 20.12.03 00:51 | | |
(IP보기클릭)39.112.***.***
알드노아제로
페그오에 어디 만랩 빵빵한 캐릭터였다가 꿈이었던걸로 치고 1랩 시작이라는 사례가 있었음? 내 기억상으로 모든 스토리에서 저런 전개 단 핸번도 없었음. | 20.12.03 00:55 | | |
(IP보기클릭)1.233.***.***
얘는 그냥 활약했다-뽑고/지르고 싶지? - 뽑아/질러 의 원초적인 개념이 똑같다고 말하는 느낌임 딱히 틀린 말은 아니여서 부정은 안했는데 애초에 팔려는 게임에 그런거 없는게 어딨겠어 패키지 겜도 PV내는 이유가 그런 이유와 어느정도 비슷할텐데 | 20.12.03 00:57 | | |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185.92.***.***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83.96.***.***
개인적으로 저 방식을 가장 잘 활용했다고 생각하는 게임
(IP보기클릭)211.49.***.***
D I E!! M O N S T E R!!! | 20.12.03 00:34 | | |
(IP보기클릭)124.51.***.***
하지만 세월이 지났지... 신선함이 익숙함이 되고, 익숙함이 지겨움이 되기엔 충분한 시간. | 20.12.03 00:37 | | |
(IP보기클릭)211.36.***.***
ㄹㅇ 레전드겜 | 20.12.03 00:55 | | |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220.121.***.***
따지고보면 월하의 야상곡도 이런느낌 아닌가 처음엔 지죤센 템 입고있다가 좀 지나면 압수하니 | 20.12.03 00:38 | | |
(IP보기클릭)121.145.***.***
느그씹덕들이 해본거 전부가 아니라 저~언부 다 게임 기획하는 애들이 다 생각해본거다.
(IP보기클릭)58.127.***.***
(IP보기클릭)211.36.***.***
갓옵워 2 3 둘다 사용한걸로 기억함 전작에서 끝판템 다 맞춘다음 모종의 이유로 지옥으로 떨어지고 기어나오는거 ㅋㅋ 결국은 얼마나 잘 썼나의 문제지 방법의 문제는 아님 | 20.12.03 00:56 | | |
(IP보기클릭)116.47.***.***
(IP보기클릭)121.145.***.***
할놈은 함 | 20.12.03 00:22 | | |
(IP보기클릭)116.47.***.***
흉흉
어차피 할 놈은 뭘 주든 하지. 그런데 유저 경향을 따져보면 저렇게 불친절하게 초반 경험을 시키면 불필요하게 이탈되는 유저가 생김. ㅇㅇ | 20.12.03 00:25 | | |
(IP보기클릭)14.36.***.***
요즘 유행하는 서바이벌 게임 아니냐 | 20.12.03 00:35 | | |
(IP보기클릭)121.168.***.***
하지만 그런 것까지 참고 할 정도로 참을성 많은 유저는 많지 않다. | 20.12.03 00:36 | | |
(IP보기클릭)116.47.***.***
뭐지?? 갑자기 꿀잼으로 변했는데? ㅋㅋㅋㅋㅋ 아 ㅋㅋ | 20.12.03 00:36 | | |
(IP보기클릭)121.14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9.11.***.***
ㅇㅇ 그래서 '과거에 능력 뺏기기 전의 나' 설정이 나오는거지 | 20.12.03 00:45 | | |
(IP보기클릭)160.39.***.***
(IP보기클릭)223.62.***.***
시나리오 라이터쪽이 노란색 말풍선인줄 알았는데ㅋㅋㅋ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220.125.***.***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7.111.***.***
프리코네도 시작이 저런느낌 아닌가. 그건 전작이 있어서라는 이유도 있지만 | 20.12.03 00:39 | | |
(IP보기클릭)5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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