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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2.228.***.***
그래서 도트게임은 브라운관에서 해야 참맛이라 하지 뭐 요즘은 뭉개는 효과 있어서 LED로도 비슷하게 표현이 가능한데 브라운관 특유의 RGB 톡톡터지는 맛이 없긴하다
(IP보기클릭)183.107.***.***
고전게임 컬렉션 같은거에 스캔라인 옵션이 왜 있는지 모르는사람들 많더라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218.101.***.***
여 앉아봐라...옛날옛적에 호랑이 담배피던시절 진공관이라는 물건이 있었는데...
(IP보기클릭)14.46.***.***
(IP보기클릭)218.101.***.***
반대야 오른쪽이미지에 왼쪽같이 필터를 씌우는거지
(IP보기클릭)58.143.***.***
그렇지만 이제는 그 두꺼운 부피를 감당할 자신이 없음...
(IP보기클릭)58.143.***.***
왜 달라 보이냐면 토트가 뭉개지는 것도 있지만 실제 브라운관에서 오른쪽의 도트의 색이 그대로 구현이 안되는 것도 있기 때문임.
(IP보기클릭)220.72.***.***
똑같은거 맞음 걍 많이 뭉개져서 아예 달라보이는거
(IP보기클릭)116.47.***.***
오른쪽 도트를 브라운관으로 뭉개면 왼쪽처럼 보인다는거임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39.***.***
알면서 아재 아닌척하다니 | 20.10.25 03:22 | | |
(IP보기클릭)223.62.***.***
가물가물해서 기억 안나는데 뭐 그렇다 치자 | 20.10.25 03:23 | | |
(IP보기클릭)1.239.***.***
루리웹-0633985726
브라운관 화면으로 도트 출력하면 좌우로 약간 늘어남 그래서 예전엔 일부러 브라운관 출력화면을 상정하고 도트를 찍었대 | 20.10.25 03:46 | | |
(IP보기클릭)1.239.***.***
루리웹-0633985726
요즘 디스플레이로 보면 좌우가 좁지 그래서 | 20.10.25 03:4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요망한 녹색음료
| 20.10.25 03:10 | | |
(IP보기클릭)218.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요망한 녹색음료
여 앉아봐라...옛날옛적에 호랑이 담배피던시절 진공관이라는 물건이 있었는데... | 20.10.25 03:24 | | |
(IP보기클릭)137.81.***.***
요망한 녹색음료
F...FB?? | 20.10.25 03:27 | | |
(IP보기클릭)182.228.***.***
그래서 도트게임은 브라운관에서 해야 참맛이라 하지 뭐 요즘은 뭉개는 효과 있어서 LED로도 비슷하게 표현이 가능한데 브라운관 특유의 RGB 톡톡터지는 맛이 없긴하다
(IP보기클릭)58.143.***.***
크로스킬즈
그렇지만 이제는 그 두꺼운 부피를 감당할 자신이 없음... | 20.10.25 03:26 | | |
(IP보기클릭)183.107.***.***
고전게임 컬렉션 같은거에 스캔라인 옵션이 왜 있는지 모르는사람들 많더라
(IP보기클릭)76.168.***.***
정확히 어떤 옵션임? | 20.10.25 03:53 | | |
(IP보기클릭)183.107.***.***
HD이상되는 대형화면에서는 필터를 먹여서 도트를 뭉개도 한계가 있는데 스캔라인 옵션은 대형 화면에서 고전게임을 실행 시켜도 사진처럼 필터 먹이는것보다 부드럽게 보이게 만들어줌 | 20.10.25 14:08 | | |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4.37.***.***
그렇네. 어쨋든 충분히 가능할것같음 | 20.10.25 03:25 | | |
(IP보기클릭)218.101.***.***
사과맛곰젤리
반대야 오른쪽이미지에 왼쪽같이 필터를 씌우는거지 | 20.10.25 03:25 | | |
(IP보기클릭)121.134.***.***
(IP보기클릭)116.47.***.***
레이디ꇥ데드풀
오른쪽 도트를 브라운관으로 뭉개면 왼쪽처럼 보인다는거임 | 20.10.25 03:22 | | |
(IP보기클릭)121.134.***.***
그러니까 오른쪽 이미지 브라운관으로 봐도 왼쪽처럼 안 될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한 소리임... | 20.10.25 03:24 | | |
(IP보기클릭)220.72.***.***
똑같은거 맞음 걍 많이 뭉개져서 아예 달라보이는거 | 20.10.25 03:24 | | |
(IP보기클릭)58.143.***.***
레이디ꇥ데드풀
왜 달라 보이냐면 토트가 뭉개지는 것도 있지만 실제 브라운관에서 오른쪽의 도트의 색이 그대로 구현이 안되는 것도 있기 때문임. | 20.10.25 03:28 | | |
(IP보기클릭)211.219.***.***
전자석으로 좌표 조정해서 전자들을 전자총으로 발사해 형광면에 맞춰서 색깔을 만드는 거라 저런 식으로 변하는 거 충분히 가능해보임 | 20.10.25 03:32 | | |
(IP보기클릭)125.183.***.***
(IP보기클릭)121.112.***.***
(IP보기클릭)218.101.***.***
(IP보기클릭)223.62.***.***
마리오도 수풀이 색만 바꾼 구름이란거 보고 진짜 놀랐지.... | 20.10.25 03:30 | | |
(IP보기클릭)182.228.***.***
데이터 용량을 아끼기 위한 노력... | 20.10.25 03:32 | | |
(IP보기클릭)211.172.***.***
헐 진짜네 | 20.10.25 03:44 | | |
(IP보기클릭)112.158.***.***
(IP보기클릭)220.87.***.***
애초에 도트를 찍던 개발장비의 모니터가 브라운관 모니터였겠지. | 20.10.25 04:45 | | |
(IP보기클릭)153.240.***.***
도트는 종이에 찍고 숫자 배열로 프로그래밍했지 | 20.10.25 11:57 | | |
(IP보기클릭)119.64.***.***
개발툴 자체가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아니었던 시절임... | 20.10.25 12:35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175.212.***.***
색이 번져서 그런거임 | 20.10.25 03:38 | | |
(IP보기클릭)125.136.***.***
저거 색 번지게 하는것까지도 의도한거임?? | 20.10.25 03:42 | | |
(IP보기클릭)175.212.***.***
색 번지는건 그냥 CRT모니터의 특성이라서 의도고 뭐고 없음 그 특성을 이해한 상태에서 도트를 오른쪽처럼 찍어서 왼쪽의 그래픽으로 만드는거임 | 20.10.25 03:43 | | |
(IP보기클릭)125.136.***.***
글쿠먼... | 20.10.25 03:44 | | |
(IP보기클릭)211.44.***.***
실력있는 겜회사는 의도하고 만들었음 | 20.10.25 03:44 | | |
(IP보기클릭)112.158.***.***
브라운관tv는 요즘처럼 픽셀 하나하나의 색깔을 지정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후레쉬같은 빔을 쏘면 삼색 필터들이 그걸 받아들여서 색을 보여주고, 빨강초록파랑 세 가지 이외의 색깔을 표현하려면 근처의 필터 세기를 조절해서 섞어서 보여줘야 했음 그래서 빛을 쏘는 걸 픽셀단위로 완전 정확하게 조절할 수는 없으니까 세기에 따라서 원치않은 색깔이 조금씩 튀어서 보이게 되는 거 | 20.10.25 03:45 | | |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4.46.***.***
(IP보기클릭)175.116.***.***
명암이 어떻게될지 의도하고찍었다생각하니 대단하네 사실그시절 작업용 모니터도 비슷해서그러려나 | 20.10.25 04:03 | | |
(IP보기클릭)110.9.***.***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122.222.***.***
주사율은 브라운관의 화면표시와 별 관계가 없다. 오히려 브라운관이 광선총을 직빵으로 쏘는 특성탓에 gtg 속도가 LED계열이랑은 비교도 안되게 빠르지. | 20.10.25 04:38 | | |
(IP보기클릭)1.230.***.***
주사율 낮으면 깜빡거려. 도트그래픽 자체와는 상관없을지 몰라도. | 20.10.25 04:52 | | |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211.225.***.***
(IP보기클릭)220.72.***.***
그렇긴 해 | 20.10.25 04:44 | | |
(IP보기클릭)182.211.***.***
https://www.gameanim.com/2016/09/10/classic-sega-snk-pixel-art-tools/ 대충 이런식... | 20.10.25 05:4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