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설운도 급발진 의심 사고"라는 글 보고 편파 조작방송에 선동당해서 오해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진실을 알려드리려 글 씁니다.
방송에서 저렇게 대놓고 편파조작방송을 해도 되는건지 어이가 없고 말문이 막히네요...
일단 한블리 사고영상 보시면
위 급발진 주장?의심? 사고 사례인데 쟁점을 정리해보면
1)설운도의 아내 이수진씨는 운전경력 38년이고 저 지역에서 평생 살았는데 사고를 내겠냐?
2)급발진 주장이유로 첫째, 사고당시 엔진에 쇳소리가 섞인듯한 굉음이 들렷다.
3)둘째 브레이크가 평소와 달리 딱딱했다
4)셋째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는데 가속했다
5)넷째 에어백이 안터졋다
대략 이정도인데....어떻게 한블리에서 편파조작방송을 했고 진실은 뭔지 하나하나 살펴보죠.
1)설운도의 아내 이수진씨는 운전경력 38년이고 저 지역에서 평생 살았는데 사고를 내겠냐?
과연?진짜 운전경력 38년일까요?혹시 38년 장롱면허는 아니신가요?
위 영상 2분 38초부터 보시면....그리고 제가 올린 첫번째 움짤 보시면 여러분들은 이게 과연 38년 운전한 베테랑처럼 느껴지시나요?
그보다는 운전한지 3일차 된 사람처럼 느껴지는건 저만 그런가요?
딱봐도 운전이 매우 매우 미숙한 사람이란게 느껴지고 사람을 칠뻔해서 AEB가 작동하고 그걸 사람들이 "저 차 운전 이상한데?" 라고 느껴서 처다보고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한블리에서는 이런 부분은 전혀 보여주지 않고 이수진씨가 운전경력이 매우 베테랑인것처럼 편파적으로 방송하고 있죠.
3)둘째 브레이크가 평소와 달리 딱딱했다
이건 두가지를 같이 설명하자면....솔직히 이런게바로 감성팔이, 아님말고식 그냥 질러보기 아닙니까?
전혀 확인되지도 않은, 확인할 수도 없는 내용을 그냥 설운도쪽 일방적 주장으로 급발진 의심 이유라면서 설명하는건 너무 말이 안되네요.
과연 그 긴박한 시장통 같은 길에서 택시기사가 엔진의 쇳소리까지 들을 정도의 굉음을 들을 수 있었을지도 의문이고 만약 정말로 굉음이 났다면 저기에 주차된 차들이 몇대인데 그 블박에 녹음된 소리라도 들려줬어야 할텐데 전혀 그런 증거는 하나도 없으면서 (심지어 설운도씨 차도 오디오는 쏙 빠진...)굉음이다, 브레이크가 딱딱했다라고 감성팔이, 편파 방송을 하고 있죠.
왜 저 많은 차들에서 블박에 소리가 녹음된게 하나도 없었을지 의문입니다.
4)셋째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는데 가속했다
그전까진 그러려니 했는데 이거보고 편파에 "조작"을 한게 확실해졌습니다.
방송에서는 동그라미까지 치면서 선명하게 들어온 브레이크등 이라고 했는데 운전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저거 브레이크등 입니까?아니죠?저거 "후미등" 입니다.
브레이크등은 아래사진처럼 택시와 충돌하기 0.5초 직전에서야 브레이크 보조등이 함께 들어온게 보입니다.
그전에는 브레이크 보조등이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한블리에서는 저게 브레이크등이 들어온 증거라며 편파조작 방송을 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속으시네요.
정말 브레이크를 밟았으면 브레이크 보조등까지 같이 들어와야하는게 맞는겁니다.
충돌직전에는 AEB가 작동하면서 브레이크 등이 잡힌것으로 판단됩니다.
과연 한문철이, 그리고 자칭 전문가라며 자문한 사람들이 브레이크등과 후미등도 구분을 못 했을까요?과연?정말?설마?
그럼에도 방송에는 떡하니 미등을 브레이크등이라며 방송한건 무슨 의도일까요?
+)번외로 그럼 왜 그전에는 사람을 칠뻔했을때 작동하던 AEB가 실제로 사람을 치고 택시와 충돌할때까지 안작동했냐?하시는 분들 계신데
AEB의 작동원리는 원래 "풀악셀" 악셀의 80%이상을 밟고 고속일때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AEB가 앞에 사물이 없는데 잘못 인식해서 갑자기 급정거를 걸어버리면 위험해서 (실제로 AEB가 유령이라도 본건지 도로에서 갑자기 걸려서 뒷차와 추돌사고가 나서 결함으로 그랜저가 곤욕을 치른적 있습니다)악셀의 80%이상을 밟는 고속일때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건 실제로 설명서에도 나오는 내용이고 명확한 팩트입니다.이전에 AEB가 작동하지 않은 것이 급발진으로 인한것이든 페달오인이든 어쨋든 악셀이 풀로 작동하고 있어서 작동하지 않은것이고 택시와 충돌직전에는 사람이 본능적으로 몸을 움츠리거나 힘이 빠지게 되므로 그제서야 AEB가 작동되었다고 생각하면 논리적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5)넷째 에어백이 안터졋다
이건 정말 상식적인 내용이라 설명을 해야하나 싶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편하게 꺼라위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간단히 말해서 에어백은 "안터져도 되면 안터지는게 훨씬 좋습니다." 오히려 저만한 사고에 에어백이 터지는것이 더 위험합니다.
그럼 "저만한 사고"는 뭐냐?라고 물으신다면 위 설운도씨 사례처럼 "사고후에 직접 걸어나와서 다른 차로 가서 괜찮으세요?라고 물어볼 수 있을 정도"로 생명에 지장이 없고 안전벨트만으로 충분히 충격을 상쇄할 수 있는 사고이면 에어백이 안터지는 것이 옳습니다.
만약 저 경우에 에어백이 터지면 오히려 그게 더 위험합니다.
즉 에어백이 안터진것도 전혀 차량결함의 증거가 되지 못함에도 한문철이나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길길이 날뛰고 있죠.
그들이 정말로 에어백의 전개조건에 대해서 그리고 저게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는게 맞는 경우란걸 과연?정말?설마? 몰랏을까요?
부디 몇분이나 이글을 보실지 모르지만 보시는 분들만이라도 저런 편파 조작방송의 선동에 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를 기만하고 페달블박 팔아먹으려 돈에 미친 한문철씨는 제발 반성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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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파 조작방송의 선동에 낚여서 비추 찍으시는 분들은....자신들이 기만 당했다는걸 인지하시기 바랍니다ㅜㅜ 역시 전혀 논리적 반박은 하지 못한채 선동에 낚이신 분들이 비추만 주고 떠나시는군요....반박은 못하지만 인정은 하기 싫고 참....거의 타진요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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