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의 난관 1 가격
7만원 이라는 가격은 선뜻 가볍게 지르기 어려운 가격임
게임패스가 있다지만 그렇다 해도 7만원은
난관 2 초반 레벨 디자인과 나쁜 시너지를 일으켜서
게임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를 각인 시켜버림
아예 무료로 해서 배틀패스를 하던가
가격을 3분의 1 혹은 절반으로 했으면 충분했을거 같음
이 게임의 난관 2 레벨 디자인
엑조 프라이멀은 플레이어 레벨을 올리수록 컨텐츠가 해금되는 방식임
초반 컨텐츠들은 모드도 하나뿐이고 등장 공룡들도 3종 정도라
재미를 느끼기가 힘들고 확실한 무언가를 유저들한테 각인 시켜주기도 힘든 구조
게임에 조금씩 익숙해지라고 이런거 같은데 그렇다 해도 도가 지나쳤음
20레벨은 넘겨야 뭔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고 100렙 찍어도 새로운 뭔가가 나온다는데
이런것들을 초반에 절반정도만 풀었어도 유저들에게 재미를 줄수있지 않았을까함
이 두개의 난관만 지나면 제법 괜찮은 게임이야
대략적은 강점을 꼽자면
공룡(pve)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다양한 공룡들이 풀리는데
각 공룡마다 약점들이 있고 무작정 들이박다가는
잡는게 힘들어서 상황에 따라 슈트를 바꾼다던가
특정 공룡부터 잡는다던가 뭉치고 흩어지고 등등
팀원끼리 협력,능동적 행동해야
공룡들을 수월하게 잡을수있음
슈트
슈트들이 까리하고 각 슈트들마다 개성이 있어서
굴리는 맛이 있음 캡콤은 빠르게 신규 슈트들을 추가해야 할거야
레이드 컨텐츠
열명의 유저들이 협력해 수천마리의 공룡과 강력한 변이 공룡을
상대로 레이드를 뛰는 컨텐츠인데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최대 묘미라 생각함
기존 일부 레이드 조정 하고 레이드 컨텐츠를 가능한 자주 추가하면
더욱 괜찮은 게임이 될거같아
pvp 컨텐츠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더라 그래서 이건 좀 놀랐음
오버워치 하위호환이라 했는데 밸런스,매칭 문제와
pvp 각 모드의 구조를 조금만 손을 보면 더욱 괜찮아질거 같아
현재로써는 역전이 불가능한건 아닌데 한쪽이 너무 유리해지기 쉬운 구조고
유저 킬 점수가 짜서 유저 킬 관련으로 mvp 요소 만들어주면 좋을거 같음
최적화
캡콤이라 그런가 최적화 수준이 엄청나더라
공룡 수천마리랑 유저 열명이 부대끼는데도
버벅거리는게 없음
난관을 제외하고 현재 당장 해결 해야할 최대 문제점 세가지를 뽑자면
컷신
엑조 프라이멀은 레이드 컨텐츠를 할때나 게임중 특정 조건때 컷신이
나오는데 이 컷신이 스킵불가라 긴 시간의 컷신을 강제로 봐야함
이게 꽤나 스트레스라 컷신 스킵은 반드시 해줘야함
탈주
아직까지는 매칭은 잘잡히는데 탈주도 꽤 있음
탈주 패널티가 없다싶이 하니까 게임 시작도 전에 탈주해서
봇을 대리고 게임 끝까지 해야하는 상황도 있어
옵치는 중간에 난입이라도 가능하지 이 게임은 그런것도 없어서
탈주러들 있으면 난감하기 그지없음
게임에서의 정보제공 부족
게임에서 주는 정보가 너무나 적음
그렇다보니 게임중에 팀 단체로 헛짓거리 하는 경우도 있더라
듀토리얼을 더욱 풍족하게 하던가 정보 제공을 더욱 확실하게 하던가 해야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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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패스를 따로 팔긴함 | 23.07.26 0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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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패스가 먼뎅? | 23.07.26 0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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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게임들에 있는건데 패스를 구매하고 게임 플레이를 해서 패스 레벨을 올리면 여러 아이템들을 주는것 대충 이런 개념 각 패스에서만 얻을수 있는 아이템이나 기존에 존재하는 아이템이지만 귀하거나 비싸거나의 이유로 쉽게 얻을수 없는 아이템들도 레벨만 올리면 얻을수 있다던가 유저들에게 구미가 당기는 메리트를 줘서 패스 구매를 유도하는거지 | 23.07.26 03: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