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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지옥의 군세가 성역에 더 많은 상흔을 남기려 안달하고 있습니다. 고향을 지킬 힘을 모으십시오, 방랑자여.
디아블로 IV의 2.0 공개 테스트 서버(PTR)는 9월 4일~11일에 개방되며, 다음 시즌과 증오의 그릇 확장팩과 함께 본 게임에 적용될 변경 사항 및 기능들을 시험해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의 목적은 6시즌 시작 전에 변경 사항과 기능을 테스트해 보는 것입니다. 그 이후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모두를 위해 출시하기 전에 콘텐츠를 조정합니다. 저희가 받는 피드백은 세부적인 밸런스 조정, 버그 제거, 그리고 가능한 한 최선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운영은 저희에게 새로운 시스템을 시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지옥의 불길이 여러분의 도래를 기다리며 밝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2.0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는 공개 테스트 서버의 사전 공개 내용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하는 콘텐츠는 발매와 함께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이를 경험하기 위해 증오의 그릇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 변경의 이유는?
개발자 의견: 원래 저희가 예상했던 캐릭터 진행은 장대한 모험을 진행하고, 세계 단계를 넘나들며, 장비를 교체하고, 정복자 시스템을 통해 점진적으로 힘을 기르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흥미진진했지만, 반복되는 플레이와 세계 단계 III, 신성 아이템은 자연스럽지 못했고, 그 과정에서 발생한 어마어마한 능력치 폭증은 게임에 재미를 더해주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발매 이래로 지옥불 군세와 명공의 나락과 같은 게임 종반 콘텐츠를 추가해왔습니다. 증오의 그릇은 암흑 성채와 지하도시의 추가를 통해 게임 종반 콘텐츠의 종류를 더욱 넓혀줄 것입니다. 이번 새로운 시스템 변경이 신규 캐릭터의 게임 종반 진입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레벨 업 조정
정복자 포인트의 작동 방식이 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획득한 정복자 포인트는 이제 영역과 캐릭터 레벨에 연동됩니다. 이는 획득한 모든 정복자 레벨을 같은 영역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가 공유한다는 뜻이죠. 이러한 변경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저희는 레벨 업 여정, 기타 능력치, 괴물 레벨에 다양한 변경을 가했습니다. 숫자와 수치 또한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복자 레벨과 캐릭터 레벨의 분리
이제 정복자 레벨과 캐릭터 레벨이 분리되었으며, 1~60 레벨은 캐릭터 레벨을 의미합니다. 이는 추가 기술 포인트 10점을 얻어 캐릭터를 다각화할 길이 더 넓어진다는 뜻입니다. 레벨 60부터는 정복자 노드 개방에 사용할 수 있는 정복자 레벨을 얻게 됩니다.
레벨 50이 넘는 캐릭터의 경험치 기반 정복자 포인트는 정복자 레벨로 변환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캐릭터 레벨이 100인 경우,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캐릭터의 레벨이 50으로 감소하며, 캐릭터가 획득한 정복자 포인트 200점은 모두 영역 공용의 정복자 레벨로 변환됩니다. 캐릭터 레벨이 50보다 낮은 경우,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번 레벨 업 및 정복자 변경은 게임 종반 활동 및 장비를 보다 빨리 획득할 수 있게 하여 부캐릭터들이 앞으로의 싸움에 대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능력치 변경 사항
캐릭터 레벨과 정복자 레벨의 분리 외에도 생명력, 방어도 및 핵심 능력치와 같은 능력치 또한 다시 확인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저희는 능력치와 피해량의 표시 수치가 이미 한계를 넘어섰다는 플레이어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해당 정보를 훨씬 소화하기 쉽도록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해당 변경은 캐릭터의 강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신규 난이도 시스템
통상 난이도
개발자 의견: 이러한 변경을 가하게 된 주된 이유는 불경한 정신체와 고행 버전의 보스를 통해 난이도와 보상의 수준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훨씬 재미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세계 단계가 도전 및 보상 수준을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인 난이도로 변경되었습니다. 통상 난이도라고 하는 첫 4단계의 난이도는 일반, 어려움, 전문가, 참회자입니다. 통상 난이도 단계의 목적은 새로운 고점인 캐릭터 레벨 60을 달성하기 위해 분투하는 여러분의 캐릭터를 단련하는 것입니다.
- 일반 난이도는 가벼운 도전을 찾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느린 속도의 모드입니다.
- 어려움과 전문가는 자신의 실력을 검증하고 보다 빠른 속도로 플레이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 어려운 도전을 안겨줍니다.
- 참회자는 심약자용은 아닙니다. 새로운 고행 난이도로 향하는 길을 닦으려는 분들은 훨씬 큰 위험과 맞닥뜨려야 합니다. 원하는 난이도에서 플레이하십시오!
난이도를 높일수록 획득하는 금화와 경험치 또한 증가합니다. 각 난이도를 잠금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및 어려움은 기본으로 열립니다.
- 전문가는 디아블로 IV의 프롤로그를 완료한 이후에 열립니다.
- 참회자는 레벨 50에 도달하면 열립니다.
지옥으로의 관문: 고행 난이도
새로운 고행 난이도에 도달했다는 것은 베테랑 전사라는 증거입니다. 진정한 게임 종반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고행 난이도의 진행도는 나락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높은 나락 단계에 도달하려 노력할수록, 이용할 수 있는 고행 난이도 또한 증가합니다. 고행 난이도가 높을수록 전설 또는 선조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각 고행 난이도를 잠금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60을 달성하면 나락 1~20단계가 개방됩니다. 나락 20단계를 깨면 고행 I이 개방됩니다.
- 나락 35단계를 깨면 고행 II가 개방됩니다.
- 나락 50단계를 깨면 고행 III이 개방됩니다.
- 나락 65단계를 깨면 고행 IV가 개방됩니다.
성역에 위험이 부족하기라도 했다는 듯, 고행 난이도에서는 새로운 고난, 저주가 자라고 있습니다. 고행 난이도를 진행하는 동안, 방어도와 저항은 다음과 같이 감소합니다.
- 고행 1: 방어도 -250, 모든 저항 -25%
- 고행 2: 방어도 -500, 모든 저항 -50%
- 고행 3: 방어도 -750, 모든 저항 -75%
- 고행 4: 방어도 -1000, 모든 저항 -100%
더 많은 난이도를 추가하고, 이를 다음과 같이 구분함에 따라, 플레이어들에게는 디아블로 IV의 위험과 보상 스타일을 어떻게 진행할 지에 대한 선택지가 더 많이 주어지게 됩니다.
괴물 레벨
더이상 괴물들의 레벨이 표시되지 않으며, 플레이 중인 난이도에 따라 레벨이 달라집니다.
개발자 의견: 출시 당시에 레벨 조정에 대한 의견을 받았으며, 그 정도가 약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괴물의 레벨을 완전히 제거하고 난이도에 의존하게 만듦으로써, 이제 여러분은 훨씬 정확하게 고난의 수준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복자 업데이트
문양
개발자 의견: 정복자 문양, 나락, 악몽 던전과 관련하여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나락 보상이 부족하다고 느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나락 더 깊은 곳으로 진행하면서 더 나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만드는 동시에, 문양 업그레이드가 훨씬 큰 만족감을 주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문양에 더 큰 힘을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문양 업그레이드 경험 시스템의 수치 조절은 잘 이루어지지 않았고, 쓸데없이 피로도가 높았습니다. 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저희는 정복자 문양 업그레이드를 악몽 던전에서 나락으로 옮겼고, 시스템 설계를 고쳐 문양 업그레이드의 속도를 훨씬 잘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문양은 저희가 가한 다른 변경 사항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대격변을 거쳤습니다.
- 문양 업그레이드는 더이상 경험에 따라 좌우되지 않습니다. 대신 나락 단계 완료를 통해 문양 등급을 높일 기회가 주어집니다.
- 명공의 나락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때마다 문양 등급을 올릴 수 있는 3번의 시도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사망하지 않았을 경우 1번의 추가 기회가 주어집니다.
- 각각의 업그레이드 시도는 아직 최고 레벨이 도달하지 못한 문양을 향상시키는 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업그레이드 기회는 문양의 레벨과 완료한 나락의 단계에 따라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문양 등급보다 10단계가 더 높은 나락 단계를 완료할 경우, 확정적으로 등급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인장의 현재 등급보다 훨씬 높은 나락 단계를 완료하면 시도마다 추가 등급 업그레이드가 주어집니다.
완료한 나락 단계와 문양 등급이 20만큼 차이가 날 때마다 시도당 추가 업그레이드를 얻습니다. 시스템의 적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죽지 않고 나락 30단계를 진행하면 문양을 19등급까지 곧장 올려 빠르게 추가 반경 증가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1에서 3으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3에서 5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5에서 7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7에서 9로 증가.
두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9에서 11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11에서 12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12에서 13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13에서 14로 증가.
세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14에서 14(반경 증가)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15에서 16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16에서 17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17에서 18로 증가.
문장의 최대 레벨이 21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45레벨이면, 보석 파편을 사용하여 희귀 문양을 전설 문양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양의 반경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 문양에 추가 특성이 하나 붙습니다.
정복자 보드
각 직업은 1개의 새 정복자 보드를 얻습니다. 각각의 정복자 보드에는 새로운 전설 노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작 보드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정복자 보드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여러 새로운 힘의 원천, 특히 전설 문양들이 도입된 관계로, 저희는 여러분이 어떤 보드와 문양을 장착하고 싶은 지에 집중하게 되기를 바랐습니다. 보드의 숫자를 제한함으로써, 저희는 시스템 내에서의 선택에 더 많은 힘을 주입할 수 있었습니다.
레벨 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정복자 포인트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정복자 보드의 부착 숫자 제한은 저희가 보드와 문양 자체에 힘을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빌드에 어울리는 보드와 문장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강조합니다.
아이템 품질 등급 개편
개발자 의견: 신성 아이템과 선조 아이템이 흔해진 지금, 저희는 이들 아이템이 특별함과 매력을 잃었다고 느꼈습니다. 이번 변화는 선조 아이템을 추구할 가치가 있는 강력한 게임 종반 아이템으로 거듭나게 해줍니다.
선조 아이템
- 선조 아이템은 고행 1부터 등장합니다.
- 선조 아이템은 항상 최대 아이템 위력인 800으로 등장합니다.
- 상급 속성은 선조 아이템에만 등장합니다.
- 선조 아이템은 항상 최소 1개의 상급 속성을 보유합니다.
일반
- 신성 아이템은 더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신성 아이템은 '유산'으로 표시됩니다. 신성 아이템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나,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습니다.
- 선조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은 750으로 제한됩니다. 레벨 60일 때 획득하는 전설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은 항상 750입니다.
- 이제 아이템 위력이 750인 아이템은 최대 4회까지 명품화가 가능합니다.
- 새로운 영역 적용 정복자 시스템의 캐릭터 레벨이 다시 조정된 관계로, 아이템 위력이 540을 초과하는 아이템의 위력이 540으로 조정됩니다. 조정된 아이템의 특성은 각각의 범위 내에서 가장 높은 값으로 다시 굴려지게 됩니다.
신규 직업 기술 및 지속 효과
직업별 신규 기술 1개
성역의 무술 전문가들은 어둠을 정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직접 배울 차례입니다. 각각의 기술은 클래스 빌드의 새로운 방향을 밝혀줍니다.
야만용사
- 강력한 투척[무기 숙련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무기를 던져 충돌 시 60%의 무기 피해를 주고 바닥에 박힙니다. 바닥에 박힌 무기는 파동을 방출하여 초당 20%의 무기 피해를 4초 동안 줍니다.
- 강화된 강력한 투척: 무기를 던진 상태일 경우,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투사의 강력한 투척: 던진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꿀 경우 추가 파동을 발산합니다. 각각의 파동은 최대 생명력의 3%를 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막으로 생성합니다.
- 전사의 강력한 투척: 강력한 투척의 충돌 피해가 200%[x] 증가하며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드루이드
- 암석 폭발[대지 기본 기술, 영력 30 소모]: 적의 발 아래에 돌을 모아 폭발시켜 80% 무기 피해를 줍니다. 정신 집중 시 20%의 무기 피해를 주고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1.0초 후 최대 400%까지 증가합니다.
- 강화된 암석 폭발: 암석 폭발의 마지막 폭발이 초기 반경의 25%[x]만큼 증가합니다.
- 태초의 암석 폭발: 암석 폭발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그리고 집중이 끝나고 2초 후까지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격렬한 암석 폭발: 암석 폭발의 기력 소모가 66%[x] 증가하지만, 마지막 폭발이 50%[x]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강령술사
- 영혼문[어둠 궁극기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근처의 적을 8초 동안 타락시켜 초당 65%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0.25초마다 적의 영혼을 뜯어 흡수해, 2의 정수를 생성하고 최대 생명력의 2%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5초 동안 부여합니다.
- 최고의 영혼문: 영혼을 흡수할 때마다 피해량이 1% 증가하며, 최대 30%까지 적용됩니다. 추가 효과는 영혼문이 종료된 후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극상의 영혼문: 영혼이 찢겨나간 적이 2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영혼문의 효과를 받는 적에게 피해를 주면 5% 확률로 영혼을 뜯어 흡수합니다.
도적
- 칼날의 춤[암살 날쌘 몸놀림 기술, 충전 횟수 6, 충전 대기시간 1초]: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회피 확률이 10%[+] 증가하며, 근처의 적에게 칼날을 던집니다. 각 칼날은 42%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 강화된 칼날의 춤: 칼날의 춤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미터를 이동하면 충전 횟수 4를 얻습니다.
- 체계적인 칼날의 춤: 칼날의 춤 정신 집중을 중단하면 섬광 수류탄 12개를 떨어뜨립니다. 각 수류탄은 20%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수류탄의 수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절제된 칼날의 춤: 칼날의 춤이 적중한 적을 3초 동안 25% 감속시킵니다. 각 칼날은 20% 확률로 적을 관통합니다.
원소술사
- 사역마[구현 기술, 충전 횟수 3, 충전 대기시간 12초]: 최근에 시전한 기술의 원소에 해당하는 사역마를 8초 동안 소환합니다. 사역마는 적을 추적하며 주기적으로 폭발해 범위 내에 40%의 해당하는 원소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최대 6기의 사역마를 거느릴 수 있습니다.
- 강화된 사역마: 사역마가 주변의 적에게 해당하는 원소에 따른 부여합니다. 화염 사역마: 적에게 94%의 화상 피해를 적용합니다. 냉기 사역마: 적에게 15%의 오한을 적용합니다. 번개 사역마: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소환된 사역마: 원소 종류가 다른 사역마를 두 마리 이상 소환한 상태일 때 3%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사역마의 원소가 더이상 이전에 시전한 기술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사역마의 원소가 순서대로 바뀝니다. 순서는 화염에서 냉기로, 냉기에서 번개로, 번개에서 화염으로 변합니다.
- 불러낸 사역마: 사역마가 활성화된 동안, 상응하는 피해 유형으로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직업별 신규 지속 효과 5개
직업별 신규 지속 효과 5개로 캐릭터를 궁극의 파괴 요원으로 벼려내십시오. 또한 각 직업의 기술 트리에 있는 일부 지속 효과에 추가 연결을 추가했습니다. 그 말은 이 지속 효과를 개방할 경로가 늘어나며, 더 유연한 레벨 업이 가능해진다는 뜻입니다.
야만용사
- 호전성: 기본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4초 동안 피해량이 3/6/9% 증가합니다.
- 묵직한 강타: 궁극기가 15/30/45%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전쟁의 길: 제압 후, 4초 동안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억제 불가: 무기 숙련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보강을 얻습니다.
- 가시 갑각[핵심 지속 효과]: 25 분노를 소모할 때마다 8초 동안 10%[+]의 가시를 얻고, 최대 120%까지 적용됩니다. 재샤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시전하면 5초 동안 방해받지 않음을 얻습니다. 이 시간 동안, 주변의 적에게 매초 가시의 100%를 물리 피해로 줍니다.
드루이드
- 인간성: 인간 형태일 때 5/10/15%[x]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대재앙: 궁극기를 시전한 후, 8초 동안 5/10/1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야생의 적성: 건강 상태일 때 3%[x] 증가한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100%를 초과할 때 3%[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이 추가 효과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 역류: 방어 기술 시전 후, 5초 동안 피해량이 4%[x] 증가합니다.
- 물아일체[핵심 지속 효과]: 각각의 동료 기술이 1마리의 추가 동료를 얻으며 5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큰까마귀, 늑대 무리, 맹독 덩굴의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강령술사
- 괴저 보강: 행운의 적중: 피해를 주면 최대 5/10/15%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6초 동안 부여합니다.
- 최후: 궁극기를 시전한 후, 8초 동안 5/10/1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거인의 몰락: 보강된 경우, 정예에게 6/12/18%[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정밀한 부패: 행운의 적중 확률이 5/10/15%[+] 증가합니다.
- 고통[핵심 지속 효과]: 취약, 군중 제어 효과, 혹은 지속 암흑 피해에 걸린 적이 고통에 걸리며 캐릭터와 하수인에게서 받는 피해가15%[x] 증가합니다. 저주 기술이 고통에 걸린 적에게 80%(무기 피해)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군중 제어 효과, 취약, 지속 암흑 피해에 대한 피해 총합의 30%[x]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 사격 연습: 명사수 및 암살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3/6/9% 증가합니다.
- 발레스트라: 피하기를 사용한 후, 피해량이 4초 동안 4/8/12% 증가합니다.
- 회피: 공격을 피한 후, 4초 동안 2/4/6%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여명으로: 궁극기가 15/30/4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연금술 혼합물[핵심 지속 효과]: 3종류의 비물리 피해를 주면 주입 기술의 위력이 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이 위력은 독, 암흑, 냉기에 대한 추가 피해 총합의 2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원소술사
- 초혼: 4%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얻습니다.
- 기운 집중: 6초 동안 지속되는, 최대 생명력의 0.5/1.0/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매초 생성하며, 최대 30%까지 적용됩니다. 생명력을 잃을 경우, 5초 동안 해당 효과를 상실합니다.
- 완충: 활성화되어 있는 보호막이 있는 동안 2/4/6%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원소의 상승효과: 서리, 감전, 방화 기술의 피해량이 장착한 해당 유형의 기술 하나당 1/2/3%[x] 증가합니다.
- 깨우침[핵심 지속 효과]: 기술을 시전할 때마다 1중첩의 깨우침을 얻습니다. 앞서 시전한 기술과 다른 원소의 기술을 사용하면 15중첩을 얻습니다. 100중첩을 얻으면 깨우친 상태가 되고, 더이상 중첩을 얻을 수 없으며, 매초 10중첩을 잃습니다. 깨우친 상태면 화염, 번개, 냉기 추가 피해가 그 총합과 동일해지며, 추가로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25%[x] 피해 증가
- 45%[+] 마나 재생
- 20%[+] 공격 속도
룬어: 새로운 힘의 원천
2.0 공개 테스트 서버 외의 경우, 룬어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을 보유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룬어는 자신만의 능력을 생성하여 캐릭터의 힘을 새로운 수준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성역에서 찾을 수 있는 룬은 의식과 기원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의식의 룬은 발동을 위해 취해야 할 행동을 특정하며, 기원의 룬은 앞선 트리거를 충족했을 때 발동되는 강력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바크 의식의 룬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룬의 조건은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 기원의 룬이 있습니다. 이 룬의 효과는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룬은 공물이라는 자원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는 의식의 룬에 언급된 조건을 충족하면 생성됩니다. 기원의 룬은 이 공물을 소모하여 효과를 발동합니다. 조건이 까다로울수록 의식의 룬이 생성하는 공물이 많아집니다. 반대로 기원의 룬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물은 그 효과의 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원의 룬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양보다 많은 공물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른 메커니즘인 과잉이 개입합니다. 많은 기원의 룬은 필요한 양보다 많은 공물이 생성될 경우 추가 효과를 적용하여 일시적으로 더 강해집니다.
룬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슴, 다리, 양손 무기 칸처럼 홈 두 개를 보유한 아이템에 의식의 룬과 기원의 룬을 끼워야 합니다. 투구 또한 추가 홈을 얻었으므로 룬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의식의 룬은 모든 기원의 룬과 호환됩니다. 룬은 마법, 희귀, 전설의 세 희귀도로 나뉩니다. 룬의 희귀도가 높을수록 그 효과는 더 강해집니다.
두 룬으로 제작한 룬어가 작동하는 원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도 바크 의식의 룬을 예로 들겠습니다. 장착하고 있는 동안,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할 때마다 50의 공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 룬을 자 기원의 룬과 조합할 겁니다. 이 룬의 효과는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한다(재사용 대기시간 2초)입니다. 공물 500이 필요합니다.
바크와 자 룬을 모두 하나의 아이템에 장착하면 바크자 룬어를 착용하게 됩니다. 이는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할 때마다 50 공물을 생성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소 500 공물이 생성되면 다음 피하기가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됩니다.
룬어는 다른 직업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일시적인 이동 속도 및 기술 향상 등도 가능합니다. 의식의 룬은 17개, 기원의 룬은 28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할 수 있으므로 한계는 없습니다. 모든 45개의 룬에 대한 툴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식의 룬:
- 율, 전설:
- 획득: 50 공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시전.
- 시르, 마법:
- 획득: 25 공물
- 정신 집중이 아닌 기술을 3회 연속 시전.
- 아후, 전설:
- 획득: 10 공물
- 행운의 적중: 부상을 당한 적에게 최대 100% 확률.
- 네오, 희귀:
- 획득: 300 공물
- 5초 안에 피해를 받지 않고 피해 주기. (무적일 경우 초기화.)
- 탐, 전설:
- 획득: 25 공물
- 정신을 집중하지 않는 핵심 기술 시전.
- 졸, 전설:
- 획득: 150 공물
- 다른 직업의 힘 구현.
- 잔, 마법:
- 획득: 150 공물
- 궁극기 시전.
- 페오, 희귀:
- 획득: 1000 공물
- 부상을 당하거나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녹, 희귀:
- 획득: 5 공물
- 감속이나 오한이 아닌 군중 제어 효과 적용.
- 쳄, 마법:
- 획득: 50 공물
- 피하기 시전.
- 바크, 전설:
- 획득: 50 공물
- 5미터 이동.
- 우르, 마법:
- 획득: 10 공물
- 하수인 혹은 동료가 적을 처치하거나 사망.
- 약스, 마법:
- 획득: 100 공물
- 치유 물약 마시기.
- 포크, 희귀:
- 획득: 2 공물
- 최대 자원의 5% 소모.
- 모니, 마법:
- 획득: 10 공물
- 이동 후 기술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0.2초)
- 카아, 희귀:
- 획득: 2 공물
- 최대 생명력의 1% 상실.
- 리트, 전설:
- 획득: 25 공물
- 0.3초 동안 움직이지 않기.
기원의 룬:
- 라크, 희귀:
- 필요: 8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야만용사의 도전의 외침을 발동하여 받는 피해 감소.
- 오움, 전설:
- 필요: 5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야만용사의 강화된 전장의 함성을 발동하여 이동 속도와 주는 피해 증가.
- 벡스, 전설:
- 필요: 4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5초 동안 모든 기술 등급 +3.
- 가르,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중첩 다수 획득).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5초 동안 극대화 확률 2.5% 획득, 최대 25%까지 적용.
- 잔, 전설:
- 필요: 7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기술에 극대화 공격과 제압이 확정적으로 적용.
- 쿠에, 희귀:
- 필요: 8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 second.
- 드루이드의 대지 방벽을 발동하여 보호막 획득.
- 욤, 전설: 필요:
-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드루이드의 석화를 발동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이들에 대한 극대화 피해 증가.
- 에옴, 전설:
- 필요: 100 공물(과잉: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활성화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
- 룸, 마법:
- 필요: 공물(과잉: 자원 회복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주 자원 1 회복.
- 쿠아, 희귀: 필요:
- 4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피하기 충전 회복 및 5초 동안 이동 속도 6% 증가, 최대 30%까지 적용.
- 잘, 희귀:
- 필요: 2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4초 동안 최대 생명력 20% 획득.
- 와트, 희귀:
- 필요: 1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강령술사의 흉측한 노화를 발동하여 적을 감속시키고, 피해량을 감소시키며, 처형할 수 있게 함.
- 테브, 마법:
- 필요: 1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강령술사의 혐오스러운 가시 박힌 철관을 발동하여 적이 주는 피해를 반사하고 사망 시 자신을 치유.
- 콱스, 희귀:
- 필요: 400 공물(과잉: 피해량 추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비기본 기술 시전이 주 자원을 모두 소모하여 100% 증가한 피해를 줌.
- 제크, 희귀:
- 필요: 200 공물(과잉: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활성화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감소.
- 네르, 희귀:
- 필요: 7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도적의 역습하는 은신을 발동하여 회피 확률, 이동 속도, 저지 불가, 은신을 얻음.
- 모트, 희귀:
- 필요: 150 공물(과잉: 그림자 다수 획득)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도적의 어둠의 장막을 그림자를 획득하여 그림자 하나당 받는 피해 감소.
- 자, 전설:
- 필요: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하여 더 멀리 순간이동하고 피해를 주며, 저지 불가가 됨.
- 툴, 희귀:
- 필요: 400 공물(과잉: 크기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원소술사의 신비한 서릿발을 발동하여 적에게 빙결과 취약 부여.
- 치크, 희귀:
- 필요: 25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혼령사의 진탕 발길을 발동하여 피해를 주고 적을 쓰러뜨림.
- 크라이, 희귀:
- 필요: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혼령사의 와류를 발동하여 피해를 주고 적을 끌어당김.
- 오노,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생성되는 번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드루이드의 춤추는 번개 줄기를 발동하여 적을 추적하고 피해를 줌.
- 테크,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크기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야만용사의 지진을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줌.
- 메트,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3초 동안 강령술사의 더럽혀진 지대를 남겨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줌.
- 툰,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생성되는 수류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도적의 섬광 수류탄을 발동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 톤,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생성되는 운석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원소술사의 운석 낙하를 발동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 탈,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생성되는 벌레 무리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혼령술사의 역병 벌레 무리를 발동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 세,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늑대 다수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8초 동안 늑대 정령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함.
룬의 특성에 대해서는 다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거래가 가능합니다.
- 룬은 중첩되며, 새로운 홈에 끼울 수 있는 아이템 소지품 탭에 저장됩니다.
- 최대 2개의 룬어(총 4개의 룬)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룬을 두 번 장착할 수 없습니다.
룬 제작
룬을 사용하여 다른 룬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이름의 룬 3개를 사용하면 새로운 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 시에는 사용된 룬과는 반드시 다른 룬이 제작됩니다.
- 전설이 아닌 룬이 제작에 사용된 경우, 다음으로 높은 희귀도의 룬이 제작될 확률이 있습니다.
룬은 보석공에게서 신화 아이템을 제작할 때도 사용됩니다.
- 각 신화 아이템 제작에는 반짝이는 벼락불 1개, 특정 이름의 전설 룬 10개, 특정 이름의 희귀 룬 10개, 특정 이름의 마법 룬 10개가 필요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룬을 획득하는 방법
모든 희귀도의 룬은 성역 전역에서 괴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자르빈제트에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 부스트' NPC과의 대화 선택지를 통해 모든 룬이 들어있는 보관함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 공개 테스트 서버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룬은 9월 6일까지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이용할 수 없을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기간 동안 여러분이 제작한 강력한 룬어 조합을 빨리 확인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파티 찾기 기능으로 대담히 나아가십시오
파티 찾기 기능은 적합한 동료를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성역에서 비슷한 실력의 방랑자를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함께 또 멀리
파티 찾기 기능은 찾는 파티의 유형을 등록하고, 진행하려는 게임 유형이나 활동, 플레이하려는 장소를 설정할 수 있게 해주며, 가볍게 즐기려는 플레이어와 완벽을 지향하는 플레이어 중 어떤 플레이어를 선호하는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티 찾기를 사용하면 성역 내에서 여러 활동을 즐길 파티를 등록하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악몽 던전 진행, 암흑 성채에서 완료할 별관, 최종 우두머리 소환을 위해 재료를 나눌 다른 플레이어, 힘의 전서 완료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파티를 찾아보십시오. 파티 찾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게임 내 메뉴를 통해 빠르게 이용하거나, 감정표현 휠에서 사전 지정한 행동으로 이용하십시오.
테스트 전용 기능
공개 테스트 서버는 플레이어 기반이 가장 큰 지역, 즉 북미, 유럽, 한국, 일본, 남미, 호주에서 운영됩니다. 계정의 캐릭터는 공개 테스트 서버 준비를 위해 사전에 복사됩니다. 다만, 일부 아이템은 현재 게임 내 설정된 것에 비해 조금 뒤처질 수 있습니다. Battle.net으로 로그인하면 다음의 계정 기반 진행 상황이 그대로 이전됩니다.
- 캠페인 완료 여부
- 탈것 및 기술 포인트
- 전장의 안개
- 릴리트의 제단 능력치 보너스
공개 테스트 서버의 여러 변경 사항은 시스템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키요바샤드의 부스트 NPC에게서는 다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레벨 달성
- 자신의 레벨을 50 또는 60으로 올릴 수 있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 맵 완료
- 캠페인, 보루, 순간이동진, 안개가 포함됩니다.
- 직업 메커니즘 완성
- 모든 고행 단계 개방
- 물약 완전 업그레이드
- 모든 위상 최대
- 모든 정복자 문양 최대
- 전설 아이템 생성
- 모든 고유 아이템 부여
- 모든 룬 부여
- 모든 담금질 설명서 부여
- 모든 재료, 금화 및 은화 부여
- 물약 업그레이드
- 모두 잠금 해제된 정복자 문양
이러한 명령어는 개별적으로, 혹은 한번에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 NPC는 9월 6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 공개 테스트 서버의 초반에는 어떤 변수 없이 플레이어의 자연스러운 경험에 대한 정보와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피드백 전달 방법
변경 사항에 관한 플레이어 피드백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의 경험은 저희에게 중요하며, 2.0 공개 테스트 서버가 디아블로 IV에 실제로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신다면,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피드백은 게임 내 피드백 도구나 디아블로 IV 공개 테스트 서버 포럼을 통해 전달해 주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메뉴에서 Esc 키를 누르면 버그 신고 메뉴가 나타납니다. 드롭다운 필터에서 게임 내 피드백 도구를 선택하여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도 피드백을 전달해 주실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설치 방법
공개 테스트 서버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리자드 Battle.net 앱을 열고 게임 목록에서 디아블로 IV를 선택합니다.
- 플레이 버튼 위 선택기에는 게임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를 선택합니다.
- 설치를 클릭해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이 플레이 버튼으로 바뀝니다.
-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공개 테스트 서버에 로그인하고, 이용 가능한 아무 서버나 선택합니다.
- 새로운 테스트용 캐릭터를 만듭니다.
- 참고: 시즌 테마와 연관된 아무 테스트를 위해 시즌 시스템을 생성하십시오
- 게임을 시작해 2.0 공개 테스트 서버를 시작합니다!
PC Game Pass 또는 Game Pass Ultimate 사용자라면 다른 Battle.net 사용자와 같은 방식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Xbox 앱을 통해 Battle.net 클라이언트에 접속하여 Battle.net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십시오.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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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들 장점은 빼와서 적용시켜야죠. | 24.08.31 0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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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스창고
그게아니라 정복자 보드 옵션자체도 효율따라갈수 밖에 없는 단순 능력치 옵션밖에 없다는걸 말하는겁니다. 한스킬의 특정 부분을 강화시키거나 해서 컨셉놀이를 하는것도아니고 그냥 어느 곳을 찍었냐에 따라 어느쪽 데미지가 증가한다 이거말고 없잖아요. | 24.08.30 23:23 | | |
(IP보기클릭)61.78.***.***